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25092> 포켓몬 유나이트 업! 포켓몬 포켓몬 잡담소 163 :: 1001

ABXY◆0AkyaDGMDc

2023-08-17 00:55:22 - 2024-07-10 20:01:17

0 ABXY◆0AkyaDGMDc (2qUoDuUXpo)

2023-08-17 (거의 끝나감) 00:55:2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900 이름 없음 (ILtzFmySzo)

2024-07-08 (모두 수고..) 16:57:35

고죠 사토루, 포기할까... (피폐)

901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08:13:40

1고유. 아오.
상대가 필드에 나와 2T동안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 우선도를 -2한다.

2고유. 아카.
아군이 필드에 나와 2T동안 아군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해, 우선도를 +2한다.

3고유. 무라사키. 1/시
이 포텐셜은 아군이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내보내고, 상대가 우선도 -1이하인 기술을 내보냈을 때에만 발동할 수 있다.
아군이 기능확장(다크/특수/200)에 대한 추가 행동권을 얻는다.

902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08:14:10

열심히 고민해서 다시 짜왔는데 이건 어떤 편일까요...?
밸런스가 어떤지, 구성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903 이름 없음 (cNrHDvv/OI)

2024-07-09 (FIRE!) 09:19:20

고위 능력형의 고유라는걸 전제로, 밸런스에 큰 문제가 있는 수준까진 아니지만 구성이 난잡한 편이네요.

904 이름 없음 (cNrHDvv/OI)

2024-07-09 (FIRE!) 09:35:47

컨셉을 위해 고유포텐셜 하나에 여러 효과를 끼워넣지 말고, 고유포텐셜 하나에 효과를 하나씩만 넣어서 정리하고 그 효과에 맞는 컨셉을 고유포텐셜 이름으로 붙이려고 해보세요.

905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0:05:18

으악!(폭발)

906 이름 없음 (KP1PPd.jRQ)

2024-07-09 (FIRE!) 10:47:38

>>901 필드에 나와 2T동안 자신(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완화)한다(1.5배/0.5배)

느낌으로 하면?

907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14:39

(고민) (패닉)

908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16:41

뭔가 그렇게 하면 고죠로 할 이유가 없어진단 느낌이 들어서..
컨셉에 잡아먹히면 안 된다는 건 알지만, 컨셉을 아예 포기해버리면 그것도...!(고통)

909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17:20

역시 고죠를 포기하자...
마히토로 트랜스 어쩌고 하는 게 나을 거 같아...

910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1:33:15

범부만화 하면 영역전개니까 필드 전개의 능력형이면 되잖.

911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41:02

그거 포함해서 포기하려고요...
고죠 이녀석, 능력은 인력이니 척력이니 해넣고서는 영역은 또 뜬금없이 정신계라서...
새삼스럽지만 도대체 왜....?

912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1:44:24

『육안』
고죠 사토루의 고유 퍼텐셜
아군이 행동불능 상태가 되지 않는다.

『영역전개 무량공처』
고죠 사토루의 고유 퍼텐셜
전체 필드에 《 무량공처 》를 전개한다.

《 무량공처 》
필드에 나왔을 때, 행동불능 상태가 된다.



대충 이정도면 되지 않남. 고유를 잘 활용하려면 전용이나 파티 육성을 일반적인 파티와 달리 좀 특이하게 짜야겠지만.

913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1:48:31

>>911 게게의 제자같은거인 쿠보의 블리치에서 작봉의 만해가 작봉뇌공편인거랑 비슷한거지(적당)

914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54:49

게게게에 대한 태클은 포기...!

915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56:18

혹시 이건 어떤 편일까요?
마히토 주인공으로 해서 짜본 건데..

1고유
아군이 상대 포켓몬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카피한다.

2고유
상대가 아군 포켓몬의 가장 낮은 종족치를 카피한다.

916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56:46

밸런스가 많이 무너질..까요?

917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1:59:36

밸런스엔 큰 문제는 없을텐데 이 고유를 어떻게 써먹을지 파티를 잘 짜야할 듯?

그리고 판정에서 콘마이어가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그렇게 안되게 신경쓰는게 좋을것 같구

918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1:59:57

anchor>1596925092>912
너무 강해욧...!

919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2:01:19

확실히 저렇게 해버리면 거의 개인의 전용을 이용한 육성형 파티가 되버릴까요...
트리거로 삼을 만한 게 없다시피 하니...

920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2:03:21

암튼 원작의 설정이나 구체적 매커니즘 같은 건 어차피 가져올 수 없고 보여주고 싶은 컨셉같은거만 확실하게 가져온다는 마인드로 짜는게 맞는 것.

예를 들어 마히토는 참치어장의 아바돈에서 나온적이 있는데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C%95%84%EB%B0%94%EB%8F%88_%EB%A7%88%ED%9E%88%ED%86%A0

이런 식이었음. 스토리 보스격이라서 좀 이레귤러하게 짜인 편이긴 한데.

921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2:07:54

>>918 대충 컨셉 방향성을 저런 식으로 잡을 수 있다는 것. 지나치게 강하게 느껴진다면 육안쪽을 행동불능 상태를 받지 않는다가 아니라

아군이 행동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체력을 1/4 소모하고 해제할 수 있다.

머 이정도로 깎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조정 가능하고.

