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653065> 육성판타지물 만들고싶은 임시스레 :: 410

◆9S6Ypu4rGE

2022-10-24 04:54:59 - 2022-10-29 18:45:24

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4:54:59

육성 판타지물이 뛰고 싶어서 작년부터 준비하다가 최근에서야 모양새를 좀 잡고있는데, 수요조사도 하고 시스템 조언도 받고 할 생각으로 일단 임시스레를 만들어봤다.

53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7:34:48

나는 계속해서 설정 정리하고 있을테니까 질문이나 의견 있으면 남겨줘~ 오늘 목표는 전 종족 클래스랑 특수 클래스 작성이야.
전부 완성되면 올릴게!

5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18:22

일단 초안 완성했다... 다크엘프부터 다시 올릴게.

55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19:05

다크엘프


당신은 저주받았습니다.
끔찍한 기억과 함께 힘을 얻었고
증오스러운 검은 피부와 함께 모든 종족의 혐오를 얻었으며
달콤했던 꿀열매의 맛과 같은 행복을 잃고
피비린내 나는 고깃덩이와 같은 증오를 얻었습니다.

전투 중 HP와 MP 모두 회복할 수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언제나 악몽을 꾸기에 정신계열 마법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육류를 제외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현재 HP가 50% 감소합니다.

힘과 체력, 민첩 능력치가 15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망령


정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잃고
망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망령을 포획하거나, 소환하여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포획이 가능하거나, 소환이 가능한 망령은 캐릭터의 레벨에 비례하여 강해집니다.


금기 : 강령술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단 한번" 살아날 수 있습니다.
스킬이 진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7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찬가지로 하드코어 난이도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전투중 HP도 MP도 회복이 불가능한것은 뼈아픈 단점으로 찾아올 것이고,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황 또한 뼈아플것입니다.
명확한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초기 성장이 어려우나 확실한 리턴을 보장합니다.
성장할 경우 다양한 망령과 함께 적들을 두려움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하이엘프


위대한 엘프시여, 고귀한 피가 흐르는 자여.
태초의 세계수를 기억하는 자여.

당신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대부분의 인물들이 당신에게 호감도가 +2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크고 작은 이벤트, 사건사고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악기에 능통합니다.
어떤 악기든 다룰 수 있습니다.

선택지(택1)

1 체력, 마나, 민첩, 지혜 능력치가 각 10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마법 활, 마법 석궁 중 한가지 무기를 선택하여 기본 무기를 지급받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체력, 민첩 능력치가 20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과 석궁 중 한가지 무기를 선택하여 기본 무기를 지급받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법을 사용하는 궁수 클래스입니다.
육각형 클래스이지만, 이는 다르게 말하면 성장 요구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초기 성장이 느리나, 확실한 리턴이 보장됩니다.

56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19:23

종족



드워프


당신은 드워프입니다.
술과 금속을 사랑하는 천부적인 대장장이와 뛰어난 전사들.
당신의 용맹한 수염과 두려움을 모르는 심장에 축복이 깃들기를.

기본 장점 : 당신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이 + 10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를 사용할 경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1 만큼 증가한 상태로 적용됩니다.

기본 단점 : 당신은 마법 계열 공격에 취약합니다.
마법 계열 공격을 받을 시, 데미지가 현재 HP의 10%만큼 더 들어옵니다.

당신은 둔합니다.
민첩이 -5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드워프 클래스 목록 일람



디스트로이어


적들을 부수는 자여,
압도적인 파괴 스킬로
전장의 지배자가 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둔기 계열 무기를 선택하여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파괴 스킬 : 천둥망치 를 획득합니다.

천둥망치

무기를 힘껏 내려쳐 특정 부위를 파괴시킵니다.
파괴시킬수 있는 부위는 플레이어의 강함에 따라 비례합니다.
갑옷을 파괴시킬수도 있으며, 뼈나 근육을 파괴시킬수도 있습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드워프 전사 클래스입니다.
파괴에 특화되어 있는 강력한 전사입니다. 적의 갑옷을 부술수도, 적의 뼈나 근육을 부술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만들어주며, 전투간의 재미를 증가시켜줄것입니다.
우직한 성장과 함께 높은 고점을 보장합니다.


