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은 지금 오랜 전쟁을 치루고 있다. 드넓은 우리의 대륙은 기이하게도 남쪽으로 내려올수록 푸른 초원과 비옥한 토지가 있었고 찬란한 광맥과 흐르는 수맥이 있었으나,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험난하고도 황폐했다. 허나 북쪽을 방치하면 어렵게 얻은 하나의 제국이 분열될까 두려웠던 황제는 억지로라도 사람들을 보내 그곳에 정착시켰으며, 선발된 사람들은 가난하거나, 장애가 있거나, 질병이 있는 등 사회의 하층민 뿐이었다.
남쪽 대륙을 바탕으로 제국은 점점 발전해나갔으나 이는 북쪽 대륙의 피를 양분으로 삼은것이었기에 뿌리깊은 갈등의 씨앗이 제국 전체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북쪽 대륙인들은 이에 분개하여 힘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어둠의 신 에레보스에게 가엾이 여겨져 그토록 바라던 힘을 손에 넣었다. 이것이 태양력 47년, 전쟁의 시작이었다.
제국은 이를 막기 위해 탑을 세웠고, 정예 부대를 보내 국민들을 마물로부터 지키고 있다. 허나 이곳에서 스러지는 이는 얼마나 많은가. 아무도 그들의 노고를 알아주지 않음에도, 누군가가 해야만 하는 일이기에. 그들은 그곳에 있다. 너무나도 고독하게. 그렇기에 이 이야기를 널리 퍼트려 그들에게 자그마한 안식이 되도록, 자그마한 위안이라도 되기를 바라며 현재까지도 고독한 이의 탑으로 불리우고 있다
그 거대한 크기때문에, 일각에서는 100층을 넘어 1000층까지 존재하는게 아니냐는 시각도 존재한다. 수많은 이들이 오늘도 이곳에서 일확천금을 꿈꾸거나, 자신의 명성을 드높이는 꿈을 꾸거나, 미궁을 정복하는 꿈을 꾸며 오늘도 스러지고, 하루를 살아간다.
1층부터 10층까지는 초보자 구역, 11층부터 20층까지는 중급자 구역, 21층부터 30층까지는 상급자 구역, 31층부터 40층까지는 베테랑 구역이고 41층부터 50층까지가 인간이 다다를 수 있는 마지막 구역이라고 여겨진다. 51층부터 등장하는 마물들은 가히 이 세상에 존재해서는 안되는 마물들이라고 여겨질만큼 끔찍하고, 또 강하기에 사람들은 대미궁의 관리를 엄격하게 하고 있다.
한때 드워프 왕국의 수도였던 위대한 성은 여전히 수많은 드워프들의 고향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 일대는 수많은 광산이 존재하고 있기에, 금과 술을 좋아하는 드워프들에겐 안성맞춤인 도시이다. 남쪽 마물을 잡기 위해 찾아온 모험가들로 북적이고, 그들에게 걸맞는 무기를 만드는 드워프들의 망치질 소리가 땅을 울리고, 거나하게 취해 잔을 부딛치는 소리로 이 위대한 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당신은 인간입니다. 당신의 안에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으며 그것을 갈고닦을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본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필요 토큰 : 2개
인간 클래스 목록 일람
전사
강력한 힘과, 지칠줄 모르는 체력. 당신은 아군의 든든한 방패가 될수도, 전선의 최전방에서 적들을 도륙하는 검이 될수도 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한손검과 방패 조합을 선택하는것도 가능하며, 둘다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허나, 양손대검과 방패 등의 조합은 불가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전사입니다. 힘과 체력을 키워 아군의 든든한 탱커가 되거나, 성장하여 우수한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가 가능합니다.
마법사
마법의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당신. 그 거대한 힘은 지금으로써는 평범해보일수 있으나, 저 위대한 아크메이지조차 한때에는 당신과 똑같은 곳에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본 마법인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마법사입니다. 시작은 한 속성의 마법만 사용할수 있고, MP도 초기치가 낮아 몇 회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허나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정 속성의 달인이 되거나, 모든 마법을 두루 사용하거나, 아직 밝혀지지 않은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거나 초기값이 낮은 만큼 성장에 있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가 가능합니다.
궁수
넓은 시야, 날렵한 몸놀림, 빠른 손과 활을 당길 힘. 바람을 당신의 마음대로 다룰 순 없겠지만, 그들과 교감하는것은 쉬운 일입니다.
민첩 능력치와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과 석궁 중 하나의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궁수입니다. 엘프에 비하면 초기값이 낮지만,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 루트가 가장 많은 클래스입니다.
도적
밤의 그림자 속에 숨어 은밀하게 적의 목숨을 앗아가는 당신은, 적들에겐 두려움이 될 것이고, 아군에겐 정예가 될 것입니다.
민첩 능력치와 힘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선택지 (택1)
1 단검 무기를 획득합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단검 무기를 획득합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독 스킬의 레벨이 1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도적입니다. 암살자처럼 암기를 사용하며 조용히 적들을 처리해나갈수도, 전장에서 단검과 함께 화려히 춤출수도, 독을 사용하며 무자비하게 적들을 도륙낼수도 있는 다양한 루트로 성장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사제
태양신을 숭배하는 당신은, 그 축복을 사용할수 있는 전장의 여신입니다. 아군을 축복하고, 치유하는 당신은 모험가라면 떼어놓을수 없는 필수불가결한 존재입니다. 단죄, 혹은 사랑을.
