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그나저나 코드 중에 케이스의 앨리어스가 박힌 것만 원본이다? 원본을 엘리베이터에 넣고 해독해야 한다? 그게 수경이가 있는 데로 가는 방법이란 얘기일까? (방을 박살내는 방법도 있다고는 한다만, 그건 지금으로선 물리적으로 힘들지 싶다;;; )
그런데 이어지는 얘기가 무서웠다. 로벨이 무슨 계약을 하고서 그 대가로 티...라면 수경이?? 수경이를 계약의 대가로 넘겼다고? 미친? 인신매매잖아!!!!!!!!!!!! 한술 더 떠 케이스는 자기가 물건이란다. 이런 수박!!!! 안데르는 또 누군데?
곧 끝난다? 뭐가? 그 존재는 또 뭔데?? 수수께끼만 자꾸 쏟아지는데 자조적인 한마디가 마음에 맺힌다. 누군가 케이스씨를 살려 줬는데(그니까 산 사람 맞는 거지??) 케이스씨는 거기에 자괴감을 느끼고 있다??
" 살아난 게... 싫어요? 케이스씨는?? " " 어, 그... 지금부터 하는 얘긴 순전히 저 혼자 생각했던 건데요. " " 저랑 케이스씨는 이제 두 번째 보는 사이니까 좀 터무니없는데요. " " 접때 카페에서 저는 재밌었거든요. " 서로서로 속상한 거 푸념하는 것도, 눈꽃빙수 빨리 먹기도 " " 그래서 언제 시간되면 수경이랑 케이스 씨랑 레이지룸 가 보고 싶었어요. " " 거기 가서 각자 빡치게 하는 수박들 두들긴다 생각하고 이거저거 후려패면 " " 물론 수경이는 워낙 순해서 뭐 들지도 못하고 구경만 했을 거 같지만 " " 후련하고 신나고 끝난 뒤에 맛난 거 먹기 좋게 배도 고프고 그러지 않았을까 했어요 " " 케이스 씨는 그런 생각 안 해 봤어요? " " 물건이고 싶어요? 재밌는 거 하고 맛있는 거 먹고 그러고 싶진 않고요? "
내가 지금 뭔 소릴 하고 있는지 원...;;;;; 말하면서도 모르겠다. 하지만, 살아 있는 거에 자괴감 느끼는 건 너무 서럽잖아!!!
-,,,그런 생각도 했었..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고, 저는 그 끝을 맞이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소녀는 침묵을 좀 길게 가지려 했습니다...
그리고 혜우가 무언가를 던지자 무언가에 맞는 소리가 나고 쿵 하는 소리가 울리더니. 시야가 녹아내립니다. 부서진 것은 그대로지만 중역의자에 앉아있던 것은, 소녀를 살짝 닮은 듯한 인형이었네요. 그것은 무언가에 맞아서 바닥에 떨어져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이 나타나는군요. 반쯤 열려 있고, 그 안에서 먼지가 흐릿하게 뿜어져나오고.. 희미한 비린 향이 나는군요. 몇 가지 달라진 점이라면 중역의자 위의 천장 즈음에 모니터가 있다는 걸까요.
-즐거운 한때였을까요? 화면에서 소녀가 여러분들을 내려다보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좀 어긋나 있네요. 좀 과거를 보여주는 것인가 봅니다. 녹화된 영상이 전송되어 이제 틀어지는 모양이군요..
비틀거리는 소녀가 어느 방에서 스포트라이트 아래의 의자에 앉으려 합니다. 음울한 음악이 연주되고 있는 축음기를 둔채로. 그리고 방긋 웃더니 총을 들어. 스스로를 향해 몇 발 쏩니다. 스포트라이트는 소녀에게 내리쬐고 있었습니다. 스포트라이트에 선명하게 흐르는 것이 보이는군요. 그러나 소녀는 환희에 찬 듯한 표정을 짓고 있었습니다.
