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7610593> 외눈박이의 대장장이가 그대에게 데이터를 내려주는 포켓몬 잡담소 55어장 :: 1001

거유신◆wwv3bAdL/I

2018-09-22 19:03:03 - 2018-11-15 01:34:48

0 거유신◆wwv3bAdL/I (5611221E+6)

2018-09-22 (파란날) 19: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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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53 이름 없음 (9417541E+6)

2018-09-28 (불탄다..!) 02:46:11

야루오네 아빠 파티가 훨씬 새보이던데

54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0:39:20

신년 이벤트 물통릴레이는 대충 B상위에서 A랭크 내외쯤 될 듯. 어떤 지역인가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일단 읽기만 맞아도 피해를 전혀 입지 않는 바운스인 샤르가 지시형한테 있다는 것만으로 약할수가 없다. 일단 오레마스에선 방호 없이 읽기로 흡수하는걸로 때우는 샤르 계통 바운스는 지시 AA는 되야 잘 굴릴 수 있다지만 물통은 유대만 3개니까 배틀 중 반은 지시 AA. 그런데도 왜 약해보이냐면 오레마스쪽의 화력/내구 인플레에 밀리기 때문임.

신년 이벤트 배틀 마지막에 공 3업 타이가 암반나누기를 모드레드가 버틴 거 연출이나 계산미스가 아니라 진짜로 난수 1타야. 동렙이면 당연히 오버킬 확1타겠지만 레벨차이가 키리벤 이전 타이가 높아봐야 290, 헤스티아 만난 후 모드레드 최저 330으로 40레벨차이를 계산해보면 난수가 되버림. 타이가 결정력 165(타이가 공격)X200(암반나누기)X1.5(자속)X2.5(공3업)=123750, 모드레드 내구가 105(방어)X105(체력 추정)X1.5(특화리본H)X1.5(방 1업)X1.1(옵저버 리본 방 상승)÷0.411(내구보정치)=66391이지만 여기에 레벨차이로 1.4(레벨차 방어상승)*1.4(레벨차 체력상승)을 곱하면 모드레드 내구는 130127이니까.

이거 말고도 화력/내구 인플레를 보여주는 건 엄청 많다. 공6업 타이가 은혜갚기는 거의 뭐든지 다 때려눕히는 화력으로 여겨졌지만, 오레마스에선 동렙 에이스 발동된 모드레드의 평범한 폭렬서브보다도 화력이 약해. 102(은혜갚기)*.1.5(자속)*4(공6업)=612인데 150(폭렬서브)*1.5(자속)*1.5(에이스)*1.5(혁뢰)*1.5(아카리sp)=759니까. 이렇게 옛날의 환경에서는 압도적이었던 화력이 오레마스 환경에선 확 뒤떨어지니 임팩트가 떨어질수밖에 없는거야.

55 거유신◆wwv3bAdL/I (1739315E+6)

2018-09-28 (불탄다..!) 10:53:39

무지개는 2기 리그 전 직전이라고 해도 오레마스 쪽과는 환경이 다르니

밸런스상 무지개는 전원 3계제기도 했고

56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1:44:06

신년이벤트 물통은 2기는 끝났고 3기는 시작하기 전 시점임. 이벤트 중에 나노하 상대 엑시비션 준비중이라고 말하니까. 그리고 육성형 아닌데 브리더도 없으니 3계제인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아마 4기 기준 데이터도 3계제 중심이지 않으려나.

