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어장은 4개월간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 참치 인터넷 어장 - 상황극판의 기본적인 규칙을 따릅니다. ◈ 만나면 인사 합시다. AT는 사과문 필수 작성부터 시작합니다. ◈ 삼진아웃제를 채택하며, 싸움, AT, 수위 문제 등 모든 문제를 통틀어서 3번 문제가 제기되면 어장을 닫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감정 상하는 일이 있다면 제때제때 침착하게 얘기해서 풀도록 합시다. ◈ 본 어장은 픽션이나, 반인륜적인 행위를 필두로 약물, 폭력 등의 비도덕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옹호하지 않습니다. ◈ 본 어장은 공식 수위 기준이 아닌 17금을 표방하며, 만 17세 이상의 참여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 우리는 언제까지고 함께일 거야.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Seasons%20of%20Dimgray 웹박수: https://forms.gle/GL2PVPrsYV2f4xXZA 시트: >1596778092> 임시어장: >1596774077> 이전 어장: >1596791079> 사계의 원로 중 겨울을 담당하는 '리큐르'는 유일하게 비상시가 아니더라도 시즌스 킹덤 내부의 모든 섹터의 조직에게 간섭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는데, 이는 리큐르가 악의를 품은 것이 아닌 순수하게 같이 놀고 싶다는 이유로 낸 안건이 원로와 이전 섹터 보스의 만장일치 표를 받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섹터를 이곳저곳 쏘다니는 것이 리큐르의 중요한 하루 일과가 되었는데, 활기차고 고분고분한 면모 덕분인지 타 섹터에서도 큰 문제를 삼고 있지 않고 예쁨을 받고 있으나 가끔씩 나타날 때 타고 다니는 한쪽 눈이 푸른 해골 로봇이나, 사람만 보면 본인을 올라프에 대입하며 따뜻한 허그가 좋다며 안아보려 하는 행동과 더불어 마오타이만 보면 업히려 드는 귀여운 수준의 말썽들이 여러 섹터의 골칫거리?가 되었다…….
>>41 <엘/에얼> 과분한 걸까요, 적어도 보드카는 코냑과 밀접한 관계였기 때문에 아는 것이 많았지만, 코냑은. 보드카는 생각합니다. '말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모르는 걸 알면서, 여전히 너는 서투르구나.' 라고. 여우는 눈길에 빤히 당신을 바라보다가도, 고개를 갸우뚱, 갸우뚱. 이리저리 기울입니다. 사탕에 관심을 가진 것 같기도 하고요.
"'꿈에도' 모를 일이지요."
꿈, 무의식. 당신이 읽어보려 해도 어째 보드카는 읽을 수 없습니다. 이미 무의식 그 자체라는 듯. 감사를 표했을 때, 보드카는 조심스럽게 앉는 자세를 취했습니다. 어느덧 배경은 안락한 오두막 안 같은 공간이 됩니다. 따스히 벽난로가 타오르고, 흔들의자가 있고, 서재엔 책이 꽂힌 장소. 당신을 위한 의자도 마련되었습니다.
"자세히는 알 수 없어요. 그렇지만, 당신은 말이 아니에요. 빈 자리가 채워지면 코냑이 아무렇지 않게 살아가진 않을 것 같고."
손아귀의 말, 판 위의 체스말. 보드카는 쓴 표정을 지으며 앉으라는 듯 손을 가볍게 뻗었습니다.
"원로들은 모두, 외면하는 법만 배웠거든요."
이제는 알 수 없어.
"시간은 있으니, 담소는 나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지만 나에 대해? 많은 걸 알려주진 못해요. 내겐 큰 제약이 걸려있거든요."
보드카는 말을 고르듯 잠시 침묵했습니다.
"어디부터 얘기해야 할까요, 그래요. 나는 누구나 그렇듯 도망쳐온 존재예요. 정확히는 정부가 크리처를 핑계로 탄압된 이종족 중 하나였고, 생명 공학 연구에 이제 막 발을 담근 연구원이기도 했지요. 입막음을 피하고자 나는 내 국가에서 도망쳤어요."
정부가 사형수를 보내기 이전엔 이렇게 도망쳐온 사람들이 다수였으니.
"영웅과 구스타보는 나를 받아주었어요. 그렇게 나는, 윈터 어드벤처의 아름다움에 반해 그곳에 몸을 은신하며 살았지요. 나는 운이 좋아 여러 인연을 만날 수 있었어요. 지금의 코냑, 마오타이, 위스키와는 더없이 친한 벗이 되었어요."
적어도, 이 도시가 사형수를 받는 죽음의 도시가 되기 이전까지는 이곳이 작은 낙원이었노라 얘기했습니다. ……언제부터 뒤틀린 걸까요.
