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감기몸살이라니! 감기몸살이라니! 리라는 한 손에 공문을, 한 손에는 커다란 종이 가방 하나를 들고 기숙사 복도를 가로지르고 있었다. 물놀이를 그렇게 즐기고 온갖 사고(리라와 월이 주도한)를 겪고 마지막 날에는 술까지 마셨으니 몸살 나는 사람이 하나쯤은 있을지 모르겠다고 생각하긴 했지만... 예상한 건 예상한 거고 걱정되는 건 걱정되는 거다. 공문 받으러 오지도 못할 정도면 심한 거 같은데 괜찮은가. 병원은 갔나...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니 공문 외에 챙긴 것만 해도 한 바구니라 가방을 따로 지참해야 했다. 그나마 멀지 않아서 다행이지. 묵직한 종이 가방을 들고 빠르게 걸어가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한다. 리라는 문을 똑똑, 두드렸다.
"수경 후배님?"
뭔가 툭 떨어지는 소리. 뭐지. 문 열다가 쓰러졌나. 안 좋은 생각이 머리를 스쳐서 조심스럽게 문을 열어보면 다행히 문 앞에 쓰러진 사람은 없다.
"수경 후배님~ 있어요? 아, 여기 있네."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냉막한 기숙사 방 안으로 발을 들이면 머잖아 수경의 실루엣이 보인다. 리라는 침대 머리맡 바닥에 묵직한 종이 가방을 내려놓고 살짝 몸을 굽혀 수경과 눈을 맞추려 했다. 그러니까, 눈을 뜨고 있었다면.
이리저리 갸웃거리다가 활짝 웃는 아지, 누가 얘를 고1로 생각하겠어. 옆에 나란히 걷고있는 나도 키가 썩 큰편은 아니지만, 키와 관계없이 저런 무해한 분위기와 싱글싱글 웃는 방식이, 더더욱 앳된 분위기를 풍긴다.
안그래도 저번에 머리 기르면서 여자애 같아졌는데, 점점 미소녀틱해지는것 같기도 하고말야...
이것저것 망상을 하다가, 아지의 대답에 다시 정신을 차린다.
"...중간이 없구나, 그리고 자신 없는게 아니라. 싫어하는거야. 기본적으로 인도어파니까."
사실 산행도 원래 크게 갈생각은 없었는데, 애가 조르니까(사실 조른것보단 같이가자고 한것에 가깝지만) 같이 와준것일 뿐이다.
절대 자신 없는건 아니라고. 에초에 17살짜리가 무슨 산 하나가지고 무리이네 마네야.
"...다음부턴 부탁할게?"
사실 다음에 산 오자고 하면, 나올지 말지부터 진지하게 고민해봐야겠지만.
그렇게 말하며 천천히 앞에 난 길을 따라 걷기 시작한다. 생활에 스며든 능력을 헷갈리는 아지. 아무래도...능력이 생긴지 얼마 안된 탓일까? 아무래도 삶에 능력이 스며들 수 밖에 없는데말야. 당장 저능력자 친구들도 초능력을 가진지 오래됐으면 일상생활에 이것저것 써먹곤 하니까.
"자, 이제 깔았어. 딱히 체감은 있을지 아닐지 모르지만."
개인적인 감각으로는 약간 시원한 감각이 전신을 감싼다. 그리고 상쾌한 기분이 든다...정도려나.
"이제 이런 일상생활 영역의 연산정도는 아무렇지도 않아. 예를들면..."
오히려 말하면서 가파른 산길을 오르는게 조금 더 힘들다. 입 안에 물을 머금고 한모금 마신 뒤, 말을 잇는다.
"아지야, 너 혀 위치, 시선 가운데에 코 올라오고는게 신경쓰여? 너 지금 왼팔 오른팔을 흔드는 각도를 일정하게 하고있으면서 호흡을 하고 이 모든 과정이 걸음걸이 템포에 맞춰져있어."
