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25092> 포켓몬 유나이트 업! 포켓몬 포켓몬 잡담소 163 :: 1001

ABXY◆0AkyaDGMDc

2023-08-17 00:55:22 - 2024-07-10 20:01:17

0 ABXY◆0AkyaDGMDc (2qUoDuUXpo)

2023-08-17 (거의 끝나감) 00:5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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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747 이름 없음 (K7xo2eFCLE)

2024-04-17 (水) 20:10:25

『(초)전설의 포켓몬』…   ......전설 속 주인공으로 나오는 매우 강력하고도 신비한 종. 독자적인 『이명』을 가진다.
┕ 이명도 좋지만, 연출적으로 『투쟁본능』과 비슷하게 저확률 풀죽음 같은 효과도 좋습니다. 패기, 기백, 위압 등은 풀죽음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고요.

『6V』…              뛰어난 자질을 가져 「개체값」이 처음부터 최대이다. 다른 『포텐셜』을 보다 쉽게 익힌다.
『오만한 폭군』…         자신 이외의 파티원을 임명할 수 없다.
『무한용의 신비』…       「다이맥스」 상태라면 자신의 능력치가 상대에 의해 감소하지 않는다.

『무한용의 과신』…       상대를 쓰러뜨리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리고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무한용의 화력』…       1번 위치에 있는 상대를 공격할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무한용의 갑주』…       2번 위치에 있는 상대에게 받는 대미지를 감소(0.8배)시킨다.
┕ 제 쪽에선 이런건 「에리어 : A」와 「에리어 : B」로 서술합니다.

『타천사의 좌익』 「에리어 A」에 있는 아군 『에이스』가 받는 대미지를 완화(0.75배)한다.
『타천사의 우익』 「에리어 B」에 있는 아군 『에이스』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무한다이맥스』…        자신의 「다이맥스」의 턴 제한이 사라진다.
『대룡내성』…            「드래곤」 기술의 위력을 감소시킨다.
┕ 배율이 안적혀있네요.

748 이름 없음 (K7xo2eFCLE)

2024-04-17 (水) 20:14:20

>>741
애매해보이네요. 일단 제가 짠 개체중에
『괴조탈의 합공』 아군 전체가 「단일기」로 같은 대상을 공격할 때 자신의 공격 후 상대의 「방어」 상태를 해제한다.
이것이 의도하시는 느낌과 비슷한 것과 같아보이긴 하지만.
까놓고 말해 이미 템플릿에 『강화관통』과 『전체관통』 2종류 많으로도 이미 많이 뚫을 수 있다고 봅니다.
특정 기술로 해제를 시키는 전용 자체가 있을 수는 있는데, 템플릿이라 할 만큼 범용적이어야 할진 모르겠네요.
그리고 '명중 후' 로 적으시면 방어 상태에선 공격이 무효화 되기 때문에 해제 처리가 안되는게 워딩상 맞습니다.
만약 의도하신게 단일 방어는 못 뚫고 와이드가드를 단일로 쳐서 걷어내는거라면, 로직은 그럴듯한데 좀 한정적인 것 같고요

749 ◆9QZaWBjEZ6 (uSF5PK0L0U)

2024-04-17 (水) 22:27:11

>>744 음- 실기랑은 느낌이 많이 달라졌네요.

>>745-748 일단은 종족치의 랭크 표시 자체를 안하고 있었네요. 딱히 종족치의 랭크를 바탕으로 한 포텐셜을 넣을 계획이 없기도 하고요.
체력회복 포텐셜은... 여전히 수치 조정이 어렵네요. 회복의 제한...
그리고 날따름이나 사이드체인지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대신 교대 등장이면 가능한 한 상태변화나 해당하는 효과의 텍스트로 하는게 맞나 보네요. 하긴 교대등장한 다음 특정 기술을 쓴다, 라고 하면 그 기술 말고 다른 기술도 가능한 게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을 거고요.
위치 쪽은 1, 2보다는 A, B가 더 깔끔한 거 같네요. 좋은 것 배워갔습니다.
그리고 전용 템플릿 쪽도 확실히 방어 내리는 게 3개씩이나 있는 건 묘하네요. 특수한 형태의 전용으로 남겨두는걸로 해야겠습니다.
어서 빨리 여유가 나서 배틀도 마무리하고 나트레도 열고 싶네요

