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식주 : 평소에 가끔씩 보이는 게 많이 아쉽지만 그래도 어장에 계속 오고 최근에 안 좋은 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힘내서 이겨낸 점이 참 존경스러워. 무심하지만 사실은 여러 생각이 많아 깊게 고민하여 말하는 심도깊은 어른 같아서 이 점을 본받고 싶어. 그리고 항상 잘 놀아줘서 고마워!! 내년에는 진짜 좋은 일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금전적인 손해를 매꾼다거나!!
알렌주 : 내가... 평소에 많이... 놀려서 미안해... 그래도 알렌주가 큰 부담감에도 힘내서 이겨내려고 하는 점이 정말 대견스러워!!! 그리고 같이 티키타카 받아줘서 고마워... 크리스마스 일상한 거 봤어!! 둘이 백년해로 오래 할 수 있기를 바랄게!!!
태호주 : 자주는 못 보지만 그래도 올 때마다 어장 분위기가 활기차서 좋아!! 최근에 많이 힘든 일 있어? 그렇다면 꼭 말해줘. 태호주가 우리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처럼 우리도 태호주를 위해 활력을 더해줄게!!
린주 : 린주... ㅋㅋㅋㅋㅋㅋ 마음 고생 많았지? 하지만 올해의 진정한 승자는 린주라고 생각해. 대학 생활이 힘들지만 그것도 잘 이겨내고 지금은 꽐라가 되랴 마시지만 적당히 마셔!!!!!!! 적어도 물이라도 많이 마셔.. 아무튼, 알렌과의 연애 축하하고!! 시험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고!!! 원하는 걸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랄게!!
빈센트주 : 빈센트주... 보고 있어? 최근에 건강이 안 좋아진 줄 몰랐어.. 온라인보다 현생이 더 중요하니까 빈센트주의 건강을 빌게... 나도 비슷하게 고생중이니까 남일 같지가 않아... 푹 쉬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시윤주 : 생각해보니 올해 우리 다들 다 안 좋은 일이 하나씩은 다 있구나... 올해가 유독 길어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지만, 시윤주! 일단 합격 축하해!!!! 시윤주의 노력이 보답을 받은 것 같아서 내가 다 기쁘다. 원하는 진로로 꼭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시윤주가 고치고 싶거나 바뀌고 싶은 것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랄게!!!!
게일주 : 게일주 게일주... 병은 괜찮아? 내 친구도 비슷하지만 다른 병을 앓고 있어서 진짜 남일 같지가 않다... 적어도 일상 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기를 바랄게... 그리고 군생활 힘내!!!
여선주 : 음.. 솔직하게 여선주는 잘 모르겠어. 일상적인 이야기를 거의 안 하기도 하고 뭘 하는지도 잘 모르니까. 하지만 카페인이나 알콜은 줄이고 정신과 육체 건강 전부 다 챙길 수 있기를 바랄게!
강산주 : 강산주 항상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만 본 것 같아... 그 부분이 걱정 되긴 하지만 난 이게 강산주의 성실함이라고 생각해! 이걸 좀 더 부각시켜서 취업을 하든 알바를 하든 여러 부분에서 강산주를 위한 장점이 됐으면 좋겠다! 하지만 힘드고 쉬고 싶을 땐 꼭 말해줘. 다른 사람들이 대신 할 수 있는 건 대신 할테니까.
똘이주 : 똘이주... 우린 운명이 엇갈린 악의 알바생... 똘이주랑 잡담 하다보면 여러가지로 위로도 받고 있어. 그리고 내가 바라는 선택지를 참 잘 골라줘서 진짜 고마워 ㅋㅋㅋㅋㅋㅋ 헤헷! 아이디어 창업인가? 그거 한다고 들었는데 그거 잘 됐으면 좋겠다. 조금 일하고 많이 벌기!! 그게 최고지!! 그러다가 불로소득이 되면 좋겠다...
철주 : 철주철주..도 요즘 뭐 하는지 잘 모르겠다. 다만 항상 보는 이미지가 진중하고 여러 고민을 안고 있느 것 같아서 조금 걱정이 돼. 잘 모르겠지만 고민과 걱정 없이 편안한 날을 보낼 수 있음 좋겠다!!!
오늘 파티 한다고 했던가? 요즘 기억이 가물가물해... 하지만 크리스마스인만큼 재미있는 시간 보냈으면 좋겠어.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해주고 우리들 사이에 문제가 생기는지 안 생기는지, 또 웹박수로도 여러 의사소통을 하니까 그 부분이 참 대단해. 현생도 바쁘고 이것도 바쁠텐데... 하지만 옛날과는 다르게 부담감에 짓눌리거나 강박적인 책임감을 가지지 않고 캡틴도 즐길 걸 즐기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진행이 한달에 한 번 있어도 좋아. 캡틴도 우리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어장이 된다면 난 그걸로도 만족해. 그러니까 내년부터는 휴가도 좀 더 많이 생기고!! 쉬는 시간 늘어나고!!! 하고 싶은 것도 할 수 있고 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그리고 새로운 인연도...!
아! 저어어어어어어번에 보여준 총기류 바이올렛 코스트인가? 그거같다!! 총탄 자체를워프! 시켜서 무조건 명중 시키는 그거! 공간을 지배한다라... 하기야 '의념'탄 이니까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도 있겠다. 또 탄에 의념을 불어넣어 효과를 강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니까... 자신의 의념속성과 탄을 접목시켜 다른 식으로도 가능할거고
>>117 뭐 뭣 만나면 뭐라고 인사해야하지...? >>120 경쟁과 협력 좋지! 뭐 마음이 힘들거나 한게 아니라 스트레이트 경제적 문제니까 상담할거리도 없다구 므캬캬캬 내가 편할때만 오고 있으니까 걱정 안해도 괜찮아! 힘들때 오면 와서 죽는소리만 하니까 나중에 후회만 더 늘어잉 암튼 걱정해줘서 고마워!
>>131 아 그건 인정... 기본 마인드 자체가 '명중' 이 이루어 지지 않으면 총탄은 무용지물이다. 라고 생각하니까... 최근에 념을 습득해서 나아간다와 탄을 결합해서 좀 바뀔줄 알았지만 그래도 '나아간다'가 '명중' 이 되지 않네. 이 주제는 시윤주가 있으면 되게 기뻐할텐데
흠.... 진류의 전투 방법에 보면 모래바람 일으키고 탄이 휘고 하는 것도 그런 영향이겠지? 아, 애초에 의념속성 자체가 '불가능을 쫓다'니까 맞추는 게 불가능하다면 그것을 쫓을 수 있도록 결합했구나!!!!
>>137 죽이고 만다맨이라 무조건 맞추겠다 라는 게 기본 바탕으로 깔려 있으니 이것에 의념이 반응한거구나.. 흠.. 공간을 지배한다.. 이건 마도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는 따지고 보면 클래식 거너에 가까운 상태니까 이후 거너로 나아갈 수 있으려나? 공간 지배... 돈으로... '공간'을 사서... 그 공간에 총탄을... 집어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