좋은 감정이 없다는 말에 빠르게 말을 정정하는 후배의 모습은 웃음 짓게 하기 충분했다. 하늘이 아닌 정면- 노을로 물들어가고 있는 교정의 풍경을 향해 고정되어 있던 혜성의 새파란 눈동자가 깜빡인다. 교정의 녹음은 금방 짙어질 것이다. 아직 시원함을 간직하고 있는 바람이 깔끔하게 리본과 함께 엮어서 땋아내린 머리카락을 흐트러트렸다. 후배는 입을 다물고 있고, 혜성도 딱히 꺼낼만한 잡담 주제를 떠올리지 못했기 때문에 똑같이 입을 다물고 있었다.
한참 나무들이 바람에 흔들려서 바스락거리는 소리만 들려온다.
"후배님 생각이잖아? 미리 양해를 구한 뒤 하는 말에 예의를 따질만큼 내가 선후배 관계를 챙기는 편이 아니라서. -그리고 아예 틀린 말도 아니고."
차분한 목소리로 중얼거린 뒤 머리 위로 쭉 들어올린 팔을 뒤로 젖히며 혜성은 벤치 등받이에 등을 완전히 기댔다. 하늘로 향하고 있던 새파란 눈동자가 도로록 굴러서 후배의 옆얼굴을 흘끗 곁눈질 했을 것이다. 후배가 짓는 멋쩍은 웃음까지 곁눈질로 바라보고 있던 혜성은 자신에게 던져지는 물음에 부드럽게 눈썹을 치켜올릴 수 밖에 없었다. 방해가 됐냐니. 눈을 마주한 채 혜성은 꽤 길게 생각했다.
"방해라고 하면?"
일련의 사건은 혜성에게 영향을 끼쳤다. 펑소라면 아니라고 넘어갔을 법한 일도 꼭 신경질을 부리는 것처럼 한번씩 물고 늘어졌다. 뱉어놓은 말에 혜성은 앓는 소리를 내면서 양손으로 자신의 얼굴을 폭 감쌌다.
리라주한테 소소한 질문... "착용한 사람의 정체를 가상의 제삼자로 인식시키게 하는 가면" 같은 것도 만들 수 있으려나요? 참고: https://namu.wiki/w/%EA%B7%B8%EB%A0%88%EC%9D%B4%20%ED%8F%AD%EC%8A%A4(%EC%97%98%EB%8D%94%EC%8A%A4%ED%81%AC%EB%A1%A4%20%EC%8B%9C%EB%A6%AC%EC%A6%88) (참고삼아 가져온 링크인데, 해당 링크에서 등장하는 그레이 폭스의 가면은 착용자를 막론하고 착용한 사람을 그레이 폭스라는 전설의 도둑으로 인식시키게 하는 가면이에요. 게임 내에서는 해당 가면을 쓰고 범죄를 저질렀을 때 매겨지는 플레이어의 현상금과, 해당 가면을 벗었을 때의 플레이어의 현상금이 따로 매겨지도록 구현되어 있어요.)
"업무용으로.. 연지에 연락하면.." 올 거라는 말을 웅얼거리는 것 같은데. 열을 재는 손을 피할 수가 없군요. 여름 감기가 더 독하다는 말처럼 독해서 반쯤 정신이 나가있으니까요. 여름이라는 걸 감안해도 뜨뜻함이 바로 느껴질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식사는..." 한 적 없다는 것처럼 작게 딸린 부엌에는 물기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옅은 염소의 향만이 느껴지는 걸 보면 식사에 수반되는 행위가 없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나마 전자렌지는 쓴 흔적은 보이는데. 그 흔적도 조금 오래된 것 같네요.
"...리라 씨..인 거죠?" 바나나를 물끄러미 보다가. 웅얼거립니다. 안된다는 걸 알고 있는 수경입니다. 급식도.. 그런 먹는 것들은.. 알량한 이름을 핑계로 들먹이게 될 줄이야. 감기몸살이 판단력을 흐리는 게 분명합니다. 눈을 꾹 감고는 바나나를 들고 바나나를 까려 합니다.
실상 과학적으로 따져봤을 때 정체를 다른 것으로 인식시키려면 인식 능력에 영향을 줘야할텐데, 단순한 가면만으로는 그건 힘들 것 같고, 뭔가 장치가 있거나, 혹은 이치를 뛰어넘어야 할 것 같은데... 전에도 말했지만 이치를 뛰어넘는 그런 류는 레벨5는 되어야 가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