붉은 수염



당신의 붉은 수염은 위대한 피의 증거입니다.
드워프의 몇 안되는 마법 전사여.

힘, 체력, 지혜, 마나 능력치가 각 15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근접 계열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가 해금됩니다.
기본 속성인 불,얼음,물,땅,바람의 마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부여 스킬을 획득합니다.

부여 스킬
무기에 자신이 사용 가능한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법 전사 클래스입니다.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며 최전선에서 압도적인 화력과 높은 무력으로, 방어 능력과 공격 능력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마법을 보조하여 사용하거나, 다양한 속성 마법을 무기에 부여하여 압도적인 화력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마법 계열과 물리 계열을 둘 다 올려야 하기에 초기의 많은 성장치가 요구되나,
높은 성능을 보장합니다.


용살자


과거, 드워프의 위대한 성은 함락되었습니다.
거대한 힘을 가진 드래곤에 의해,
드워프의 멸종이 확실했던 상황.

망치로 무기를 만들 수도 없었고,
전사처럼 싸울 수도 없었으며,
마법 연구에만 모든것을 바쳐 멸시당하던 사내가 당당히 앞으로 나섰습니다.

사내는 땅 마법을 사용하여 드래곤을 무찔렀고,
위대한 성과 드워프를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드워프들이 입을 모아 그를 칭송했으며
위대한 자에게 용살자라는 칭호를 바쳤습니다.

당신은 그의 후손입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5 하락한채 시작합니다.
마나와 지혜 능력치가 2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완드 혹은 지팡이 무기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땅 마법의 숙련도가 해금되며, 해당 마법의 숙련도가 5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땅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필요 토큰 : 5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드워프 메이지입니다.
땅 속성의 스페셜리스트로써, 높은 초기 성장치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한 속성의 전문가라는것이 족쇄가 될 지, 전문가 다운 위용을 뽐낼수 있을지는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

57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19:32

드워프 특수 클래스 일람



대장장이


맨 몸으로 싸울수 있는 자들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세계엔 언제나 특별한 무구, 위대한 무구와 함께
전설로 남는 무구가 존재했고

이들은 모두
한명의 대장장이로부터 탄생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 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스킬 야금술을 획득합니다.

특수 스킬 : 야금술
재료를 소모해 무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레벨에 따라 더욱 높은 등급의 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모 토큰 : 5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대장장이입니다.
기본적인 전사로 시작하여, 야금술 스킬을 통해 빠르게 높은 등급의 무구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전사 캐릭터입니다.
초기 능력치는 소모 토큰에 비해 낮으나, 빠른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몽크


무기를 사용하는것은, 결국 무기에 의지하는 것.
당신은 그런 나약한 것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두 주먹을 믿기로 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20 증가합니다.
건틀렛 류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 받을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무기의 보정치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드워프 무투가입니다.
낮은 등급의 무기를 사용하더라도 클래스의 효과로 인해 캐릭터의 강함 만큼 보정치를 얻습니다.
파밍에 집중하는 대신, 레벨업에 집중하며 빠른 성장을 도모할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또한 강한 무기를 얻으면, 그 무기의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으므로 후반의 강력함도 보장됩니다.

58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19:42

종족



수인


힘을 숭상하는 민족인 당신은,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훌륭한 한명의 전사로 태어났습니다.
야생의 감각을 통해 전장을 마음껏 휩쓰십시오.

종족 특성 :: 수인은 클래스 대신 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인 종족 일람



사자


위대한 전사여, 한때 모든 수인을 이끌었던 강력한 군주시여.
당신의 용맹한 심장에 경의를 바칩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당신의 위대한 핏줄을 사람들이 알아봅니다.
일부 NPC의 호감도가 +1인 상태로 시작하거나, -1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수인 전사입니다.
성장하여 더욱 뛰어난 전사의 경지에 다다를수 있습니다.