57 이름 없음 (2472018E+6)

2018-09-28 (불탄다..!) 12:34:07

즉 형님의 전속성 내성/회피/격 같은 계제는 육성이 아닌 각x보x의 결과라고 (아무말)

개인적으로 신룰로 무지개 리부트하면 좋겠어-

58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2:55:06

그리고 오레마스식으로 완성된 무지개의 강함을 논하는데 골치아픈게 뭐냐면 무지개는 어쨌든 각성보조고 그 탓에 강함에 확률이 엄청 개입해 있음. 타이가 호완이 저확률에 백호&각성보조로 실 발동확률 5할이라고 작중에 명시했는데 네로 홍제특권도 똑같이 저확률에 황금의 의지&각성보조로 실 발동확률 5할이야. 그리고 발동 타이밍도 그 어떤 상황에서도 가능하단 식이고. 이렇다보니 싱글플레이 스토리처럼 굴리는 게 아니라 진짜 주사위 굴린다 치면 무지개의 강함의 상당수는 운빨에 달린 문제란 거야. 어떤 평가든 다이스의 장난으로 네로가 미쳐 날뛰면 뭐든지 뒤집어질 수 있다는 걸 고려해야겠지.

이걸 전제로 두고 말해보자면 구 시리즈 4기 기준으로 완성된 무지개와 비슷한 물통릴레이식 교대파인 오프나는 파워 밸런스 상 별 차이는 없다고 생각해. 오프나가 안정감이 높고 무지개가 리턴이 큰 쪽일까. 다른 물통파들로 말하자면 소우세이세키는 비팟에 실질 물 통일파란게 약점이 큰데다 지시력이 그리 높지 않고, 앨리스는 기후 밤이란 게 오레마스에선 삭제되었다보니 논하기가 어려워. 어떻게 번안하느냐에 따라 파워가 확 달라지니까. 오레마스 기준으로 보자면 일단 6기 중의 배틀 기준으로는 비비오는 고유도 하나뿐이고 하쿠에 번개와 용성군이 있을 정도로 미숙한 면이 많았으니까 완성된 무지개에 비해서는 밀리겠지. 하지만 다음 배틀에서는 몰라. 각성 보조가 다 그렇지.

그리고 동류가 아니라면 무지개보다 강하다는 건 무지개를 잘 잘 잡아낼 수 있는 파티가 있느냐는 말로 바꿔 말할수 있을거야. 그렇다면, 오레마스 S랭크 3위 시로가네 블랙이 있어. 지금까지 나온것만 봐도 절대 물통 죽이는 맨이다보니 상대한다고 치면 무지개의 승산이 거의 없어. 아군이 장에 나올 때 상대에게 미래예지계 상태변화를 거는 타입인데, 이런 건 오레마스 시스템상 바톤터치로 같이 따라가거든. 물론 기본적으로 미래예지계들은 샤르로 흡수하면 그만이지만, 블랙은 그게 절대 안 돼. 위력 150짜리 다크기술이거든. 그리고 여기에 걸리면 제2고유로 우선도를 -1로 떨궈버려. 물통 못돌린단 소리지. 어떻게든 유대 안 쓰고 교대 흡수만으로라도 받으며 시간 벌면서 기회를 노려도 안돼. 3고유가 30턴 지나면 자동승리거든.

그리고 라젠간 오버로드 있는 로제놈도 물통 릴레이 스타일의 하드 카운터야. 로제놈의 라젠간 오버로드는 장에 나오기만 하면 상대 전 랭크를 최소한 2단계 떨어뜨려버리니까. 물통 쌓는 속도보다 라젠간 오버로드가 떨어뜨리는 속도가 압도적이지. 유대 포기하고 교대할 수밖에 없는데 라젠간 오버로드는 최소한 전랭크 2단계 오른게 상시니까 엄청 불리하지. 게다가 특성 천원돌파가 틀깨기 효과에 더해 공중에 떠 있는 상대에게도 땅 타입을 때려버리는 거라 샤르로 받아낼수도 없어.

마지막으로 고유 완성해낸 오레마스 열혈 야루오가 상성이 엄청나게 좋아. 제2고유로 열혈화하면 4배 서브 위력 600짜리가 우선도 +2로 퍼부어지는데, 제2고유로 강제 열혈화 탓에 특성변화를 못 쓰면 무지개는 이걸 대응할 방법이 없으니까. 흡수를 못하면 금관 말곤 방호 포텐셜이 없고 방어도 낮은 샤르 내구론 타입변화로 반감해도 버틸수가 없는 위력이고 샤르 떨어지면 서브 지옥으로 찍어누르면 물통 쌓을 여지도 없어져버리지.

