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번, 훈련 스레에서 훈련 독백을 쓸 수 있습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여러분은 아카데미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1년을 어떻게 보낼지에 대해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죠. 그리고 특별 강당에 모인 여러분 앞에 나타난것은 커다란 스크린과 거기에 비치는 교장 선생님의 모습이었습니다. 아주 가끔 행사때나 모습을 보이는 분인데 이런식으로 보는건 또 처음이군요. 물론 그때나 지금이나 화면에 인영만 비춰지는 형태입니다만.
"아아, 이번에 큰 일을 해준 여러분에겐 죄송하지만 오늘은 여러분에게 1년간에 대해 제의드릴게 있어서 이렇게 부르게 되었습니다."
1년간. 교장 선생님은 바로 본론을 언급하는가 싶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라크네드의 행방은 전혀 알 수 없더군요. 추적을 멈추진 않겠지만 아마 뒤를 잡긴 힘들겁니다. 그래도 아라크네드의 수뇌부는 한동안 움직일 수 없을테고.. 봉인도 여유가 생긴듯 합니다."
"그렇기에 저희도 전력을 강화해야하고. 여러분에게 한가지 제안드릴게 있습니다."
"귀급 이상의 학생들은 잠시 마력의 성장을 봉인하고, 오롯이 스킬과 권능의 상승에 경험을 돌리는겁니다."
그 말에 여러분은 지금 자신의 상태를 다시 실감했습니다. 분명 등급을 올랐지만 여전히 같은 등급간에서 나는 격차. 이대로 계속 훈련하면 분명 마력은 쭉쭉 오르겠죠. 그러나 내실이 부실해서는 더욱 힘들어질 싸움에서 무력할거란것을. 하지만 마력을 올리지 않고 그 경험을 오롯이 숙련도에 돌린다면 분명히 육체나 기술들의 상승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메인 플롯】 。☆✼★━━━━━━━━━━━━★✼☆。 【제나】 🖝 사자의 혼 레오넬의 전 가주. 즉 당신의 아버지와 함께 레오넬의 비기들을 전수받게 될것이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지옥 방문 메이드씨와 함께 지옥에 방문해 악마에 관한 힘을 키우게 됐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100번 죽기 린스마이어와 저번에 말했던 100번 죽기를 실행으로 옮길 시간이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록시아】 🖝 가주 훈련 가주로서 배워야할 중요한 일이나 카르마에 내려오는 비전들을 레이나스에게 전수받게 된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산행 에리, 유미르와 함께 고된 산행을 나서기로 했다. 목표는 사제의 전투법과 신성력의 극대화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파트리샤】 🖝 드래곤 마스터를 향하여 일루미나와 함께 홀리 드래곤의 언니로서 그 힘을 깨우려 한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사람을 살린다는것 여느때처럼 봉사활동을 나갔을때, 당신은 뜻밖의 의원을 만나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우성】 🖝 심상의 요동 당신은 자신 고유의 길을 이미 정해놓고 달리고 있다. 이제는 끊임없는 자기 단련으로 상상하던 힘을 손에 넣을때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전통 수련 장문인과 진룡검수들과 수련하기로 했다. 육체와 기초적인 부분을 다시 끌어올릴때가 되었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룡성】 🖝 진룡의 각성 장문인과 함께 수련하기로 했다. 아직은 새끼나 다름없는 당신은 날아오를 수 있을까?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아카데미 어셈블 룬칸, 라디온, 이겸과 함께 육체를 다듬기로 했다. 용의 힘을 감당하기 위해선 그저 심상에 의존해선 안 된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천】 🖝 이어가다 남운 혁이 남긴 수수께끼의 물건들. 당신은 그의 의지를 이어갈까?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혈화검 혈화검으로 더 유명한 천 소예. 그녀가 사심은 잠시 떼어놓고 당신에게 살아남을 힘을 전수하려 한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윌리엄】 🖝 신과 통화하는 인간 전보단 덜하지만 여전히 신님과의 연결이 자주 끊긴다. 좀 더 마음을 편히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볼까.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호랑이는 쉽사리 움직이지 않는다. 부동 맹호검, 그것을 익히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스승이 필요했다. 다시 한번 린스마이어를 찾아가보자.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렌지아】 🖝 요정으로서 요정의 격을 찾으려 하는가? 카셀라와 함께 최근 반응이 보이는 구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인간으로서 인간으로서 격을 높이고 싶은가? 노움들을 불러서 전의 그 마을로 가보자.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당문예】 🖝 암살자 트리오 당신은 우연히 메이드씨, 플레나와 함께 만나게 되었다. 이 암살자 트리오의 행방은..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특별 수업 성장으로서 중요한 기로에 있던 당신에게 선생님들의 교육이 다가오고 있었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안데르센】 🖝 시험 당장 강해지기 바쁜 당신에게, 어째선지 시험 통보가 떨어지는데..?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 환상의 도서관 당신이 자고 일어났을때, 환상의 도서관이란 장소가 적혀있는 지도가 머리맡에 놓여있었다.
