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번, >>1 앵커를 달고 훈련 독백도 가능합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마력을 신성력으로 변환하는 것은 약간의 집중이 필요하다. 누군가는 변환 효율이 좋지 않아서 같은 신성력을 모으는데에도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는 얘기가 있던데 실제로 사제님들의 신성력에 차이가 있는 것을 보면 그 말이 맞는 말일지도 모른다. 나는 어릴적에도 마력을 신성력으로 바꾸는데엔 별로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 지금처럼 별다른 집중을 하지 않아도 가능한 수준이니 말이다.
그래, 생각해보니 예전에 추기경님께 이것저것 배울때 신을 간절하게 믿으면 신성력도 더욱 빠르게 차오른다고 했던 것 같다. 그 말이 맞는 말일지도 모른다. 신은 항상 우리의 옆에 있고 그 기도를 들으신다면 무엇이든 도와주실지도 모르니까. 그렇기에 많은 사제님들이 신을 부르짖으며 신성 마법을 사용하시는 것이겠지.
" ... 눈이 아파. "
아무래도 잡생각을 너무 했나보다. 안대로 가려진 눈이 조금씩 아려오는 것이 느껴져서 신성력을 변환하는 것은 그만두었다. 일단 오늘 연습은 여기서 끝.
우성은 마른 땅 위에서 연습용 마수들에게 창을 휘두른다. 연속공격을 수련하는 중이다. 하나의 동작이 끝나자마자 자연스럽게 다음 동작으로 이어지는 그의 움직임은 흐름이 끊기지 않는 강물처럼 유연하다. 오른발을 뒤로 빼며 몸을 회전시키고, 창을 휘두르는 순간 팔 근육이 긴장하며 속도와 힘을 더한다. 창끝이 휘두를 때마다 공기를 가르는 소리가 난다. 중요한 것은, 공격 시 힘을 지나치게 주지 않고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힘을 너무 많이 주면 공격이 둔해지고, 빠른 반응이 어려워지기 때문이거든. 이는 적의 방어를 뚫기 위해서도 중요한 원칙이야. 지나치게 강한 힘은 오히려 상대의 반격을 초래할 수 있어.
그 다음은 변칙적인 공격..우성은 예측 불가능한 각도와 타이밍으로 공격하는 법을 연마했다. 훈련용 마수를 상대하는 그의 창은 날카롭고, 바람처럼 변화무쌍하다. 발끝으로 지면을 디디며 빠르게 이동하고, 몸의 중심을 낮춰 허리를 회전시켜 공격 방향을 바꾼다. 팔의 각도와 손목의 미세한 조작으로 창끝이 비정상적인 궤적을 그리며 마수의 방어를 무력화시킨다. 여기서 중요한 요령은, 적의 예상 밖에서 공격을 가하는 것이야. 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창을 내밀어 적의 방어를 무력화하는 기술이 핵심이거든. 이는 상대의 방어 패턴을 깨고, 그 빈틈을 노리기 위함이야.
다음은 방어 기술이야. 회피와 반격에 있어서는 움직임이 더 민첩해야 돼. 마수의 공격을 피하는 동시에 반격을 가하는 기술을 익히는 과정에서, 우성의 몸놀림은 점점 더 정교해졌다. 상체를 살짝 뒤로 젖혀 적의 공격을 피하고, 반동을 이용해 전방으로 돌진하며 창을 내지른다. 무릎과 발목의 탄력적인 사용으로 순간적으로 방향을 바꾸며, 마수의 공격을 흘려보내는 동시에 반격의 기회를 노린다. 방어의 요령은 최대한 간결하게 움직여 적의 공격을 흘려보내고, 반격할 때는 신속하게 적의 빈틈을 공략하는 것이다. 이는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도 반격할 수 있는 시간을 벌기 위함이야.
우성은 방어와 공격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시켰다. 창은 마치 방어막처럼 마수의 공격을 흘려보냈고, 그 흐름 속에서 반격의 기회를 엿보았다. 창을 위로 치켜들어 적의 공격을 막아낸 후, 몸을 낮추며 측면으로 회피하고 곧바로 창을 돌려 반격한다. 이때 중심을 잡기 위해 복근과 허리 근육이 긴장하며, 몸의 균형을 유지한다. 방어 자세의 요령은 몸의 중심을 낮게 유지하여 안정성을 높이고, 창을 이용해 최대한 많은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다. 이는 방어의 안정성을 높이고, 반격의 기회를 만들기 위함이야.
