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부원 명부: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965135 설정: https://url.kr/n8byhr 뱅크: https://url.kr/7a3qwf 웹박수: https://url.kr/unjery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B4%88%EB%8A%A5%EB%A0%A5%20%ED%8A%B9%EB%AA%A9%EA%B3%A0%20%EB%AA%A8%EC%B9%B4%EA%B3%A0%20R2 저지먼트 게시판:https://url.kr/5wubjg 임시 스레: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4057 에피소드 다이제스트: https://url.kr/tx61ls
꺼림찍한 행동을 보이던 남학생에게 생각도 전에 다짜고짜 달려들던 자신의 부원들을 하나씩 떠올려 본다.
"일리가...있어!" 맞아 굳이 내가 나서지 않더라도 행동대장은 자신의 조원들이 잘 해줄것 같다는 굳은 믿음이 생긴 아영은 번쩍, 번개 치듯 깨달음을 얻은 표정을 짓는다. 고개를 두어번 끄덕이며 응답을 한다.
"수강이 말대로 역시 합을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 어쩜, 말하지 않는 우리 조 상황까지 알고 똑똑해라. 뭔가 잘못된 결론을 얻었지만 행복하게 된 아영은 쭉 기지개를 켜면서 수강의 말을 듣는다. 응응, 돌이나 쇠같은 걸 떨게 한다고? 진동쪽 능력인가? 아니면 땅속성인가.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 알게 되겠지~
"움...내 능력은 이미 보여줬고. 수강이 설명만 들어서는 꽤 범위가 큰 능력같은데, 그러면 저기 위에 돌도 떨게 할 수 있어?" 손가락으로 한 10m 떨어진 곳의 살짝 크기 있는 돌덩이를 가르킨다.
사실 비하인드 스토리로 판의 제목으로 백색광귀를 할까 했었는데 적색투기는 나름 태진이의 능력과 연결성이 있는 것 같아서 채택. 녹색섬광도 어떻게 보면 은우의 능력과 연결성이 있는데... 백색광귀는 아무리 연결을 지어보려고 해도 청윤이의 능력과는 연결성이 전혀 없는지라...
결국 머리를 굴려서 나온 것이 초압탄환이었다는..그런 아무래도 좋은 비하인드 이야기가 있어요!
>>0 매지컬 리리컬 프리즈마 세이크리드 빔!!! 아무도 없는 공터. 메리제인 구두에 하얀 양말, 레이스 원피스까지 걸쳐입으니 기분이 마치 마✨법⭐소🎇녀 같아졌다. 그만큼 환상적이라는 뜻이지! 역시나 원피스와 깔맞춤 하여 하얀 레이스 머리끈으로 한 쪽 머리를 묶고서 고전적인 주문까지 외니 제법 마법소녀 같았다. 낭랑18세, 모든것이 재밌고 유치해질 나이. 카와이하게 별 모양으로 빔 포를 쏘려는 노력을 하면서 열심히 달린다. 아이고야 힘들어.
이 모든 것은 아영 자신의 빔 포도 광자의 운동이니 거울에 반사되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에서 시작되었다. 물론 그 전에 거울을 깨먹지만 않으면 다행이라는 사실은 귀엽게 까먹어 버렸다~⭐. 어차피 레벨 1의 빔이니까 잘만 조절하면 되지 않을까? 역시 별모양을 보고 싶은데~
거울을 깨지는 않았지만 금이 가는 바람에 빛이 난반사 되어서 자신의 빔포를 피해다니게 된건 비밀이다.
만사에 기대하지 않게 된 건 초등학교를 졸업할 무렵이었다. 입학할 무렵, 내 태생으로부터 잔혹한 말을 들었음에도 기대와 희망을 버리지 않고 참 열심히도 살았었다. 지금의 나는 상상도 못 할 시기였다. 주변에 차츰 레벨이 오르거나 계수가 변하는 또래들을 보고 나도 같을 것이라 생각했다. 참 안일한 생각이었다.
