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7488> [ORPG] 레드러너의 메이킹 어장 :: 1001

레드러너◆zG8MuxJaKY

2021-03-17 22:23:45 - 2024-05-14 20:42:27

0 레드러너◆zG8MuxJaKY (yjfHs1Z.H6)

2021-03-17 (水) 22:23:45



                 , ヘ               >/\
                /.   \      > ;;' /   \
                /    ● \    /,;'  /.     \
                /    ●    .\ /  ,;' ./       ●.\
          /\   ●     ●  ヽ' ,. '´ ヽ、●     ./
         く   ,,,\       ●.  ./'"     \     /
          \ ''  .\   ●    ヘ    , 、   \  /
            \ ''   \   /   \  ゝ'      .ヽ/
             \"   .\/       \     ,,. <
               `ー ≦´          .`ー''"


1. 플레이의 메이킹이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2. 어장에서 욕이나 비속어가 오가지 않게 매너 잘 지킵시다.
3. 관전은 자유지만 괜한 훈수는 받지 않습니다.

- 서머리
[기본룰] >>1
[전투룰] >>2

512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0:51:32

암흑은 집중이니까 저거 쓰는 동안 주박은 못 쓰는구나.

513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0:51:52

anchor>1596247240>218-219 처럼 다희가 암흑, 악마의 눈을 들게 되면 저 빌드대로의 마하랑 시너지 효과 낼 수 있으니 참고.

514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0:53:15

헤에. 그런가.

515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0:53:55

질문. 제가 기억하는 게 맞는지 알고 싶은데, 집중 태그가 달린 주문을 시전하는 동안 다른 집중 태그가 달린 주문을 시전하는 건 불가하죠?

516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0:54:12

그런 것. 마스터를 떠나서 빌덕의 눈에 저런 듣도보도 못한 시너지가

눈에 보이니 입이 간질간질거렸다는 비하인드 스토리.

517 ◆5sx16E4mDs (LwjuTf2JFM)

2021-03-22 (모두 수고..) 20:54:43

불가능한 게 아니라 기존에 시전했던 집중 주문이 깨지고, 새로 시전한 주문이 작동되겠지.

518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0:55:25

>>515 >>517 대로 기존에 시전한 집중 주문이 깨지고 새로 시전한 주문이 작동될 뿐

519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0:56:03

일단 그러면 오마하가 해당 시너지 쪽을 선택하겠다, 하면 암흑-악마의 눈으로,

그게 아니면 고뇌의 마탄으로 해야겠네요.

520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0:57:08

내일즈음에 한번 마하랑 얘기 나눠 보는걸 추천추천

521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0:57:56

(끄덕끄덕)

522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01:06

기본 지급 장비는 반값에 팔 수 있다고 했으니까...

523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06:58

음, 판매한 기본 장비는 어떻게 표기하면 될까요?

524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07:08

그냥 지금 여기서 말하고 팔면 되나...?

525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12:09

아, 그리고 향상된 계약 무기가 워락 주문의 물질 구성 요소를 충족할 수 있다는 말이

비전 매개체나 그런 것들을 대체할 수 있다는 말인 건가요?

526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1:12:51

자유롭게! 팔고 싶은 거 그냥 팔고 반값에 상응하는 돈을 소지금에 넣어두면 될뿐

527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1:13:02

>>525 네

528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1:13:34

>>523 딱히 적을 필요없음!

529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14:32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여기에 적을게요.
라이트 크로스보우와 볼트 20개를 받고(25gp+1gp)
구성요소 주머니를 받고(25gp)
대거 2개(4gp)를 받고 단순 무기 1개로 라이트 크로스보우를 받아서(25gp)
도합 80gp니까 40gp를 획득하는 걸로!

530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1:14:55

어게이

531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26:44

circlet of blasting이라는 마법 도구는 하루에 한 번 타오르는 광선을 날릴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거 챙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보호의 망토나 경고의 무기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고....

532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1:40:58

어느쪽도 나쁘진 않음

533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41:34

질문, 경고의 무기는 경고의 무기 : 롱소드

같은 식으로 표기하면 될까요?

534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43:54

아니면 그만의 고유 데이터가 있는 거려나요...?

