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그쪽에서 말을 걸어올 줄은 몰랐다. 아지는 몸을 작게 떨었다. 그리고 뒤를 돌아봤을 적에 역시 낯선 성운 선배가 있다. 말을 걸기 쉽지 않았을 거라는 사실도 아지는 왠지 모르게 알 수 있었다.
"...음. 아니요..."
어색하게 검지손가락이 아랫입술을 짚는다. 자신이 벨루가를 좋아하는지는 중요치 않았다. 더 중요한 건 여기에서 어떻게 받아넘기냐였는데 그만 실수를 해 버린 듯하다.
그래. 그럴 수도 있지.
"벨루가는 오늘 처음 봐요. 음... 성운 선배."
사탕을 먹었을 때 혜우는 속이 변하지 않았으니 아지는 그것이 혜우라고 확신할 수 있었다. 하지만 성운은 겉도 변하고 속도 변한 것만 같았다. 옛날처럼 부드럽고 다정하지 않은 목소리에 도무지 그 사람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다고 또 다시 남이라 생각하며 다른 관계를 쌓아가기에도 애매한 것이 커리큘럼의 부작용이라 했으니 언제든 돌아갈지 모른다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기간동안 이 소년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알 수 없었다. 기다려야 하나? 예전 그 사람을 대하듯이 똑같이 하면 되나? 아니면... 모르겠다.
사슬을 잡아당기는 듯한 동작에 리라는 마주 씁쓸한 미소를 머금었다. 안다. 그들에게 빌어먹게 잔인한 족쇄가 채워져 있다는 걸. 그래서 온전히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도. 새삼스럽게 그들을 그렇게 만들어두고 이상한 로봇 따위를 만들어낸 인첨공의 높으신 분들— 또는 그림자인지 뭔지 하는 못돼먹은 인간들이 원망스러워지는데, 이어지는 말은 조금 울컥한 마음을 순조롭게 가라앉힌다.
"듣던 중 아주 반가운 소리네요!"
은우가 이런 말을 하기까지 무슨 일이 있어왔는지 정도는 안다. 비록 지금까지도 저지먼트에게 말하지 않고 무언가를 해결하기 위해 홀로 고군분투 하고 있다는 건 모르지만, 어쨌든 이런 말이 나오는 것부터가 한 걸음 나아간 결과라고 볼 수 있겠지.
"그럼 걱정하지 않을게요. 은우 선배님도 저희에게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말해주셨으니까. 그 말 꼭 지키시는 거예요, 혼자 앓지 않기로."
갑갑했던 속은 어느새 부드럽게 풀려 있다. 리라는 몸을 틀며 은우를 향해 가볍게 손짓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