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저주받았습니다. 끔찍한 기억과 함께 힘을 얻었고 증오스러운 검은 피부와 함께 모든 종족의 혐오를 얻었으며 달콤했던 꿀열매의 맛과 같은 행복을 잃고 피비린내 나는 고깃덩이와 같은 증오를 얻었습니다.
전투 중 HP와 MP 모두 회복할 수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언제나 악몽을 꾸기에 정신계열 마법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육류를 제외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현재 HP가 50% 감소합니다.
힘과 체력, 민첩 능력치가 15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망령
정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잃고 망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망령을 포획하거나, 소환하여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포획이 가능하거나, 소환이 가능한 망령은 캐릭터의 레벨에 비례하여 강해집니다.
금기 : 강령술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단 한번" 살아날 수 있습니다. 스킬이 진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7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찬가지로 하드코어 난이도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전투중 HP도 MP도 회복이 불가능한것은 뼈아픈 단점으로 찾아올 것이고,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황 또한 뼈아플것입니다. 명확한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초기 성장이 어려우나 확실한 리턴을 보장합니다. 성장할 경우 다양한 망령과 함께 적들을 두려움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하이엘프
위대한 엘프시여, 고귀한 피가 흐르는 자여. 태초의 세계수를 기억하는 자여.
당신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대부분의 인물들이 당신에게 호감도가 +2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크고 작은 이벤트, 사건사고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악기에 능통합니다. 어떤 악기든 다룰 수 있습니다.
선택지(택1)
1 체력, 마나, 민첩, 지혜 능력치가 각 10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마법 활, 마법 석궁 중 한가지 무기를 선택하여 기본 무기를 지급받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체력, 민첩 능력치가 20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과 석궁 중 한가지 무기를 선택하여 기본 무기를 지급받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법을 사용하는 궁수 클래스입니다. 육각형 클래스이지만, 이는 다르게 말하면 성장 요구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초기 성장이 느리나, 확실한 리턴이 보장됩니다.
당신은 드워프입니다. 술과 금속을 사랑하는 천부적인 대장장이와 뛰어난 전사들. 당신의 용맹한 수염과 두려움을 모르는 심장에 축복이 깃들기를.
기본 장점 : 당신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이 + 10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를 사용할 경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1 만큼 증가한 상태로 적용됩니다.
기본 단점 : 당신은 마법 계열 공격에 취약합니다. 마법 계열 공격을 받을 시, 데미지가 현재 HP의 10%만큼 더 들어옵니다.
당신은 둔합니다. 민첩이 -5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드워프 클래스 목록 일람
디스트로이어
적들을 부수는 자여, 압도적인 파괴 스킬로 전장의 지배자가 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둔기 계열 무기를 선택하여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파괴 스킬 : 천둥망치 를 획득합니다.
천둥망치
무기를 힘껏 내려쳐 특정 부위를 파괴시킵니다. 파괴시킬수 있는 부위는 플레이어의 강함에 따라 비례합니다. 갑옷을 파괴시킬수도 있으며, 뼈나 근육을 파괴시킬수도 있습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드워프 전사 클래스입니다. 파괴에 특화되어 있는 강력한 전사입니다. 적의 갑옷을 부술수도, 적의 뼈나 근육을 부술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만들어주며, 전투간의 재미를 증가시켜줄것입니다. 우직한 성장과 함께 높은 고점을 보장합니다.
붉은 수염
당신의 붉은 수염은 위대한 피의 증거입니다. 드워프의 몇 안되는 마법 전사여.
힘, 체력, 지혜, 마나 능력치가 각 15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근접 계열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가 해금됩니다. 기본 속성인 불,얼음,물,땅,바람의 마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부여 스킬을 획득합니다.
부여 스킬 무기에 자신이 사용 가능한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법 전사 클래스입니다.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며 최전선에서 압도적인 화력과 높은 무력으로, 방어 능력과 공격 능력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마법을 보조하여 사용하거나, 다양한 속성 마법을 무기에 부여하여 압도적인 화력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마법 계열과 물리 계열을 둘 다 올려야 하기에 초기의 많은 성장치가 요구되나, 높은 성능을 보장합니다.
용살자
과거, 드워프의 위대한 성은 함락되었습니다. 거대한 힘을 가진 드래곤에 의해, 드워프의 멸종이 확실했던 상황.
망치로 무기를 만들 수도 없었고, 전사처럼 싸울 수도 없었으며, 마법 연구에만 모든것을 바쳐 멸시당하던 사내가 당당히 앞으로 나섰습니다.
사내는 땅 마법을 사용하여 드래곤을 무찔렀고, 위대한 성과 드워프를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드워프들이 입을 모아 그를 칭송했으며 위대한 자에게 용살자라는 칭호를 바쳤습니다.
맨 몸으로 싸울수 있는 자들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세계엔 언제나 특별한 무구, 위대한 무구와 함께 전설로 남는 무구가 존재했고
이들은 모두 한명의 대장장이로부터 탄생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 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스킬 야금술을 획득합니다.