-아... 정말이지. 끝을 내는 게 이렇게 된다면 왜 그러셨을까요... -작별 인사랍니다 저지먼트... 그리고 보시고 계시겠지만.. 위업이자 영원이자 지배자...께도요... -당신이 납득하지 못할 거란 걸 알아요.. 이 모든 것은 보이스로이드로 말해 녹음된 것이었지만.
"하지만 한번 정도는 제멋대로를 이해해 주실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이해하지 않으시겠죠. 저는 안답니다.]-태오가 읽으려 한다면 이것만큼은 작고 갈라진 목소리였지만 진짜로군요. 희미하고 애석함을 담고 있었습니다. 당신들에게 인사를 하려는 것처럼 고개를 숙이고. 그리고 그대로 무언가가 화면 위쪽에서 소녀를 덮쳤습니다. 쿵 하는 소리는, 조금 전에 들린 것과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화면이 지직 소리를 내며 꺼집니다.
만일 당신들이 그 문으로 들어간다면. 잔해 아래에서 손 하나만이 삐져나온 채 피가 퍼지고 있는 것과 뒤로 쓰러진 카메라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누가 봐도 즉사로군요.
그리고 그 잔해 위에서 팔랑거리며, 코드의 원본 1장과 해석된 코드 2장이 팔랑팔랑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원본 코드. 이것과 해석한 코드를 엘리베이터에 넣어야 함. 1. Keis 한강에서 아버지와 함께 로마에 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로마의 우편에 관해서도 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서울 광화문의 이순신 동상을 보려면 얼마나 멀리 가야할까요? 저희의 이야기는 나폴리로 흘러가다가 뜬금없이 엑스레이로 갔다가 다시 나폴리로 흘러갔습니다. 통신 기기에 찍힌 당신의 이름은 은방울이었지요.
미나리 사세요 라고 외친 것은 앵무새였습니다. 나폴리 피자도 사세요! 이순신 동상! 파고다 공원, 유달산 오르기! 로마 기념품! 그렇게도 그 새는 외쳤지요. 나는 놀랐답니다. 우리가 한 이야기를 외치는 것이요. 로마 얘기도, 엑스레이 얘기도 다 하고 있다니... 말을 조심해야 하지요. 그리고 그 새는 잉어가 사는 이순신 동상이 서 있던 서울 공원의 연못에 우리가 나폴리에서 사온 기념품을 떨어뜨렸답니다.
해석된 코드 2장 입력만 하면 된다. 6. Ander 昔、祈りをささげる者たちがいた。 そこは終着点であり始発点として作られた むなしい行為に過ぎないと彼は笑うかもしれない。 それでも······ 一度はその虚しさをつかみたいかも。
7. Lobel 그러나 하늘의 무늬는 기로써 이루어지고 땅의 무늬는 형으로 되지만 사람의 무늬는 오직 도로써 드러난다. 그래서 무늬가 있는 사람을 일컬어 도를 싣는 그릇이라 하니 이는 곧 인문을 말하는 것이다.
경솔히 치부했다 보는가? 새로운 피바람을 멈추고자 알아서 입 닥친 것일수도 있지. 더 직관적으로, 진행자의 시점에서 설명하자면. 현태오가 피바람 불고와서 진짜 구속될 일을 막았다고 볼 수도 있다. 당신이 연관되는 순간 불안정한 이것이 다른 부원들이 애써 무죄 증명한 것을 뒤집어 눈앞에서 피 흠뻑 뒤집어 쓸 일은 막았다. 희야도 그 사실을 어렴풋이 알았는지 눈을 이리저리 굴리며 불안한 눈치를 보였고, 이내 흰 이불은 붉게 물든다.