그리고 필드 효과 엄청 세보이고 실제로 세기도 하겠지만 저거 실제로 파티짜서 굴려보면 생각보다 틈 많이 생길거임. 선발과 죽어내밀기 말곤 곧이곧대로 행동불능 되는거 은근 없을테니까.

922 이름 없음 (1qeqZ9CQqc)

2024-07-09 (FIRE!) 12:10:23

고유포텐셜만으론 데이터를 제대로 만들었다고 할수가 없고 파티를 다 짜서 어느정도 굴려볼수는 있어야 정확한 평가가 가능한거니깐.

923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2:22:48

아하

924 이름 없음 (2Sm1Ge.PcE)

2024-07-09 (FIRE!) 12:57:03

글쿤

925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3:53:13

anchor>1596925092>915
이걸로 조금 시뮬 돌려보니 2고유 쪽이 문제가..
상대의 바운스가 거의 기능정지급이...

926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3:56:01

차라리 2고유를 금관으로...(안 된다)

927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3:58:02

포켓몬... 역시 많이 어려운 거였군요..?

928 이름 없음 (X9ZDsvt/5c)

2024-07-09 (FIRE!) 14:09:02

바운스 따위는 죽어도 되는게 아닐?까?

어쩌피 실기에서는 바운스 없잖아(아무말)

929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4:16:46

방어D가 되는 바운스라구욧..?

93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4:39:22

(뭔가 아련함)

93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4:42:13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일단 >>1에 이런 도움이 되는 레스들도 있으니까 한 번 봐주시면 좋다는거에요

932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4:42:26

(으헤~)

933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4:45:02

>>912은 보기보다 약한... 엑조 파츠에 욕항만 들어간 유희왕 덱 느낌이네요

93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4:45:31

바운스 한 번 돌리면 사라지는 장점이고
뭐 행동불능 상태인 상대에 대한 트리거로 뭘 할 수 있으면 되?겠지만

935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4:49:52

anchor>1596925092>915
이거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936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4:51:27

anchor>1596925092>931
전부 정독해놓고 이런...

937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4:56:16

>>935 흠... 좀 아니네요.
고유가 상대에게 너무 의존적이고, 써먹기도 힘들고(상대 특공형이라 특공 카피했는데 자기는 물공형인 상황 등)
2고유도 보면 일부러 속도 E+인 대신 공격 무지막지하게 올린 포켓몬 내보내서 악용할 수 있는 여지 등등...

뭐...
트랜스… 상대 포켓몬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카피한다
라는 같은 내용의 특성도 있고

938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5:01:56

트랜스로 차용한 것이 맞긴 한데...
음.. 그런가..

939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06:56

>>938 사실 트랜스는 '특성'이라 그렇지
트레이너의 '고유'로써 '트랜스'라면 아무래도 연계... 그 전에서부터 문제가 생기니 말이죠

940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5:09:07

응응응응! 폐기! (눈물)

94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10:12

혹시 만드고 싶으신 컨셉이라던가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으면 부족한 몸이지만)ry

(요근래 손 거의 안 댐)(?)

942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5:14:07

마히토 개조 이능으로 짜볼려고 하는데요.
지금 다음으로 짜는 안은 아래처럼 해볼까 하고...

1고유.
자신의 육성을 능력과 같은 랭크로.

2고유.
아군을 내보낼 때, 아군의 임의의 종족값을 능력과 동랭크로.

943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5:16:57

이곤 또 너무 사기려나...

94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23:53

>>942 육능형이라...(곰곰)

2고유는 딱히 문제 없을 듯 하지만 1고유 저렇게 가면 연재 하실거면 안좋아요

945 이름 없음 (YfXsMjZJ9U)

2024-07-09 (FIRE!) 15:25:36

엑 왜요..?

946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26:25

『당대에 비할 자 없는 통제』
안쵸비 고유 퍼텐셜
자신의 전 트레이너 자질을 「통솔」과 같은 랭크까지 올린다.

『제정하는 왕자의 제정』
안쵸비 고유 퍼텐셜
아군의 「B 랭크 이상인 종족치를 자신의 「통솔」과 같은 랭크까지 올린다. 아군 전원에게 왕자의 특권을 부여할 수 있다.

오레마스에서도 통솔 A+가 이 고유 들고 나왔기는 했지만은 말 그대로 한 명 뿐이였고
얘 제외하면 육능형 자체가 유일신이 실수라고 인정한 한 명 빼고는... 한 명 더가 있었던가? 어쨌든 그 많던 트레이너중 1-2명 밖에 없어서

947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27:48

>>945 오버 밸런스(오버 밸런스)

육성형 체급으로 능력형 고위 전용까지 쏘는데 2고유로 통솔형급 종족치?

948 이름 없음 (nUdswX0nT2)

2024-07-09 (FIRE!) 15:28:43

너무 주인공이 쌘 거 같으면

상대도 머리 이상하게 해서 밸런스 맞추기

슈우퍼 야생 - 필드에 등장하면 임의의 능력치를 끝까지 올린다

이런 애들을 적으로 내죠(안됩니다)

949 슬라임 (f57GEMVWdI)

2024-07-09 (FIRE!) 15:30:14

해도 되여. 감당할 자신이 있다면

95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2024-07-09 (FIRE!) 15:30:54

머리가 무위전변 당해서 말랑해질겁니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