750 ◆9QZaWBjEZ6 (uSF5PK0L0U)

2024-04-17 (水) 22:31:41

프레셔 근데 진짜 어떻게 해야 pp감소의 느낌을 살릴 수 있으려나요?
상대 속 감소는 이름과는 나름 어울려도 실기 효과랑 느낌이든 운용법이든 확 바뀔거고요. (구체적으로 특히 더블이면 프레셔 내구 전설몬들이 엄청 강해질 거 같아요)

사슬묶기 같은 효과가 그나마 pp와 어울릴텐데... 저주받은바디 상위 (비접촉기나 변화기에도 반응하는) 특성으로 한다거나?

751 직원◆8xHX/esB26 (ZD.n2Doc3w)

2024-04-18 (거의 끝나감) 10:18:00

그런데 왜 스레식 포켓몬에서 더블배틀이 사라진지 아시나요?

만든 유일신이 데이터 처리가 너무 힘들다고 그만둔 겁니다.

752 ◆9QZaWBjEZ6 (3pXaSrnOF.)

2024-04-18 (거의 끝나감) 12:57:02

그치만 연재하는 사람이 하고싶고 또 재밌으면 되는게 아닐까요?

막 엄청 장편 연재로 할 엄두가 저도 안나지만 짧게 단편이나 배틀 자체가 목적인 테스트용이면 어찌어찌 처리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까지는요.

뭐 제가 엄청 대단한 사람이거나 거대한 임무를 맡고 더블배틀을 파고 있는 것도 아니니까 적당히 즐기고 해보고, 너무 힘들면 더블때의 데이터처리와 밸런스 감각을 바탕으로 싱글로 갈아타거나 아니면 또 다른 걸 파보거나 하면 되는게 아닐까 해요.

적어도 일단은, 지금 더블이 참 재밌게 느껴진다는 점도 있고요. 다른분들도 더블 한번이라도 보거나 참여하는 거 보고 싶기도 하고...

753 직원◆8xHX/esB26 (ZD.n2Doc3w)

2024-04-18 (거의 끝나감) 17:59:25

>>753
그게 맞는 말씀입니다. 제가 쓸데없는 소리를 했네요.
죄송합니다

754 이름 없음 (.n2GzpnaCc)

2024-04-18 (거의 끝나감) 18:34:53

처리가 복잡하긴 합니다만 그건 유일신 구작 특성상 엄청나게 잡다한 포텐셜과 초고난이도의 복합덱을 쓰는 환경 때문인거지 파워가 낮으면 그리 말할 정도도 아닙니다. 처리는 다소 복잡하지만 무엇보다 그런걸 얘기할거면 적어도 시도는 해보고 하시는게 맞았겠죠.

755 이름 없음 (.n2GzpnaCc)

2024-04-18 (거의 끝나감) 18:42:29

>>759 뭐 취향이지만, 갠적으로 실기말고 오레마스 위주의 유저들은 랭크가 가시성이 좋긴 합니다(오래 했으면 걍 한눈에 환산은 됩니다만)

회복은 개인적인 라인을 말씀 드리자면
조건이 아주 간단하고 매 턴 연속적으로 발동가능 -> 1/16 이나 중확 1/8
조건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매 턴 발동할 정도는 아니다 -> 중확 1/8

1/6 은 조건이 그럭저럭 어렵거나 1/8에서 강화되는 범위
회복량은 최대치는 포테로는 1/4 를 넘기지 말 것(개가 제외)
1/4 는 확률을 걸지 말고(운에 의해 연속 발동시 변동이 너무 큼.) 대체로는 1시합 1회

