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쪽은 『우마무스메 앵시어스 웨이브』의 이벤트에서 영향을 받았다. 이 어장 오리지널리티가 대체 뭐야?
어장 기준 1주차, 2주차로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체육제 한정 일종의 상시 이벤트다.
앞서, 선수들에게서는 체육제 전에 웹박수로 "2개의 물건"을 "기명"으로, 그리고 "캐입"으로 접수할 것이다. 각각 1회와 2회 때 랜덤으로 배정할 물건으로, 선수들은 "자신이 뽑은 제비"를 보고 "제비에 제시된 물건"을 어떤 방식으로든 찾아오는 레스를 적으며 dice 0 100 다이스를 굴릴 것이다. 1주차 때 1회, 2주차 때 1회, 총 두 번의 길거나 짧은 독백을 올리는 형식의 경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현생이 바쁜 참치들에게 특히 알맞은 경기. 여기서, 선수들은 자신이 뽑은 제비가 대체 누가 제출한 물건일지 지목할 수 있는데,
1. 제출자를 정확히 맞히면 +50 2. 틀리면 -(dice 0 30) 3. 상대방이 날 제출자로 오지목했을 경우 -20 ( 인당 ) 4. 상대방이 날 제출자로 정확히 지목했을 경우 +30
만큼의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다이스는 개인별. 캡틴이 체육제 당일까지 밸런스를 보아 점수 가산 사항을 수정할 수 있다 ) 전략에 따라 추론한 사항과 실제로 지목하는 사람이 다르더라도 상관없다. 물론 지목하지 않아도 괜찮으나, 반드시 다이스를 굴릴 때 함께 결정할 것. 다이스를 보고 맞힐지 말지 결정하는 것은 NG.
또한, 선수들은 두 번의 경기 중 "단 1회", "3번과 4번"의 점수 가산 사항을 전부 거부할 수 있는데, 이 또한 다이스를 굴릴 때 함께 결정하도록 한다. 당연히 "상대방이 날 제출자로 정확히 지목했을 경우 +30"의 득도 함께 거부해버리는 것이므로, 판단은 신중할수록 좋다. 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아예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1회, 2회 종료시마다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으로 승패를 가른다. 만일 1:1 동률을 이룰 시엔, 1회와 2회의 총 평균으로 최종 승패를 가른다.
사전 고지의 필요성이 없는 이벤트지만 흐름을 타 적당히 스포를 해두면. 대충 「리얼파이트」와 「응원의 파이팅」이 적절히 섞인 정도의 종목이다.
「리얼파이트」 편은 일상 장려 이벤트로, 홍팀과 백팀이 일상을 돌릴 때 본 경기과 상관없는 "자유 경기"를 치를 수 있는 이벤트. 최종적으로 스코어를 올리는 방식은 홍팀이 이긴 수와 백팀이 이긴 수를 비교하여 더 높은 쪽에 1스코어.
「응원의 파이팅」 편은 일상/독백 장려 이벤트로, 일상과 독백에서 "응원"이라고 할 법한 행동을 했을 때 dice -100 100를 굴려 총 합산을 통해 승패를 가르는 이벤트지만, 이쪽은 리얼파이트 편에서 승패를 논하기 어려울 때의 히든카드로 경우에 따라 실제 스코어에는 아무런 영향도 못 미칠 수도 있다.
선수 진영과 응원 진영으로 갈려서 경기를 진행하며, 주되게 경기를 이끌어나가는 것은 선수 진영이지만, 응원 진영 역시 참여함에 따라 경기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선수 다이스 dice 0 100 응원 다이스 dice 0 100
선수들은 바톤을 터치하며 달리고, 자신의 차례가 왔을 때 달리는 레스와 함께 선수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선수들의 다이스를 차례차례 합하여 경기의 진행사항과 최종 결과가 정해진다.
응원 진영은 선수 1명이 달릴 때마다 응원하는 레스와 함께 응원 다이스를 굴릴 수 있으며, 그때 그때의 값에 따라 『응원 아이템 상점』에서 선수에게 영향을 미치는 응원 아이템을 "선수가 달린 후" 사용할 수 있다. ( 참고로 메타적인 아이템이니 굳이 묘사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묘사해도 상관은 없다 ) 응원 다이스 값은 축적되지 않는다.
『응원 아이템 상점』 ( 캡틴이 체육제 당일까지 밸런스를 보아 수정할 수 있다 )
[이 다이스는 이제 제 겁니다] 손짝짝이 홍팀과 백팀 선수의 다이스 값을 뒤집어버린다. 코스트: 90
[실수해도 괜찮아] 응원봉 홍팀 백팀 모두의 다이스의 10의 자리와 1의 자리를 바꾼다. 100과 0은 해당사항 무. 코스트: 80
[너 안 뛰었잖아] 호루라기 홍팀 백팀 무관 한 팀의 다이스를 새로 굴리게 한다. 코스트: 70
[가라아앗!] 확성기 새로 다이스를 굴린 만큼의 값을 같은 팀 선수의 다이스에 포함한다. 값을 무를 수 없다. (-70 70) 코스트: 60
[아무 일도 없었다] 치어리딩수술 홍팀 백팀 모두 다이스를 새로 굴리게 한다. 코스트: 50
[빨리빨리] 나팔 새로 다이스를 굴린 만큼의 값을 같은 팀 선수의 다이스에 포함한다. 값을 무를 수 없다. (-30 30) 코스트: 30
[행운의 신이시여!] 수수께끼의 주사위 랜덤한 아이템을 사용한다. 무를 수 없다. 코스트: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