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7610593> 외눈박이의 대장장이가 그대에게 데이터를 내려주는 포켓몬 잡담소 55어장 :: 1001

거유신◆wwv3bAdL/I

2018-09-22 19:03:03 - 2018-11-15 01:34:48

0 거유신◆wwv3bAdL/I (5611221E+6)

2018-09-22 (파란날) 19: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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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거유신◆wwv3bAdL/I (5611221E+6)

2018-09-22 (파란날) 19:03:18


(-◎-) 데이터 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55713745/
(-◎-) 육성소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77832404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오레마스_세계관과_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타마모, 역할을 논하다.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1725543/645
(-◎-) 리버티, 고유를 논하다.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2068130/425/560
파트 1 요점정리: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2068130/475
파트 2 요점정리: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2068130/560
(-◎-) 타마모,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2506089/742

3 이름 없음 (3935497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1:59

그 방향성은 생각을 안 한 것은 아닌데
우선도 -화는 캐릭터성에 잘 안 맞는.....

좀 더 고민을 해야겠네요

4 이름 없음 (2104043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2:21

하지만 그냥 강한 애를 만들고 싶었거나
좋아하는 캐릭터를 컨버전해서 구현하고
실제로 쓸 일 없이 만들어놓고 구경만 하는 건 자캐딸이야
자위를 배운 원숭이 이하야

5 거유신◆wwv3bAdL/I (3812576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2:27

상시 선제가 뭐가 문제냐면 방어가 죽잖아 !

6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2:43

하여튼 공략가능할 틈을 만들어놓는게 중요해요. 상대의 우선도를 -1로 한다는 게 상시선공과 뭐가 다르냐 싶겠지만 이건 그냥 교대하기만 해도 풀리니까요. 바운스는 다들 한대씩 장만하고 있고.

7 거유신◆wwv3bAdL/I (3812576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2:52

폭발펀치 ! 강제 교대 기술 !

8 거유신◆wwv3bAdL/I (3812576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6:50

소지들의 기술로 레귤레이션? 그러면 전술이 재미없자나!

9 노아◆VCUL8S5FWU (5544016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7:01

어느새 어장이 갈렸네요

10 노아◆VCUL8S5FWU (5544016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7:16

>>4
(뜨끔)

11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6:58:01

그냥 빠르고 빨라서 먼저 때리는걸 원한다면 최근의 이즈미다 고유도 참조할만함다. 필드효과로 사이클링 스타디움인가 깔아서 무조건 속도 순서대로 행동하게 했죠. 이즈미다는 어차피 빠른 애들만 모았고, 화력은 속계산하는 기능확장으로 대체.

12 이름 없음 (398194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00:40

디에스팟 명백히 아웃인 포텐셜이 뭐뭐 있나요.
포텐셜의 세기가 아직도 이해가 안 되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3 거유신◆wwv3bAdL/I (3812576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00:57

데이터 강약의 중요한 것은 그 데이터를 어디랑 비교해서 어떤 포지로 낼 것인거야.

그리고 컨셉은 언제나 명확히... 결국 마리 데이터는 3 에이스해서 그걸로 그냥 박살낸다는 솔직히 말하면 재미 없는 컨셉이고

14 거유신◆wwv3bAdL/I (3812576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02:08

마리 파티는 대충 어디쯤의 트레이너로 잡았는지
알아야지 강약도 말하기 쉬워...
오레마스 a랭크 쯤인지 b인지. 타마쉬르인지

15 이름 없음 (398194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05:57

비교대상은 A랭크 정도요. 머리띠 정도의 상대랑 해보면 어찌될까 하며 만들어 봤던...

16 이름 없음 (2104043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7:06:52

머리띠라면 어느 시점의 머리띠야? 유일신 연재분 최종, 아니면 현재 번역된 부분까지의 머리띠?

17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7:09:49

오레마스 기준이면 제1고유는 확실히 과합니다. S급 1위 전능형 테츠카 쿠니미츠 제2고유가 범프업에 체력 조금에 명중/회피 1.1배씩 올리는거예요. 제1고유는 성능좋은 기능확장 랭업기구요.

18 이름 없음 (398194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21:41

오레위키에서 본.. 아마 가장 최근 머리띠요

19 이름 없음 (398194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22:27

또 데이터로 본 a는 라인하르트나 에넬 쯔음..