756 이름 없음 (EJDRmTZzGk)

2024-04-18 (거의 끝나감) 18:56:09

그리고 둘 다 해본 입장으로썬 더블이 더 낫습니다. 전략의 다양성이 차원이 다르고, 솔직히 말해 싱글 오레마스는 이미 형태가 거의 정형화되있습니다. 거기서 벗어나면 환경이나 밸런스가 이상해지고, 유지하면 뻔하고, 무엇보다 역할이라던가 자질 상승 포테등 기존 오레마스도 좀 별로인 부분들이 있어 개선안이 나온 참이고요

757 ◆9QZaWBjEZ6 (3pXaSrnOF.)

2024-04-18 (거의 끝나감) 19:21:45

아, 하긴 주로 보는 독자분들 생각하면 병행표시가 더 편할법도 하겠네요.
회복 쪽은... 잘못 열어주면 화력이 제한된 환경이랑 잘못 시너지를 일으켜서 게임이 이상해질수 있다는 걸 너무 잘 깨닳기도 했고요.
나트레나 다른 데이터 준비중 계제들 밸런스 잡을 때 큰 도움 되겠네요.

758 이름 없음 (EJDRmTZzGk)

2024-04-18 (거의 끝나감) 19:23:54

넹. 로우파워에선 화력을 억제해서 무리한 돌파를 막기 때문에 교대 받기와 상성의 중요성이 올라가는데, 그러한 환경이니 만큼 내구가 과잉되거나 거기에 회복이 갖춰지면 역으로 게임을 질질 끌거나 다소 스트레스 받게 만드는 형태의 몬스터가 나오기도 합니다. 저는 그래서 개인적으로 회복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깎아둔게 슬금슬금 회복되면 솔직히 좀 스트레스 요소니까...

759 이름 없음 (EJDRmTZzGk)

2024-04-18 (거의 끝나감) 19:27:17

이미 짐작하시는 대로 문제의
『잔치상』…             필드 위에 나와있을때 자신 혹은 아군의 능력치가 상승하면 해당 포켓몬의 체력을 1/10만큼 회복시킨다.
의 경우, 일단 첫째로 조건이 너무 느슨하고(자진 전체 + 능력치 상승은 지령으로도 킬 수 있는 쉬운 키워드) 그에 비해 회복량이 1/10로 많은 편입니다(오레마스에서 짤틱은 1/10 보단 1/16 이 통용됩니다)

760 ◆9QZaWBjEZ6 (3pXaSrnOF.)

2024-04-18 (거의 끝나감) 22:01:26

잔치상 쪽 덕분에 뼈저리게 화력만큼이나 내구, 유지력도 신경써야 한다는 걸 깨닳았죠... 테스트의 중요성...

그거랑 별개로 요즘은 나름대로 샘플 준비하면서 기존 특성을 변형한 오리지널 특성을 넣은 데이터도 한번 짜보고 있는데

「위협」… 필드에 등장했을때 상대의 「공격」을 내린다.
->
「견제」… 필드에 등장했을때 상대의 「특공」을 내린다.
이 사례 참고해서 대충 요런 느낌으로

「배짱」… 자신의 「노말/격투」 기술이 고스트 타입에게도 명중한다.
->
「강산성」… 자신의 「독」 기술이 강철 타입에게도 명중한다.
「무녀」… 자신의 「에스퍼」 기술이 타입에게도 명중한다.

「불요의검」… 필드에 등장했을때 자신의 「공격」을 올린다.
->
「불사의영약」… 필드에 등장했을때 자신의 「특방」을 올린다.

막 이런 느낌으로 기존 특성의 옵션을 살짝살짝 상호호환시키는 특성들은 문제 없을거 같더라고요. 특히 노말/격투만 상성 무효 무시 있는건 항상 마음에 걸렸어서요. 근데


「고대활성」… 「부스트에너지」를 소모하거나 날씨가 「맑음」일 때 자신의 가장 높은 능력치를 강화(1.3배)한다. 가장 높은 능력치가 「스피드」라면 1.5배로 강화한다.
->
「이문대」… 「부스트에너지」를 소모하거나 필드가 「미스트필드」일 때 자신의 가장 높은 능력치를 강화(1.3배)한다. 가장 높은 능력치가 「스피드」라면 1.5배로 강화한다.