신앙 능력치와 마나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기본 지팡이 무기를 지급받으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적 스킬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힐러입니다. 공격력은 낮으나, 가장 좋은것은 HP를 스스로 채울 수 있다는것입니다. 초기에 안전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고, 기적을 배움으로써 다양하게 성장할수 있습니다. 초기값이 분명히 낮은 만큼 전투도 고되겠지만, 성장이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적을 죽이는것, 그것 외에 전사에게 필요한게 있습니까? 감히 당신의 앞에 선 어리석은 이들에게 자신의 분수를 깨닫게 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20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한손 무기의 경우 두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허나 방패와의 조합이 불가해집니다. ( 예 : 장검 2개 등 )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광기
HP가 1 감소할때마다 데미지가 증가한다.
아드레날린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전투상황당 "한번" 그 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광전사입니다. 아슬아슬한 하드모드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저점이 낮지만 고점도 분명히 높습니다.
용사
아아, 인간의 구세주시여. 부디 우리에게 여신의 축복을 내려주소서.
모든 능력치의 제한이 해제됩니다. 어떠한 숙련도도 레벨을 올릴수 있고, 어떠한 스킬도 획득 가능합니다.
용사 칭호가 귀속됩니다. 용사 칭호를 장착한 상태로 시작하며, 어떠한 수단으로도 해제 및 파괴할수 없습니다.
칭호 : 용사 목숨을 건 시련을 부여받고, 이를 넘나들때마다 강해집니다.
데드 플래그 이벤트가 강제로 마련될수 있습니다. 위 이벤트를 클리어 할 경우 레벨이 5 오르며, 모든 스텟이 레벨당 20 증가합니다. 실패할 경우 사망합니다.
필요 토큰 : 10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하드코어 모드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맞춤 클래스입니다. 허나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을 얻어야 해금이 가능하고, 더 이상의 장점도 얻지 못하며, 뼈아픈 단점들이 덕지덕지 붙어있어 캐릭터 생성 초기에 데드 플래그 이벤트와 마주할 경우 생존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애정을 담아 고심끝에 만들어낸 캐릭터가 쉽게 죽는것은 가슴아픈 일이겠지만, 그 모든것을 감수하고서라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하드코어 난이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위 특수 클래스를 선택하실 경우, 언제 데드 플래그 이벤트에서 사망하실지 모른다는 점 다시한번 안내드리며 선택하실 경우 이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하겠습니다.
당신은 엘프입니다. 긴 시간을 살아가는, 숲을 사랑하는 민족. 당신의 아름다움이 긴 시간 속 무료함을 달래줄수 있기를.
기본 장점 :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보통의 인물들이 호감도가 +1 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활 또는 석궁 무기를 사용할 경우, 숙련도 레벨이 1 증가된채로 적용됩니다.
기본 단점 : 엘프는 쇠로 인한 상처에 치명적입니다. 금속으로 이루어진 무기로 공격 받을시 데미지가 현재 Hp의 최대 10%만큼 더 들어옵니다.
당신은 육류를 입에 댈 수 없습니다. 육류를 섭취할 경우 Hp가 현재 Hp의 50%만큼 감소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엘프 클래스 목록 일람
궁사
전장을 빠른 속도로 누비며, 적을 추적하는데에 특화된 당신은 평범한 궁수가 아닙니다.
민첩이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 무기의 숙련도가 1 증가한 채로 시작합니다. 적을 추적하는 행동을 할 경우 보정을 받습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궁수입니다. 기껏 좋아하는 궁수 캐릭터를 만들었으나, 전투 상황에서 뒤에서 활을 쏘는 묘사가 전부로 지루해지는게 걱정이셨다면 이 클래스를 고르고 마음껏 전장을 누비실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클래스 해금 또한 가능합니다.
페일노트
15m 앞의 표적을 맞추는건 엘프들에겐 쉬운 일입니다. 눈을 감고서도 할 수 있는 일이죠.
150m 쯤 되면 평범하게 맞출수 있는 거리입니다.
300m부터 명중률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500m, 하물며 1500m라면? 그러나 당신에겐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엘프들이 경의를 담아 당신을 이렇게 부릅니다. 페일노트.
민첩이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 또는 석궁 무기의 숙련도가 1 증가한채로 시작합니다. 스킬 "저격수" 와 "흐름읽기" 을 획득합니다.
스킬 : 저격수 거리에 따른 명중률과 데미지 저하를 무효시킵니다.
스킬 : 흐름읽기(패시브) 한 자리에 위치한 경우 1레스당 데미지가 10 증가한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저격수 캐릭터입니다. 안전하게 초반을 성장할수 있으며, 저격수 스킬과 흐름읽기 스킬로 성장한 뒤에도 큰 화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적을 제거하는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죠.
특정 조건을 만족할시 클래스 해금또한 가능합니다.
정령술사
태초에 세계수와 함께 존재했던 수많은 정령들. 한번 파괴되었던 세계수에 의해 그 대부분이 사라졌으나, 세계수가 서서히 회복하고 있는 지금.