"여기에선 무엇이라도 할 수 있었어요. 나는 마저 내 연구에 골몰했고, ■■─ 내 연구에……. 아무래도 ■■■ 밀접했던 사람이다 보니까요. 서로 도움을 주었고, 나는-"
조그마한 여우는 그새를 못 참고 당신을 향해 폴짝 뛰어갑니다. 입을 와앙 벌리고 말이죠! 네가 어쩔 건데! 그 작은 입으로 어! 와앙 물 거야? 앙앙냥먐먐먐 물 거야?
"맙소사, 작은 루, 물면 안 돼! 사람은 물면 아파한단다." "지-짜? 인가는- 싱기해! 왜 아파-? 인간- 어려워! 사-탕, 주세요! 루- 그거 조아-해요!"
더 듣겠습니까? 아니면…….
> [사라질 각오는 되어 있다. 듣자.] > [……위험한 일에 발을 들이고 싶지 않다. 사탕이나 주자.] >>42 <이가라시> 존재는 음울한 당신의 낯빛과 정 반대입니다. 무엇보다 찬란히, 지금 이 목숨을 나누는 순간이 인생의 가장 행복한 한때아는 듯. 허공을 찢고 가르는 묵직한 소리와 함께, 존재는 몸이 묶였습니다.
"꽤 좋은 수를 지녔구나."
이대로 당해줄까요, 입만 산 존재였을까요, 제발 그랬으면 좋을 텐데. 당신은 이상함을 느낍니다. 묶이면 조여드는 감각이 느껴져야 정상인데, 어느 순간부터 조여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속에서 팽창하듯 팽팽한 느낌이 들더니, 꾸드득!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그렇지만 아직 무르다. 더 좋은 방법을 써야지!"
와장창-!! 사슬이, 끊겼다고……? 대처하십시오, 존재가 움직이려 하고 있습니다!
남은 턴: 2 목표까지 남은 값: 246 >>43 <김선생> 훌륭한 판단입니다! 당신의 평판은 지금에서야 조금씩 나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만일 침착하지 못하고 뛰쳐 들어갔더라면, 사람들은 그 성격을 이해하지만 죽으러 들어가는 것이라며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겠죠.
그렇지만 당신은 침착하게 움직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당신은 아이를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으니, 조직 내에서 당신을 따르는 사람과 더불어 평판도 더 올라갈 겁니다!
물론 대마로 악명 높은 해피랜드의 수장임이 증명 되었으니, 이 부분에 대한 해명은 언젠가 필요할 텝니다...
"알겠습니다."
당신은 학교 안으로 들어섭니다. 깨져버린 창문, 아이들이 그렸던 그림은 뭉개졌고, 텅 빈 교실은 총탄의 흔적과 더불어……. 이능력자 용병을 고용한 듯싶습니다.
> [1학년 반으로] > [2층으로] > [신입 교사는 1학년 반으로, 본인은 2층으로 병력을 분산한다.] >>51 <마오> 추워도 패션을 포기할 수는 없지요. 겨울 섹터에도 고양이는 있을까요, 아니면 없을까요. 고양이일까요, 고양이를 흉내 내는 것일까요, 고양이었던 것일까요…….
당신은 경계하기로 했고, 어느덧 사람 하나 없는 공간에서 방울 소리가 들립니다. 딸랑, 딸랑, 딸랑딸랑딸랑딸랑딸랑딸랑─
"야옹."
그리고 나타난 것은…….
사람. 정확히는 비룡회의 자매였으나 며칠 전 코냑과의 분쟁에서 명을 달리했던 존재.
존재는 머리 반이 날아갔지만 고양이의 귀 크게 일부가 자라있고, 다른 신체는 뜯어먹은 듯 너덜너덜합니다. 존재가 히죽 웃습니다.
"야-옹."
……아편을 더 피울 겁니까? 피우면 도와줄지도 몰라. <전투 발생!> 전투의 룰은 누적 다이스로, 주어진 3턴간 공격 묘사와 함께 제시된 다이스를 굴려 주어진 값을 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마오의 다이스 범위는 이가라시와 동일한, 80부터 140까지이며, 목표 범위 또한 평균값에서 +55인 385입니다. 나는 안 될 거라고요……? 다갓이 내려준 난이도를 탓하십시오……. >>53 <유라> 훌륭합니다. 사람이 죽든 말든 이 도시는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는 게 좋죠. 자칫 나섰다가 똑같이 죽어버리니까요. 가끔 심심할 때면 이 비정상적인 도시의 윤리관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여인은 당신을 보며 흥미롭다는 듯 미소를 지었습니다. 푸른눈이 알기 어려운, 그렇지만 금방이라도 상대를 벨 듯한 예기를 품은 채 휘어집니다.