그 다음은 창의 회전을 이용한 회피. 창을 회전시키며 자신을 보호하고, 동시에 공격을 준비하는 기술이야. 창은 바람처럼 회전하며, 적의 공격을 막아냈다. 그 속에서 언제든지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쳐야 된다. 손목의 유연한 회전과 팔꿈치의 각도 조절로 창을 회전시키고, 몸을 낮추어 적의 공격을 피하며 순간적인 반격을 준비한다. 회전과 회피의 요령은 몸의 중심을 이동시키면서도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야. 이를 통해 적의 공격을 피하고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 있어.
그 다음은.. 기초에서 강조했지만, 여기서도 창끝의 미세한 조작에 대해 수련할 거야. 우성의 눈은 항상 목표를 정확히 겨냥했고, 창끝의 움직임은 그 목표를 놓치지 않았다. 높은 정확도로 적의 약점을 노리는 그의 창술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손목과 손가락의 미세한 조작으로 창끝을 정확히 제어하며, 적의 빈틈을 파고든다. 요령은 창을 잡은 손의 힘을 조절해 미세한 움직임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이는 적의 약점을 정확히 타격해 전투를 빠르게 끝내기 위함이지. 이거는 사실 요령보다는.. 많이 해봐야 숙련되는 영역이긴 하지.
그런데 이런 개활지에서 친절하게 항상 친절하게 혼자서 덤벼주는 마수가 있을까? 아니? 여러 명이서 제한된 지형에서도 덤비겠지. 실전에서 우리의 조건을 맞춰주겠나? 그런고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법.. 들어가자.
여러 명의 적을 상대하는 훈련에서, 우성은 창술의 범위를 넓히고 효율적으로 싸우는 법을 익힌다. 창은 끊임없이 움직이며, 다수의 적을 상대하면서도 빈틈을 보이지 않는다. 그는 다수의 공격을 방어하며, 동시에 공격을 이어나간다. 발목과 무릎의 유연한 움직임으로 빠르게 위치를 바꾸며, 몸을 회전시켜 넓은 범위의 공격을 수행한다... 이번에는 구체적인 자세가 빈약하게 설명되었지? 그런데 빈약할 수 밖에 없어.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에는 적들에 혼선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위치를 바꾸며 이동하고, 어떤 적들이 먼저 튀어나와서 공격할지 관찰하고 예측하고, 그리고 체력안배를 위해서 큰 동작은 최대한 자제할 것.. 여러 명을 상대하는 거는 일단 체력이 되어야 성립할 수 있으니깐. 나머지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역량과 센스에 달려있지. 그래도 여기서 끝나면 아쉽잖아? 한 가지 팁을 주자면..
적의 진형 한 가운데로 도약해서 뛰어들어. 그 다음에 창을 전 방향으로 크게 휘두르면서 적들을 공격해. 왜냐고? 적의 진형과 균형을 무너뜨리는 거야. 지휘체계를 완전히 마비시키면서 내부에서부터 적에게 패닉을 유도하는 거지. 창의 리치가 길기에 위압적으로 휘두르면 적들이 쉽사리 접근하지 못하기에 다들 거리를 벌리는 순간부터 적의 진형은 깨지는 거야. 그때부터 마음껏 날뛰면 돼.
그 다음은..지형 활용이야. 높은 지형이나 좁은 공간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유하는 법을 익혀야지. 지형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을 상대해야 돼. 높은 지형에서는 적을 내려다보며, 좁은 공간에서는 적의 움직임을 제한하며 싸워야지. 발끝으로 바위를 디디며 높이 뛰어오르고, 창을 내려찍어 적을 제압하는 식으로... 지형 활용의 요령은 지형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그에 맞게 전술을 세우는 것인데...사실 이것은 사용자의 실전경험과 천부적인 센스로 할 수 있는 거라.. 연습보다는 실전에서의 변수를 겪으면서 성장할 수 밖에 없어. 이는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과 연계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