59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3:09:50

사실 밤이 고려된다면 에레보스가 확실히 오레마스에서 엄청 쌜 느낌...
원초의 어둠!!!(콰광)

60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3:12:18

(무지개보다는 말이 빠졌다)

61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3:22:44

1고유가 장소에 나오면 포켓몬 특성 변화(원초의 암흑)이랑
2고유가 상대 원초의 암흑일때였나, 밤이었나 상대 전능력 강화 상승 무효...

으음 끔직해...

62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3:27:06

아, 추격의 흑색인가도 있었지 (솔직히 별로 임팩트가 없다)

63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3:56:25

에레보스는 제1고유가 오레마스 열혈 야루오 제2고유를 열혈 대신 원초의 암흑으로 바꾼 거고, 제2고유가 자진의 원초의 암흑이 상대의 능력상승 무시, 그러니까 아군 원초의 암흑에 실기 천진 효과 부여, 제3고유가 아군 기술에 추격 효과 부여네. 그런데 3고유는 상대가 교대 안하면 기술 실패하는 무지막지한 페널티가 붙어서...

에레보스는 기본적으로 오레마스랑 비슷한 고유 시스템이다보니 밤이 없다는 문제만 해결하면 구현 자체는 용이할거야. 그리고 제3고유는 페널티가 지나치게 과도하니 좀 조정될 필요가 있겠지. 추격효과는 타입 한정으로만 부여되고 실패는 없는 대신 강화추미처럼 추격 성공시 위력 2배라거나 뭐 그런 식으로.

64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4:05:51

아 그리고 다시 확인해보니 시로가네 블랙 제2고유는 상대 우선도를 -1로 하는것도 아니고 가장 나중에 행동하게 만드는 고유였어. 얼마 있으면 PC조작으로 한판 할 텐데 이런 걸 어떻게 이기려나...

65 거유신◆wwv3bAdL/I (1739315E+6)

2018-09-28 (불탄다..!) 14:11:22

내가 나노하로 렌 이기듯이(아무말

66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4:11:48

1고유에 특성을 비나 가뭄 대용으로 하고

2고유에 아군 특성 가뭄(비바라기)일때 상대 전능력 반감.

이렇게 하면 능력 랭크 어느정도려나

67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4:12:23

블랙씨는 정마아알 괴악...

68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4:29:18

결국 적/아군이 장에 나왔을 때 T종료까지 적 전능력 반감 고유니까 AAA나 S라고 봐야겠지. 키루코가 아군이 장에 나왔을 때 한정으로 반감+적 지시 1랭크 저하로 AAA고..

69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4:31:53

적이 나왔을 때 한정 전능력 절반을 노릴 예정이었는데 그래도 aaa 먹겠구만...

70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4:55:38

로제놈 라젠간 오버로드 사례를 보면 고유포텐셜+전용포텐셜+역할포텐셜+종족포텐셜 상당수 다 합쳐서 한 포켓몬에 한정해서 시너지 구성 몰빵해 그런걸 노린다면 능력 A+로도 가능은 할지도.

로제놈의 제2고유(자기 능력 상승시 +1)+라젠간 전용포텐셜 이계 나선성(상시 이 때다, 능력상승만큼 상대 능력하락)+부동의 에이스+라젠간 제4계제(능력 하락 하지 않음)으로 라젠간 오버로드 장에 나올 시 상시 자신 전능력 2배(2랭업)&상대 전능력 반감(2랭다운)이니까.

71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4:59:57

그거 전능형이라서 a랭 고유 + a랭 육성의 조화지 않아?