당신은 점차 돌아오는 그들이 눈에 보이고, 희미한 유대감을 쌓아가기 시작합니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모든 정령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의 정령과 계약을 맺어 다음과 같은 스킬을 획득합니다.
스킬 : 정령소환
계약을 맺은 정령을 소환하여 함께 싸울 수 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정령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정령과 계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반 마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엘프족의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인간족의 마법사와는 다른 계통으로, 직접적인 마법을 통해 싸울수도 있고, 치유 마법 또한 배워 신앙심이 낮더라도 사용할수 있으며, 정령을 소환해 함께 싸우고, 후반의 강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까지 뼈대 잡아가고 있고, 판정같은 경우엔 원하지 않으면 내가 직접 다른곳에서 다이스 굴리고 행동묘사로 진행하려고. HP나 MP, 다이스 롤같은 게임적인 요소가 진행하는동안 계속 보이고 하면 몰입에 방해될까봐. 그래서 장점 특성에 토큰 0개로 넣어놓을 생각이야.
수요조사도 겸하고 있으니까 혹시 관심있거나 뭔가 의견 있으면 남겨줘... 나는 이제 기절잠 자러감 안녕~
>>25 맞아~ 초보일때는 획득한 스킬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5레벨 이상이 되면 크리에이트 스킬을 사용해서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해! 일부러 의도한 컨셉이고, 모든 마법 계열에 동일하게 적용돼.
특별한 속성은 총 7개가 더 숨겨져있고, 마법 속성은 총 12개야.
현재 성장 방안은 매일 수련 레스를 올리는것과, 일상을 통해 획득한 골드로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살 수 있게끔 하려고 하고 있어. 기본적으로는 수련 레스 횟수 1 증가권, 경험치 물약, 숙련도 물약, 스킬 획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고려중이야~
>>26 제법 자주 발생하지~ 매 진행때마다 정도는 아니지만, 눈에 띌 정도로 자주 발생하는걸 생각하고 있어.
>>27 고마워!! 나 눈물이 흐른다.. 오픈월드 RPG를 지향하고 있어서, 둘 다 어우러지게끔 하려고. 다양하게 준비해둔 많은 자그마한 퀘스트가 있고, 중규모와 대규모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어. 이 모든게 클리어 될 경우 스레는 엔딩을 낼 생각이고, 예상해둔 기한은 1년정도야~ 개개인의 사건또한 가볍게 넘어가면 캐릭터 몰입에 재미가 없을거라고 생각해서, 다양한 맞춤 사건들을 준비할 예정이야.
>>28 당연히 괜찮지! 전사쪽 클래스라면 어떤 근접 무기든 사용할수 있어~
자고 일어났는데 많은 반응 고마워... 이정도로 많이 모여줄줄 생각도 못해서 감동이네... 더 열심히 준비해서 오늘 저녁에 또 다듬은 설정들 올릴게~ 언제나 질문이 있으면 남겨줘!
>>40 >>44 데드 플래그 이벤트는 용사를 위해 준비된 각종 시련들이고, 다양한 범위로 준비되어 있어. 유적지 공략, 사투, 공성 등등.
정령술사의 경우 다양한 선택지가 준비되어 있어. 정령을 소환하는것에 특화할수도 있고, 정령과 함께 싸우는것에 특화할수도 있고, 정령을 보조할수도 있으며, 정령을 통해 마법을 사용할수도 있지. 선택지가 다양하지만, 이 모든것을 섭렵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거야. 성장에 시간이 걸린다는 뜻이지.
하지만 인간 마법사는 마법을 사용하는 계열로써, 회복 마법을 사용할수 없는것 뿐이지 모든 마법을 사용하고, 그에 대한 숙련도를 올릴 수 있어.
중급 회복 정령마법 하나와, 중급 불꽃 정령 소환 스킬 하나를 가진 정령술사와, 상급 얼음 마법 스킬 하나를 가진 마법사중 누가 유리할까? 결국 어느 숙련도를 올리고, 한정되어있는 MP속에서 어떤 스킬 구성과 조합으로 상대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이지, 누가 더 특출나고 부족하고 밸런스에 문제가 있다고 보긴 어려울것같아!
>>41 켄타우로스도 가능~ 단순히 귀와 꼬리가 있는 정도의 수인부터 평범한 사자수인이라던지 대부분 허용할 예정이야. 몇몇개는 클래스로 넣을거고.
>>43 용기병인가~ 그것도 좋겠네. 캐릭터 생성을 용기병으로 시작하는건 어렵고, 시작은 드래곤 아종인 와이번같은걸 탈 수도 있겠지만, 전사계열 클래스를 올리다보면 가능할지도? 낭만있으니까!
당신은 저주받았습니다. 끔찍한 기억과 함께 힘을 얻었고 증오스러운 검은 피부와 함께 모든 종족의 혐오를 얻었으며 달콤했던 꿀열매의 맛과 같은 행복을 잃고 피비린내 나는 고깃덩이와 같은 증오를 얻었습니다.
전투 중 HP와 MP 모두 회복할 수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언제나 악몽을 꾸기에 정신계열 마법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육류를 제외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현재 HP가 50% 감소합니다.
힘과 체력, 민첩 능력치가 15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망령
정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잃고 망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망령을 포획하거나, 소환하여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포획이 가능하거나, 소환이 가능한 망령은 캐릭터의 레벨에 비례하여 강해집니다.