20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7:25:30

황혼의 세계는 그 자체는 성능좋은 필드효과입니다만, "아군 『에이스』가 전개한 《이계》와 공존한다. 이 필드는 상대 트레이너의 포텐셜에 의해 덮어 씌워지지 않는다"는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어떤 능력이든 간에 원칙에서의 예외는 최소화하는게 중요해요. 저런건 유희왕마냥 룰 재정문제 생기기 딱 좋은 예외조항들이니까요. 차라리 일부를 파티포텐셜로 돌리는게 낫지 않나 생각하네요. 기존의 파티포텐셜이 '이때다' 조건에 저확률에 같은 타입 한정한 방호포테 등으로 애매하기도 하구요.

21 이름 없음 (1062546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33:26

굳이 필드로 할 것 없이 그냥 저 효과만 텍스트로 두면 되지 않나 싶고.
필드 공존이라는 컨셉은 이해하지만 데이터로선 사족이야

22 이름 없음 (398194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39:36

사족... 이었나!

23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7:42:11

단순히 있을 필요가 없다는 수준의 사족이 아니라 코나미식 룰 재정문제까지 만들 수 있는 꽤 골치아픈 결점임다.

24 이름 없음 (5653736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7:45:05

모든 이계와 필드는 공존한다, 같은건 안되려나요? 원작재현도도 높아진다고 생각하고요.

25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7:48:13

저 필드=이계니까요. 시스템상 겹쳐요. 굳이 그런걸 원한다면 실기의 일렉트릭필드/미스트필드/사이코필드/글래스필드 같은 필드로 구현한 후 이걸 기능확장으로 깐다... 뭐 이런식인게 낫슴다.

26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7:50:47

오레마스에서 실기의 필드 기술들은 이계나 필드효과와 다른 일종의 설치기로 분류해서 겹치지 않으니까요. 실기의 맹세계 기술을 같이 썼을때의 특수효과인 무지개/불바다/습원 같은것도 마찬가지구요.

27 이름 없음 (1871469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50:55

공존한다 텍스트로 할 필요 없이 상시면 언제나 겹치잖아
디에스로 포켓몬을 하고 싶은 거야 포켓몬으로 디에스를 하는 거야?
원작 재현도 같은 건 파티 제작자 외엔 아무도 신경 안 써

28 이름 없음 (130388E+57)

2018-09-27 (거의 끝나감) 17:56:14

같은 디에스 이레 캐릭터 컨셉인 오레마스 라인하르트만 봐도... 다들 아는 시스템인 '금관사이즈', 실기의 '분노' 상태, 상태변화 트리거로 쓰는 파티포텐셜만 가지고 컨셉을 살리면서도 지나치게 OP가 아닌 강력한 트레이너를 만들었죠. 컨셉을 오레마스 룰에 완벽하게 실현시킨다기보단 제한적으로만 충족시키고 룰과 밸런스에서 성립 가능한 지점을 찾는게 낫습니다.

29 이름 없음 (1871469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58:00


1고유에서 범프업은 지우고
2고유는 상시화
찰나의 영혼은 속+당 1.1배
선도자는 트레이너의 육성을 ( )랭크로 한다면 충분
수은의 결정은 기술 타입이나 기술 종류를 하나로 한정해서
유출(영겁회귀)는 1시/자동이 확정 발동으로
수은 전용은 아웃. 임의의 익스펜션 선택(시합 시작 시 결정)+상대 익스펜션 무효화 정도로 순화
이계/카두케우스의 혼란은 저확률로
공명의 전용은 타이밍 자유, 전체 해석+소지품 해석으로 횟수 제한. 강화 도감 같은 느낌으로
전설함의 반격은 장소에 나온 턴이라고 타이밍을 명확히 하고, 바운스로 쓰려면 철수의 조건을 T종료가 아니라 공격을 받았을 때로 변경

30 이름 없음 (1871469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7:58:37

이래도 죽도록 강하다. 솔직히 더 만져야겠다 싶긴 한데 난 여기까지

31 거유신◆wwv3bAdL/I (492108E+55)

2018-09-27 (거의 끝나감) 18:00:04

3신 속별들도 너무 강해... 선행 조건도 없이 속별로 극화라니

32 거유신◆wwv3bAdL/I (492108E+55)

2018-09-27 (거의 끝나감) 18:02:45

메르크리우스의 속별도
고확률 무효인데
실은 고확률 같은 확률은 그다지 써먹지 않고
확률에 횟수 제한도 안 붙여

33 이름 없음 (1871469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8:08:14

그리고 실질 버텨라 호환이고
생각해보니 저것도 전투속행 확정으로 바꾸자

34 노아◆VCUL8S5FWU (5544016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8:14:42

어중간한 효과로 중확률 하기보다는 리턴이 큰 효과로 저확률하는게 효과가 더 좋은 현실이에요

35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11:16

푸키몬 쯔꾸르 같은 느낌으로 있을 법 한데 안 만들어졌네...