"여기 오는 사람들은 대다수 어딘지 통보를 받던데……. 너, 흘러들어온 애구나."
한 걸음 내디딜 때 서늘한 냉기가 감돕니다.
"이곳은 '틈새'. 성물을 건드리거나, 성지에서 반역을 일으키거나…… 뭐, 그런 극악무도한 죄인들이 오는 곳이라는데. 난 그런 죄는 안 저질렀단 말이야."
그래서 억울하던 찰나였지. 애한테 뭐 좀 먹여보라고 종용한 게 무슨 잘못이람.
"그런데, 가끔 흘러들어오는 자를 이곳에 가두면 나갈 수 있다더라고."
주변이. 얼어붙기 시작합니다……!
> [지금 이거 싸우자는 거지? 안 되겠네……. 매콤주먹 나가신다!] > [어.. 예쁜 날 보고 진정하면 안돼?] >>58 <마젠타> 그림자가 천천히 손을 듭니다, 아니, 손일까요? 손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뼈대, 가죽? 아니면 안개? 혐오스러운 벌레의 다리? 알 수 없는 것을 뒤로 당신을 붙잡으려 했던 건가요? 공포는 당연한 것이고 비명을 참아내는 건 초인의 영역입니다. 잘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조그마한 아이가 당신이 그 존재에게서 벗어나게끔 돕고, 존재가 사라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울음을 삼키는 걸 가만히 기다려주던 아이는 커다란 눈을 한 번 깜빡입니다. 어떻게 얘기를 해야 할까요?
"방금 사라진 건 감시자예요. 처음엔 이 도시에 들어오는 첩자를 감시하는 용도로 만들어졌는데, 최근에는 원로들이 있어서 메르헨을 지키고 있어요. 성격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사라졌다지만 이제 다시금 뒤를 돌면 그 존재가 손짓하는 걸로 끝나지 않을 것임은 잘 알겠죠. 생긴 건 저래도 착……하진 않나 보군요.
"그리고 저는……. 잭이라고 해요! 잭, 재버워크, 밴더스내치, 다니엘……. 이름이 아주 많았어요. 종족으로 치면 인간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람이지 않을까요? 가족들은 제가 이 도시의 사람이라고 많이 얘기했거든요."
그건 당신도 알고 있지요! 이 조그마한 아이는 사람…이라기엔 세로로 된 동공이 좀 거슬립니다만…….
"당신은요?"
> [자기소개를 하자.] > [……못 믿겠어.] >>63 <베로니카> 완벽한 프로그래밍의 결과와 꿈과 희망만 반복하는 이상론자, 인공 천사와 자칭 천사, 그리고…….
"수복될 희망이 없는, 잊힌 아이."
관리자의 부재와 관리자의 실존. 당신이 무차별 사격을 퍼부을 적, 서커스의 기물들은 하나하나 부서지고, 불이 붙으며, 파편을 흩날립니다. 천사는 그 모습을 보며 자신의 날개로 몸을 감쌌고, 덩쿨은 땅에 깊숙하게 박혀 밀려남을 방지합니다. 이쪽도 어지간히 단단하거나, 설계가 잘 된 모양입니다. 한차례 사격이 끝난 이후 덩쿨도, 날개도 너덜너덜하지만 새로운 꽃이 피어나 날아간 부분을 부분적으로나마 수복하기 시작합니다.
"네가 이 도시에서 만들어진 것이 옳다 보나요?"
이곳이 진정한 낙원임에도. 꽃이 피어나며 꽃잎이 떨어지더니, 공중으로 팔랑거리며 떠오릅니다.
대처하십시오, 존재가 반격을 준비합니다!
남은 턴: 2 목표까지 남은 값: 288 >>64 <일리야> 위스키는 내음의 깊이부터가 다릅니다. 잘 숙성된…… 캐나다산 위스키. 어텀 카니발의 시대를 생각하면 밀수입한 상품 중에서도 고급품이군요. 당신의 이야기를 듣던 까마귀도 마주 웃음을 터뜨립니다.
"고리타분하다라!"
그렇죠, 고리타분하죠! 여전히 딱딱하고 즐거운 일 하나 없는, 흉내 내기에 바쁜 도시로군요. 그렇지만 변함이 없단 사실이 제법 괜찮은 모양입니다. 맞장구는 치지 않았으니. 그리고 라크리모사의 이야기엔, 까마귀가 잠시 부리를 다뭅니다. 이 까마귀는 초창기, 라크리모사가 있던 시절을 기억하나 봅니다.
"……이렇게 된 거, 인형이 성물이라 불리는 이유를 알려줄까?"
까마귀가 장난스레 묻습니다.
