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중간중간 시청각 방해 들어가는 이레 오버리미트랑 인핸스드 컨디션으로 종을 쪼개버리는 아지와 태진이 기억 실시간 조작으로 진행 자체에 영향 주는 이경이 카드와 종을 전부 얼려버리는 희야 그런 희야의 얼음을 녹이고 종을 치는 정하 종을 염동력으로 끌어오는 한양이 한양이 쪽으로 끌려가는 종을 공기탄으로 치는 청윤이 텔레포테이션으로 카드나 종 빼돌리는 수경이 데인저 센스로 카드패 미리 읽는 랑이 식물 자라게 해서 종 완전방어하는 소예 그런 소예의 식물을 불태우고 종 누르는 류화 오펜시브 부스터 상태로 종 치는 낙조 땅 흔들어서 카드도 종도 흔들리게 해버리는 수강이 수강이의 방해를 피해 천장에다가 종을 직접 쳐버리는 성운이 이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종 쳐서 모두를 마비시키는 혜성이 모든 것에 분노해서 할리갈리 카드로 썰어버리겠다 시전하는 동월이 동월이 손의 할리갈리 카드를 뺏기 위해 바람 날릴 준비 하는 세나 보다 못한 은우가 풍압으로 판을 엎으며 상황종료
다음부터 경진이가 심판 하고 혜우가 만약의 유혈사태를 대비해서 대기하게 되었다고 한다... 덤으로 쉽게 부숴지지 않는 할리갈리 세트를 만들기 위해 리라와 애린이가 의기투합 했다고 하더라~~
모처럼 잡은 단서지만, 막상 추리를 하자니 딱히 이렇다 할 만한 답은 나오지 않는다. 그렇게 골똘히 생각에 잠겨있던 탓에 성운은 자신의 얼굴로 톡 튕겨 날아오는 머리끈을 보지 못했고, “앟.” 결국 아이작이 맞을 때 내는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내며 콧등에 직격을 허용하고 말았다. 새까만 머리끈은 성운의 콧잔등에 맞고 어딘지 모를 곳으로 굴러가버렸다. 성운은 눈을 깜빡이다, 빙그레 미소지었다.
“괜찮아요, 별로 아프지도 않았고, 머리를 처음 묶는 거면 그럴 수도 있죠. 하지만 이번엔 제가 도와드려도 되겠죠?”
하면서, 성운은 아지에게로 다가와 손을 내밀었다. 아지가 손에 머리끈을 쥐어주면, 성운은 곧 까치발을 하고 아지의 머리로 손을 뻗어서는 제법 익숙한 손길로 아지의 머리를 슥슥 빗어 머릿결을 정돈해준 다음 볼륨있는 땋은 머리를 만들어주고는 그것을 한쪽 어깨로 늘어뜨린 뒤에 “응, 잘됐네요!” 하고 뿌듯한 얼굴을 할 것이다. 왠지 오래간만에 연상다운 일을 해보는 것 같은 기분일 테니.
>>0 그녀는 깊은 고민에 빠졌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라는 방식의 고찰만 가득할 뿐이라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그 순서가 신경쓰이는 것이 하나쯤은 있을 법했다.
"그러니깐... 이 교차되는 루트에서만큼은 한바퀴 도는게 허용되니까 순서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거 아님까?" "맞아~ 가령 시작점부터 도착점까지 1부터 5라는 숫자를 놓고 양 끝은 고정되어있다고 가정했을 때, 2-3-4 혹은 3-4-2가 될수 있겠지." "그리고 4-2-3은 되지만 4-3-2는 될 수 없고 말임다." "그렇지? 그건 추가적으로 한바퀴를 더 돌았다 쳐도 패턴상 역주행으로 인식되니까, 애초에 두바퀴까지 버텨줄 리도 만무하지만... 그리고 그렇게 되면 결과가 뭐게?" "게임 오버, 임다." "그런 거야~ 그러니까 어지간하면 순서대로 하는게 가장 속 편하단 거지. 시간도 가장 짧게 걸리고 말야." "혹시나 패턴을 잊어버릴 때를 대비한 거라지만... 은근히 빡세네여..."
깍지 낀 손을 입가에 가져다대며 생각에 잠겼다. 대개 만화의 등장인물들이 이러면 집중이 더 잘된다던가, 기발한 계책이 생각난댔는데... 아무래도 현실에는 적용이 안되는 모양이다.
"그러게~ 누가 만들었는지 몰라도 참~ 자주 덜렁대는 사람처럼 보이지?" "으읔... 재미 없슴다."
살짝 울컥하는 기분이 섞여있는 앓는 소리가 그녀의 입에서 새어나오자 여성은 그게 그렇게나 재밌는 반응으로 보였는지 깔깔거리기까지 했다.
"이야~ 최근에 본 표정 중에서 제일 사람다운 반응인데?" "누가 들으믄 즈가 감정 하나 없는 인형인줄 알겠슴다..." "흐음~ 네가 요만~했을 때만 해도 그랬던거 같은데?"
여성은 손을 뻗어 무언가를 가늠하듯 허공을 휘젓다가 다시 웃음소리를 내었다.
"...뭐, 좋은게 좋은거 아니겠니? 조금씩이라도 좋으니... 넌 너다운, 학생다운 삶을 살아야 하니까 말야." "인첨공 학생 평균은 스킬아웃이랑 이상한 암약단체들로부터 사람들을 구해내는 일을 하는 검까?" "음... 역시 그건 좀 위험한거 같지만... 최소한 저지먼트로서는 그런거 아니겠니?" "어째 예전하고 다를게 없는거 같슴다..." "에이~ 왜 없겠어~ 이제는 누군가를 구하는 일이잖니?"
그녀의 눈이 천천히 감겼다가 다시 뜨여진 뒤, 보라색 시선 주변을 밝은 빛줄기가 드문드문 훑고 사라져갔다.
"요즘 혜성이 이상하지 않아? 무슨 일 있나?" "걔 밖에서 혼자 왔잖아. 밖으로 편지 한번 안보냈다던데.. 그거 때문에 그러는 거 아냐?" ".....레벨 오르더니 예전이랑 다른 것 같다."
교실에서 먼 복도 끝에서 벽을 세게 치는 소리가 울렸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담당 학생을 바라보는 연구원의 표정은 평소보다 몇배는 더 험하게 찌푸려져 있었다. 재잘재잘거리며 말을 많이 하는 녀석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말을 걸거나 질문을 할 때면 대답이라도 하던 녀석이었는데. 얼굴을 잔뜩 찌푸리며 담당 학생을 바라보던 연구원은 자신의 패드를 향해 눈을 돌린다.
「▪︎▪︎▪︎▪︎▪︎ 눈에 띄는 문제점은 없으나, 대화를 피하는 모습을 보이며 특히 저지먼트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불편하다는 반응을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다. 성격의 변화도 커리큘럼의 부작용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커리큘럼이 진행되는 동안 변화를 보이던 눈동자색은 현재 ㅡ빠르게 오르는 레벨과 반대로 더이상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다. 」
패드를 만지고 있던 연구원은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의 뒷모습을 노려보듯 바라봤다. 담당을 맡은 이래, 한번도 자르지 않은 학생의 까만 머리카락이 흔들리는 걸 보던 연구원이 의자에 깊게 몸을 묻고 패드에 다시 손을 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