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미연시썰 풀겠다고 해놓고 이러는거 미안한데 내가 미연시를 잘 안해서 메타를 잘 모름 적당히 뇌내필터로 잘… 알지?
- 태오는 노벨형 미연시보단 스타듀벨리마냥 딴거80 연애 20류 게임에 어울릴거 같은데 메타적 이유로는 이런 겜은 캐 아무리 공략해도 뭔가 벽 있는듯하고 일정 선 이상으로 친해지지 못하는 기분이 들어서/ 그리고 은둔멘헤라핑발 글로만 읽어도 엮이고 싶잖아
이무기태오 + 승천길 망친 플레이어(놈) 왠지 태오는 다 잃어서 화 바락 내기보단 인간형 모습으로 비에 눅진해진 진흙탕에 주저않고선 왜 그랬냐고 겨우 들릴만한 목소리로 울먹일거 같네
그후 플레이어는 도망치거나 특정 아이템 있다는 전제 하에 태오 상태 안 좋은거 보고 간호 및 임시보호를 택할수 있음 (아이템 없으면 태오가 “니 탓에 머리채 잡혀 진흙밭에 끌리고 있지만, 원흉놈 동정 필요할 정도의 미물은 아니다"류 답 하면서 거절할듯). 도망치면 태오 멘헤라력에 뭔 엔딩이 나올지는 태오주 예상에도 내 예상에도 반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간호해준다면 그렇게 살아가면서 어떤 경로로던 플레이어가 태오 과거사 조각으로나마 찬찬히 알아가게 되고 승천이 태오에게 있어선 인생역전 및 새로운 시작이였음을 알게 됨. 개인적으론 플레이어가 죄책감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는데 태오는 이미 플레이어를 용서했어서 둘 다 비극적인 엔딩이 멘헤라에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스듀는 해피광공이야 태오야 낚시나 조지러 가자
태오는 보석류 되게 좋아할거 같아서 모아다 주면 아무리 초면 쪽나있는 관계여도 “...” 하고 일단 받아주면 좋겠어() 뭔가 플레이어네 콕 박혀있다기보단 어느정도 호전되면 마을 쪽으로 어슬렁거리다 밤 늦기 전에 돌아올거 같고. 플레이어 돈으로 이것저것 사서 가끔씩 적자 내지만 이뻐서 유저들은 골수까지 뽑혀도 좋아함
내가 태오 과거사 정리가 잘 안 되어서 최대한 간략하게 썼는데 두서업네 머쓱 ㅎ.ㅎ7 (충성 아님 대가리 긁는거임)
- 수경이는 노벨형 미연시… 좀비아포 생존자물에 어울릴거 같은 외형이라 생각해 추후 서술할 혜성이랑 세계관 공유한다는 가정하에 쓴다고 미리 알리며 날조야
존재감 없다는(미안) 오피셜에 따르고 싶어서 플레이어캐와 첫만남은 안데르와 동행하는걸로 컷신에서 그림자진채로 인영만 겨우 보이게 나올듯. 플레이어가 어떤 이유로든 안데르 수집욕 돋운게 수경이 눈에 들어서 처음엔 아무것도 안 하고 못본척, 모르는척만 하다가 수경이도 (어쩔수 없는 미연시의 힘으로) 플레이어한테 감겨버려서 안데르 뜻에 플레이어 안위 휘말리기 전에 겨우 발 벗고 나서줄듯
안데르 호감도 반띵 찍어야만 수경이랑 상호작용 가능해짐. 그 전에 수경이랑 대화 시도하려 하면 플레이어 눈 피하면서 “전 아무런 도움 못 드립니다.” 하곤 고개 돌려버렸으면 좋겠어. 상호작용 열린다고 하더라도 수경이 쪽에서 대화 짧게 쳐내고, 둘뿐이어도 묘하게 안데르 의식하는 듯한 미지근한 반응 보일거 같네. 특히 케이스랑 대화 후 수경이한테 가면