º 행동방침 : 메인 플롯 과정중에서 이건 꼭 하고 싶다던가 그런게 있으면 써주세요. 안 써도 괜찮음!
【1년 과정 툴】 [메인 플롯] (이 부분은 각 캐릭터한테 주어지는 메인 스토리 느낌의 플롯입니다. 그냥 제가 적어주는 부분을 복붙하시면 댑니다.) [권능 선택] 1년간 주로 익힐 권능을 선택 (8개) ex) <마도의 불꽃 +5> [스킬 선택] 1년간 주로 익힐 스킬을 선택 (8개) ex) <「부나비 춤 +1」 > [권능 생성] 새로 가지고 싶은 권능에 대해 적기 (3개) ex) <용을 컨셉으로 삼은 다이스값을 올리는 권능> [스킬 생성] 새로 가지고 싶은 스킬에 대해 적기 (3개) ex) <불을 컨셉으로 삼은 1인 회복용 스킬> [세력별 행동] 자신의 세력에 맞게 대략적으로 1년 사이에 할 행동을 적기. (좀 애매하면 안 적어도 상관은 없음) 이 행동으로서 어떤 효과를 얻고 싶은지 써주면 더 좋음. ex) <가문 내실 다지기, 평판 올리기 등> ex) <다른 가문과 협력 다지기/ 무소속의 경우 다른 가문 기사로 들어가기 등> [개인 행동] 캐릭터가 1년 사이에 할 행동들. 다른 NMPC에게 가르침을 구하거나 이것저것. 이 행동으로서 어떤 효과를 얻고 싶은지 써주면 더 좋음. ex) <영약을 구하러 다닌다. 진룡파에서 훈련에 힘쓴다.> ex) <아르돈에게 마공을 배운다/ 룬칸에게 육체 단련을 배운다 등> [캐릭터의 성장방향] 이건 1년간의 시간과는 상관이 없고. 그냥 제가 여러분의 성장에 대해 좀 더 갈피를 잡기 쉽게 물어보는거에요. 자기가 캐릭터를 이런이런 방식으로 성장시키고 싶다. 같은 비전을 적어주시면 됩니당. 컨셉같은거요. 안 적어도 상관은 없지만 그러면 제 꼴리는대로 성장시킬거임!!
º 행동방침 : 역시, 자신은 마스터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스텔라가 원하는 방향으로, 스텔라가 좋아할 만한 방향으로 이끌고 싶고, 되도록이면 그런 방향으로 행동하려 한다. 하지만, 역시 스텔라를 위험에 처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 이것이, 친동생을 가진 언니의 기분일까.
º 전투방식 - 모든 플레이어의 HP는 기본적으로 '600'으로 시작한다. - 공격 다이스는 등급에 따라 기본치가 다르다. 아래쪽 참조. - 특정 스킬들을 제외하고 스킬을 사용할때는 기본 공격을 대체한다. - 체력이 0이 되면 기절한다. 그 이후에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 또, 체력이 100 미만이 되면 치명상을 입었다고 판단한다. - 자신이 공격받지 않는턴 회피 다이스는 굴릴 필요 없다.
- 전투에서는 크게 공격/방어/회피로 나눠진다. - 공격을 할 경우엔 회피(다이스)를 같이 사용한다. ex) 공격 다이스 (혹은 스킬) / 회피 다이스 - 방어를 사용할때는 공격을 할 수 없는 대신, 다이스없이 확정으로 상대의 공격을 반감한다.
- 발동형 권능과 심상, 버프는 별개의 공격 수단으로서, 공격, 방어와 관계없이 따로 발동한다. - 발동형 권능과 심상, 버프는 같은턴에 발동할 수 없다.
º 공통 - [x턴] 지속형태의 권능/스킬의 경우 지속턴을 표시 - [쿨 1] 권능/스킬의 쿨타임. 지속 스킬의 경우 지속턴이 끝나고 쿨타임을 계산한다. - [방무] 방어 무시. 방어나 경감 권능/스킬등을 무시한다. - [회무] 회피 무시. 회피나 회피 관련 권능/스킬등을 무시한다. - [무무] 무적, 흡수, 반사등 회피나 방어외의 공격을 막아내거나 튕겨는 권능/스킬을 무시한다. - 공격/회피 최소/최대값 + = 공격/회피 다이스의 최소 최대값을 수치만큼 상승시켜서 굴린다. - 공격/회피 최종값 + = 공격/회피 다이스의 결과값에 수치만큼 더한다.