이렇게 만들다 보니까 패러독스 계열 특성 설명 쓸데없이 길어요. 직관적이지도 못하고 참...


+
「수포」…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불꽃」 기술로 받는 대미지를 반감한다. 자신의 「물」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
「잔불」… 「얼음」 상태가 되지 않는다. 「얼음」 기술로 받는 대미지를 반감한다. 자신의 「불꽃」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최강의 특성의 변형 버전 같은 것도 적어보고. 단 수포 쪽은 실제로 쓴다면 종족치 기술폭 다 깨비물거미 수준을 넘기면 안되겠지만요.

761 ◆9QZaWBjEZ6 (/TN142hLkQ)

2024-04-20 (파란날) 11:53:57

https://podic.kr/Gen7/moves/move0228.html

흐음

더블배틀 따때 판정이 어떻게 되는 걸까요

쓰으읍

762 이름 없음 (mLLBt1MN7k)

2024-04-20 (파란날) 12:54:20

아무리 생각해도 고대활성은 잘못 만든 특성이야. 직관적이지도 못하고 밸런스도 이상하고.

763 이름 없음 (pcBzqyOLOU)

2024-04-20 (파란날) 17:54:18

그야 CPU가 대신 처리해주는 걸 사람 손으로 하려니, 꼬일 수 밖에 없죠

764 이름 없음 (pcBzqyOLOU)

2024-04-20 (파란날) 17:59:31

(그리고 포켓몬이 밸런스가 좋았던 적이 있던가)

765 이름 없음 (UCswd9yzKA)

2024-04-20 (파란날) 20:02:51

>>760
통전 자신의 「전기」 기술이 「타입 : 땅」에게도 명중한다.
나이트위저드 「타입 : 고스트」 기술이 「타입 : 노말」에게도 명중한다.
붉은녹 자신의 「독」 기술이 타입 내성에 의해 무효화되지 않는다.

명중계는 은근히 있고

암살술 상대의 「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자신의 「악」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풀죽음」무효.
격투가 자신의 「격투」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로 한다. 상대의 「격투」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수포계도 (존나 세서 그렇지) 은근히 있긴 해요.

이 부근은 특성 시트가 있으면 편하긴 함.

다만 오리지널 특성의 경우 지나첵 보편화시키면 '타입의 특색' 이란 녀석이 죽을 수도 있으니 적절한 라인은 필요합니다.

766 이름 없음 (UCswd9yzKA)

2024-04-20 (파란날) 20:06:53

다음에 구작에서는 『십계』 라는 다른 지령 형태가 있었는데, 제 쪽에선 채용하고 있는 만큼 소개는 해봅니다.

『십계』 에 대한 설명 (선결 : 능력 B 이상)

『파계』
턴 종료 시까지 『고유』『전용』을 제외한 상대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무효화한다.
『물리 결계』
자진에 3턴 동안 「리플렉터」를 전개한다.
『특수 결계』
자진에 3턴 동안 「빛의장막」을 전개한다.
『치료의 파동』
턴 개시 시 아군 전체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이상이 기존 『4식』 과 흡사한 역할.

『~의 영창』
턴 종료시 까지 아군 전체의 「공격」을 상승시킨다. 등.
『~의 성언』 (선결 : 지시 B 이상)
아군 전체의 「공격」을 상승시킨다. 등.
『치유의 파동』
아군의 전체의 「HP」를 1/4만큼 회복시킨다.

이상이 기존 『6령』 에 해당하는 역할.