36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12:24

아니면 있는데 내가 못찾는 건가...

37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12:45

없으면 만들어볼까...

38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20:59

하나 만들면 꽤 오래 가지고 놀 수 있을 거 같기도 한데...

39 이름 없음 (0528917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9:23:04

고스트 타입이 특성 투혼을 갖거나
강철 타입이 특성 독살을 갖거나
땅 타입이 특성 뇌신을 갖거나
해도

AA에 적당히 어울리면 상관없을까요

40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25:37

대충 설정만 맞으면 오케이 아니야?

41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26:41

또 밸런스적으로도 봐야겠지?
너무 노골적으로 사기 만들겠다! 이러면 좀 보기 거시기 하니까

42 이름 없음 (8138222E+6)

2018-09-27 (거의 끝나감) 19:27:05

좀 너무하죠? AA에 어울리기만 하면 된다면 고스트/격투나 강철/독이나 땅/전기면 되는 문제고. 다만 특성변화 고유로 그렇게 되는건 보통입니다. 오레마스도 제2고유로 열혈상태면 불꽃/전기 모드레드가 불꽃/전기(열혈)로 불꽃 공격시 자속*열혈 3배에 피격시 1배고 그러니...

43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31:19

푸키몬 안 되겠다.
생각해보니까 혼자서 배틀할 때 상대 컴퓨터 ai 만들기가 좀 거시기할 거 같아

44 이름 없음 (5125114E+5)

2018-09-27 (거의 끝나감) 19:32:35

유기오프로 같이 하마치 배틀 같은 구조로 해야하나...
할만한 거 같기도 한데 흠...

45 이름 없음 (4938327E+6)

2018-09-27 (거의 끝나감) 20:11:50

지시면에서 B까지는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 거 같기도 한데
도구 선택 알아서 하게 하는 게 흠...

46 이름 없음 (068085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21:12:29

혹시 각 지시 랭크에 따른 행동 메뉴얼 같은게 있을까?
결국 상대의 행동 예측 같은 거란 건 알지만 대략적이라도...

47 이름 없음 (8138222E+6)

2018-09-27 (거의 끝나감) 21:16:46

그게 스레마다 다 달라요. 결국 스레주 지시력 문제라... 유일신네 지시 C가 진리네 C랑 같을 리가 없잖아... 유일신네에선 C+의 표준이 비타라고...

48 이름 없음 (8138222E+6)

2018-09-27 (거의 끝나감) 21:18:35

기본적으로 지시에 대해서 정해진 건 D이하 악수, C로 숙련지령, B로 전개지령 A로 지시형으로 묘수 1회, 지령 혼성 가능과 저격과 회피지령, AA로 묘수 2회와 맞춰라 같은 계량 가능한 영역임.

49 이름 없음 (068085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23:02:08

문득 생각한 건데.
오레마스 신년때 나왔던 무지개 파티 오레마스에서 어느정도로 강한 거야?
되게 강해보이는데 그렇게 강해보이질 않네.
대응 특화인 점이나 비비오가 있어서 그러나?

50 이름 없음 (0680858E+6)

2018-09-27 (거의 끝나감) 23:03:43

그리고 비열몬 사장님 고유 데이터 해보려는데 겁나 복잡해지네...
카운터인 것도 문제고 카운트 화 하는 법도 귀찮아;

51 이름 없음 (3312859E+5)

2018-09-28 (불탄다..!) 00:19:47

그야 시스템이 다르니까요. 거기다 카운터를 세는 타입 고유는 유일신이 도태시켰습니다. 이제 현 메타에서는 쓰이지 않는 타입의 고유가 됐습니다

52 이름 없음 (4730939E+5)

2018-09-28 (불탄다..!) 00:35:37

구 오레마스 무지개보다 강한 파티가 있으려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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