늑대


고독한 이여, 고고한 달빛의 축복을 받은 이여.
달의 여신의 사랑이 그대와 함께하기를.

힘과 민첩,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와 원거리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밤이 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레벨 만큼 모든 능력치에 보정이 붙습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스카우터에 가까운 종족입니다.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며 성장하여 다양한 전투 방식을 펼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고양이 수인은 예로부터 마나와 마법에 친숙했다.
변덕스럽기로 유명한 그들이 어떻게 마법에 통달할수 있었는지는,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난제이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본 마법인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상위 마법인 빛과 어둠 마법을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1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8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수인 마법사입니다.상위 마법을 사용하여, 숙련도가 오른 중기에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후반에 이르러서도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19:52

수인 특수 종족 일람



켄타우로스


그 압도적인 기동력을 바탕으로
전장의 지배자가 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씩 증가합니다.
민첩 능력치가 20 증가합니다.

냉병기 류 무기(폴암, 창, 메이스 등 양손으로 사용하는 무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활 무기를 지급받으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9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뛰어난 기동력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화력을 펼칠 수 있는 기병대 클래스입니다.
높은 초기 스텟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공중은 더이상
마법사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민첩 능력치가 30 증가합니다.
비행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지(택1)

1 활 또는 석궁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단검류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9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민첩에 특화된 공중전 캐릭터입니다.
높은 위치를 이점으로 삼아 하늘을 누비며 원거리전을 펼치거나,
빠른 기동력을 바탕으로 히트 앤 런 플레이를 펼치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인어


바다에서 태어나고 자란 당신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공포인,
물에 대한 공포가 결여되어 있습니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2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물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물 마법 숙련도가 5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물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이 제한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아가미를 통해 호흡이 가능하며, 익사하지 않습니다.

필요 토큰 : 10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물 마법에 특화된 수인 마법사입니다.
높은 초기 스테이터스를 이용하여 빠른 성장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수인 전용 장점 일람



위대한 선조


위대한 선조의 피는,
지금 당신의 몸에서 가장 짙게 흐르고 있습니다.

선택 종족과 본인의 종족이 일치하지 않게 됩니다.

필요 토큰 : 1개

장점 컨셉 설명 (덧붙임) :: 표기되어있는 종족이 마음에 들지 않은 분들을 위한 장점입니다.
토큰 1개를 소모하여 사자 종족임에도 토끼 종족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6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23:53

일단 이렇게 짜봤고, 지금부터는 장점이랑 단점을 짜고, 마지막으로 레벨업이랑 스킬 숙련도를 올리는 시스템을 좀 짜보려고.

현재 구상으로는 레벨업당 액트 포인트 5 획득해서, 원하는 스테이터스에 분배하게 하고. 체력/마나 포인트는 따로 레벨업당 5 분배해서 지급할 예정.
스킬 숙련도는 진행중의 전투에서 사용할때, 하루에 한번 수련 레스를 작성해서 일정치가 쌓이면 올라가게 하는 방식.

새로운 스킬 획득은 진행중의 이벤트를 통해, 일상 골드를 통해 구매할수 있게끔 하려고.

의견이나 질문 있으면 언제든지 남겨줘~ 비판도 환영이야.

61 이름 없음 (t4bQwETu6M)

2022-10-24 (모두 수고..) 19:44:18

플레이어블 몬스터라던가 있으면 좋겠는걸 오크나 고블린이라던가...

6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9:53:54

>>61 나도 그래서 마족을 종족으로 넣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다같이 모험가로 시작하는게 나을것같더라고.
나중엔 궁정마법사나, 기사단의 단장, 모험가 길드장 등 다양하게 성장할수 있고, 그 과정에서 대립하거나 서로 전투를 펼칠수도 있겠지만..
몬스터나 마물, 마족 진영쪽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해지면 내가 감당이 안될것같아. 미안해!

