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부원 명부: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965135 설정: https://url.kr/n8byhr 뱅크: https://url.kr/7a3qwf 웹박수: https://url.kr/unjery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B4%88%EB%8A%A5%EB%A0%A5%20%ED%8A%B9%EB%AA%A9%EA%B3%A0%20%EB%AA%A8%EC%B9%B4%EA%B3%A0%20R2 저지먼트 게시판:https://url.kr/5wubjg 임시 스레: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4057 에피소드 다이제스트: https://url.kr/tx61ls
"스텝을 싸움 내내 뛰면 체력이 금방 떨어져요. 강한 체력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체력을 분배하느냐도 중요하답니다. 이 스타일을 몸에 제대로 익히려면 연습하고 또 많이 싸워봐야 해요."
'킥도 가르치려고 했지만.. 주먹보다 더 많은 숙련도를 요구하고 실패했을 때의 리스크도 커서 생략했지만..'
다음 스킬아웃은 그 전의 스킬아웃보다 더 균형 잡히고 확실히 격투기를 배운 자세였다. 한양은 아지에게 말했다.
"본격적으로 아지군에게 적합한 방식을 강의할게요. 잘 보고 기억해두세요."
"기억하긴 뭘 기억해? 너 크게 착각했어. 싸움은 복싱 하나만 믿고 하는 게 아니거든."
스킬아웃의 기존의 오소독스(오른손잡이) 자세에서 왼발을 뒤로 빼며 사우스포(왼손잡이)로 스위치 하려는 듯했다. 하지만 바로 틀어지는 오른발을 보고서 단순히 스위치가 아닌 오른쪽 옆구리를 돌려차기로 강타하는 왼발 미들킥이었다는 걸 예측했고, 그 예측은 맞았다.
스텝을 뒤로 뛰어서 거리를 벌림으로써 킥을 피했고, 스킬아웃이 자세를 다시 잡기 전에 한양은 방금 전의 싸움보다 더 자세를 낮추고 빠르게 근접했다. 차이점이라면 아까는 타격이 가능한 거리 만큼 줄였다면 지금은 상대와 아예 밀착했다. 한양은 낮은 자세로 양손으로 스킬아웃의 어딘가를 잡는데, 바로 무릎 뒤 오금이었다. 그대로 오금을 잡아당겨서 중심을 잃게해서 스킬아웃을 바닥으로 쓰러지게 한다.
"아지군에게는 그래플링이 적합해요. 강한 근력으로 넘어뜨리는 방식이 아닌, 빠른 움직임으로 상대의 중심을 잃게 해서 넘어뜨리는 방식으로요. 이 태클은 허리부터 발목까지 다양하게 잡아서 쓸 수 있고 밀어서 넘어뜨리는지와 당겨서 넘어뜨리는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어요. 주의할 점은 가까운 거리에서 기습적으로 사용할 것. 멀리서 시전하면 반격당해요."
이 스킬아웃은 한양보다 키와 덩치가 확실히 컸지만 체구가 더 작은 한양은 빠르게 스킬아웃의 오금을 잡아당겨서 중심을 잃게한 것이다. 그대로 쓰러진 스킬아웃에게 올라탄다. 힘의 중심인 허리에 무게를 실고 앉아서 힘을 못 쓰게 제압한다.
"넘어뜨렸다고 끝이 아니에요. 빨리 올라타서 허리를 제압하고..."
"존X 패세요."
그대로 두 주먹으로 스킬아웃의 안면을 연타한다. 스킬아웃은 그나마 양손으로 가드를 하지만 한양은 가드가 빈 부분을 찾아때리면서 기절시킨다. 한양은 일어나서 다시 설명을 이어간다.
"하지만 아지군이 항상 이렇게 상위 포지션에 있다는 상황만 가정하면 안 됩니다. 그래서 바로 보여주죠. 아지군이 강한 사람도 쓰러뜨릴 수 있는 방법이요."
다음 스킬아웃이 이어서 덤비기 시작한다. 한양은 무슨 생각인지 그대로 누우며 스킬아웃을 도발하고, 스킬아웃은 방금 한양이 마운트를 타고 파운딩을 친 방식처럼 한양에게 올라타려고 한다. 하지만 스킬아웃이 상위 포지션이 됐지만 막상 아무것도 못한다.
"하위 포지션이라고 무조건 불리한 상황은 아니에요. 상대가 완전히 올라타기 전에..이렇게 양 다리로 상대의 허리를 끌어안아서 당기면 오히려 저에게 유리한 상황이죠. 힘의 중심축을 제압했으니깐요. 지금 이 상대가 주먹을 날리려고 해도 오히려 중심만 잃어요. 자세가 무너지죠."
스킬아웃은 당황했지만 무모하게 주먹을 날리지 않고, 허리를 감은 한양의 양 다리를 풀려고 한다.
"어딜."
오른손으로 스킬아웃의 멱살을 잡아서 오른쪽으로 당긴다. 이미 두 다리로 허리를 당기고 있기에, 이 힘까지 더 해져서 상위 포지션인 스킬아웃은 자세가 무너지고..그대로 손 쉽게 몸을 유연하게 뒤짚으며 역으로 상위 포지션을 가져가고 방금 제압한 스킬아웃처럼 상대의 상체에 올라탄 상태가 되었다. 그대로 이어지는 암바.
"아지군에게 가장 적합한 스킬은 적은 힘으로 체격이 큰 상대를 제압하는 관절기에ㅇ..어어?"
스킬아웃은 암바에 고통스러워 하면서도 암바를 건 한양을 그대로 들고 일어나버린다. 보통 힘이 아닌지 그대로 바닥에 찍으려고 하지만.
"힘 엄청 세네. 근데 어쩌라고."
왼손으로 스킬아웃의 목덜미 그리고 오른손으로 스킬아웃의 어깨를 잡아서 암바를 풀더니, 이번에는 스킬아웃의 뒤에서 마치 업힌 것과 비슷한 자세로 양 다리로 또 스킬아웃의 허리를 감아서 잡는다. 그대로 두 팔로 스킬아웃의 목을 조르기 시작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기절해버린 스킬아웃.
"아무리 힘세고 맷집 좋아도 목 졸리면 끝이지. 상대가 힘이 강해도 중심을 지배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지군."
이렇게 덤벼드는 스킬아웃 셋을 하나하나 제압하며 아지에게 그래플링이라는 방향을 제시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