535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45:16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536 레드러너◆zG8MuxJaKY (FC0MOnF8.M)

2021-03-22 (모두 수고..) 21:54:44

괜찮음. 그리고 경고의 무기는 아무거나니까 >>533 대로 적당히 표기하면 됨.

537 유다희◆XauUsJl5Ew (SqS3LlKHU2)

2021-03-22 (모두 수고..) 21:54:58

확인!

538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7:55:49

흐으음

악마의 눈깔 가져갈까?

539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18:00:53

눈깔눈깔. 그것에 대해선 다희랑 얘기해보는게 좋겠지

540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1:38

일단 오마하가 그걸 챙긴다면 오마하의 민첩이 18로 줄어들고.

제 공격력이 조금 낮아지며, 다른 아군들이 암흑 속에 있는 적을 타격하는 게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541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3:24

──────────────────────────────────────────────────
 ▶ 【전투 수치】

 HP : 31
 AC : 18
 HD : 4D8
 초기 능력치 : 근력 12(+1) 민첩 13(+1) 건강 14(+2) 지능 10(+0) 지혜 12(+1) 매력 16(+3)
 최종 능력치 : 근력 12(+1) 민첩 14(+2) 건강 14(+2) 지능 10(+0) 지혜 12(+1) 매력 18(+4)
 숙련 보너스 : +2
 이동 속도 : 30ft
 주문 목록
 0레벨 : 녹색 불꽃의 칼날, 섬뜩한 방출, 폭음의 칼날
 1레벨 : 주박, 아가티스의 갑주
 2레벨 : 인간형 포박, 분쇄, 암흑, 안개 걸음, 거울 분신
 주문 슬롯 : 2레벨 : 2개

──────────────────────────────────────────────────
 ▶ 【종족 특성】
 ○ 두 개의 능력치를 선택해서 +1(민첩 +1, 매력 +1)
 ○ 공용어와 그 이외의 언어 하나 습득
 ○ 기본 보행 이동 속도는 30ft
 ○ 중형 크기
 ○ 선택한 한 가지 기술에 대해 숙련을 얻음(설득)
 ○ 한가지 재주를 선택할 수 있음(페이의 접촉)
──────────────────────────────────────────────────
 ▶ 【클래스 능력】
 ○ 워락 : 계약 마법
 ○ 워락 : 소마법
 ○ 워락 : 주문 슬롯
 ○ 워락 : 알고 있는 주문
 ○ 워락 : 주문시전 능력치
 ○ 워락 : 주문시전 매개체
 ○ 워락 : 능력치 점수 상승
 ○ 외세계의 후견자 : 저주검
 ○ 저주검 : 확장된 주문 목록
 ○ 저주검 : 저주검의 저주
 ○ 저주검 : 저주받은 전사
 ○ 섬뜩한 영창
 ○ 섬뜩한 영창 : 악마의 눈
 ○ 섬뜩한 영창 : 향상된 계약 무기
 ○ 계약의 은혜 : 칼날의 계약

──────────────────────────────────────────────────
 ▶ 【재주】
 ○ 페이의 접촉(매력 +1, 주박)
 ○ 전쟁 시전자

──────────────────────────────────────────────────
 ▶ 【기술 목록】

 ◇ 근력
 [운동] 근력 수정치 1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3

 ◇ 민첩
 [곡예]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손속임]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은신]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지능
 [비전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수사]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역사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자연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종교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 지혜
 [동물 조련]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통찰]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의학]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감지]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생존]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3

 ◇ 매력
 [기만]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위협]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공연]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설득]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
 ▶ 【장비 아이템】
 ○ 경고의 무기
 ○ 스터디드 레더 아머
 ○ 방패

──────────────────────────────────────────────────
 ▶ 【그 외 아이템 및 재산】
 ○ 던전 탐색자의 꾸러미
 ○ 240gp
 ○ 지팡이
 ○ 사냥용 덫
 ○ 늑대 발톱 목걸이(사냥한 동물에서 얻은 기념품)
 ○ 여행자 옷 한 벌

──────────────────────────────────────────────────
 ▶ 【캐릭터 배경】


━━━━━━━━━━━━━━━━━━━━━━━━━━━━━━━━━━━━━━━━━━━━━━━━━━

542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3:37

일단 이게 제가 암흑을 챙겼을 때의 모습이네요.