72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5:14:18

거기다가 라젠간 오버로드는 각성종이라는것도 있지. 하지만 딱 한 포켓몬에 한정해 하나의 효과에만 집중하면 못할 건 아니라는 거. 당장 로제놈과 라젠간에 한참 떨어지는 아다치 토오루의 텟페이만 해도 페이스 메이커 따라나오면 부동의 에이스+소귀왕의 혁명으로 역할 포텐셜+제1계제만으로 자기 전능력상승+상대 전능력하락이야.

특정 기후 시 전능력 반감이 목적이라면 고유 안 쓰고 이런 식도 가능해. 역할포텐셜 황제(상대능력 0.85배 하락, 상대 임의의 능력 1랭크 다운)+이명으로 특정 기후시 황제의 능력 하락율을 0.75배로 강화+특성 침략자(장에 나올 때 상대 방/특방 하락)+제1계제로 황제 발동시 상대 속 하락+전용포텐셜로 장에 나올 때 기후 변화. 이렇게만 해도 결과적으로 쌍두형이 아닌 모든 상대에게 실질 장에 나올 때 기후변화로 전능력 반감이라구.

73 이름 없음 (0518225E+6)

2018-09-28 (불탄다..!) 15:37:55

복합타입기술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물와 불의 복합기술 A를 사용한다는 전제로,

1. 포텐셜의 물타입 강화1.5배, 불타입강화 1.5배를 동시에 받는다.

2. 물과 불중 물이 유리한 상성일 경우, 물타입으로 상성을 판정하면서 특성에 의한 불타입 기술위력 강화의 효과도 받는다.

3. A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이 물타입이고, 상대가 풀타입이기에 불타입으로 판정할 때, 자속보정을 받는다.

4. 3의 전제에서, 멀티웨폰 혹은 그와 유사한 특성이 있을때 자속보정+특성에 의한 강화를 받는다.

이 4가지가 전부 맞나요?

멀티웨폰처럼 타입 불일치 기술을 지정하는 경우 두 타입중 하나만 자속인 기술이 자속보정+불일치 보정을 동시에 받는지 궁금합니다.

74 거유신◆wwv3bAdL/I (8094039E+5)

2018-09-28 (불탄다..!) 15:56:56

실은 자속 판정 부분은 모두 갈리는거야. 나는 그렇게 판정이지만 타마모는 아닌 모양이고
원작에서도 자기 타입 아닌 이중 타입 기술 들고 오는게 있던가...

1, 2번은 확실히 맞는거지만.

75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6:00:26

다른건 몰라도 멀티웨폰은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는 특성인 이상 자속보정을 받는다면 멀티웨폰의 보정을 동시에 받을수는 없겠죠.

76 이름 없음 (0518225E+6)

2018-09-28 (불탄다..!) 16:04:56

판정이 명확한게 없는건가요...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77 이름 없음 (4472755E+5)

2018-09-28 (불탄다..!) 16:14:57

일단 유일신의 복합기술에 대한 룰은 이렇습니다.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EB%B3%B5%ED%95%A9%ED%83%80%EC%9E%85_%EA%B8%B0%EC%88%A0

「복합타입 기술」… 타입상성의 데미지 판정 이외에 「○타입이면서 ●타입」으로 취급.

「복합타입 기술」의 「포텐셜」「특성」등에 관한 취급의 변경.
명중 시에 유리한 상성으로 데미지 판정을 하는 점은 변하지 않음. (강철/악타입에 대해서는 「불꽃」, 물타입에 대해서는 「악」)

하지만, 데미지 판정 이외의 면에서 「○타입이면서 ●타입」으로 취급하기로 한다.
예를 들어서, 구사양에서의 「사악한불꽃(악/불꽃)」은 타입상성 상 「불꽃」이 아니게 된다면 「특성:타오르는불꽃」이 적용되지 않았지만.
이 사양변화 후에는 타입상성의 결과에 관계없이 「악타입이면서 불꽃타입」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적용된다.(「특성:악식」도 마찬가지)

반면 『악 기술의 위력을 강화하는』포텐셜과 『불꽃 기술의 위력을 강화하는』포텐셜이 있을 경우, 그 양쪽이 적용된다.
이것은 반감, 완화, 회피 등, 상태변화, 소지품, 그 외에 있어서의 타입의 취급으로 공통된다.