그렇지, 정확하다. 어찌 한결이 행방이 묘연한가? 태휘는 당신의 시선에 눈을 정확하게 피했다. 양심에 찔려서 미쳐버리겠다는 표정이다.이대로 두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또 생겨버릴까, 그런 걱정에 휩싸인 표정은 희야를 마주하고, 희야는 태휘의 옷깃을 잡으며 눈을 가늘게 떴다. 금빛으로 찬란하게 물드는 눈을 보고 태휘는 결국 한숨을 쉬며 눈을 질끈 감았다. 그리고 눈치를 보다, 당신에게만 들리게끔 허리를 숙여 입술을 달싹였다.
"……소장님께서 데 마레 소유의 안전가옥에 격리시켰습니다. 대외적으로는 행방불명 처리고요. 저도 이렇게 사람이 극단적으로 변하는 걸 볼 수 없어서 처음엔 불복했지만 날이 갈수록…."
태휘는 입을 다물었다. 소장이 노망이 들었다고 할 수도 없잖은가. 창창한 나이인데. 태오는 당신의 질문에 이불을 꾹 쥐었다. 붉은 색 번진 이불을 쥐는 손이 퍽 말랐다.
"……지금 생각나는 건 류시원." "잠깐, 뭐?"
태오의 입에서 나온 대답에 태휘가 먼저 반응했다. 류시원이라는 사람을 아는 듯하다. 태오는 태휘의 반응에도 아랑곳 않고 말을 이었다. 당신을 쳐다보는 눈길에 망설임이 가득하다.
"……학교 커리큘럼 별관이, 누수 때문에… 공사가 있다고, 해서. 2학구는 싫어서, 선생님 댁이 3학구라 해서……. 선생님 댁에서, 커리큘럼을 받으러 간 적이 있는데."
태오의 손이 점차 떨려오고 있었다.
"건물 앞에서…… 바즈라의 부소장과 우연치 않게, 안면을 트게 됐어. 선생님과 무슨 사이인지는 몰라, 그렇지만, 그 사람이 자기가 버린 놈이 대체품을 찾았다길래 누군가 싶었는지, 보고 싶어서 찾아왔다고. 잠시 언쟁이 있었다가, 얻어맞았어." "뺨이었나? 여러 대?"
태오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쪽은 알겠지, 바즈라의 개니." 하는 말을 들어보니 태휘도 맞아본 적 있는 듯하다.
"선생님 덕분에, 일단락되긴 했지만…… 그 이후 지속적으로 만났단다. 바라지는 않았지만 동선이 겹쳤던지라, 그때마다, 했던 말이 있어." "뭐지?" "장난감의 삶이 아닌 휘두르는 인형사의 삶을 살고 싶지 않냐고, 바즈라의 일원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고……. 모르모트의 삶이 아니라, 연구원의 삶을 살아볼 생각은 없냐고. 한결 선생님은 할 수 없었지만, 너는 될 거라고. 아니면 선생님을 다시 데려오라고. 데 마레가 뺏어간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눈시울이 시큰한지 애써 입술을 깨물었지만 참을 수 없었다. 태오의 눈에서 후드득 눈물이 떨어졌다. "계속 거절했어. 나는 졸업 이후에 온전한 삶 살고자 했으니까. 지금 생각나는 건 그 사람밖에 없어."
"네게, 네게 그 사람에 대해서 얘기해주고 싶지 않았는데. 너까지 휘말리게 하고 싶지 않아서, 그때와 같은 일이 반복될 수도 있어서…… 이번 일은 혼자 묻고 싶었는데……. 어째서 어떤 것도 내 마음대로 되는 일 하나 없는거지, 왜……."
원통하다. 눈에서 떨어진 것이 퍽이나 원통해보인다. 당신의 질문 죄 끝난 듯하니 이제 할 일 남았다면 해야 하지 않겠나. 우윽, 하고 다시금 저번처럼 눈물 후드득 떨구며 우는 모습 처량하다. "또 이래버렸어, 또. 미, 미안해. 금방, 금방 그칠 테니까……." 원통함과 한 서린 울음을 꾸역꾸역 집어삼킨 태오는 기어이 고개를 푹 숙여버린다. 모질게 다그쳐도 좋고, 달래도 좋고, 같이 분을 해소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