543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5:24

암흑이랑 주박이 둘 다 집중이라서 제가 암흑을 쓰고 있으면 주박을 쓰지 못 해요. 주박을 쓰는 동안은 암흑을 쓰지 못 하고요.

그리고 악마의 눈을 챙기기 위해, 섬뜩한 영창 : 고뇌의 마탄을 포기해서 원거리 견제력은 많이 떨어지게 돼요.

544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7:33

고뇌의 마탄을 포기했으니 섬뜩한 방출 데미지 -4,

주박을 못 쓰는 동안은 제가 타격할 때마다 들어가는 1d8이 빠지고.

545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9:34

단점은 그 정도고, 장점은 단연 장님상태에 걸린 적의 약체화겠네요.

악마의 눈을 가진 저희가 행하는 모든 공격에는 이점이 들어갈 테고.

적들이 행하는 모든 공격에는 불리점이 들어갈 테니까요.

546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13:47

오마하가 사라졌나...?

547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18:16:28

마하 지금 다른 회의 때문에 잠깐 사라진 것. 끝나면 바로 돌아올테니 걱정마세여.

548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17:37

으음

사실 원거리 견제력은 제가 있으니 필요 없지 않나 하는 입장이라서여

549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19:16

그런가 그런가

550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19:35

그럼 암흑으로 전략의 풀을 높이는 쪽으로?

551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19:38

그런데 이쪽도 어차피 멀리서 저격수 노릇 하는 게 아니라

거리 40 지켜가며 지정사수 노릇 하는 거라

암흑 덮어주면 그쪽으로 달려가서 처리하고 나올 수 있단 장점이 있긴 해요

552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20:55

근데 '잘라먹기' 느낌으로 가면 암흑 픽하는 게 훨씬 이득이긴 하네요

적들을 둘로 분단해서 암흑 안에서 처리하는 듀오

바깥에서 처리하는 듀오

553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23:31

무엇보다 제가 암흑을 픽했다고 주박을 안 챙긴 건 아니라서.

암흑을 쓰는 동안에 섣불리 주박을 쓰면 암흑이 깨지긴 하지만.

그래도 주박을 페이의 접촉으로 챙겨서, 주문 슬롯이랑 별개로 주박 쓸 수단이 있기도 하고.

554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25:17

그러니 암흑을 쓸지, 주박을 쓸지는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되는 일-

이라는 정도로 생각한다면, 암흑을 챙겼을 때의 단점은 고뇌의 마탄 데미지가 낮아지는 것 뿐이네요.

암흑 챙기는 게 낫겠다.

555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27:52

오마하는 어떻게 생각해요?

556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28:22

저는 우선권이 1 까이고 AC가 1 까이고 공격 관련 굴림이 1 까이긴 하는데

햇빛 아래에서도 이점 받으며 날뛸 수 있단 시점에서 훨씬 나은듯

557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30:27

아. 그러고 보니 마르스는 태양광 민감성이 있었죠.

그거 보완하기 위해 암흑이 필요했던 거구나.

558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31:02

그럼 암흑 챙길게요.

559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9:52:31

오마하도 수정해서 제출해야 하지 않나...?