63 이름 없음 (.iscvena9c)

2022-10-24 (모두 수고..) 20:09:40

켄타우로스 대통합을 이뤄내서 카간이 되는것은 가능한가?

6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0:13:49

>>63 캐릭터 생성하자마자는 어렵지만, 진행하면서의 이야기라면 물론이야!

65 이름 없음 (BXsNAZY7QY)

2022-10-24 (모두 수고..) 20:26:54

으아아아 이토록 반듯한 정통 RPG라니....예약...예약 버튼은 어디요...!

66 이름 없음 (wA6fXmZhiE)

2022-10-24 (모두 수고..) 20:28:12

일반적인 켄타우로스 크기는 어느정도야?

67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01:48

>>65 고마워!!!! 예약은 전체적으로 마무리가 될때쯤 해서 받아볼게.

>>66 2m정도 생각해두고 있어!

68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03:38

장점



반짝임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무엇이 당신의 아름다움에 비교될까요?
저 하늘에 떠있는 별과 달도 당신의 미소엔 버금가지 못할것입니다.
흐르는 은하수도 당신의 머리카락보다 덜 매끄러울것입니다.
그 어떤 보석도 당신의 눈동자보다 사랑스럽지 않을것입니다.

필요 토큰 : 2개

대부분의 인물들이 당신에게 호감도가 + 2 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크고작은 이벤트, 사건사고에 휘말릴수 있습니다.


총명함




번뜩이는 지혜를 갈구하는 이들은 많지만,
당신에겐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필요 토큰 : 2개

1,100 다이스를 굴려 50 이상이 나올 경우, 작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70 이상이 나올 경우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90 이상이 나올 경우 큰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뛰어남


당신은 어엿한 중급자입니다.

필요 토큰 : 4개

모든 능력치가 20 증가한 채로 시작합니다.


제자


당신은 위대한 스승의 제자입니다.
우호적인 스승 NPC가 추가됩니다.
크고작은 관련 사건들이 생겨납니다.

수련 레스의 상한선이 2로 늘어납니다.

필요 토큰 : 3개


재능


당신의 재능은 지금 꽃피고 있습니다.

레벨업시 획득하는 액트 포인트가 10으로 증가합니다.

필요 토큰 : 5개


가보


당신은 대대로 전해내려오는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픽 등급 무기를 획득합니다.
무기의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기본 지급 무기) < 레어 < 에픽 < 유니크 < 전설 < 신화 < 신기

일반 무기 : 공격력 + 10
레어 무기 : 공격력 + 20
에픽 무기 : 공격력 + 50
유니크 무기 : 공격력 + 100
전설 무기 : 공격력 + 500
신화 무기 : 공격력 + 2000
신기 무기 : 공격력 + 10000

필요 토큰 : 3개

주사위

당신은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진행이 다이스 롤로 변경됩니다.
적의 남은 HP, MP가 표기되며, 적이 굴리는 다이스와 본인이 굴리는 다이스를 표기하며 진행하게 됩니다.

필요 토큰 : 0개


단점



외팔


주로 사용하던 팔이 없습니다.
무기의 숙련도가 -2 인 상태로 적용됩니다.

지급 토큰 : 4개

외발

주로 사용하던 발이 없습니다.
민첩이 50%만큼 하락합니다.

지급 토큰 : 4개

병약

당신은 병약합니다.
최대 Hp가 50% 감소하여 적용됩니다.
최대 HP 성장률 또한 50% 감소합니다.
(예 : Hp 포인트 2를 투자해야 1 증가)

지급 토큰 : 3개

마나 멀미

당신은 마나와 친숙하지 않습니다.
최대 MP가 50% 감소하여 적용됩니다.
최대 MP 성장률 또한 50% 감소합니다.
(예 : MP 포인트 2를 투자해야 1 증가)

지급 토큰 : 3개

납의 저주

당신은 그 어떤 스킬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급 토큰 : 7개

중독

당신은 어떤 소모품에 중독되었습니다.
5레스간 그 소모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HP가 현재 HP의 10%만큼 감소합니다.