나서준다는 것은 안데르나 수경이 호감도에 연연하지 않고 반드시 일어나는 일인데 그후 수경이 호감도에 따라 행동이 바뀔듯. 호감도 낮으면 결국 안데르와 플레이어 중 어느 편을 들어야 하나, 일단 지르긴 했는데 뒷일을 감당 못하고 안절부절하다가 안데르가 원하는 대로 될거 같고. 높으면 어떻게든 박살난 자존감 끌어모으고 어찌저찌… 해피가 뭐던간에 그쪽 방향으로 플레이어 끌고가줌
근데 자존감 문제는 사랑으로도 회복 못하는지 플레이어를 맹목적으로 따르게 될 것 같아 (미안해)
- 동월이는 역마살이라 해야하나 그런게 끼인 느낌이 강하단 말이지… 리라 갠이밴때 끝에 혼자 돌아선것도 그렇고. 곁도 내주고 사람도 좋아하는데 죄책감에 발목잡혀서 저지먼트에 온전히 정착하고 싶어하는데 애매하게 안 되는 듯하다고 적폐캐해 중이오 먄타
저주 씌여서 파-와 역마살 씌인 동월이 x 플레이어. 아예 극단적으로 가서 동월이는 어디 정착하거나 남한테 정 붙이면 그 대상이 사라짐. 이게 파멸이든 존재 자체의 소멸이든 재밌을거 같다(?) 자기 것이라는 개념도 없어질만 한데 아직 저주 초기라서 부정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 상태에서 플레이어와 만나고 모종의 이유로 접점이 생기게 됨. 처음 몇 번은 친근하고 텐션높게 다가왔는데 빈도가 높아질수록 동월이가 슬슬 불안해하고 플레이어 피해다니려 다시금 여행길 오르는데 그래도 미연시지 못 도망쳐.
호감도 낮거나 애매하면 욕심내서 플레이어 곁에 붙어있다 플레이어도 결국엔 화 입었다는 암시로 엔딩나고, 높으면 오히려 동월이가 덤덤하게 떠나줄거 같네. 가기 전에 선물이나 그런거 하나 없이 (주면 미련 남아 찾아올거라는 해석, 혹은 동월이 쪽이 미련을 못 버릴것 같아 일부러 안 줬다는 해석도 가능했으면 좋것다) 처음부터 없던 사람인양 유유히 사라지고 플레이어도 어떻게든 미래엔 행복해진다는 엔딩일듯. 동월이도 농장으로 보낼걸 그랬나 동월아 당근 키울래?
- 수경이랑 세계관 공유
혜성이는 공략불가 NPC 그치만 미연시계 겜이 다 그렇듯 연인이 있다는것만 암시되고 그게 높은 확률로 게임 내 또다른 NPC인 금이라고 추측될듯. 자경단은 세계관 상황탓에 키울 여력, 꾸릴 여력 없어서 혜성이 홀로 방랑자 생활하며 안티히어로마냥 생활할듯. 온전히 의협심으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본인 안위 신경 쓰는 부분이 없잖아 있어서 팬덤 측에서 이혜성이 캐붕 뭐임?;; 하다가 나중에 금이랑 관계 암시되고 혜성이도 살아돌아갈 이유가 있어서 그랬구나 하고 납득해줬음 좋 겟 어 (?)
중반~후반부에 혜성이랑 안데르쪽 진영이랑 약간 충돌이 있어서 그 계기로 혜성이랑 플레이어캐 안면 틈 (물론 안데르쪽은 체계 탄탄하고 정립 잘 된 파벌이니까 심한건 아니고 의견충돌 정도로 멈췄으면) 아무래도 혜성이는 혜성이만의 여행이 있으니까 아무리 미연시 플롯빨 있어도 2~3일 내로 떠버릴거 같지만
특정 아이템 (메타적으론 한방에 호감도 4단 올려주는 그런거 알지) 없으면 혜성이 떠나기 전에 컷신 약간 있지만 이것도 혜성이 붙들지는 못하고 그냥 대사 하나 더 올려줄거 같네. 담담하게 과하게 헌신적이면 너만 죽느니, 그런 충고 해주고 감 (그리고 수경이가 이 대사에 찔리는듯한 반응을 보이는 이스터에그가 있었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