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432087/recent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892065/recent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 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 번 정도만 언급하는 걸로 깔끔하게 할 것. 떠날 때 미련 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 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 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 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 해명 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 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복잡하니 세줄 요약-. 1. 조아노로이드라는 다른 차원의 도적놈들이 자기들끼리 전쟁하다 이차원으로 넘어가는 기술을 개발함. 2. 그 도적놈들이 우리차원에 넘어와서 지들 싸움에 쓰려고 우리 차원에서 노략질하다가 우리 차원의 반격으로 싹 다 망함. 3. 고스트맨의 탄생에 2번의 도적놈들 중 한쪽 세력이 개입했으나 완성되기 전에 이놈들이 괴멸함.
거긴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야... 텍스트로만 보자면 솔직히 세상이 한 번 뒤집어졌다고 봐도 될 것 같은데. 것보다 그런 도적놈들이 있다고? 왜 그런 것들은 실존하는거야 또; 그래그래. 지금은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를 고민하는 게 훨씬 생산적인 고민이긴 하지.
오~. 우리 차원이 안전한 수많은 이유 중 하나에 리온씨네 차원이 꼽힐 지도 모르겠네. 그런 도적단 친구들은 차원을 넘나드니까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피해를 입히고 갈 지 모르잖아? 근데 다 죽었다면 뭐어, 평화를 가져와줘서 감사합니다. 음! 소나씨는 어쩌다가 엮이게 된 건지 몰라도... 지금은 둘이 잘 붙어서 지낸다고 하니까. 좋은 친구사이로 계속 성장하기야.
안녕하세요~ 여러분! 접속하여 CANON이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다림에 대해서 굳이 언급할 필요성은 없어 보이네요 하지만 이미 이렇게 말하고 있죠. 아니면 그러한 순간을 조금 지나간 뒤에 있을지도 모르겠죠. 아무튼! CANON은 대화를 기반으로 무언가 될 수 있을 만한 것들을 위해서 이렇게 있습니다
미지에게 찾아가 안녕! 미지! 당신에 대해서 말해주시죠. 라고 하는 것이 탐사자의 주요 목적이니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 뭐, 시공간에 대한 이론적인 구상안으로는 다른 세계, 우주라는 것이 있을 수 있고 그 구조를 추론하기도 했었지요. 증명 수단이 없었을 뿐이겠죠. 생태계가 보이지 않는 선으로 아주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비유해볼 수도 있겠네요
알겠습니다~! 카논이 리온 이라고 불러드리면 괜찮겠나요? 뭐, 저희측도 따로 무언가를 증명하려던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저희는 AIRTCCS라고 명명한 이 특별한 통신 수단이 발견되어 계속 접촉하고 있으니 증명이 되었다고 할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그렇게 된다면 또 다른 의문을 얻고 해답을 찾는 것으로 이어지기 마련이지요
좋아요, HiO 님~ 그런 것이 있군요? 넷 배틀이라는 명칭 되는 것이 해당 세계에서 정확히 무엇을 위한 것이고 어떤 의미를 갖는지 CANON으로서는 알 수 있는 것들이 있겠지요. 새롭게 만난 인물에 대해서 환영하고 각자의 독특하거나 일반적인 이야기를 주고 받는 것도 흥미롭겠습니다. 어느 쪽도 좋을 거에요!
아담하지 않다면 어떻게 되었나요? A-DAM 님? 그리고, 아하! 그러셨군요! 바로 그것이 통신 체계의 변친적인 특징이지요~ 지금까지 관측할 수 있었던 것에 따르면 이것은 인가되지 않은 침해로 인한 무단 변조와는 그 구조나 작용 방식이 다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적어도 그 자체로만으로는 나쁜 것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