지급 토큰 : 2개

격통

당신의 몸은 고통과 친하지 않습니다.
데미지를 받을 경우, 항상 현재 HP의 10%만큼 추가 데미지를 받습니다.

지급 토큰 : 3개

늦은 치유

당신의 몸은 치유가 늦습니다.

어떠한 수단으로도 HP와 MP의 회복률이 50% 감소합니다.

지급 토큰 : 3개

악몽

당신은 매일 악몽을 꿉니다.
떨쳐낼 수 없습니다.

자고 일어났을 경우 HP가 현재 HP의 1%만큼 감소합니다.

지급 토큰 : 1개

마나 낭비

당신은 마나를 낭비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매일 MP가 최대 MP의 1%만큼 감소합니다.

지급 토큰 : 1개

끔찍한 기억

당신에겐 끔찍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것과 마주하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특정 상황과 마주할 경우 캐릭터가 공포에 질려 통제를 벗어납니다.
캐릭터에게 나쁜 방향으로 2턴간 행동합니다.

지급 토큰 : 5개

애연가

당신은 애연가입니다.
최대 체력이 9에서 시작합니다.

지급 토큰 : 1개

6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10:07

우선 이렇게 장단점은 꾸려봤고, 스레 진행은 길게 잡아두고 있어서

레벨업 : 1 레벨이 오를때마다 스테이터스에 투자할 수 있는 액트 포인트 5와, HP 또는 MP에 투자할 수 있는 스태미너 포인트 10을 지급받는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 100

일상 골드 : 각 10레스 이상의 일상을 돌릴경우, 하루에 한번 획득 가능한 플레이어블 재화.
위 재화를 사용하여 상점에서 다양한 물품으로 교환할수 있다.

수련 : 수련 스레에 본인 캐릭터가 수련하는 레스를 작성함으로써, 하루에 한번 수련할 수 있다.

증명의 메달 : 수련 레스를 작성함으로써, 하루에 한번 획득 가능한 플레이어블 재화.
위 재화를 사용하여 숙련도를 올리거나, 레벨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

기본 숙련도 필요 재화 갯수 : 1레벨 -> 2레벨 : 5개
2레벨 -> 3레벨 : 10개
3레벨 -> 4레벨 : 15개
4레벨 -> 5레벨 : 20개
5레벨 -> 6레벨 : 25개
6레벨 -> 7레벨 : 30개
7레벨 -> 8레벨 : 40개
8레벨 -> 9레벨 : 50개
9레벨 -> 10레벨 : 60개

레벨업에 필요한 재화 갯수는 증명의 메달 1개당 2 EXP.

이정도로 잡아두고 있는데,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어!

70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10:09

만약 외팔 단점 고른다면 선천적으로 원래 팔이 없다고 해도 됑?

71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11:47

그리고 애연가를 골라서 몸 상태가 좋지 않지만 지금은 끊었다는 걸로 해도 되고?

이제 끊긴 했지만 아주 어렸을 떄 펴서 좀 늦었다는 걸로.

7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12:18

>>70 무기 숙련도 -2인 개연성때문에 잃어버렸다고 하는거라서, 지금 생각으로썬 좀 어렵지 싶어!

73 이름 없음 (4mvXW4j06c)

2022-10-24 (모두 수고..) 21:13:34

혹시 수련스레의 묘사로 '아! 이 캐릭터 포인트를 깨달았네' 라는 것이 보이면 메리트가 있을까?

74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13:39

그렇군....

75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15:41

>>71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단점 특성이라, 그것도 안될것같네. 장단점은 특성처럼 캐릭터에게 부여하는 느낌이라서.
외팔이나 외발같은 특성은 나중에 의수를 착용한다던지, 재생한다던지 하는것도 불가로 생각해두고 있어. 의족의 경우 수준이 높지 않은 선에서 착용하게끔 생각해두고 있고! 다만 본래의 발, 혹은 본래의 팔에 가깝게 사용하는건 무리야.