º 권능 - 심상은 판정상 권능이나 스킬의 우위에 있다, (절대적인건 아니다) - 심상은 권능이나 버프와 같이 사용할 수 없다. 한턴에 사용 가능한건 한 종류뿐. - 이후는 권능 부분과 같다
º 권능 - [P] 패시브형 권능. 기본적으로 켜져있다. - [CP] 조건부 패시브.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패시브로서 기능한다. - [A] 발동형 권능, 직접 지정해서 사용해야하며 공격, 방어와 관계없이 따로 발동한다. 심상, 버프와 같이 쓸 수 없다. - [Auto] 자동 발동형 권능.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으로 발동하며 턴을 쓰지 않는다. - [Multi] 복합형 권능, 패시브 액티브 요소가 동시에 있다. ex) 다이스값 상승 [P] 체력 회복 [A] << 이렇게 요소에 표시
º 스킬 - [P] 패시브형 스킬, 기본적으로 켜져있다. - [At] 공격형 스킬, 공격 다이스를 대체해서 사용하며 방어턴에 쓸 수 없다. - [Do] 회피대체 스킬, 회피 다이스를 대체해서 사용하며 방어턴에 쓸 수 없다. - [De] 방어형 스킬, 방어판정을 대체해서 사용하며 방어턴에만 쓸 수 있다. - [Bu] 버프형 스킬, 발동형 권능과 똑같이 공격, 방어와 관계없이 따로 발동한다. 권능, 심상과 같이 쓸 수 없다.
// 전투 시스템 2차 패치. 이번엔 버프나 너프보단 여러분들이 좀 더 알기쉽게 바꿔보았어요. 이벤트중에 햇갈리는 부분도 많아보여서 좀 더 세분화한것도 있고 추가된것도 있습니다.
º 행동방침 : 역시, 자신은 마스터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스텔라가 원하는 방향으로, 스텔라가 좋아할 만한 방향으로 이끌고 싶고, 되도록이면 그런 방향으로 행동하려 한다. 하지만, 역시 스텔라를 위험에 처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 이것이, 친동생을 가진 언니의 기분일까.
🖝 사람을 살린다는것 여느때처럼 봉사활동을 나갔을때, 당신은 뜻밖의 의원을 만나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º 행동방침 : 사람의 죽음이라는 것은 슬픈 일이다. 특히 예기치 않은 일로 인한 죽음은. 병으로 시름시름 앓다 죽는 것이나 마물에게 한번에 죽는 것, 둘다 마음이 아픈 것이다. 그렇다면, 그것이 왔을 때에,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면. 더 확실하게 치료할수 있다면, 이 세상은 조금 더 행복하지 않을까.
[권능 생성] <스텔라의 스킬에 보정을 주는 권능> <npc 부상을 치료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권능> <마음이 악한 자에 대미지 up, 마음이 선한 자에게 치유량 up>
[스킬 생성] <스텔라와 함께 쏘는 마법(힐)> <스텔라와 함께 쏘는 마법(방어)> <권선징악>
[세력별 행동] 자신의 세력에 맞게 대략적으로 1년 사이에 할 행동을 적기. (좀 애매하면 안 적어도 상관은 없음) 이 행동으로서 어떤 효과를 얻고 싶은지 써주면 더 좋음. 자신의 파벌이 어떤 일을 저지르지는 않는지 조사. 조금 상태가 좋지 않은 파벌을 잡아먹을 준비. 그러면서도, 그런 일을 저지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지는 않은가 조사.
조금이라도, 이 카르마 가문의 당혹스러운 상황에 진정을 시킬 수 있도록 힘을 내야 하는 상황이니까. 록시아 오라버니가, 저 사람들을 휘어잡을 수 있도록... 나도, 노력해야겠지. 지금 시각에 내부 균열이 있어서는 안되기에. 록시아 오라버니가 바깥의 일에 더 전념할 수 있도록.
[개인 행동] 일루미나와 스텔라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심상을 성장시키려 노력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힘을 기르며, 어둠속에서 발톱을 벼린다. 시험 공부도 해내고, 힘도 기르며, 가문의 일도 도우며, 계획을 정리한다. 그것을 전부, 해내야 하는 것이 자신이 선택한 길의 어려운 부분이다. 각오는, 예전부터 되어 있었다.
[캐릭터의 성장방향] 스텔라를 보조하는 역할, 그리고 전투에서 치유를 주로 하는 힐러 역할. 눈에 띄이는 것은 파트리샤가 아니라 주변인이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