560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20:37:52

                            __≫''^⌒
                       /′   /′
   /.          /′      /:/{.   /: ′
  //       /{: /{.         / : /. 廴/: :/ ___       }ヽ     ∧   「 ̄ヽ
. //       /: {/: {__/{__/廴/: : :{__./: : :/{: \ ^''≪____}  \__/: ‘,___/⌒く¨ヽ、
/.:{        }: : _、‐''^~ ̄}: {_/: : : :{ソ: : : :/:.: >ー''\    /      ⌒>、\ }
 :{       / ̄ ̄ ̄ ̄ ̄\ : : : : :/ : : : :/イ: : :/:.ハ  .: }\     <>   `¨´\
 :{、 .  /':/  ̄ ア⌒〕iト .._\ : : : : : : : : : : /______/: /                   \
:.:∧ヽ_/:.//.:.:.:/: : : : : :>ー<.\ : : : : : :./ ̄^''≪_  ′ ノ             /⌒ヽ
: : :.{.:.:.:.:.://.:./{ : : : : : :/{うハ /:/∧ヽ: : : :.{: : :/∧: : :} :{/              /rヽ}八}
. : :.{.:.:.:.:.{ {.:/ {.ノ/:} : : :{_乂_/: : :/∧. \: :{ : : :/ }: :_ノ :{\        <>  / /⌒ヽ\
. : :.{.:.:.:.:.{ {.{㍉{ {i:i/ : : : : :____: : : :./∧.  \: _、‐''~   ‘, ヽ         / (⌒ヽ¨: : ‘,____     _.、 -…¬≦____
. : :(:.:.:.:. { {ハ_∨_ハ__{/.:.:.:.:.:.\: : :./∧   ヽ: ̄⌒〕iト、 \  _」L」_      / 〔≧=-: :. :. :た:.7‐-ミ/.: .: .:_.、 -…¬く
. : : \:.:.乂:.:.}/}八{:∨:.:.:.:.:.:.:.:.:._ノ : : : /∧   ‘,: :.}: : : : /⌒ヽ/   \   :{ :〔≧=- : : : :た:/: : : /: _、‐''~ _.、‐''^~ ̄ ̄く
V/: : : \ \:.:.〉/{.:.:.:.:}\_}ヽ´    /:. / }    :}.:/: : :/   {  ''^~~^'' 、ヽ  { (¨¨⌒ : : : :た/: : : :.{: { / / _.、 -…¬≦〉__
. V/: : \}  {乂}.ノー}v辷ノ ¨´   /:.:.:.: /    //: : : : ̄ ̄ ヽ{ :{ んvハ } }  乂彡′: :./__.{:. :. :. :{: {: { { }: : : : ''^゚~ ̄
  `¨¨⌒´  (∨{           /:.:.:.:.:/    /イ: : : : : :/:/⌒\乂辷ソノ./   /ー‐ ''^ハ  ⌒^''≪{ : : : : :./: : : :._、‐''^~ ̄ ̄
         }        /.:.:.:.:.:.:/    /: : : : : :/ :{     }≧=-< . / / : : : / ⌒ヽ    乂___/: : :./ : : : : :/ : :{__
         }\____/.:.:.:.:.:.:.:.:/  /: : : : :/: : : 乂____./:√ ̄ヽ/ / : : : / :  :.  ー .:.: /ア: : /廴__ /: : : {__
        ^''≪__.:.:.:.:.:.:.:.:.:.:.:.:.:.:.: { /⌒ヽー''^⌒ヽ : : : : : : : :.√: : : /__ノ: : : :/   _)   乂_    //: : :./、 : : : : :⌒ヽ: :.{__
            ^''≪__.:.:.:.:.:.:.:.:.:.{:く      \ : : :⌒"''~ . __√: : :/ ⌒   ⌒ヽ         :)  {/、___/   ̄ ̄ ̄^''≪:{__
               ^''≪__.:.:.:{: :}       ̄ ̄`ヽ : : : :√: : /( ::.⌒   :.:.   )     ..: __ノ            \
                  ^''≪_ノ            \ √: : :{ 乂   ヽ  ⌒¨´   ⌒ヽ
                                       }:{:. :. : {  \    ー    .:.:    __ノ
━━━━━━━━━━━━━━━━━━━━━━━━━━━━━━━━━━━━━━━━━━━━━━━━━━
 ▶ 【개인 정보】