76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16:46

>>73 원래는 생각해두지 않았는데, 아주 좋은 아이디어인것같아! 그 경우 내 독자적인 판단 하에 추가 증명의 메달을 1회 지급하지만, 동일한 방식이 계속해서 이어지지는 않게끔 적당히 수량을 조절할 예정이야. 주에 1회 정도가 적당하려나?

77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20:24

그렇다면 애연가를 선택했을 때 담배를 무는 레스를 꾸준히 달면 되려나?

78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22:12

>>77 맞아! 다만 중독 수준은 아니기에 특정 턴을 넘게 피우지 못한다고 해서 제한은 없으니 전투가 길어진다고 하더라도 묘사가 없는것에 대한 페널티는 없어.
그래도 개연성을 위해서 진행시에 꾸준히 담배값을 지출해야 하고, 일상중에도 묘사가 있어야겠네. 일상간에 소모한 소모품은 진행에서 차감되지 않게끔 해둘 예정이야.

79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28:04

재밌겠네, 오케이 알았어! 그리고 내가 임시로 장점과 단점을 통해서 캐릭터를 만들어보니까.

장점이 3이랑 2만 있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단점을 통해 코인을 15로 만들면 1이 남더라고.

괜찮으면 장점도 코인 1개 짜리 만들면 어떨까?

80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31:14

물론 단점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니까 안 하는 것도 좋고!

81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32:34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토큰은 5개고, 최대로 획득할수 있는 코인은 기본 지급 토큰 포함해서 12개야.
일반적으로는 토큰 10개 이상은 추천하지 않고 있고, 토큰 10개 이상의 경우 진행 난이도가 크게 올라갈수 있어. 때에 따라서 사망할수도 있고.

장점 코인 1개짜리도 좋은 아이디어네! 지금으로썬 아이디어가 막 떠오르지 않지만... 고려해서 추가해볼게.

82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34:59

아 실수 내가 코인을 잘못 썼어! 맞아 12개 !

83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1:48:51

장점 1개는 소식가로 식량을 평균보다 적게 먹어서 생활비가 적게 들거나.

단점 1개는 먹보라서 식량을 평균보다 많이 먹어서 식품을 더 사야 한다는 건 어떄?

8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1:59:41

나쁘지 않네! 계속 관심 가져주고 의견 내주고 해서 정말 고마워. 지금 이것저것 더 추가하는중...
이제 종교랑 플레이어 재화, 모험가 길드 정도만 추가하면 거기서부터 첨삭하고 퇴고하고 뺄것만 빼면 딱 11월 될 때쯤에 개장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

https://www.evernote.com/shard/s714/sh/54c42933-8c6c-e88c-2e05-cd78b938db25/7505a97782ba350f9d0766fb2a9f8bf1

그리고 설정들 좀더 보기 편하게 다듬었으니까 이쪽 참고해주면 고마울것같아!

85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2:05:27

생각보다 빠르네!

86 이름 없음 (4mvXW4j06c)

2022-10-24 (모두 수고..) 22:17:32

>>76
하하핳..의견 받아줘서 고마워..

인간(2)+전사(3)로 아무런 장단점 없이 플레이 한다면 안정적인 플레이가 예상될까 궁금하네..!

87 이름 없음 (j5BX0bfSQQ)

2022-10-24 (모두 수고..) 22:21:37

엘프랑 드워프 사이는 어떤가요...?

88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2:40:40

>>86 굉장히 무난한 성장 기댓값을 가질 수 있어! 단점이 없는것의 단점은 장점이 없는것이고, 장점이 없는것의 장점은 단점이 없는것이니까.
초기 스테이터스나 밸류가 낮을 수는 있겠지만, 안정적으로 무난하게 성장할수 있을거야.

>>87 티격태격 거리면서 장난치는 사이가 애매한 오빠동생같은 느낌!
제국의 차별 금지법 정책이 시행된건 아주 오래전이라, 현재로써는 엄청 증오하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분 뿐이야.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정도!