금기 : 강령술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단 한번" 살아날 수 있습니다. 스킬이 진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7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찬가지로 하드코어 난이도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전투중 HP도 MP도 회복이 불가능한것은 뼈아픈 단점으로 찾아올 것이고,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황 또한 뼈아플것입니다. 명확한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초기 성장이 어려우나 확실한 리턴을 보장합니다. 성장할 경우 다양한 망령과 함께 적들을 두려움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하이엘프
위대한 엘프시여, 고귀한 피가 흐르는 자여. 태초의 세계수를 기억하는 자여.
당신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대부분의 인물들이 당신에게 호감도가 +2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크고 작은 이벤트, 사건사고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악기에 능통합니다. 어떤 악기든 다룰 수 있습니다.
선택지(택1)
1 체력, 마나, 민첩, 지혜 능력치가 각 10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마법 활, 마법 석궁 중 한가지 무기를 선택하여 기본 무기를 지급받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체력, 민첩 능력치가 20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과 석궁 중 한가지 무기를 선택하여 기본 무기를 지급받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법을 사용하는 궁수 클래스입니다. 육각형 클래스이지만, 이는 다르게 말하면 성장 요구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초기 성장이 느리나, 확실한 리턴이 보장됩니다.
당신은 드워프입니다. 술과 금속을 사랑하는 천부적인 대장장이와 뛰어난 전사들. 당신의 용맹한 수염과 두려움을 모르는 심장에 축복이 깃들기를.
기본 장점 : 당신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이 + 10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를 사용할 경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1 만큼 증가한 상태로 적용됩니다.
기본 단점 : 당신은 마법 계열 공격에 취약합니다. 마법 계열 공격을 받을 시, 데미지가 현재 HP의 10%만큼 더 들어옵니다.
당신은 둔합니다. 민첩이 -5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드워프 클래스 목록 일람
디스트로이어
적들을 부수는 자여, 압도적인 파괴 스킬로 전장의 지배자가 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둔기 계열 무기를 선택하여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파괴 스킬 : 천둥망치 를 획득합니다.
천둥망치
무기를 힘껏 내려쳐 특정 부위를 파괴시킵니다. 파괴시킬수 있는 부위는 플레이어의 강함에 따라 비례합니다. 갑옷을 파괴시킬수도 있으며, 뼈나 근육을 파괴시킬수도 있습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드워프 전사 클래스입니다. 파괴에 특화되어 있는 강력한 전사입니다. 적의 갑옷을 부술수도, 적의 뼈나 근육을 부술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만들어주며, 전투간의 재미를 증가시켜줄것입니다. 우직한 성장과 함께 높은 고점을 보장합니다.
붉은 수염
당신의 붉은 수염은 위대한 피의 증거입니다. 드워프의 몇 안되는 마법 전사여.
힘, 체력, 지혜, 마나 능력치가 각 15씩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근접 계열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가 해금됩니다. 기본 속성인 불,얼음,물,땅,바람의 마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부여 스킬을 획득합니다.
부여 스킬 무기에 자신이 사용 가능한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마법 전사 클래스입니다.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며 최전선에서 압도적인 화력과 높은 무력으로, 방어 능력과 공격 능력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마법을 보조하여 사용하거나, 다양한 속성 마법을 무기에 부여하여 압도적인 화력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마법 계열과 물리 계열을 둘 다 올려야 하기에 초기의 많은 성장치가 요구되나, 높은 성능을 보장합니다.
용살자
과거, 드워프의 위대한 성은 함락되었습니다. 거대한 힘을 가진 드래곤에 의해, 드워프의 멸종이 확실했던 상황.
망치로 무기를 만들 수도 없었고, 전사처럼 싸울 수도 없었으며, 마법 연구에만 모든것을 바쳐 멸시당하던 사내가 당당히 앞으로 나섰습니다.
사내는 땅 마법을 사용하여 드래곤을 무찔렀고, 위대한 성과 드워프를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드워프들이 입을 모아 그를 칭송했으며 위대한 자에게 용살자라는 칭호를 바쳤습니다.
맨 몸으로 싸울수 있는 자들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세계엔 언제나 특별한 무구, 위대한 무구와 함께 전설로 남는 무구가 존재했고
이들은 모두 한명의 대장장이로부터 탄생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 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스킬 야금술을 획득합니다.
특수 스킬 : 야금술 재료를 소모해 무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레벨에 따라 더욱 높은 등급의 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모 토큰 : 5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대장장이입니다. 기본적인 전사로 시작하여, 야금술 스킬을 통해 빠르게 높은 등급의 무구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전사 캐릭터입니다. 초기 능력치는 소모 토큰에 비해 낮으나, 빠른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몽크
무기를 사용하는것은, 결국 무기에 의지하는 것. 당신은 그런 나약한 것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두 주먹을 믿기로 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20 증가합니다. 건틀렛 류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 받을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무기의 보정치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드워프 무투가입니다. 낮은 등급의 무기를 사용하더라도 클래스의 효과로 인해 캐릭터의 강함 만큼 보정치를 얻습니다. 파밍에 집중하는 대신, 레벨업에 집중하며 빠른 성장을 도모할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또한 강한 무기를 얻으면, 그 무기의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으므로 후반의 강력함도 보장됩니다.