『검의 ~』 : 「공격」
『방패의 ~』 : 「방어」
『관의 ~』: 「특공」
『잔의 ~』 : 「특방」
『날개의 ~』 : 「스피드」

『십계』는 모두 『4식』 혹은 『지령』에 관련된 트리거에 속하지 않는다.
『십계』의 대상은 전부 특정 대상을 지정하는게 아닌 「자진」 임으로 재발동할 수 없다.

ㅡㅡㅡ

다소는 현재에 맞게 개량한 형태에요. '좀 더 더블에 어울리는 형태' 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결계의 경우 2턴으로 너프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구요.


or

『확산공격지령』… 1/시/선행/턴 종료 시까지 아군 전체의 「공격」을 상승시킨다.
『확산방어지령』… 1/시/선행/턴 종료 시까지 아군 전체의 「방어」를 상승시킨다.
『확산특공지령』… 1/시/선행/턴 종료 시까지 아군 전체의 「특공」을 상승시킨다.
『확산특방지령』… 1/시/선행/턴 종료 시까지 아군 전체의 「특방」을 상승시킨다.
『확산민첩지령』… 1/시/선행/턴 종료 시까지 아군 전체의 「스피드」를 상승시킨다.

or

『전술공격지령』… 1/시/선행/아군 전체의 「공격」을 상승시킨다.
『전술방어지령』… 1/시/선행/아군 전체의 「방어」를 상승시킨다.
『전술특공지령』… 1/시/선행/아군 전체의 「특공」을 상승시킨다.
『전술특방지령』… 1/시/선행/아군 전체의 「특방」을 상승시킨다.
『전술민첩지령』… 1/시/선행/아군 전체의 「스피드」를 상승시킨다.

또한 이런걸 넣으셨던데, 구작에서는 『일제OO지령』라는 형태의 파생이었습니다. 사실 다른 지령형태 말씀드리면 복잡해질까봐 안했는데 이미 추가하셨네요

767 이름 없음 (Acfn6g/ezk)

2024-04-20 (파란날) 20:10:27

1/10은 생구만 쓰는 수치니까 회복 효과는 1/16이 적절하다는데 동의

768 이름 없음 (8cBZrKMmrE)

2024-04-28 (내일 월요일) 00:11:06

공격 B의 신속, 공격 AA의 전광석화.
어느 쪽이 더 강할까요? 각 랭크의 평균 값으로 계산할 때요

769 ABXY◆0AkyaDGMDc (XPWtfItzjs)

2024-04-29 (모두 수고..) 22:46:48

>>768

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例:A+=135 A111~134 A-=110

종족치적 의미로
신속이 더 강합니다

b의 2배는 aaa~s랭크거든요

770 ABXY◆0AkyaDGMDc (XPWtfItzjs)

2024-04-29 (모두 수고..) 22:50:47

그리고 포텐셜적으로도 신속쪽이 더 강할 가능성이 높아요

우선도 +1이랑
우선도 +2는 적용 가능한 포텐셜의 폭이 달라져요

771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qiWdsZjm6g)

2024-05-15 (水) 11:44:16

오늘은 스승의 날
선생님께 감사를 드리는 날(넙죽)

772 King of Gockgang-2◆yzMtNkHaAo (dwachKHMj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1:08

오랜만에 만져볼까...

773 King of Gockgang-2◆yzMtNkHaAo (dwachKHMj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3:04

                                           __       /ニ\_/\
                              /|             ./ニ\     |ニニニ=/\ニ\
                            /ニ|=\           ./ニニニ\   /ニニニニ\/ニニ}
                 _______ ==:ニニ\ニ\       /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ヽ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_ニヽニ\ニニニニ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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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 .|  / /ニニヽ          \ニ、
/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iニ| |_/ |/ニニニ,          |=ヽ=.
|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ヽ,ィニニニ/ \|iリ      \ニニ}           .|ニiニ
\/\/\/\/                      | .|ニニニ|   |{       /ヽニ|          \|ニ
            ト、                     ∨ニニ/\/:|       /ニiニ'           レlニ
            |ニ\|\_                 ヽニニ|ニニi     _ =ニニ=/ニ'            \|
            .\ニニニ\                 '.ニ/ニニニ|_ =ニニニニニ/ニ"
               \ニニニ=- ___            _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 : : : : : : : : : \ニニニ/|ニニニニiニニニニ/=/
                   ` - : : : : : : : : : : : : : : / \=ニ/ニニイ \ニニニニ= '
                     `  - - : : : : : : |\/-=||ニ/ニ|   iヽ- '
                            ̄ ̄  `――'\|: : :\/: |
                                     ` ---- '