특수 스킬 : 야금술 재료를 소모해 무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레벨에 따라 더욱 높은 등급의 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모 토큰 : 5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대장장이입니다. 기본적인 전사로 시작하여, 야금술 스킬을 통해 빠르게 높은 등급의 무구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전사 캐릭터입니다. 초기 능력치는 소모 토큰에 비해 낮으나, 빠른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몽크
무기를 사용하는것은, 결국 무기에 의지하는 것. 당신은 그런 나약한 것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두 주먹을 믿기로 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20 증가합니다. 건틀렛 류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 받을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무기의 보정치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드워프 무투가입니다. 낮은 등급의 무기를 사용하더라도 클래스의 효과로 인해 캐릭터의 강함 만큼 보정치를 얻습니다. 파밍에 집중하는 대신, 레벨업에 집중하며 빠른 성장을 도모할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또한 강한 무기를 얻으면, 그 무기의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으므로 후반의 강력함도 보장됩니다.
힘을 숭상하는 민족인 당신은,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훌륭한 한명의 전사로 태어났습니다. 야생의 감각을 통해 전장을 마음껏 휩쓰십시오.
종족 특성 :: 수인은 클래스 대신 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인 종족 일람
사자
위대한 전사여, 한때 모든 수인을 이끌었던 강력한 군주시여. 당신의 용맹한 심장에 경의를 바칩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당신의 위대한 핏줄을 사람들이 알아봅니다. 일부 NPC의 호감도가 +1인 상태로 시작하거나, -1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수인 전사입니다. 성장하여 더욱 뛰어난 전사의 경지에 다다를수 있습니다.
늑대
고독한 이여, 고고한 달빛의 축복을 받은 이여. 달의 여신의 사랑이 그대와 함께하기를.
힘과 민첩,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와 원거리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밤이 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레벨 만큼 모든 능력치에 보정이 붙습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스카우터에 가까운 종족입니다.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며 성장하여 다양한 전투 방식을 펼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고양이 수인은 예로부터 마나와 마법에 친숙했다. 변덕스럽기로 유명한 그들이 어떻게 마법에 통달할수 있었는지는,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난제이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본 마법인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상위 마법인 빛과 어둠 마법을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1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8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수인 마법사입니다.상위 마법을 사용하여, 숙련도가 오른 중기에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후반에 이르러서도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냉병기 류 무기(폴암, 창, 메이스 등 양손으로 사용하는 무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활 무기를 지급받으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9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뛰어난 기동력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화력을 펼칠 수 있는 기병대 클래스입니다. 높은 초기 스텟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매
공중은 더이상 마법사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민첩 능력치가 30 증가합니다. 비행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지(택1)
1 활 또는 석궁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단검류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9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민첩에 특화된 공중전 캐릭터입니다. 높은 위치를 이점으로 삼아 하늘을 누비며 원거리전을 펼치거나, 빠른 기동력을 바탕으로 히트 앤 런 플레이를 펼치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인어
바다에서 태어나고 자란 당신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공포인, 물에 대한 공포가 결여되어 있습니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2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물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물 마법 숙련도가 5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물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이 제한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아가미를 통해 호흡이 가능하며, 익사하지 않습니다.
필요 토큰 : 10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물 마법에 특화된 수인 마법사입니다. 높은 초기 스테이터스를 이용하여 빠른 성장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수인 전용 장점 일람
위대한 선조
위대한 선조의 피는, 지금 당신의 몸에서 가장 짙게 흐르고 있습니다.
선택 종족과 본인의 종족이 일치하지 않게 됩니다.
필요 토큰 : 1개
장점 컨셉 설명 (덧붙임) :: 표기되어있는 종족이 마음에 들지 않은 분들을 위한 장점입니다. 토큰 1개를 소모하여 사자 종족임에도 토끼 종족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61 나도 그래서 마족을 종족으로 넣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다같이 모험가로 시작하는게 나을것같더라고. 나중엔 궁정마법사나, 기사단의 단장, 모험가 길드장 등 다양하게 성장할수 있고, 그 과정에서 대립하거나 서로 전투를 펼칠수도 있겠지만.. 몬스터나 마물, 마족 진영쪽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해지면 내가 감당이 안될것같아. 미안해!
>>71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단점 특성이라, 그것도 안될것같네. 장단점은 특성처럼 캐릭터에게 부여하는 느낌이라서. 외팔이나 외발같은 특성은 나중에 의수를 착용한다던지, 재생한다던지 하는것도 불가로 생각해두고 있어. 의족의 경우 수준이 높지 않은 선에서 착용하게끔 생각해두고 있고! 다만 본래의 발, 혹은 본래의 팔에 가깝게 사용하는건 무리야.
>>77 맞아! 다만 중독 수준은 아니기에 특정 턴을 넘게 피우지 못한다고 해서 제한은 없으니 전투가 길어진다고 하더라도 묘사가 없는것에 대한 페널티는 없어. 그래도 개연성을 위해서 진행시에 꾸준히 담배값을 지출해야 하고, 일상중에도 묘사가 있어야겠네. 일상간에 소모한 소모품은 진행에서 차감되지 않게끔 해둘 예정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