>1596925092> 포켓몬 유나이트 업! 포켓몬 포켓몬 잡담소 163 :: 1001

ABXY◆0AkyaDGMDc

2023-08-17 00:55:22 - 2024-07-10 20:01:17

0 ABXY◆0AkyaDGMDc (2qUoDuUXpo)

2023-08-17 (거의 끝나감) 00:5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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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95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32:24

새로운 어장이 슬슬 파져야 할텐데...

952 이름 없음 (nUdswX0nT2)

2024-07-09 (FIRE!) 15:33:01

목마른 자가 우물을(ru

953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5:34:26

아하..

954 슬라임 (f57GEMVWdI)

2024-07-09 (FIRE!) 15:47:43

결국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느냐 없느냐고.

최우선은 자기가 뭘 하고 싶냐 아닐지

955 슬라임 (f57GEMVWdI)

2024-07-09 (FIRE!) 15:49:28

밸런스 있고 짜임새 있는 데이터로 배틀을 진행하고 싶다.

<- 이건 자주 말하지만 오레마스 5기(이게 내 포켓몬 마스터님) 4장 근처까지 정주행하면서 '데이터'에 대해 익숙해지는 걸 추천하고.

그냥 나 원하는 대로 배틀하고 싶다. 환경따윈 내가 만든다.

라고 하면 사기 포텐셜 줄줄이 달고 진행하셔도 되여. 참고로 본인도 이 사이에서 고민중인 느낌

956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3:25:54

혹시 통솔형하고 능력형 전체필드 전개 룰 아시는 분 계실까요..?
통솔형이 덮어씌어지기 금지 붙었으니까 능력형이 무조건 지는 판정인가요?

957 이름 없음 (TLsuaZ2AAQ)

2024-07-10 (水) 13:29:24

통솔형 필드 형성이라도 덮어씌워지기 금지가 꼭 붙어있는건 아닙니다. 고위 통솔형 고유에나 있는 조건이고 그런거 없다면 평범하게 덮어씌우기가 되요.

958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3:31:30

아하 감사합니다!

959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04:10

오늘도 새로운 고유안 떠올랐는데 혹시 조언해주실 분 계실끼요..?

960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4:10:03

>>956-957 오히려 통솔형 필드 vs 능력형 이계가 맞붙으면 통솔형이 무조건 집니다(...)
'덮어씌워지지 않는다'는 안 덮어씌워지긴 한데 작 중에서 딱 3명 나왔고 (전부 통솔 S or AAA)

그 중에서도 능력 EX 취급인 고죠 빼면 포켓몬으로 이계 전개하는 거엔 얄짤 없고요.

961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4:10:55

그리고 잠깐 쉬는 시간이라 다시 공부하러 가기 전까지는?

962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15:27

종족값 말고 타입 구성으로 해서 이런 건 어떤 편일까요!
구성의 완성도나 밸런스가 궁금합니다!

1고유.
아군에게 임의의 타입을 추가한다.
(육성 단계에서 3타입화)

2고유.
아군과 같은 타입의 상대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아군이 고스트 타입이면 상대의 고스트 기술 대상)

963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17:39

1고유를 시합할 때마다 새로 지정할까도 했지만, 참치배려...
아니면 시합마다 1타입 지정하고 싹 다 같은 타입 추가도 해볼까 했지만, 그건 그것대로 약할 거 같아서..

964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4:24:21

1. 데이터 제작자가 의식하지 않으면 강철 드래곤 고스트 같은 사기 타입으로 파티가 도배가 된다.

2. 2고유는 1고유랑 같이 쓰는 시점에서 고유 용량이 능력형 이하로는 커버가 안 된다.

3. 결정적으로 고유를 중심으로 싸우는 능력형인데 참치가 고유 포텐셜을 조작할 요소가 단 하나도 없다면 재미가 있을까요?

965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26:28

그...런가...!

966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4:27:55

기본적으로 고유 포텐셜이 시합에서 기여하는 역할은 '좋은 타입 상성을 만든다' 하나 뿐입니다.

고유 포텐셜이 존재하는 것으로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플레잉의 여지가 전혀 없어요.

그러면 고유 포텐셜이라는, 포켓몬 전법의 핵심 축이 없으니 각자 개개로 자기 완성시켜야 하는 데 이거 난이도 높습니다.

967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28:46

1고유
이 포텐셜을 금관으로 취급한다.

2고유.
아군을 내보낼 때, 아군의 임의의 종족값을 능력과 동랭크로 한다.


그러면 능력AA 개조 이능자로 이건 어떨까요...?
이것도 조작감 별로일...려나요?

968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29:21

완전 육성형 파티가 되겠군요..

969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38:34

anchor>1596925092>962
우선 이건 조언대로 폐기하거나 다른 트레이너한테 줘야겠네용.. 감사합니다...

970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4:42:19

1. 밸런스를 맞추려면 아군 소지의 종족값 합계와 최소치의 기준선을 만들고 칼같이 지켜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공격 특공에 E-(10) 박고 체력/내구에 올인해서 공격만 고유로 보충할 수 있게 하는 건 하면 안 되겠죠.

2. 1번 같은 극단적인 케이스를 뺀다면... 구립니다. 랭크값 못 해요. 네, 차라리 임기응변이 더 나아요. 금관은 원작 고유니까 값은 하지만서도.
일단 AA의 범위가 140~165니까 중간값인 152 정도로 잡는다면, 기본 종족치가 B(102)만 되더라도 임기응변 효율이 더 좋습니다.

