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번, 훈련 스레에서 훈련 독백을 쓸 수 있습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아켈론과의 교류전 - 그리고 신원미상의 습격자들과의 싸움이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였다. 우성은 아직 본인이 수업을 들을 시간이 아님에도.. 아르돈이 수업을 하는 교실에 찾아간다. 수업을 시작하기 직전에 말이지. 아르돈이 있다면 아르돈에게 마공학을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지만, 따로 점수는 받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청강을 해도 되겠냐고 물었을 것이다.
없다면.. 일단 빈 자리에 앉아서 들어야지. 갑자기 아르돈의 수업을 듣는 이유가 무엇일까.. 왜 갑자기 마공에 관심이 생긴 것일까?
아르돈이 우성을 아는 듯한 모습을 보이자, 우성은 '새로 오신 분인데..나를 아나?'라고 생각한다. 아르돈이 흔쾌히 허락을 해주기에 감사의 표시와 함께 자리에 앉아서 얌전히 수업을 듣기 시작한다.
"...."
맞는 말이다. 마공은 빠르게 강해지는 장점이 있지만, 마공에 너무 취하다가는 자기 자신을 잊어버리며 오로지 내면의 악이 본능인 것이 되어버린다. 또한 단기간에 쉽게 강해지기에 놓치는 것들이 많아서 무공에 비해서 일정이상의 경지에 오르기도 힘들지.
"저요?"
"음.. 솔직히 저는.. 순수하게 '마공' 자체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과정이기에 익히려고 하는 것이죠. 만들고 싶거든요. 그 누구도 시도도 생각도 안 해본, 무공과 마공을 합쳐서 무언가를 만들고 싶어요."
"여기서.. 알 사람은 알겠지만.. 제 기에는 고유한 성질을 띄고 있어요. 바로 '혼돈'이죠. 이 통제가 힘든 힘을 진룡파의 무공인 진룡창파에 흡수시키면서 드디어 음기와 양기의 조화를 이루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아니더군요."
"혼돈은 성질을 보아서 매우 지독한 음기로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이 기는 명확한 음기도 양기도 아닙니다. 다 삼켜버리기에 이것이 음과 양을 가리겠나요? 결국 음양합일이 아닌, 그저 단순히 더 강해지기만 한 결과가 나왔죠."
"그런데요.. 최근 심상을 깨달았어요. 제 심상은 '균형의 경지' 입니다. 제 내면에서 날뛰려는 혼돈과 제가 혼돈을 통제하려는 의지의 균형을 이루어서 , 드디어 안정을 찾게 되었죠. 여기서 생각이 나더라고요. 음기인 마공과 양기인 무공을 합일하고, 그 사이에 발생하는 부작용을 균형의 경지로 중화를 시키면.. 무언가가 나올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그렇게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역시 세계 최고의 아카데미라고 할까... 라고 생각하면서 눈을 깜박였죠. 그리고는 칠판에 무언가를 적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군요, 음양합일.. 사실 선조부터 많은 시도가 있었죠. 말만 들어도 강할거 같지 않나요? 음과 양의 조화. 그 두가지 힘을 온전하게 사용하는 사람. 그런 사람이 약할리가 없죠."
"사실 심상이 그런 형태라면 오히려 다른 사람들보다 쉬울거라고 생각해요. 음양합일은 생각보다 간단하거든요. 당연하지만 모두의 단전에는 내공이 자리잡고 있죠? 자신의 무공의 성질에 따라 내공의 성질도 다릅니다. 그리고 빙공같은 형태가 아니라면 보통은 양의 기운이 자리잡고 있을거에요. 학생도 그러니 굳이 음기쪽 마공을 찾는걸테고."
슥슥, 단전에 선을 긋습니다. 마치 방을 두개로 나누듯이.
"이런식으로, 방을 나눕니다. 몸 안에서부터 그 힘을 하나로 합치려고 하면 그저 더 강한 힘에 잡아먹히거나. 아니면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힘으로 변해버릴 가능성이 있거든요. 학생이 말하는 혼돈의 기운이라면 더더욱."
그것은 음양합일 보다는 그냥 몸에 안 맞는 내단을 먹는거라며 그녀는 고개를 저었습니다.
"하지만 말이 그렇다는거지 당연히 단전을 이렇게 양립하는건 어려워요. 두개의 기운을 공존하면서. 그것이 섞이지 않게 조절해야 한다는 소리니까요. 하지만 그 심상이라면 다르겠죠."
아.. 선조부터 많은 시도가 있긴 했구나.. 학문에 관심 좀 더 가질 걸. 하지만.. 이 아카데미의 지금 있는 학생들 중에서는.. 무공과 마공을 합칠 생각을 하는 녀석은 우성이 뿐이었을 수도 있겠다.
우성은 아르돈의 설명을 들으며 천천히 필기를 하기 시작하였다. 심상이 '균형'이라면 오히려 쉬울 것이라는 말과 함께 음양합일은 생각보다 간단하다는 말에 조용히 고개를 끄덕인다. 이어서 단전을 두 방으로 나누는 듯한 가르침을 보이자, 살짝 어리둥절한 표정을 보인다.
그렇네. 힘을 합치려고 하면 더 강한 힘에 잡아먹히거나, 이도저도 아닌 힘이 된다거나.. 맞는 말이야. 꽤나 위험한 도전이지.
"..그렇군요...."
우성은 고개를 끄덕이면서 대답한다. 그러니깐 원래는 저렇게 음양을 동시에 몸에 양립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지만, 우성의 심상이라면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의미인 것이었나. 우성이 찾고자하는 무공과 마공의 합은 단전의 두 힘을 합치는 것이 아닌, 균형있게 양립을 하며 탄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가..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