 캐릭터 이름 : "꼴통" 마르스(슬라크/도타 2)
 플레이어 : 오마하◆pCZHPbXMLs
 클래스/레벨 : 레인저 4
 종족 : 코볼트

 성별 : 남성
 나이 : 7세
 성향 : 질서 악
 배경 : 예능인

 눈동자/피부 색 : 황금색/푸른 비늘
 머리 색 : 없음
 키/체중 : 79cm/17kg
 크기 : 소형
 언어 : 공용어, 용언, 드워프어

──────────────────────────────────────────────────
 ▶ 【전투 수치】

 HP : 36
 AC : 17
 HD : 4D10
 초기 능력치 : 근력 9 (-1) / 민첩 16 (+3) / 건강 14 (+2) / 지능 7 (-2) / 지혜 14 (+2) / 매력 11 (+0)
 최종 능력치 : 근력 9 (-1) / 민첩 18 (+4) / 건강 14 (+2) / 지능 7 (-2) / 지혜 14 (+2) / 매력 11 (+0)
 숙련 보너스 : +2
 이동 속도 : 30ft
 주문 목록
 1레벨 : 사냥꾼의 징표, 경보, 굿베리
 주문 슬롯 : 1레벨 : 3개

──────────────────────────────────────────────────
 ▶ 【종족 특성】
 ○ 민첩 능력치에 +2
 ○ 소형 크기
 ○ 이동속도 30ft
 ○ 암시야 60ft
 ○ 기고, 움츠리고, 빌기 : 자신의 차례에 1 행동을 소비해 한심하게 움츠려 주변 적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날 때까지 당신의 아군은 당신을 볼 수 있는, 당신으로부터 10ft 이내에 있는 적들에 대한 공격 굴림에서 이점을 얻습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칠 때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무리 전술 : 아군 중 적어도 한 명이 크리쳐로부터 5ft 이내에 있고 아군이 무력화되지 않은 경우 해당 크리쳐에 대한 공격 판정에 이점을 얻습니다.
 ○ 태양광 민감성 : 당신은 공격 굴림과 당신, 당신의 공격 대상 또는 당신이 지각하려는 것이 직사광선 밑에 있을 때 시야에 의존하는 지혜 (감지) 체크에 불리점을 얻습니다.
──────────────────────────────────────────────────
 ▶ 【클래스 능력】

 ○ 주적 (인간형)
 ○ 자연 탐험가
 ○ 전투 유파 : 궁술
 ○ 주문 시전 : 레인저
 ○ 태고의 진리
 ○ 레인저 결사 : 헌터
  ○ 사냥꾼의 사냥감 : 거체 학살자
 ○ 재주 취득 (섬뜩한 숙련자 : 악마의 눈)

──────────────────────────────────────────────────
 ▶ 【재주】
 ○ 섬뜩한 숙련자 : 악마의 눈
 ▶ 전제조건 : 주문시전자 혹은 계약 마법 사용자
  ○ 워락의 섬뜩한 영창 1가지를 선택해 배울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당신이 워락이고 요구사항을 만족할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이 재주를 통해 배운 영창을 다른 영창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
 ▶ 【기술 목록】

 ◇ 근력
 [운동] 근력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 민첩
 [곡예] 민첩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손속임] 민첩 수정치 4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은신] 민첩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 지능
 [비전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수사]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역사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자연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종교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지혜
 [동물 조련]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통찰]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의학]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감지]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생존]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매력
 [기만]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위협]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공연]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설득]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
 ▶ 【장비 아이템】
 ○ 머스킷
 ○ 스터디드 레더 아머
──────────────────────────────────────────────────
 ▶ 【그 외 아이템 및 재산】
 ○ 화약, 방수 뿔
 ○ 총탄(100발)
 ○ 던전 탐색자의 꾸러미
 ○ 70GP (빚 100GP)
──────────────────────────────────────────────────
 ▶ 【캐릭터 배경】
마르스, 라고 스스로를 만신전에 기록된 전쟁의 신을 칭하는 이 오만불손한 난쟁이 용혈족은 본디 "꼴통"이란 이름의 코볼트다.
부모가 누구인지, 자신이 괴물이라 불리는 것들의 일부인지 알아차리기도 전에 "꼴통"은 알채로 서커스단에 노획되어 그곳에서 태어났다.
그렇기에 서커스단의 단장인 수염 묶은 드워프가 채찍질을 하며 욕설을 퍼부어도,
자기네들도 비슷한 처지면서 이쪽을 손가락질하며 비난하더라도 아프고 무섭고 슬플지언정, 그것이 당연하다고 여겼다.
왜냐면 자신은 "꼴통"이라는 이름이 붙었을 정도로 정말 아무 것도 하지 못 하는 왜소한 바보니까.
말은 살기 위해 배웠다. 노래도, 연기도, 마술도 배웠지만 전부 엉터리에 웃음만 자아낼 지경이었다.

