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653065> 육성판타지물 만들고싶은 임시스레 :: 410

◆9S6Ypu4rGE

2022-10-24 04:54:59 - 2022-10-29 18:45:24

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4:54:59

육성 판타지물이 뛰고 싶어서 작년부터 준비하다가 최근에서야 모양새를 좀 잡고있는데, 수요조사도 하고 시스템 조언도 받고 할 생각으로 일단 임시스레를 만들어봤다.

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4:57:31

소개


제국은 지금 오랜 전쟁을 치루고 있다.
드넓은 우리의 대륙은 기이하게도 남쪽으로 내려올수록 푸른 초원과 비옥한 토지가 있었고
찬란한 광맥과 흐르는 수맥이 있었으나,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험난하고도 황폐했다.
허나 북쪽을 방치하면 어렵게 얻은 하나의 제국이 분열될까 두려웠던 황제는
억지로라도 사람들을 보내 그곳에 정착시켰으며,
선발된 사람들은 가난하거나, 장애가 있거나, 질병이 있는 등
사회의 하층민 뿐이었다.

남쪽 대륙을 바탕으로 제국은 점점 발전해나갔으나
이는 북쪽 대륙의 피를 양분으로 삼은것이었기에
뿌리깊은 갈등의 씨앗이 제국 전체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북쪽 대륙인들은 이에 분개하여 힘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어둠의 신 에레보스에게 가엾이 여겨져
그토록 바라던 힘을 손에 넣었다.
이것이 태양력 47년, 전쟁의 시작이었다.

3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4:59:09

== 대륙 ==



제국


세계는 네 왕국에 의해 통치되고 있었다.
세계수를 관리하는 숲의 민족 " 엘프 "
막대한 기술력을 가진 " 드워프 "
무력을 숭상하는 " 수인 "
잠재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 인간 "

엘프는 자연을 해치는 다른 왕국들이 증오스러웠다.
드워프는 더욱 많은 금을 탐냈다.
수인은 자신들의 힘을 증명하고 싶어했다.
인간은 탐욕스럽게 그 모든것을 원했다.

그렇기에 그들은 전쟁을 멈추지 않았다.
아무리 세계가 비명을 질러도
흐르는 피가 모든 물을 붉게 물들여도.
그 때, 이를 가여이 여긴 한 사내가 나타나
모든 종족의 대표자와 긴 이야기를 나누었고
마침내 모두가 어울려 살 수 있는 제국을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제국은 엄격한 차별금지법에 의해 다스려졌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인종간의 자그마한 다툼정도는 남아있으나
이전처럼 큰 증오를 품은 이는 남아있지 않게 되었다.

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0:54

https://postimg.cc/t1qN4SgD

혹한의 땅


여제 헬가이아가 머물고 있는 혹한의 땅은, 현재로써는 유일한 드래곤의 영지이다.
긴 전쟁의 역사속에서 수많은 드래곤이 스러졌기에
현재로써는 그녀가 관측할수 있는 유일한 드래곤이다.

그녀는 자신의 둥지에서 은거하며 지내고 있으나
그 강대한 힘의 여파로 인해
존재만으로도 주변을 차디찬 혹한의 땅으로 바꾸었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마물들이 그녀의 의도와는 다르게 생겨나
제국의 골칫거리중 하나가 되었다.

5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1:36

https://postimg.cc/T5gD9gwp

고독한 이의 탑


제국은 이를 막기 위해 탑을 세웠고,
정예 부대를 보내 국민들을 마물로부터 지키고 있다.
허나 이곳에서 스러지는 이는 얼마나 많은가.
아무도 그들의 노고를 알아주지 않음에도,
누군가가 해야만 하는 일이기에.
그들은 그곳에 있다.
너무나도 고독하게.
그렇기에 이 이야기를 널리 퍼트려
그들에게 자그마한 안식이 되도록,
자그마한 위안이라도 되기를 바라며
현재까지도 고독한 이의 탑으로 불리우고 있다

6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2:04

https://postimg.cc/4K0HRBHY

제국의 수도 가이아


가이아는 다양한 민족들이 어우러져 함께 지내는,
명실상부한 제국의 수도이다.

대화재 사건때 이름없는 사내에 관한 기록이 잊혀졌으나
의지만은 잊혀지지 않아,
현재도 모든 종족이 현 황제 론 17세에 의해 함께 살아가는
평화로운 곳이다.

내부엔 태양신을 숭배하는 교단의 신전이 존재하며
이는 제국의 국교이다.
허나 달의 신, 별의 신을 숭배하는 교단의 신전도 존재하며
수는 많지 않으나 토착신앙의 본거지도 존재한다.