능력 AA는 기본적으로 등장 턴 전능 2배가 가능하다는 걸 생각하면 더 그래요.
그래도 이건 나와있는 동안 영구적용이니 괜찮지 않냐고요? 기믹이 아닌 능력형이라면 기본적으로 고점을 최대한 높여야 승률이 높아집니다.
기본적인 체급이 낮은 대신 고유 포텐셜을 활용해서 '상대보다 강력한 순간'을 만들고 그 턴을 가능한 많이 가져간다 / 그 턴에 유효타를 때린다가 기본적인 승리 플랜이니까요.

지속시간이 길어지면 그에 반비례해서 고점이 낮아져서, 고유가 안정적이면 안정적으로 패배해요.

971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42:29

anchor>1596925092>967
이거 너무 악용될 수도 있으니 2고유를 종족치 1개를 종족치 2랭크 업도 생각 중입니다...

972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43:59

anchor>1596925092>970
앗앗앗...

973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45:14

임의종족치 2랭크업도 생각보다 별로일려나...

974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46:37

고점이라... (고민)

975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47:28

확실히 차라리 임기응변이 더 낫긴 하네요...

976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4:47:31

키루코의 전종족치 감소가 첫 번째가 아니라 2번째 고유라는 걸 기억하세요.
종족치를 건드리는 건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는 메인이 될 수 없습니다.

977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51:42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다시 짜봐야겠다..

978 이름 없음 (9v7EAgnaAo)

2024-07-10 (水) 14:54:24

1고유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올린다.

2고유
아군의 능력이 올랐을 때, 상대의 같은 능력을 내린다.


...능력AA로 이렇게...?
하지만 이러면 실질 마히토는 포기...!

979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5:01:08

될지 모르겠어요. 전능형은 「능력 : A」라고 똑같이 보면 안 되고 사실상 밸런스 기준이 혼자 따로 놀아서.

980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5:03:31

(폭발)

981 이름 없음 (yD0Tro97ls)

2024-07-10 (水) 15:05:53

2고유 주인공이면
교대마다 계산기에서 종족치 수정하다가 후회할거예요
상상이상으로 귀찮아요

982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5:08:40

그러게 그 문제도 있네. 현재 존재하는 계산기는 전부 종족치 변화 과정이 번거로우니까요.

보통 시합중에 변화하는 건 고려하지 않고 해도 특성이 부서져서 종족치 상승이 없어지거나 아주 특별한 경우 뿐이에요. 처리가 무척 불편하니까.

983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5:08:41

그것도 문제가 되는군요...

984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15:09:00

저는 다시 공부하러 이만.

985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5:11:46

감사했습니다...!

986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6:17:50

『술식 순전 「창」』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를 2T동안 텔레키네시스 상태로 만든다.

『술식 반전 「혁」』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 때, 상대의 전능력을 반감한다.

『허식 「자」』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1/시/선행
「기능확장:자색섬광」를 내보내, 삼각 효과

자색섬광… 다크/특수/200/100/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 때,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명중 후 상대의 「텔레키네시스」상태를 해제한다.


다시 고죠 사토루 도전...!
능력 AAA+로 측정해서 만들어봤습니닷...!!

987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6:27:10

1고유가 뭔가 뭔가 약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서도...

988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6:59:03

혹시 보신 분 있다면 언제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989 이름 없음 (TLsuaZ2AAQ)

2024-07-10 (水) 17:01:54

깔끔하고 괜찮은 구성이네요. 오레마스 기준으론 AAA보단 AA에 가까울거 같긴 한데 그정도 차이야 어장마다 밸런스 잡는 기준에 따라 얼마든지 차이날수 있는 부분이구요.

990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7:02:54

앗앗 AA 수준일까요? 2고유가 최소 AAA선일 줄 알았는데...
1고유가 약해서 그런가...?

991 이름 없음 (TLsuaZ2AAQ)

2024-07-10 (水) 17:09:42

딱히 약하진 않습니다.

오레마스에서 전능력반감 고유를 가진 키루코는 능력 AAA라서 전능력반감+상대방 지시 1랭크 저하란 식으로 덧붙여져 있었고, AA로 추정되는 전능력배화의 소이히타 군하의 고유의 경우엔 그런 추가적인 능력이 없었으니 오레마스 기준으론 AA에 가깝지 않나라고 본 거에요.

그리고 이런 전능력반감과 전능력배화의 능력 랭크에 대한 추정도 저 구성의 경우 1고유인 텔레키네시스 자체가 필중을 강제하는 상태변화인 이상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문제도 아니구요.

딱히 눈치볼 것 없이 저 고유에 맞춰서 파티 짜보시고 운용해보면서 필요한걸 채워나가는걸 추천드립니다.

992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7:10:46

감사합니다...!!!
....그런데 다음 어장이...?!

993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8:10:15

충격. 우라오스가 AA가 없었다...
......어째서......?

994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jaVL6H4XYQ)

2024-07-10 (水) 18:11:10

말하도록 하지...

AA는! 엿장수 맘대로다!

995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8:11:47

그아악

996 이름 없음 (aT9tId1vA6)

2024-07-10 (水) 18:15:38

근데 C 7세대 이후 사양으로 따로 조정하는거 아니면 그 연타, 그 강타 조가비갑옷 없이 못받아낼텐데(?)

그렇다고 C사양 최신화하면 에이스가 초점 들고 검기술 쓰면 확급이라는 문제점이(소곤)

997 이름 없음 (aig27sxdjU)

2024-07-10 (水) 18:19:24

팬더 역으로는 부란다로 해야겠다...!

998 이름 없음 (6jxYKPbz/s)

2024-07-10 (水) 19:57:1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398/recent

다음 어장

999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19:59:44

매울까요?

100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0:10

>>967 같은 고유는
주인공이 아닌 강적에게 좋은 고유군요

그리고 저렇게 보다는
"가장 높은 종족치를" 이렇게 하는게 고점이 더 높아요

1001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1:17

>>986은 AA+에서 AAA사이려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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