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마침내 메카를 정상적으로 기동시키는 데에 성공하고, 기괴한 로봇은 즉시 성과를 거두었다. 몇 건의 인처고··· 어쩌고 했던 것 같은데, 발음하기 힘든 이름의 적 조직 세력이 컨트롤하는 메카 몇 기를 훌륭하게 넉다운시킨 것이다. 흉부의 중력자 코어를 노출해 적 메카닉의 파편을 뜯어 흡수해버리는 필살기의 위력은 성운도 깜짝 놀랄 정도였다. “응, 할 수 있을 것 같아···” 하고 중얼거리고 있던 성운에게로, 문득 반짝이는 팔찌에서 음성이 날아들었다.
“621, 시고토다.” “누가 멋대로 621이에요.” “이처고무노프시부의 대형 메카닉이 인천만 발전 댐을 점거했어. 네 도움이 필요해.”
아주 모르는가? 하면 또 그렇지만은 않다. 애초에 그들은 걸어갈 길이 너무 어둑하여 공포에 질리 이들이다. 이능력, 학력, 재능, 미래, 그런 다양한 것들이 뒤쳐지고 부정 당한 이들이거나.. 혹은 애초에 버려져서 갈 곳이 없던 자들. 그런 사람들이 감옥에 갔다 왔다고 무언가 달라질까. 세상도 자신도 서로에게 붉은 줄 하나 긋고 말았을 것인데. 다만 소년은 그들의 불행에 별 관심이 없었다. 알지도 못하는 타인의 불행을 동정하기에는, 소년의 주변에 이미 다치고 흉 진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뭐, 길이 없지는 않았을 테니까요."
밖에서 기다리던 동료들이 끌고갔든 제 발로 다시 거친 황야를 골랐든. 어느 쪽이든 발걸음을 돌릴 수는 있었을 것이다. 성실하게 일을 하는 미래도 아주 없었을까. 하지만 이미 선택한 것이니, 대가를 치를 때다. 소년은 조금 진지했던 표정을 방긋! 한 미소로 교체하고는 안티스킬에 끌려가는 이들에게서 눈을 뗐다.
한양의 말마따나, 결정은 판사가 하는 것이다. 이 도시의 판사에게 인정이 있을 지는 소년도 몰랐다.
"네에"
소년은 한양의 뒤를 따르며 폐 건물에 도착했다. 폐 건물을 어떻게 다시 활용할 방법만 찾아도 스킬아웃이 좀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스칠 무렵, 문지기로 서 있는 덩치가 껄렁거렸다. 대량. .3초 정도? 대사를 내뱉다가 쓰러졌다. 과연 레벨 4, 저지먼트의 부부장. 사건사고를 찾아다니는 '마틸다' 서한양. 소년은 시위에 화살을 매기고 그 뒤를 따랐다. 리라가 만들어준 시야 보조장치도 착용하고..
여러 동물의 자료사진을 늘어놓고 스케치를 채워나가던 리라의 질문에 정인은 모니터에 처박고 있던 고개를 들었다.
"어차피 그림 아닙니까? 실제로 살아있는 게 아니잖아요." "그것도 궁금해요. 살아있다 라는 건 뭘 기준으로 구분하나요? 호흡하고 심장이 뛰게 설정하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지성을 부여한 다음 실체화 시켜도 그게 그림인 이상 살아있다고 할 수 없나요?" "생각하기 나름이겠죠. 그 전에 이것부터 물읍시다. 이리라 학생이 원하는 건 뭡니까? 그림에까지 정을 주고 싶은 겁니까, 아니면 무정해지고 싶은 겁니까?" "그러게요. 처음엔 진짜가 아니니까 아무래도 상관 없었는데."
정인은 고개를 젓고 다시 모니터로 시선을 돌린다. 어느순간부터 그의 담당 학생에게 쓸데없는 생각이 느는 것 같다. 차라리 위만 볼 때는 다루기 쉬웠던 거 같은데. 더 짜증나는 사실은 그마저도 쓸데없는 생각이 늘고 있다는 거다. 정인은 키보드를 두드린다. 리라는 다시 종이 위에 연필선을 그어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