리자몽에 관한 점이 있다면, 「업화」가 타입판정에 관계없이 적용.

주얼도 횃불도 마찬가지.
타입판정상 「불꽃」이라도 「악주얼」을 사용하고, 타입판정상 「악」이라도 「횃불」에 걸린다.

그러므로 한마디로, 상성 데미지의 계산 이외에는 「●타입이면서 ○타입」이란 게 된다.


따라서 유일신적으로는 1, 2, 3는 맞고, 4는 틀립니다. 하지만 유일신의 오레마스에선 그렇다고 해도 다른 스레의 로컬 룰에 따라선 다를 수도 있는 영역이예요. 당장 오레마스에서도 (꽤 초기긴 하지만) 처음부터 있던 룰이 아니라 스레 진행중에 확립된 룰이니까요.

78 이름 없음 (0518225E+6)

2018-09-28 (불탄다..!) 16:47:42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79 이름 없음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21:31

Q. 강제 교대로 특성 위협 등 "필드에 나와서" 특성이 발동하지 않는게 맞나요 ?

80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23:30

>>79
네.

다만 선회(장소에 나와서 2T째,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등)같은 경우는 평범하게 발동하는 모양이에요

81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7:23:41

교대 시, 강제교대 시의 포텐셜의 처리
언제나 발동하고 있는 것이나, 교대 중이라도 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것은 발동한다.
회피 등의 확률 포텐셜이 현저히 발동하기 힘들다.
장소에 나왔을 때○○~같은 효과의 대부분도 발동하지 않지만,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같은 효과는 상대가 강제교대로 장소에 나와도 발동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빈사가 됐을 때○○」라는 효과인 포켓몬이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가 직접기술을 내보내서, 울퉁불퉁멧으로 빈사로.
  이 때, 「상대가 빈사가 됐을 때○○」라는 포텐셜이 발동합니다.)

・임의교대…        강제교대, 죽어내밀기, 선발을 제외한 자발적 교대수단 전반.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 때…  강제교대를 제외하고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강제교대를 포함해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이 장소를 떠날 때… 강제교대를 제외하고 자신이 장소를 떠날 때.
・상대가 장소를 떠날 때… 강제교대를 포함해 상대가 장소를 떠날 때.
・아군과 교대할 때…   =임의교대.

82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24:32

우갸아아악

깜빡 잊고 파티 만들다가
5체 만든 파티 컨셉을 갈아 엎어야...... (눈물)

83 이름 없음 (8802159E+5)

2018-09-28 (불탄다..!) 17:24:39

11초 늦다니 큿

84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25:30

콘마이어-

85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25:50

86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28:00

고유로 등장한 상대 특성을 꽃향기(위협의 회피 저하 판)로 변경

리로드+블로우백이랑
드래곤테일+전용으로 "상대가 장소를 떠날때, 아군을 동시에 내밀기" (도루오타 유이의 고유 전용 판)으로
에이스(특성 승기)와 양대간판(특성 오기), 킬러(특성 독연기)로 이어줘서
운용한다는 컨셉이.....

....어렵다

87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29:16

나머지 1체는 AA만 정하지 못했지
컨셉은 옵저버로 잡았으니

실질 6체 분이 쓰레기통으로......

88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30:26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같은 효과는 상대가 강제교대로 장소에 나와도 발동합니다.

・상대가 장소를 떠날 때… 강제교대를 포함해 상대가 장소를 떠날 때.


문제는 없는것이…?

89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34:08

상대가 등장했을 때, 턴 종류시까지 상대의 특성을 「꽃향기」로 한다.

꽃향기…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의 「회피」가 내린다.


상대가 강제 교대든 뭐든 등장하면 특성 변경 가능
하지만 그 "변경한 특성"이 발동할지는 별개.....