힘을 숭상하는 민족인 당신은,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훌륭한 한명의 전사로 태어났습니다. 야생의 감각을 통해 전장을 마음껏 휩쓰십시오.
종족 특성 :: 수인은 클래스 대신 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인 종족 일람
사자
위대한 전사여, 한때 모든 수인을 이끌었던 강력한 군주시여. 당신의 용맹한 심장에 경의를 바칩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5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당신의 위대한 핏줄을 사람들이 알아봅니다. 일부 NPC의 호감도가 +1인 상태로 시작하거나, -1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수인 전사입니다. 성장하여 더욱 뛰어난 전사의 경지에 다다를수 있습니다.
늑대
고독한 이여, 고고한 달빛의 축복을 받은 이여. 달의 여신의 사랑이 그대와 함께하기를.
힘과 민첩,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와 원거리 무기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고,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밤이 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레벨 만큼 모든 능력치에 보정이 붙습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스카우터에 가까운 종족입니다.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며 성장하여 다양한 전투 방식을 펼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고양이 수인은 예로부터 마나와 마법에 친숙했다. 변덕스럽기로 유명한 그들이 어떻게 마법에 통달할수 있었는지는,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난제이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본 마법인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상위 마법인 빛과 어둠 마법을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1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8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수인 마법사입니다.상위 마법을 사용하여, 숙련도가 오른 중기에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후반에 이르러서도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냉병기 류 무기(폴암, 창, 메이스 등 양손으로 사용하는 무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활 무기를 지급받으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9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뛰어난 기동력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화력을 펼칠 수 있는 기병대 클래스입니다. 높은 초기 스텟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매
공중은 더이상 마법사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민첩 능력치가 30 증가합니다. 비행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지(택1)
1 활 또는 석궁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단검류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9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민첩에 특화된 공중전 캐릭터입니다. 높은 위치를 이점으로 삼아 하늘을 누비며 원거리전을 펼치거나, 빠른 기동력을 바탕으로 히트 앤 런 플레이를 펼치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인어
바다에서 태어나고 자란 당신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공포인, 물에 대한 공포가 결여되어 있습니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2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물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물 마법 숙련도가 5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물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이 제한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아가미를 통해 호흡이 가능하며, 익사하지 않습니다.
필요 토큰 : 10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물 마법에 특화된 수인 마법사입니다. 높은 초기 스테이터스를 이용하여 빠른 성장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수인 전용 장점 일람
위대한 선조
위대한 선조의 피는, 지금 당신의 몸에서 가장 짙게 흐르고 있습니다.
선택 종족과 본인의 종족이 일치하지 않게 됩니다.
필요 토큰 : 1개
장점 컨셉 설명 (덧붙임) :: 표기되어있는 종족이 마음에 들지 않은 분들을 위한 장점입니다. 토큰 1개를 소모하여 사자 종족임에도 토끼 종족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61 나도 그래서 마족을 종족으로 넣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다같이 모험가로 시작하는게 나을것같더라고. 나중엔 궁정마법사나, 기사단의 단장, 모험가 길드장 등 다양하게 성장할수 있고, 그 과정에서 대립하거나 서로 전투를 펼칠수도 있겠지만.. 몬스터나 마물, 마족 진영쪽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해지면 내가 감당이 안될것같아. 미안해!
>>71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단점 특성이라, 그것도 안될것같네. 장단점은 특성처럼 캐릭터에게 부여하는 느낌이라서. 외팔이나 외발같은 특성은 나중에 의수를 착용한다던지, 재생한다던지 하는것도 불가로 생각해두고 있어. 의족의 경우 수준이 높지 않은 선에서 착용하게끔 생각해두고 있고! 다만 본래의 발, 혹은 본래의 팔에 가깝게 사용하는건 무리야.
>>77 맞아! 다만 중독 수준은 아니기에 특정 턴을 넘게 피우지 못한다고 해서 제한은 없으니 전투가 길어진다고 하더라도 묘사가 없는것에 대한 페널티는 없어. 그래도 개연성을 위해서 진행시에 꾸준히 담배값을 지출해야 하고, 일상중에도 묘사가 있어야겠네. 일상간에 소모한 소모품은 진행에서 차감되지 않게끔 해둘 예정이야.
>>108 아, 고마워. 너참치 아니었으면 체력이 무조건 9로 고정되는데 토큰은 1개만 주는 함정 단점을 만들뻔했다... 지금 최대 체력의 10% 감소한 상태로 시작하는걸로 바꿨어. 애주가도 최대 마나의 10%가 감소한 상태로 시작하는걸로 바꿨고. 이 경우엔 시작 체력이 20이기에, 애연가 단점을 고를 경우 18로 시작해!
>>112 그정도면 중독 특성이라고 볼수 있겠네! 그리고 중독 특성에서 소모품이라는 단어는 HP물약같은것도 포함하지만, 소지할수 있는 포션엔 한계가 있고, 비용도 있으니까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아. 진행이 길어져서 소지한 포션을 전부 소모했는데, 그때 갑자기 전투 이벤트가 벌어진다면? 캐릭터의 생존률이 엄청 낮아지니까.
