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나... 매운맛 썰풀이 하고 싶어졌어요. 별건 아니고, 대충 갠이벤 전에 월이 실종될때, '누군가의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사라져버린다면?' 이 계속해서 머리에 맴도는데, 여러분의 캐릭터가 '월이와 그저 평소처럼 일상을 보내던 와중에, 노이즈와 함께 동월이 사라졌다' 라는걸 보게 된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근데 지금까지의 업보로 뭔가 장난치는거라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여기서 추가 상황) 월이가 나름 정신적 성장?을 많이 겪은 탓에, 병원이라는걸 알아도 곧바로 그로기 상태에 빠지지는 않습니다. 공포에 서서히 잠식된다고 해야 하려나... 원래는 병원이 보인다 -> 홀리몰리 충공깽!! 이었지만 이제는 병원이 보인다 -> 어? 병원? -> 아 젠장 무서워진다... -> 홀리몰리 충공깽! 의 단계를 겪는다고나 할까요 그러므로 누군가와 같이 있는 경우에는....
동월 : (괴이에 납치? 되는걸 느낌) 어, 미친 동월 : (이름)!!! 절대!!!! 찾지 마!!!!!! (사라짐)
같은 상황이 되려나요 🤔🤔
>>756 괜찮습니다 차차 알아가면 되지요!! :D 아마 특별 일상을 거치지 않고서야 보기 힘든 상황일테니!
>>757 호오.... 만약 리라랑 월이가 그 커리큘럼실의 진실을 쫓는 와중에 그렇게 사라져버리면... 리라 멘탈 바사삭 아닐까 🤔
>>758 그때 취중진담으로 애린이인걸 바로 알았으려나요 (하긴 토끼라고 언급했으니) 랑이라면 월이가 사라지기 직전에 이미 불길함을 알아차릴 수도 있으려나?
-초커의 슬롯...은.. 초커를 조금 늘이고. 뒤집어 안쪽 면을 보여주면 손톱만한 작은 네모들 몇 개가 천의 무늬처럼 보이는데. 그게 슬롯인가 봅니다. 총 5개인데. 그 중 3개가 채워져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처벌용. 하나는 기록, 추적용. 하나는 케이스 전용으로 보조용인가 봅니다... 아마 리라가 조사한 초커는 슬롯에 손상이 많이 갔나 봐요. 의외로 케이스는 넣고빼는 법은 아는지. 기록, 추적용 슬롯의 칩을 빼 봅니다. 손톱만하네요. 의외로 복잡한 규격은 아닙니다. 다만 금방 다시 집어넣습니다. 관리자에게 연락이 가면 안되니까... 다만 리라가 슬롯의 칩을 만든다면, 마모가 심해서 오래 가진 못하고 초커를 무력화할 수는 없을 거에요. 그리고 초커는 곧 의미를 잃고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
-...제작자마저 이것을 걸고 있는 게 아이러니하지만요.. 뭐 인첨공이 다들 그렇지. 라는 생각이었나.
-.... 가지고는 있지만 한번도 연락한 적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머뭇거리며 핸드폰을 꺼내서 열어서 보고는 고개를 끄덕였네요. 하지만. 빠져나갈 수 있을 리가 없다는 걸 지금의 케이스 당신은 몰라요. 구하지 않아도 되는 건 케이스 자신에게 하는 말이기도 했겠죠. 하지만 멈칫한 것을 보고는 흠칫합니다. 눈을 내리깔고 시선을 피합니다.
-왜... 구하려는 거에요...? 우리는 구할 가치가 없는데도.. 같은 말을 들리게 하는데. 자조적인 것인가 봅니다.
-거의 같지만... 미묘한 차이점은 있어요... 그러나 그 차이점이 얼핏 봤을 때에는알아차리기 어려운 종류일 것이고 스스로 때문에 더 알아차리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그리고 칼리스가 위험하냐는 물음에는 고개를 끄덕입니다. 칼리스는.. 위험하죠. 능력의 문제가 아닙니다. 마음가짐이 위험한 거에요.
-전...마음가짐이 위험하다고 느꼈어요... 악의없이 사람을 죽일 수 있는자... 같은 생각이 주루룩 떠올랐습니다. 사실 로벨. 안데르. 칼리스 중에서는 기본적일 때에는 칼리스가 가장 위험한 건 사실이니까요. 메카닉인 만큼 ASTC 기술을 응용한 기기도 자유롭게 사용하니...
그야 제작자한테도 걸어놓고 묶어놨으니까... 물론 제작자도 할 의욕이 죽어버리셨고... e심같이 코드같은걸로 하면 원격으로 코드에접속해서 바꿔놓기가가능해질 텐데.. 지금은 빼거나 파손했을 때 관리자에게 연락은 가도 다시 넣으라고 하거나 찾아와야 하는데 원격으로 응 다시입력. 그건참?사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