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부원 명부: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965135 설정: https://url.kr/n8byhr 뱅크: https://url.kr/7a3qwf 웹박수: https://url.kr/unjery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B4%88%EB%8A%A5%EB%A0%A5%20%ED%8A%B9%EB%AA%A9%EA%B3%A0%20%EB%AA%A8%EC%B9%B4%EA%B3%A0%20R2 저지먼트 게시판:https://url.kr/5wubjg 임시 스레: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4057 에피소드 다이제스트: https://url.kr/tx61ls
>>0 가끔은 숨을 돌린다거나, 발상의 전환을 한다거나 그럴 필요가 있었다. 한손에 하나씩 컨트롤러를 잡은 것도 모자라 발로 큐브까지 굴리고 있다니, 그야말로 코미디 쇼나 다름없었을까?
애초에 이런것도 기예로 쳐줄진 의문이지만... 간식으로 쥐어준 당근을 먹기는 커녕 제 집사를 닮아간다는듯 배 위에다 올려놓고 굴리는 오레오도 남들이 보기엔 우스워보일만했다.
서당개가 3년동안 풍월을 읊어 월월거리는 사이, 그녀의 토끼는 드럼통마냥 당근을 굴리는 법을 배웠으니 어쩌면 성장한다는 것은 그런 것이겠지.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보더 나아진 자신이 있을 것이라 믿... 는 것까진 아니지만 적어도 노력이 배신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었던 그녀다. 그동안은 그걸 이루는게 너무 힘들었으니까...
"그래서 말임다 오레오, 2인 코옵겜을 혼자서 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심까?"
-흥-
"왜 그런거 있잖슴까? 둘이서 하면 생각이 다르다보니 자꾸 서로 패턴이 얽히고 꼬여서 실수도 많아지고, 그래서 서로 투닥거리다가 결국엔 서로 방해하기도 하고, 그게 바로 '함께 한다.' 라는 뜻 아님까? 하지만 컨트롤러를 두개 잡고 다른 사람에 빙의해서 한들 결국엔 행동이 똑같아짐다. ...왜 자아는 의기투합을 그렇게 잘하는 걸까여..."
-흥-
"오레오한테 기대한 즈가 바보인 걸까여... 그냥 토깽이인뎅..."
-흥-
나중에 심리학 전문인 다른 학생이나 이런쪽의 능력을 가진 학생에게 물어봐야겠다 생각하는 하루였을지도 모른다.
아쉬워하는 것일까. 이경은 혜우의 반응을 보고 으음, 앓는 소리를 내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그에게는 건낼 방법이 존재한다.
"능력을 이용하는건데.. 음, 기억을 조금 만질 수 있거든, 나."
과거보다 레벨이 올랐고 계수도 천천히 줄어드는 시점이다. 최이경의 능력 사용은 항상 조금 더 나아지고 있다. 허나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처음이다. 자칫 잘못하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아주 조금 들었다. 룸메이트가 자고 있는 나를 보고 죽은 줄 알아서 난리를 피웠던 기억을 넘겨주면 나 지금 되게 부끄러울 거 같아. 하지만 동시에 이경은 직감했다. 상대가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 정도는 오히려 쉬울 것이라고.
"그저 조금 기억을 넘겨주는 일이야."
그녀는 거부하지 않았다. 그 모습을 보며 이경은 납득하였다.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지. 그 아이는. 아침 조깅에서 숨을 헐떡이면서도 끝까지 해내던 모습을 떠올렸다. 그는 어느새 다시 부스스함을 되찾은 머리카락을 살랑거리며 아주 조심스런 걸음으로 혜우에게 다가갔다. 어느새 주머니에서 꺼낸 검은 장갑이 그의 손을 감싸고 있었다. 하얀 소년의 검은 손이 조심스럽게 그의, 그리고 그녀의 이마를 차례대로 두드린다. 아주 가볍게.
하얀 학이다. 그것이 기억을 싣고 허공을 건너간다. 검은 손가락 끝으로 그어진 길을 건너.
잿빛의 아이가, 얼굴이 화사하나 너무 과하지 않게 꾸며진 채로 리본으로 올려 묶어진 사과머리를 하고 있다. 사근사근 잠든 채로. 깨어났을 때의 반응은 없다. 거울을 보고 좀 놀라지 않을까? 그리고 그것은, 어렴풋한 장면이나 흉내 같은 것이 아니라 생생한... 그것을 정말 자신이 보았었다고 착각이 들 정도로 선명한 기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