다만 이런 느낌의 하드코어 플레이어를 원한다면 그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겠지. 칭찬 고마워~
>>113 켄타우로스 (기동력이 좋음) 외다리 켄타우로스 (켄타우로스인데 기동력이 좋지 않음)
무기술 스킬은 어떤걸 말하는거야? 일단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은 마나를 사용하고, 개중엔 체력을 사용하거나, 소모품을 사용하는 스킬도 있어. 물론 전사 계열의 경우 HP, 힘, 부가 스텟으로는 민첩을 고려할만 하니 MP에 투자할 스테이터스 포인트가 적은걸 고려해서 초기 단계가 지나면 최대 MP의 퍼센트 비율로 마나를 소모할 예정이고, 마법사 계열의 경우 높은 MP를 바탕으로 횟수 제한이 있는 최대 MP의 높은 퍼센트 비율의 스킬, 빠르고 많이 사용할수 있지만 데미지가 적은 고정 MP스킬등으로 구성되어있어.
그 외 기본 숙련도는 패시브 개념이기에 마나가 들지 않고, 상시 발동중인 강화 스킬 정도로 생각하면 편하겠네.
혹시 장점 혹은 단점의 갯수가 너무 한정적이라고 생각하면 많은 의견 주면 고맙겠어! 사실 이쪽으로 너무 뻔한것들, 예를 들면 장점에 NPC 추가라던지, 귀족이라던지는 너무 복잡하고 내 역량이나 주제에 벗어날것같아서 추가하지 못했거든... 아이디어가 많이 생각나지 않네. 단점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어차피 토큰의 총량은 12개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토큰 사용처, 혹은 획득처의 선택지가 늘어남에 따라 전략적인 선택을 하는것도 재미라고 생각해서.
예를 들어서 캐릭터 A가 레벨 1인 상황에서 체력이 10이고 물리공격력이 30일때, 초급 몬스터인 슬라임과 마주하면 전투가 일어나지.
캐릭터 A는 묘사를 통해 슬라임을 공격하고, 이때 나는 다른곳에서 명중률 다이스를 굴려서 공격성공 판정이 나올 경우 슬라임이 공격에 당한 묘사를 적어. 조금 더 알기 쉽게 적자면..
진행레스 : 슬라임과 조우했다. ! 전투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 캐릭터 A 레스 : 검을 높게 들어 빠르게 슬라임을 내려친다. ! 일반공격. -> (보이지 않는 곳에서 명중률 다이스를 굴려 공격 성공 실패 판정을 정한다) -> 진행레스 : 슬라임은 치명상을 입은것처럼 보인다. 핵에 금이 가있다.
이런 식으로 진행되지. 전체적으로 몰입에 방해가 되지 않게끔 양심전투처럼 매끄럽게 진행할 생각이야.
여기서 주사위 장점을 고를 경우
진행레스 : 슬라임과 조우했다. ! 전투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 캐릭터 A 레스 : 검을 높게 들어 빠르게 슬라임을 내려친다. ! 일반공격. -> 스레주가 명중률 다이스를 굴려 공격 성공, 실패 판정을 정한다. -> 진행레스 : 슬라임은 치명상을 입은것처럼 보인다. 핵에 금이 가있다. / 슬라임 남은 HP : 5
이런 느낌으로 진행이 돼.
그리고 장단점 아이디어 고마워! 단점에 추함과 맹세를 추가할게. 불살은 적을 쓰러트려야 EXP가 들어오는 구조다보니 지금으로썬 어렵겠지만...
그리고 진심으로 계속 의견 내주고 반응 보여줘서 고마워. 정말 힘이 난다. 나는 이제 오늘은 각종 몬스터들의 HP나 명중률, 방어율 수치같은걸 좀 짜두려고. 간단한 퀘스트들도 좀 추가하고... 어제는 다 했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여전히 갈 길이 멀구만!
마지막으로, 개장 목표인 11월 1일까지 일주일가량 남았으니 슬슬 예약을 받아볼까 싶은데. 예약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으면 경과를 조금 지켜보고 받도록 할게.
>>131 맞아. 엘프 간에 전해지는 다크엘프의 전승은 저주받은 아이로 태어나는것이지만, 진실은 그게 아니야. 죽음과 얽힌 끔찍한 사건이 있을것, 저주받을것.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사령술의 힘을 얻게되고, 하얀 피부를 잃고 검은 피부를 가진 엘프인 다크 엘프로 거듭나게 돼. 물론 일반적인 얘기라 너무 이것에 얽히지 않더라도 개연성이 있으면 충분히 가능해. 이단숭배자여서 힘을 갈구했고 다크 엘프가 되었다던지~
모든 속성에 능통한 인물로써, 모르토니움 백작가의 전 가주이다. 제국의 궁정마법사였으나 현재는 은퇴하여 수도 가이아의 저택에서 지내고 있다. 은퇴 이유는 노환.