선구 폼체인지 퍼펙트 지가르데라던가 떠오르고 있지만 무리겠지(?)

77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dwachKHMj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5:08

          ,';     ≧s。.        /        , xィ ''¨¨¨`ヾ;.、
          ,' ;         ≧s。 ,."_          /       ;. 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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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x、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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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ノ |     }   i!___ !≧s。,.
             ` 、       '     !:   ゝイ :|     ;  }!~ ヽ }      ≧s,
                ` 、    /      |       ``    ,   .;l ’.ノ,' - ,,,._    |
                  |` s。/.       |:           ,'  ,' ~ ´ , ゛ ー- ィ  l|
                 x!           l         /  ,    /        .l|
                  /  __       ',         /   /   .:         l|
               ', ¨i     `ヽ.    ',        ./   /  ,イ   _  ― "
                ゝ、',   / ̄~ }、      ,       ./   ,   ,イ ̄
              __ ゝ 、/    ,' \   '、     / / , イ
           __ /      ̄、    ./   \._  ヽ、  "´, イ
       ,。s≦   ̄ ̄\     ヽ、 {      7'_x、..`=≦
     /           ヽ、    \ ヽ    '、 ` x
   _/_            ヽ     ヽ ヽ、   ヽ  `ヽ
‐‐  ̄   `ヽ、                ヽ  ヽ   ヽ,   ',_
                         ',  ヽ、_ノ',   ', `ゝ 、
                          ゛      '   ',   `ヽ
                                         ',
                                          ',、
_ __ -- "                      _ -- 、          ', `ゝ、
  |                            ,イ´     `ヽ        ',   `ゝ、

만능 필드 나올시 폼체인지 하는 양대간판 테오키스 쓰는 파티 등등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많지만 그를 이용해 파티를 구축하는건 어렵게 된걸 보면 확실히 감이 떨어진 것 같긴 하고(언젠 있었냐만은)

775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3uev2DH.Rg)

2024-05-20 (모두 수고..) 08:12:57

역할이 발동됐을때 필드 전체의 포켓몬을 록온 상태로 하는 1고유
록온 상태가 된 자신의 포켓몬에게 n 하는 2고유...

776 ABXY◆0AkyaDGMDc (Ny1VmwZULY)

2024-05-21 (FIRE!) 13:41:32

『천변만화의 외계생물』
테오키스 전용 포텐셜
자신이 필드에 나왔을때 「어택폼」「디펜스폼」「스피드폼」중 하나를 지정하여 변신한다.

777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Prcg33tYN6)

2024-05-21 (FIRE!) 16:05:37

>>776 그런 느?낌
지금은 >>775 짜려고 다시 여러가지 보고 있는 중이긴 한데

778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Prcg33tYN6)

2024-05-21 (FIRE!) 16:15:51

『개막의 커튼 라이저』
- 고유 포텐셜
아군의 역할이 발동했을때, 전체 필드의 포켓몬을 [록온] 상태로 한다

『폐막의 커튼 콜』
- 고유 포텐셜
아군의 [록온] 상태가 해제되었을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곰곰)

779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Prcg33tYN6)

2024-05-21 (FIRE!) 16:17:52

록온 재정이 어떻게 되지(뒤적뒤적)

780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dnQw/OORIg)

2024-05-21 (FIRE!) 19:44:35

뭔가 좀 아닌가

781 ABXY◆0AkyaDGMDc (/6K/IK1MOo)

2024-05-22 (水) 03:08:03

록온은 마음의눈과 거의 동판정일걸요

782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A.wb4J9So)

2024-05-22 (水) 07:35:53

체이서는 반드시 필중추미라 못 쓸테고...
능력 랭크가 어느 정도 되려나?