89 이름 없음 (j5BX0bfSQQ)

2022-10-24 (모두 수고..) 22:43:45

엘프로 플레이하면 드워프 모루에 엘프 향초 던져두고
드워프로 플레이하면 엘프 정원에 맥주로 물 줄 수 있겠네!

원더풀!

9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3:03:58

>>89 정말 흠잡을데 없는 깐프와 수염의 사이군 (짝짝짝)

91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3:39:15

https://www.evernote.com/shard/s714/sh/54c42933-8c6c-e88c-2e05-cd78b938db25/7505a97782ba350f9d0766fb2a9f8bf1

다 짰다... 이제 의견 들려주면 고맙겠어 뭔가 더 추가했으면 하는 점이나 뺐으면 하는 점, 예상되는 문제점 등등등?

그리고 아이템이 너무 많아도 복잡하니까, 아이템은 무기와 방어구 이렇게 딱 두개만 착용할수 있게 하려고 해.

또 스킬 목록에는 클래스에 따라서 내가 직접 작성해서 줄거고, 성장에 따라 수정해나가려고 해. 위키를 적극적으로 이용할것같아.
예를 들어서 인간 마법사 클래스라면 초기 지급 스킬은 선택한 속성의 마법 숙련도와 그 숙련도에 따른 기본 지급 스킬이겠네.

9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3:43:25

아, 호감도 시스템이랑 상점 물품 목록 기입 안했네 (어지러움) 이것도 천천히 추가해갈게!

93 이름 없음 (mS5pR5Byzk)

2022-10-24 (모두 수고..) 23:48:05

열의가...넘쳐서...참...좋구먼...

9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23:50:55

>>93 고마워...... 나도 진짜 간만에 기력 생긴듯...

95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23:53:30

그리고 스태프와 완드의 차이점은 뭐야?

96 이름 없음 (mS5pR5Byzk)

2022-10-24 (모두 수고..) 23:57:49

그리고 건의사항이라고 하면... 엘프 쪽의 궁사가 비교적 근접전을 상정한 클래스 같은데
아무래도 원거리 집중인 페일노트랑 꽤 겹칠거 같아 보여서 좀더 활이랑 근접무기의 하이브리드를 살려주는건 어떨지 싶구먼

또 궁'수'와 궁'사'의 이름이 헷갈릴거 같으니 순찰자나 레인저같은 표기도 추천하는 바고

태클을 거는거 같이 들린다면 미안허이

97 이름 없음 (mS5pR5Byzk)

2022-10-24 (모두 수고..) 23:58:27

>>95 스태프가 긴 지팡이고 완드가 짧은 막대기 같은 느낌이 아닐까

98 이름 없음 (m48fpUIoHs)

2022-10-25 (FIRE!) 00:04:36

그건 아는데 둘 다 원거리 무기 같잖아. 그럼 출력에 차이가 있나 싶어서, 아니면 범용성이나

99 이름 없음 (6NKPII0ZNU)

2022-10-25 (FIRE!) 00:05:32

한손무기랑 양손무기의 차이가 아닐까? 완드를 들면 다른쪽 손에 방패나 보조무기 같은걸 들 수 있다거나...

100 이름 없음 (m48fpUIoHs)

2022-10-25 (FIRE!) 00:08:29

완드는 확실히 그런 이점이 있을 것 같네. 대신 지팡이 쪽이 더 마법을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던가?

101 이름 없음 (6NKPII0ZNU)

2022-10-25 (FIRE!) 00:09:53

양손무기인 이상 붙는 능력치가 좀더 셀거라 생각해
완드보다 마법 관련 보정이 세거나 아니면 마법 데미지가 세거나

아니면 뚝배기에 가하는 위력이 좀더 세거나

102 이름 없음 (8GHwiqrWO.)

2022-10-25 (FIRE!) 00:14:16

참고로 뚝배기=머리입니다

103 이름 없음 (m48fpUIoHs)

2022-10-25 (FIRE!) 00:16:02

오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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