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나 이거 위키 정리하면서 올리려고 써놨는데 이벤트때 접점 하나하나 다 쓰자니 나중가면 진짜 밑도끝도 없을거 같아서 여기다 올린다 샹그리아는 자동완성() 이니까 눈에 필터 끼고 알아서 업애조
진정하 - 샹그리아 사건 당시 같은 1조. 큰 일 없어서 다행이였지만, 당시 많이 놀랐을것 같아서 약간 걱정했다. 애초에 놀라지 않은 사람 없었겠지만. 대능력자가 능력 크게 쓸 일이 오지 않아 다행이였다고 안도감을 느꼈다.
금수강 - 샹그리아 사건 당시 같은 1조. 다친 곳 없어서 다행이다. 자신의 안위 내팽겨치고 동료를 지켜주겠다고 뛰어든 건 꽤 멋있었다.
한아지 - 샹그리아 사건 당시 같은 1조. 다친 곳 없어서 다행이다. 밑도 끝도 없이 착해보여서 조금 걱정되는데, 저지먼트 일원이니 본인 몸뚱이 간수 알아서 잘 하겠지. 이런 생각 든 것도 실례다.
성여로 - 샹그리아 사건 당시 같은 1조. 당시에는 그의 블러핑 때문에 상황 판단력이 흐려졌었다만, 기숙사로 돌아와 샤워 물 맞으며 생각해보니 그저 상대 반응 긁어내려 치는 블러핑… 이였을까..? 어… 맞는거 같다… 여로가 샹그릴라를 먹었다는 사실을 모르기에 자신의 행동이 과했다고 여기고 있으며, 내심 미안해 하고 있다.
이리라 - 병원에서 방패 던져줬던 선배. 대처가 늦었더라면 아마 두개골이 으스러지지 않았을까. 감사인사 전해주고 싶지만, 은퇴한 아이돌은 사생 문제도 있다 보니 대뜸 찾아가기 조심스럽다. 아니… 근데 그렇다고 기회 닿기 전까지 뵈러 가지 않는 것도 진정성 없는데…
딜레마는 현재진행형.
천혜우 - 블랙 크로우 병원 사건 일단락 된 후, 응급처치를 받았었다.
솔직히 병원 일은 기억이 잘 안 난다… 두루뭉술 기억나는 인물 중 하나니, 나중에 고마웠다고 말 올려야겠다 생각 중.
첫인상이야 어쨌든 안면을 트고, 다음에 인사를 하자는 대답까지 들었다. 게다가 상대도 이해해 주었으니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소득이다.
"이레예요. 성이 이고, 이름이 레. 그치만 그냥 이레라고 부르시면 돼요. 아, 저도 같은 1학년이에요...!"
익숙한 자기소개 레퍼토리를 줄줄 읊으며 창가로 향한다. 확실히 밝다. 의자에 앉자마자 든 첫 생각은 그거였다. 빛에 적응하기 위해 눈을 두어 번 깜빡이던 이레는 저를 향해 웃어주는 아지를 보며 마주 미소를 지었다.
"네. 팔은, 음... 이쪽?"
말을 하다 말고 잠시 고민하더니 창틀을 가리킨다. 바느질하는 데 시간이 걸릴 터인데 팔을 계속 들고 있으면 아플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흔들리면 찌를 확률도 높아진다. 그건 무섭다.
준비가 되었으니 이레는 반짇고리를 연다. 아무래도 휴대용인지라 수용 가능한 공간의 한계가 있어 다양한 색상의 실이 들어있진 않다. 하지만 다행히도 교복 와이셔츠는 희다. 그리고 하양은 가장 기본적인 색이므로 빠질 일이 없다. 이레는 하얀 실타래의 끝을 잡고 실을 풀어낸다. 끊어낸 실을 바늘 구멍에 꿰...려고 했으나. 유감스럽게도 가느다란 실이 자꾸 바늘구멍 옆으로 빗나간다. 실 하나 제대로 꿰지 못하다니 어찌 이리도 쓸모가 없는지. 한참을 실과 씨름하던 이레는 결국 바늘과 실을 들어 보인다.