783 ABXY◆0AkyaDGMDc (/6K/IK1MOo)

2024-05-22 (水) 22:37:51

체이서는 룰로 못쓰게 될거고
능력적으로는 b정도네요

자신도 필중을 맞고
자신의 록온 해제를 트리거로 발동하니까요

784 ABXY◆0AkyaDGMDc (/6K/IK1MOo)

2024-05-22 (水) 23:03:40

                                                    ____
                                               ‐ッ''"´ ⌒`丶`''<⌒`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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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                                 /./ . { {ム、、   _,,竺,,_  Ⅵ〈\: :.\.  \ ⌒ニ=----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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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Υ- .√こ=┐_/:廴ノ:: :: :: :: :: :: :'/,.   - =/,             {. 八‘, \.__ニ=-┴┴≒=ミ[_   _、‐''"~~ ̄ ̄`ヽ,,__              }| Ν .}
   :- =Γ  ̄「-{:〔):: :: :: :: :: :: :: :: :Ⅵ   - =/,          乂_У/⌒    `丶 〕〔\´''<_、‐''"~~: : :_、‐''~--ミ``<⌒丶   .ノノ.ノ  ノ
   i- =:{.   !_{:¦ :: :: :: :: :: :: :: :: }〔_ }- =:ト,              / /              〕〔_'/, . : \__、‐''~ ''"~/⌒`丶 `,   ⌒`
.   - _八    '//, :: :: :: :: :: :: :: :: :: 八-=ニ〕- _厂〕ト __         ./ /            〕〔._'/, . : ∨_彡''^` /     `,Ⅳ
.    - =./,.   ∨.′_:: :: :: ::c O_-_-   √ =√ノノ = 〕}~ニ=- __ ./ /             〕〔_.〕〔  . .:〈__彡'゙       }ノ
.    - = /,   \- ニ=---=ニ./   ./¨ヽ./^⌒``冖^  -=ニ_:: :: ニ=- __            .〕〔ニ〕〔. . . .:∨__
.      - = ′,   ´^''冖┬冖^    _-㍉::/            .// /  -=ニ_:: :: ニ=- ∠_うr㍉ 〕〔‐.〕〔. . . . .〈__
.      \= = ′,    |_|     _-㍉:: У',          .// /          .-=ニ_:: ] .} ゚,┐__ .〕〔 . . . . ∨__
.       \ = = ニ=- 」_L__、‐''~⌒ヽ_>'^',::',        ./⌒丶..,,__ ._、‐''~{   "./ /{.|: _:: ::ニ=- __. 〈__
          - - = = = = }::}:: ::_、‐^ ./∧:: \.      〈⌒丶´''冖冖 _、‐''~_:{   _,,、 -=彡⌒ TT-=ニ_:: ニ=- __    _
           ´^''冖冖冖''^`       / 〉,:: ::```丶、  )>。,_ 丁/  └rri'⌒├''^}|⌒冖─ __」┬}└─⊥,,_{__-=ニニ-<⌒ヽヽ┐
                           ´^^` ̄`丶ヽ.  ⌒^{.{    Ⅵi,. ゝ ノニ=-‐‐‐|L_}|ニT^`  {: /.//. . √⌒ー‐ぅノ.ノノ=- __
                                    /ハ`、  八   _、‐´''冖ァ゛: : . . ./      `Y: .   ‘、 :{{. . . {-`二¨´⌒´    -=ニ=- __
                                  /∧:`、    ̄    、゙: : .   /     . . .|ニ=-  ..,,__Ⅵi,. ゝノノ
【이름】프리렌
【타입】노말/페어리
【특성】마법의진수… 자신의 「매지컬」 「마법」등의 기술을 「위력:150」으로 한다.