날이 늘어갈수록 전혀 차도 없는 계수와 변치 않는 레벨에 차츰 현실을 깨달으며 서서히 무너졌었다. 결국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레벨 1조차 달성하지 못 하고, 그럴 줄 알았다는 듯 졸업과 입학 어느 순간에도 오지 않는 연락에 세상이 캄캄해졌었다. 내 안에서 의지와 의욕이란 것이 있었다면 그 때 꺾였을 것이었다. 그러니 자연히 기대하는 법과 희망을 품는 것도 잊었다.
포기하면 편하다는 것을 그 때 알았다.
사진이 있느냐며 물었지만 있기를 바라진 않았다. 있으면 있는 대로, 없음 말고 였다. 의미 없는 바람은 설령 부정의 대답이 돌아와도 아무렇지 않을 수 있었다. 이경의 반 동급생들에게는 있을 지 모르나 이경에게는 없다는 사실로 충분했다. 그런가, 없구나, 하는 의미로 고개만 끄덕였다. 내가 그 반에 있었더라면, 이라는 생각은 떠오르자마자 잘라버렸다.
찍을 시간이 없었다는 이경의 말에 다시 돌아보았다. 체육복을 입긴 했지만 여전히 장난의 흔적이 여실했다. 그 차림으로는 자리를 벗어나는게 고작이었을 법 했다. 돌아본 김에 체육복이 잘 맞는 것을 확인했다. 아직 눈썰미가 망가지진 않았구나 생각했다. 포토샵으로 필터를 먹인 듯한 얼굴과 투박한 체육복이 되려 이질적인 이경을 멋대로 훑어보다가 보여줄 수 있다는 말에 반사적으로 반문했다.
"어떻게요?"
그렇게 묻고 나서 생각났다. 이전, 폐허로 출동했을 때, 이경이 여학생의 머리에 손을 댔던가. 명단에 있던 걸 되짚어보면 아마 기억이나 인상을 조작하는 능력이었다. 그렇다면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았다. 아지가 홀로그램으로 보여주는 것과 큰 차이가 있을까 싶었다. 대답이 돌아오기 전에 덧붙였다.
"가능하다면요."
할 수 있는 대로 해보란 듯 이경을 향해 돌아섰다. 타인을 대한다는 사실에 무의식중에 내 팔로 나를 감쌌지만, 딱히 숨기진 않았다.
>>0 가끔은 숨을 돌린다거나, 발상의 전환을 한다거나 그럴 필요가 있었다. 한손에 하나씩 컨트롤러를 잡은 것도 모자라 발로 큐브까지 굴리고 있다니, 그야말로 코미디 쇼나 다름없었을까?
애초에 이런것도 기예로 쳐줄진 의문이지만... 간식으로 쥐어준 당근을 먹기는 커녕 제 집사를 닮아간다는듯 배 위에다 올려놓고 굴리는 오레오도 남들이 보기엔 우스워보일만했다.
서당개가 3년동안 풍월을 읊어 월월거리는 사이, 그녀의 토끼는 드럼통마냥 당근을 굴리는 법을 배웠으니 어쩌면 성장한다는 것은 그런 것이겠지.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보더 나아진 자신이 있을 것이라 믿... 는 것까진 아니지만 적어도 노력이 배신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었던 그녀다. 그동안은 그걸 이루는게 너무 힘들었으니까...
"그래서 말임다 오레오, 2인 코옵겜을 혼자서 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심까?"
-흥-
"왜 그런거 있잖슴까? 둘이서 하면 생각이 다르다보니 자꾸 서로 패턴이 얽히고 꼬여서 실수도 많아지고, 그래서 서로 투닥거리다가 결국엔 서로 방해하기도 하고, 그게 바로 '함께 한다.' 라는 뜻 아님까? 하지만 컨트롤러를 두개 잡고 다른 사람에 빙의해서 한들 결국엔 행동이 똑같아짐다. ...왜 자아는 의기투합을 그렇게 잘하는 걸까여..."
-흥-
"오레오한테 기대한 즈가 바보인 걸까여... 그냥 토깽이인뎅..."
-흥-
나중에 심리학 전문인 다른 학생이나 이런쪽의 능력을 가진 학생에게 물어봐야겠다 생각하는 하루였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