"저기, 그, 이게... 원래, 원래는 잘 넣었는데......"
상대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과 장시간 기다리게 하는 것. 둘 중 어느 쪽도 민폐인 상황에서 그나마 덜 피해를 끼치는 것 같은 선택지를 택하기로 했다.
우르르. 허무하고도 허망하게 무너지는 얼음 바닥. 팔짱을 낀 채 집중한 낯이 일순 멍청하게 풀어졌다. 어, 이번에도 단판에? 이쯤 되니 슬 일부러 그러는 게 아닌가 싶다가도, 저 기합은 분명 진심이렸다. 그렇다면 결론은 하나. 이 녀석⋯⋯ 게임을 정말 못한다! 뇌에 있던 그게 입 밖으로 튀어나간 건 순식간이었다.
“아우는 게임을 정말 못하네.”
뇌를 열어보면 분명 나사가 느슨하게 풀려있을 게 분명한 발언이었다. 누군가에게는-제이는 아닐지라도-자극이 될 만한 말임에도 스스로 문제가 되리란 자각이 없다. 설령 문제가 되더라도 위기의식 또한 없었기에 이리 필터링 없이 구는 것이다.
“어쨌든 진 거니까 벌칙은 확실히 이행하도록.”
난잡하게 어질러진 게임들을 주섬주섬 정리하며 농조 섞인 말을 내뱉는다. 유난히 캄캄하다 싶더니 벌써 해가 꺾였다. 불도 안 켜고 게임에만 몰두한 게 단 두 판밖에 안됐는데도 봄의 하늘은 변조가 지극히 빨랐다. 게임 박스들을 제자리에 두고 제이에게로 고개를 돌렸다.
“다음 소집이야.”
기대할게 그럼. 장난기 담긴 웃음을 매단 채 픽 웃은 낙조는 던져두었던 가방을 어깨에 맸다. 가벼운 여흥은 즐겼으니 이제 막 가려는 듯했다.
/ 막레로 받거나 막레 주시면 될 거 같아요 :3 짧은 일상이었긴 한데 요 마무리가 깔끔할 거 같구 다음에 만날 때 진행 일+벌칙 관련해서 놀리면서 시작하면 좋을 거 같아요 ㅋㅋㅋㅋ >:3 !
헤실헤실 웃으며 동갑내기 저지먼트 부원이 늘어났다는 사실에 기뻐하는 것이다. 얼마 전 만난 수경과는 일방적으로 말을 놓는 사이긴 했지만 말은 서로 편하게 놓는 것을 선호하기에 그렇게 제안해보았다.
"여기...?"
미소에 미소가 돌아온다. 왠지 친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상대라고 생각하며 이레가 가리킨 곳에 어색하게 팔을 둔다. 하지만 그렇게 있는 것도 가만히 시간을 졸이다 보니 익숙해졌나 보다. 햇볕이 참 따듯하고 기분이 좋다.
"아하하하~"
먼저 꿰매주려고 하길래 바느질에는 전문가인 줄 알았는데 실을 꿰는 과정에서 애를 먹는 것이 전문가는 아닐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런 속내를 드러내지는 않고 그저 상대가 무안하지 않을 정도로만 웃음짓고서 이레에게 실과 바늘을 달라는 손짓을 해 보인다. 만약 이레가 건네주었다면 실 끝을 입술 사이로 살짝 집어넣은 후 뾰족한 끝을 바늘구멍에 넣어 주었을 것이다. 끝을 묶고서 방실방실 웃는 봄의 얼굴로 이레에게 바늘이 꿰어진 실을 건네려 할 텐데 몇 초 있다가 당황한 얼굴로 바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