공격 D
방어 E+
특공 A-
특방 S
속도 B+

기술 : 잠재파워(노말), 마법의화살, 사이코체인지, 추억의선물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대마도사』…           「잠재파워」에 「특성 : 마법의진수」를 발동 시킨다.
『노법사의 진수』…      「특성 : 마법의진수」가 발동했을때, 상대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노법사의 속공』…      「특성 : 마법의진수」가 발동한 T 종료시까지, 자신의 「속도」를 배가한다.
『노법사의 귀환』…      장소에 나와 2T째 T 종료시, 아군과 임의교대 할 수 있다.
『요통』…               자신의 공격이 명중한 다음 T, T 종료시까지 「행동불능」상태가 된다.

『포켓몬을 죽이는 마법』
프리렌 전용 포텐셜
선행/「잠재파워」의 타입을 선택한 타입으로 변경한다.

785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dtAj5TFaR.)

2024-05-23 (거의 끝나감) 14:20:23

요즘은 양심(?)을 되찾아가는 중이라
베테랑이 디메리트가 딱히 의미가 없는 포켓몬이 아닌가

786 이름 없음 (z1f9WE9C9A)

2024-05-23 (거의 끝나감) 14:27:44

행동불능에 선회 붙여놓고 디메리트 의미가 있다고 하기엔 좀...

787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dtAj5TFaR.)

2024-05-23 (거의 끝나감) 14:29:48

포켓몬은 자유다

아마

788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dtAj5TFaR.)

2024-05-23 (거의 끝나감) 14:30:36

다만 애초에 컨셉에 제제가 가는 디메리트가 있을 것을 아예 없애는 것은 쬐끔

789 펌프빌런◆2sRK9nGbpo (4K5C7xrkuo)

2024-05-23 (거의 끝나감) 15:17:39

>>778

이미 오레마스에 역할 발동 시 상대 특성 노가드화라는 변주가 있어서 B랭 정도.

다만 2고유는 B로 쓰기엔 너무 성능 좋은 윤회라서 안 될 것 같네요.

790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dtAj5TFaR.)

2024-05-23 (거의 끝나감) 16:12:10

>>789 하나야마 상대 노가드가 C... 2고유 있게 B면(곰곰

791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dtAj5TFaR.)

2024-05-23 (거의 끝나감) 16:15:27

그냥 C인지 B인지인가

792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krCYdgnJyA)

2024-05-23 (거의 끝나감) 16:20:29

2고유를 더 넣자니 뭔가 파워가 애매해질 것 같군(...)

793 펌프빌런◆2sRK9nGbpo (4K5C7xrkuo)

2024-05-23 (거의 끝나감) 16:21:29

>>790 C 그대로 쓰기엔 솔직히 자질사기라 B가 나을거에요.

오레마스에서 가장 믿으면 안 되는 능력 랭크가 C(특히 C+)라서.

794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bt99k/kH4c)

2024-05-23 (거의 끝나감) 16:24:09

>>793 소-나노카
어떻게되서든 무조건 1턴 지속인 것도 있고 상대 특성 안 바꾸니 해서 C나 C+ 정도면 될 것 같았는데

795 펌프빌런◆2sRK9nGbpo (4K5C7xrkuo)

2024-05-23 (거의 끝나감) 17:06:56

>>794 특성 바꾸는 것보다는 약하지만 대신에 이번에 풀린 특성가드에 안 막히니.

그리고 필중은 뉘집개가 아닙니다.

796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0O3A7EC6zg)

2024-05-23 (거의 끝나감) 17:16:30

(끄덕끄덕)(슥슥)

797 ABXY◆0AkyaDGMDc (br2HI8xqgY)

2024-05-23 (거의 끝나감) 18:30:47

>>785 디메리트 회피는 가능하지만
전개에 따라 회피 불가능한 국면이 많으니까요

모든 기술이 파괴광선이 되는 디메리트 같은거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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