식료품 상회, 귀금속 상회, 패션 상회, 무기와 방어구 상회, 잡화점 상회 등
다양한 분야의 상회가 존재하며
이들은 오늘도 더 많은 금화를 위해
상품 개발에 힘을 쓰고, 소소한 암투를 벌이기도 한다.

7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2:38

https://postimg.cc/v4H41pW1

대미궁


제국에 존재하는 거대한 미궁으로써,
현재까지 관측된 지하 층수만 82층.

그 거대한 크기때문에, 일각에서는 100층을 넘어
1000층까지 존재하는게 아니냐는 시각도 존재한다.
수많은 이들이 오늘도 이곳에서 일확천금을 꿈꾸거나,
자신의 명성을 드높이는 꿈을 꾸거나, 미궁을 정복하는 꿈을 꾸며
오늘도 스러지고, 하루를 살아간다.

1층부터 10층까지는 초보자 구역,
11층부터 20층까지는 중급자 구역,
21층부터 30층까지는 상급자 구역,
31층부터 40층까지는 베테랑 구역이고
41층부터 50층까지가 인간이 다다를 수 있는 마지막 구역이라고 여겨진다.
51층부터 등장하는 마물들은
가히 이 세상에 존재해서는 안되는 마물들이라고 여겨질만큼 끔찍하고, 또 강하기에
사람들은 대미궁의 관리를 엄격하게 하고 있다.

8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3:17

https://postimg.cc/06K2DxrN

미궁도시


대미궁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수없이 많기에
자연스럽게 작은 마을이 생겼고,
그것이 시간이 흐름으로써 거대한 도시로 발전했다.
현재로써는 다양한 미궁의 전리품들이 거래되는
상업도시로써 자리잡았다.

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3:40

https://postimg.cc/G9xYHPZ5

케론 유적지


케론 유적지는 숙련된 모험가들을 위한 던전이며,
이곳에서는 오래된 유물들이 발견되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도전하며
다양한 유물들을 발굴해내고 있다.

상층과 하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최근에는 하층 밑에 또 다른 구역이 있는것 같다는 조사결과가 들려와
많은 모험가들이 미지의 구역으로 모험을 떠나고 있다.

1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4:04

https://postimg.cc/McBfx17t

모험가의 마을


케른 유적지를 탐색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자그마한 상업도시이다.
미궁도시만큼 거대하진 않으나 착실히 성장중이고,
최근 케른 유적지의 또 다른 구역을 탐험하기 위해
많은 모험가가 이곳을 방문하고 있기에
점점 더 크게 발전할 가능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11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4:40

https://postimg.cc/yW2q39c0

항구도시 벨페이아


강인한 어부들의 도시인 벨페이아는
거대 바다 마물을 사냥하며 식료품을 공급하거나
미지의 심해던전을 발견하기 위한 모험가들로
활력이 넘치는 도시이다.

이곳은 2대 항구도시중 하나이며, 위대한 성과 가깝고,
사나운 마물들이 많기에 드워프들의 문화가 많이 배어있다.

1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5:01

https://postimg.cc/zLz4YkYY

위대한 성


한때 드워프 왕국의 수도였던 위대한 성은
여전히 수많은 드워프들의 고향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 일대는 수많은 광산이 존재하고 있기에,
금과 술을 좋아하는 드워프들에겐 안성맞춤인 도시이다.
남쪽 마물을 잡기 위해 찾아온 모험가들로 북적이고,
그들에게 걸맞는 무기를 만드는 드워프들의 망치질 소리가 땅을 울리고,
거나하게 취해 잔을 부딛치는 소리로
이 위대한 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3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5:31

https://postimg.cc/c6pjLWGm

눈물이 맺힌 호수


처음엔 별 다를것 없는, 그저 거대한 호수로 알고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낚시를 하거나, 섬을 발견하기 위해 떠났다.
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그들은 돌아오지 않았고,
결국 이 일은 제국의 황제에게까지 전해져
많은 조사단이 파견되었으나,
그 누구도 돌아오지 못했다.

수많은 사람들의 눈물이
이 호수만큼 거대해졌을때,
역전의 용사가 마침내 이 호수의 진실을 밝혀냈다.

이 호수에서 나아가면 나아갈수록,
중앙에 다다를수록...
위험한 마물들이 자리잡고 있었고,
시체가 하늘에 닿을것 같았으며,
광기가 도사리고 있었노라고.

세이렌들이 매혹하고
정령들이 어느새 다가와
뇌수를 빨아먹는 그런 잔혹한 공간이었노라고.

사람들은 이곳을 눈물이 맺힌 호수라고 부르며
특별 관리하기 시작했다.
현재까지도 많은 모험가들이 이곳에 도전하고 있으나,
생존률은 절망적인 상황임에도
그들은 저 중앙에 있는것을 알아내야겠다며
오늘도 누군가의 눈에서 눈물이 흐르게끔 만든다.