몇 번째였을까, "꼴통"의 순회 공연단이 들른 도시에는 전쟁의 신, 마르스를 섬기는 신전이 있었다.
그곳에서 금욕적인 수도사 생활을 끝마치고 본격적으로 정식적인 사제의 길을 걷게 된 여신관이 "꼴통"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꿨다.
그를 가엾게 여겼던 건지, 아니면 그녀 스스로도 이야기를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스타일이었던 건지.
그녀가 풀어내는 많고 많은 바깥 세상의 이야기들은 "꼴통"의 마음을 설레게 했지만, 동시에 그가 '자아'를 깨닫게 되는 계기였다.
물론 그 중에서도 가장 "꼴통"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것은 그녀가 섬기는 전쟁의 신 마르스에 관한 신화들.

그녀와의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지만, 그녀와의 만남을 계기로 점점 "꼴통"의 마음 속에는 울분과 억울함, 사악이 자라나 갔다.
서커스단에서 쓰기 위해 몇 정 들여온 머스킷의 위력을 눈치채고 도둑질해 단장도, 단원들도 죄다 쏴죽여 버리고 나왔을 때엔 통쾌할 지경이었다.
그러나 그 뒤에 "꼴통"은 갈 곳을 도리어 잃어버렸다. 삶의 터전을 잃어버리고 자연을 헤매며 간신히 나무열매로 삶을 연명하고.
때론 도시에 내려가 살면서 유일하게 잘 한다고 할 수 있는 '거짓말'과 '재치있게 말하기'를 섞어
마을 사람들에게 동화나 재미난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것으로 돈 몇 푼을 받아 살아가야 했던 비루한 코볼트.

이 코볼트는 자신의 마음이 무너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가 필요했다.
――많은 사람들은 나를 괴물이라 부른다. 하지만 '그녀'는 나를 푸른 용의 후예라고 했다.
그럼 나는 왜, 무엇 때문에 이렇게 살고 있는가? 나는 '무엇'인가?
그런 의문들이 "꼴통"의 머릿속에 자리잡아 버리고, "꼴통"은 자신을 찾아 여행을 떠났다.

이런 와중에 트러블이 있었던 몇몇 사람들을 죽여버리거나 해서 현상 수배도 걸리고,
머스킷의 유지비를 위해 빚까지 내고, 빚을 받아가기 위해 찾아온 환수인들도 죽여버리고.
도저히 안정적인 삶이라곤 할 수도 없었지만, 점차 "꼴통"은 자신의 힘에 취해갔다.
머스킷의 힘이 자신의 힘이라고 여기고, "꼴통"은 결국 자신의 근원에 아주 무지막지한 힘이 도사리고 있다 생각하게 됐다.
스스로가 만들어낸 이야기에, 허구의 창작물들에 사로잡혀 버려 전쟁의 신 마르스는 사실 푸른 용이며, 자신은 그의 화신이자 환생이라고.
――이 비루하고 왜소한 비겁자 코볼트가 스스로를 "꼴통"에서 "마르스"로 부르게 된 것은 그 때부터였다.
하지만 아직도 사람들은 나, "마르스"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고 있다. 모두가 이 몸을 괴물로만 보지.
과연 내가 무지막지한 금은보화에 둘러싸여서, 무지막지한 힘을 휘두르고, 무지막지하게 예쁜 암컷들에 둘러싸여서,
무지막지하게 명예로운 모험가로 소문나도 그렇게 생각할까?!

"나―― 난, 이딴 일이나 하고 있을 그릇이 아니야! 그으래애, 이 몸은 좀 더 높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구!"
━━━━━━━━━━━━━━━━━━━━━━━━━━━━━━━━━━━━━━━━━━━━━━━━━━

561 ◆5sx16E4mDs (NbexSwsDac)

2021-03-23 (FIRE!) 20:41:39

러너씨가 시트를 수정할 시간이다-

562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20:45:00

햣-하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