소지 스킬 (일부 공개) : 불 마법 숙련도 Lv.7 / 물 마법 숙련도 Lv.7 / 땅 마법 숙련도 Lv.7 / 바람 마법 숙련도 Lv.7 / 얼음 마법 숙련도 Lv.7
대마법사 카이얀 (여성 엘프)
바람 마법에 능통한 인물로써, 몇 안되는 하이엘프중 한명이다. 세계수의 마을의 장로였으나, 공식적으로는 파면된 상황. 파면의 이유에 대해서는 진실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세간에 떠도는 소문으로는 만취난동사건 때문이라고. 술이라면 드워프만큼 사족을 쓰지 못하나, 현재는 금주중. 만취난동사건 이후 오랜 시간이 흘렀으나 여전히 금주는 3일을 못넘긴다고.
소지 스킬 (일부 공개) : 바람 마법 숙련도 LV.9
>>144 당연히 괜찮아! 물론 처음엔 모험가로써 시작하겠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점점 해적왕으로 거듭날수 있을거야. 항구도시 천의 모험가 길드에서 경험을 쌓으면서 비용을 마련하거나 해적단에 들어가거나 하는 등의 초기 루트를 거치면 도움이 될것같네~
>>146 NPC라면 가능하겠지만, 플레이어들과 파티를 꾸리는건 기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아. 접속 시간대가 안맞으면 진행이 붕 떠버리는 경우도 있을테고.. 예를 들어서 둘이서 보스 몬스터를 잡다가 진행이 끝났는데, 다음번 진행때 한명이 오지 않으면 내 역량으로는 매끄럽게 진행하기가 어려울것같아서.
>>149 기본적으로는 굉장히 난이도가 높아. 특수한 조건 여러개를 해금할 경우 가능해. 아마 고유 마법을 획득하려면 시간이 걸릴거야.
>>150 당연히 괜찮지! 입대 조건 같은 경우에는 조건 몇개를 해금할 경우 가능해져. 간단한 힌트는 기사단과 최대한 많은 접점을 만들거나, 실력을 인정받는것 정도일까. 다만 시작하고 바로는 어렵고, 모험가 랭크를 올리는것부터 시작하는걸 첫 목표로 잡는걸 추천할게. 여러 퀘스트를 받으려면 모험가 랭크가 높아야되니까.
>>151 일상은 기본적으로 현재 캐릭터가 방문할수 있는 구역에서는 대부분 가능해. 헬가이아의 둥지라던지, 마족 전투부대 집결령에서의 일상이라던지는 아마 나중에 해금될 가능성이 있을것같네. 기본적인 시작은 제국의 수도 가이아에서 시작하니까, 초반의 무난한 일상은 이곳이라던지, 모험가 길드라던지 여러 장소가 있을텐데, 원하는 곳에서 돌리면 될것같네.
그리고 내일 오후 6시에 시트스레를 만들고, 예약을 받은 뒤 모레인 27일부터 시트를 받고 조율해나가려고 해. 예약 가능한 최대 인원은 10명이고, 27일 이후로도 예약도 시트도 10명까지는 계속 받으려고. 현재 스레는 임시스레로 계속 사용할 예정이야. 예약을 받을때부터는 가볍게 잡담도 허용할거야.
그렇게 조율해서 개장 날짜는 사전에 공지했던 대로 11월 1일이야. 이날 하루 가볍게 진행을 시작할거고, 이후의 진행은 기본적으로 매일 오후 6시~10시 사이쯤부터 가볍게 두어시간정도 진행할 예정이야. 내 개인적인 일정으로 진행이 어려울 경우 최대한 사전에 말해주고, 증명의 메달이라던지, 수련 토큰이라던지, 골드라던지 하는 방향으로 보상해주려고 해.
>>162 정산어장이랑 수련어장은 계획에 있었는데, 진행 어장이라.. 사전 공지를 통해 오늘 진행이 있으면 거기서 쭉 진행을 하거나, 짬 날 때마다 진행할수도 있을거고... 진행이 끝나면 자연스레 마무리할수도 있을테니까 좋은 생각인것같네. 의견 고마워! 적극적으로 참고하도록 할게. 한번도 시도해보지 않은 방식이라 걱정되는것도 있기는 하지만 말야.
말 그대로의 특징이 있지. 다양한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불 마법은 공격 방법에 따른 응용이 있을것이고, 물 마법은 비가 내릴때, 물이 근처에 있을때 그걸 응용한 전투가 있을것이고, 땅 마법은 가볍게 절벽 사이를 잇는다던지, 지하 터널을 뚫어본다던지~ 바람 마법을 타고 이동한다던지. 물론 어느정도의 숙련도가 필요한 것도 있을거야. 굳이 공격적인 측면이 아니더라도 숙련도 5를 찍고 크리에이트 스킬을 배워야 좀더 응용력이 늘어날테니까.
>>201 기사단장의 사생아라서 이름을 만들 때 성씨를 설정에 맞추려고 하거든! 사생아라고 차별받지 않고, 다른 자식들과 똑같이 커와서 성씨를 따라갔다는 설정으로 가려고 했거든! 다른 자식들은 기사에 뜻이 없고, 내 캐릭터는 기사에 뜻이 생겼지만 캐릭터는 아버지의 후광으로 성장하기 싫고, 캐릭터의 집안 역시 스스로 성장하기를 원해서 모험을 시작했다는 설정이야..ㅎㅎ
으음... 고민되는걸... 아무래도 귀족인 인물이라면 그에 얽힌 인물들도 추가해야하고, 관계성도 만들어야 하다보니까... 그런 애로사항들이 자리잡고 있어서 귀족 장점을 넣지 않은거기도 하거든. 메리트와 디메리트가 없는 선에서 허용해주고 싶은데, 아무래도 귀족인것 하나만으로 NPC들의 우호도도 변경될거고... 고민인걸. 아니면 지금 새로운 기사단장을 만들어서 적당히 살만 붙여줄까. 고민이네.