위에서 운용예시로 생각했을때
기술(혹은 포텐셜)로 강제교대되서 등장하면
등장한 상대의 특성은 꽃향기로 변경이지만
꽃향기 같은 위협계는 임의등장에서 발동이니

꽃향기의 효과가 발동해서 회피를 저하시킬려면 상대 쪽에서 임의로 등장해 줘야...

90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35:12

(뭔가 콘마이어 얘기하는 기분이다)

91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37:35

아 과연.
꽃향기로 바꿀 수는 있어도 발동하지 않으니…

92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39:12

그나마 비슷한 전법이…
일부러 상대 특성을 매직미러(!)로 바꾼다음, 끈적끈적네트를 내보내서 자기 필드에 네트를 깔고, 오기/승기 등을 동원해서 화력을 올리는 경우는 봤네요

93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39:26

오기와 승기라는 수동적인 특성
상대 특성을 위협 호환으로 바꾼다는 D급 특성 (1턴만 변경이니 실질적으로 상대는 꽃향기의 혜택만 보고 원래 특성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크다)

이 둘을 조합해서 쓸만하게 할려고
머리 굴린 결과인데...

조금 잘못 이해한 것 때문에 운용의 전제가 붕괴

94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42:10

>>92 !?

.....최강(웃음)의 라이더인 렌겔이나 스파이더맨들로 거미 파티 만들려다가
운용 컨셉을 뭐로 할지 고민 중이였는데
그걸로 하면 되나 ? (혼란)

95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46:44

뜬돌… 상대가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에게 체력의 1/8의 「바위」데미지를 준다.

이런 특성도 있으니, 오리지널 특성을 만들어서 집어넣는다던가…

너무 작위적이려나요

96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49:08

솔직히 말해서
그냥 변경하는 특성을 꽃향기 강화판
꽃가루(가칭)…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의 「회피」가 내린다. 이 특성은 강제교대로도 발동한다.
으로 하면 올라이트인데.......

오리지널 특성은 만들 때 뭔가 양심에 찔린다고 해야하나...
뭔가 진 느낌......

97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7:56:49

흐음

아군/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서로의 필드에 「끈적끈적네트」를 설치한다.

이러기에는 비행 타입의 문제가

98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7:59:56

아니면 그런 속 저하 능력을 지닌 이계 전개라던가 ?

.........흐음

99 D4C◆aULzWFlDc2 (8386296E+6)

2018-09-28 (불탄다..!) 19:41:40

요즘 보는 포켓몬 스레 근황

우리들의 포켓몬 아카데미아
현재 연재되는 포켓몬 어장중 처음으로 주인공 포켓몬이 천직 강탈. 뭐 여긴 다이스로만 진행하지만...

진리네 어장(제목이 기억안난다)
야루오 파티에 첫 천직 가입. 민첩 S에
1계제:자신 톱배터 임명, 스타터를 1.15배로
2계제:기능확장을 사용할때 서로 민첩으로 계산.
3계제:상대의 추격, 유턴기 무효

음...진리치곤 자중(?)한 것 같다.

100 노아◆VCUL8S5FWU (945262E+57)

2018-09-28 (불탄다..!) 19:44:01

서로 민첩 계산 죽어라(진지)

죽어라(진지)

101 D4C◆aULzWFlDc2 (8386296E+6)

2018-09-28 (불탄다..!) 19:46:04

민첩계산이란 이유로 민첩 S를 펑펑 내는 밸런스....

102 로꾸온 ◆hUP.lmLz9E (7569152E+6)

2018-09-28 (불탄다..!) 19:49:09

.......민첩 특화는
최신 연재 분의 아브(열혈)의 파티가 제일인듯한

103 D4C◆aULzWFlDc2 (8386296E+6)

2018-09-28 (불탄다..!) 19:52:34

아브는 고유 완전히 고쳤죠. 능력육성 복합이 되서 능력은 필드전개, 고유는 기능확장으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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