> [듣고 싶어요! 듣고도 만지지 않을 자신이 있어요!] > [음, 아뇨. 호기심이 생기면 만지게 될까 두렵네요!] >>65 <밍메이> 훌륭합니다! 지금부터 우린 친구인 거예요. 아니라고? 아닐 리가! 리큐르는 새까만 눈으로 당신을 물끄러미 바라봅니다. 당신이 깨달음을 얻었으니, 그 의미가 정확하다는 듯.
"응."
해방. 어느 의미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저 고통을 지우게끔 하는 것인지. 임종을 같이 해줄지. 그것도 아니라면 아니면 임종을 도와줄지.
기다리던 리큐르의 표정이 잠시 어두워지다, 다시금 밝아집니다. 평소 활기차던 원로 리큐르와는 달리, 조금 어두운 듯 밝은 표정이 원체 진지한 일인 것 같습니다.
"응, 여름의 모든 사람들은 리큐르의 친구니까 도와줄 수 있어."
이 작은 원로는 그게 무엇이든지 도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렇게 판을 깔고 만들 수 있기도 하고요. "그 아이는 겨울에 있어. 같이 가줄래?"
학교 안으로 들어섰을 때, 깨진 창문과 뭉개진 아이들의 그림, 총탄 자국으로 그을린 텅 빈 교실이 이곳에 무엇인가 일이 있었음을 보여주었다.
"..."
김선생과 신입 교직원들을 분노를 애써 삭히며 이능력자 용병을 대처할 방안을 찾았다. 병력을 분산시킨다는 것은 너무나 위험했다. 적의 능력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잘못하면 각개격파 당할 수도 있었다. 그러나 병력을 한 곳에 모은다는 것도 그 못지 않게 위험했다. 적들을 각개격파 할 경우 승리할 가능성은 높아지지만 그만큼 아이들을 구출하는 데 시간이 너무나 오래 걸리기에 적에게 준비할 시간을 줄 수도 있다. 무엇보다 상황이 불리하게 흘러간 놈들이 아이들을 해칠 수도 있다.
아이들을 구하기 위한 작전이 아이들을 해친다면 결국 주객전도나 마찬가지였다.
"후..."
김선생은 침착하게 상황을 정리했다. 현재 자신과 그의 부하들은 비능력자나 전투에는 적합하지 않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에 반해 적들은 이능력자 부대로서 자신의 능력을 이용한 전투엔 이골이 나있는 상대다.
결국 현재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가지. 이능력자들이 아무리 강하다고 한들, 방어 계통의 능력자가 아니라면 결국 피와 살로 이루어진 연약한 존재라는 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무서운 능력자로서가 아니라, 단순히 좀 더 특별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 한명의 인간으로 본다면 그들에게도 승산이 있었다.
"놈들의 능력은 미지수다. 그러니, 능력을 사용하기 전에 쏴죽인다."
김선생은 손짓으로 신입 교직원들을 1학년 반으로 보냈으며 자신은 2층으로 향했다. 이 선택이 위험하다는 것은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구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 믿었다.
그 존재가 사라짐을 느끼고 안도한다. 그렇지만 여전히 그 시선이 느껴지는 것 같아 등 뒤가 서늘하니, 진짜 사라졌는지 고개 돌려 확인할 생각은 하지 않는다.
".... 메르헨? 메르헨이 진짜 있다고? 아니 그것보다 스프링 가든에 그것들이 왜 있는 건데?"
눈앞의 아이가 하는 말에 마젠타는 당혹스럽다는 기색이 어지간한 얼굴로 말했을까. 메르헨을 지키고 있는 것들이 여기에 있다는 건, 여기가 스프링 가든이 아니라는 걸까. 자신을 잭이라고, 그리고 불렸던 다른 수많은 이름들로 소개하는 아이를 물끄러미 바라보다 마젠타는 고개를 끄덕인다. 사람을 돕고, 사람의 모습을 하며, 사람의 말을 하고 있지만. 세로로 된 동공이 마치 뱀인 것 같아. 미심쩍은 느낌을 버릴 수 없을까. 그 존재들의 정체를 알고 있는 너는 대체 무엇인지. 마젠타의 눈가가 가볍게 찌푸려지고, 앓는 소리를 내며 말한다.
"어디~ 보자....~ 이거 잘 맞출지는 모르겠는데...~~" 마오타이가 도망치라했어. 그 망할 아편이 도움이 되기는 해!? 저걸 어떻게 죽일 수 있을까.그는 고개를 갸우뚱 기울이더니, 건물의 배관을 응시했다. 우드득, 소리와 함께 그것이 떨어졌고 염동력으로 배관을 띄웠습니다. 낚시놀이 하자. 낚시대로 놀자!
"어라라~"
배관이었던 쇠파이프는 그대로 야옹 소리를 내는 좀비같은 것으로 넘어갔다. 뭔데 저거! 부적이라도 있어야 하는 거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