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네, 반갑습니다. 저는 경매사 유지찬입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제 8회 인첨공 플랫화이트 세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단 하나의 작품만을 입찰하겠습니다."
"레이브의 복귀작, 3세대 안드로이드 Q-4171 모델 프로그래밍 칩셋으로, '비탄' 에디션입니다. 3세대 Q시리즈에 호환이 가능하며, 적용시 현실의 애환을 담은 표정을 생생하게 묘사함으로 인간의 고통이란 무엇인가와 더불어 사람들이 가장 숨기고자 하는 감정이 무엇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지금부터 경매 시작합니다. 최소 경매가는 300입니다."
"450만, 더 없습니까?"
"1050만, 더 없습니까!"
"……7400만, 7400만. 더 없습니까? 역대 최고가, 7400만에 낙찰입니다!" "레이브 선생님! 7500만이래요!"
>>55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럼 그냥 뚝 사라진게 아니라 실질적으로는 보름 정도 연락이나 만남이 없다가 대뜸 나타나서 작별인사 하고 연락 끊긴 거지? 그리고 혜우가 목화고 들어갈 때까지 한이 쪽에서 먼저 연락하거나 만나러 온 적은 없고? 작별인사는 뭐라고 했어?
@캡틴 그런 의미에서 말인데 혹시 >>571 검토중이신가요? 혹시나 캡틴이 걱정하실까 미리 말씀드리지만, 성운이의 아버지의 연구소를 캡틴이 진행하는 메인 스토리 진행에 끌어들여서 어떤 요소로 써보려는 생각은 전혀 없으며, 순전히 성운이의 배경설정 및 개인스토리 토대를 다지기 위한 기반 설정일 뿐이라는 것을 말씀드릴게요.
>>574 네 맞아요!!! 본인도 꽤 바빴을테고 혜우랑 직접적인 연락처도 없었을테니 아마 그날로 연락이 끊어졌지 않았을까... 유한이라면, 음... 처음에는 치료해달라고 찾아갔을 것 같아요. 몸에 상처가 엄청 많고.. 치료 끝나면 씁쓸하게 웃는 표정으로 "아마 치료받는건 이번이 마지막이겠네. 마지막까지 도와줘서 고마워." 하고 떠나지 않았을까... 혜우가 많이 신경쓸까요(눈치)
>>605 한이가 혜우 연락처를 안 땃을거라고? (컬쳐쇼크)(?) 물어보면 표정 구기다가 줬을건데 연락처 근데 서로 연락처 없는 상태로 그렇게 끝났으면... 혜우 내내 표정 없다가 헤어지기 직전에 딱 한번 웃었을 것 그래 너도 그렇지 하는 표정으로 조용히 웃음지었다가 금방 무표정으로 바뀜 그리고 다시 목화고에서 만났을 때 "누구세요" 시전하고 마주쳐도 모르쇠 < 여기가 현시점이 될 듯?
일단 레벨5를 배출하는 비율은 빼주세요. 레벨5 자체가 극소수 멤버인데 거기에서 배출 운운할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 퍼스트클래스 전원 다 저 연구소 소속은 아닐테고... 그리고 그 A로 시작되는 곳이 꽤 영향력이 깊은 것 같은데.. 뭐 말씀하셨다시피 그런 설정을 일단은 가지고 있다도 상관없지만, 그게 막 메인 스토리에서 중요설정은 되지 않을 것 같으니 그 점만 알아주시면...
그래도 뭐, 대충 언급이 한두번 정도는 될 수도 있을 것 같지만...(더 마레처럼) 딱 그 정도? 그 외에는 편하신대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