마나의 기원에 관해서는 수많은 설이 있지만,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것은 없기에 전부 가설에 불과한 상황이야. 그리고 마나는 자연에 물이 있고, 바위가 있듯, 저 하늘에 태양과 달과 별이 떠있듯 자연스럽게 그곳에 있는것이고. 공기처럼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확실하게 있는것이지. 신비로운 존재라고 보면 될것같아.
사람 내부의 마나에 관한 질문이라면, 모든 사람의 내부에는 마나에 관한 그릇이 있다고 보고있어. 이것이 어떤것인지 아직 학술적으로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그 그릇은 일정량의 마나를 담을 수 있고, 성장을 통해 더욱 많은 마나를 담을수 있지. 그렇다면 외부에 존재하는 마나를 매개체로 바로 마법을 쓰면 안되냐? 는 것 또한 아주 오래전부터 연구중이지만, 그런 방식으로 마법을 사용하는건 현재로써는 불가능하다는게 정론이야. 손을 대지 않고 바위를 움직이게 만들수 없는것처럼.
일반적으로 마법을 배우는건 쉬워. 재능있는 자라면 우리가 손발을 움직이듯이 지극히 자연스러운 것이거든. 누구나 다 처음에는 마나의 흐름을 느끼고, 이론을 배운 뒤 실천하는것으로 시작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성, 재능이 있는 마법을 사용하면서 숙련도를 올리게 되지. 물론 태어나면서부터 여러 속성을 쓸수있거나, 한 마법에 능통한 천재들도 있지만 그건 규격 외의 이야기야.
하지만 메인이 어떻게 바람 마법을 익혔느냐? 라는 질문에 내가 대답해주는건 아닌것같네. 메인주만의 방법을 찾아보면 더 캐릭터에 이입하는것도 쉽겠지.
>>222 그정도는 가능해. 단, 소지금이 증가한다거나, 파산했을때 본가에 금전적 지원을 요구한다거나 하는 메리트나 디메리트도 없을거야. 장점과 단점 이외에는 캐릭터에 살을 덧붙여주는 정도로만 공정성을 유지하려고.
사실 그런건 메인주가 정하는게 맞지. 내가 하는 범위가 있고, 메인주가 하는 범위가 있어. 내가 메인의 모든 캐릭터성에 깊게 관여할순 없으니까.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부분도 있고, 어느정도 판타지 허용으로 넘어가는 범위도 있는거고. 나라고 모든걸 다 세세하게 짤 역량을 가진건 안타깝게도 아니거든.
>>245 >>246 기본적으로는 고정MP이지만, 크리에이트 스킬은 대부분 공격 마법에 한정하게끔 할 생각이야. 다만 크리에이트 스킬을 배운 마법사가 일상에서 손에서 작은 불꽃을 피워 담배를 피운다던지 하는건 무리없이 허용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뭐 메테오를 떨어트린다던지 해서 자신의 레벨에 어울리지 않는 강한 공격을 시전한다던지. 열을 뿜어서 추위를 잊어 화염석 구비 없이 추운 지형을 마음껏 누빌수 있어 형평성에 어긋난다던지 하는것들은 금지시키려고.
>>247 어서와~ 출근했구나, 고생 많네...
>>249 어디에 해도 상관없어! 다만 놓칠수도 있으니까 놓치면 한번만 더 말해주면 고맙겠어. 기본적으로는 태양신 교단이지만, 원한다면 다른 신앙을 믿는 사제여도 괜찮아.
>>252 내가 화염석과 빙결석 등을 만든 의도는 일종의 입장권 개념이야. 크리에이트 스킬은 공격 마법을 응용하는 개념으로 잡아두었고. 그래서 지금으로써는 어려울것같네. 손가락에서 불꽃이 나오는 정도는, 아직 생각해두지 않아서. 추후에 상황이 생긴다면 적당하게 소모치를 잡아볼게.
>>253 드워프도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고민이지. 기본적으로는 전사특화지만, 마법사나 마법전사도 가능하고.. 너참치가 말한대로 대장장이로 빠르게 무기를 만들수도 있고, 아니면 무기는 자연스럽게 진행중에 얻는다는 마인드로 몽크도 가능하고... 나같아도 고민될것같네.
드워프 여캐는... 음... 기본적으로는 키가 작고 동안 정도로 생각해두고 있었는데, 원한다면 수염도 있는걸로 할까. 드워프에게 수염은 큰 자랑거리중 하나니까 말야~ 이런걸 원하는 사람도 있을지도.....(자신없음)
메인이 원거리에서 선제타격으로 광역딜로 몬스터들 딜 넣어주고, 레온이 딜 맞아서 다 죽어가거나 정신 못 차리는 몬스터들 근접전으로 처리해가고, 루키우스는 몰래 적의 후방으로 기동해서 메인딜러를 암살하거나 레온이나 메인의 사각에서 접근하는 적을 암살하거나.. 이런 그림이 그려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