1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5:49

https://postimg.cc/Mcp3FK1W

세계수 마을


아주 오랜 시간 전부터,
모든 엘프들은 이곳에서 나고 자랐다.

그들의 뿌리는 세계수를 관리하는 숲의 민족이었기에.

현대에 와서는 하프엘프부터, 옅은 엘프의 피가 흐르는 자까지..
다양한 이들이 존재하지만, 과거에는 아니었다.

드넓은 초원이 펼쳐져 있고, 아름다운 엘프만의 문화가 엿보이는 곳.
그들은 오늘도 이곳에서 활을 쏘고, 마법을 갈고닦고,
책을 읽거나, 노래하며
숲과 함께 살아간다.
한번 파괴되었던 세계수를 지키기 위해.

15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6:08

https://postimg.cc/DmXjDN4b

항구도시 천


항구도시 천은, 이명으로 해적의 도시라고도 불린다.
허나 이곳은 철저한 강자, 위대한 선원 검은 달에 의해
중립구역으로써 자리잡았다.

이곳에서는 각종 미술품과 고가의 보석들,
바다가 아니고서는 구할수 없는 값비싼 물품들이 거래되며
맛있는 요리와 럼주가 즐비하다.

16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6:28

https://postimg.cc/hXppTW6N

마족 전투부대 집결령


그들은 오늘도 이곳에서
제국의 멸망을 위해 맞서싸우고 있다.

그대, 실력에 자신이 있는가?
도망쳐라.

그대, 죽음이 두렵지 않은가?
도망쳐라.

그대, 살고싶다면 도망쳐라.

이곳은 살아있는 지옥일지니.

17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6:42

== 시스템 ==




토큰


초기 캐릭터 생성을 위한 재화입니다.
기본적으로 5개가 지급되며

플러스 특성을 고를 경우 차감되고,
마이너스 특성을 고를 경우 획득합니다.

최대로 획득할수 있는 토큰은 12개입니다.


종족



인간


당신은 인간입니다.
당신의 안에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으며
그것을 갈고닦을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본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필요 토큰 : 2개


인간 클래스 목록 일람



전사


강력한 힘과, 지칠줄 모르는 체력.
당신은 아군의 든든한 방패가 될수도, 전선의 최전방에서 적들을 도륙하는 검이 될수도 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한손검과 방패 조합을 선택하는것도 가능하며, 둘다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허나, 양손대검과 방패 등의 조합은 불가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전사입니다.
힘과 체력을 키워 아군의 든든한 탱커가 되거나, 성장하여 우수한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가 가능합니다.


마법사


마법의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당신.
그 거대한 힘은 지금으로써는 평범해보일수 있으나,
저 위대한 아크메이지조차 한때에는 당신과 똑같은 곳에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본 마법인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마법사입니다.
시작은 한 속성의 마법만 사용할수 있고, MP도 초기치가 낮아 몇 회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허나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정 속성의 달인이 되거나, 모든 마법을 두루 사용하거나, 아직 밝혀지지 않은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거나
초기값이 낮은 만큼 성장에 있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가 가능합니다.


궁수


넓은 시야, 날렵한 몸놀림, 빠른 손과 활을 당길 힘.
바람을 당신의 마음대로 다룰 순 없겠지만,
그들과 교감하는것은 쉬운 일입니다.

민첩 능력치와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과 석궁 중 하나의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궁수입니다.
엘프에 비하면 초기값이 낮지만,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 루트가 가장 많은 클래스입니다.


도적


밤의 그림자 속에 숨어 은밀하게 적의 목숨을 앗아가는 당신은,
적들에겐 두려움이 될 것이고,
아군에겐 정예가 될 것입니다.

민첩 능력치와 힘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선택지 (택1)

1 단검 무기를 획득합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단검 무기를 획득합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독 스킬의 레벨이 1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도적입니다.
암살자처럼 암기를 사용하며 조용히 적들을 처리해나갈수도,
전장에서 단검과 함께 화려히 춤출수도,
독을 사용하며 무자비하게 적들을 도륙낼수도 있는
다양한 루트로 성장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사제


태양신을 숭배하는 당신은,
그 축복을 사용할수 있는 전장의 여신입니다.
아군을 축복하고, 치유하는 당신은
모험가라면 떼어놓을수 없는 필수불가결한 존재입니다.
단죄, 혹은 사랑을.

신앙 능력치와 마나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기본 지팡이 무기를 지급받으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적 스킬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힐러입니다.
공격력은 낮으나, 가장 좋은것은 HP를 스스로 채울 수 있다는것입니다.
초기에 안전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고, 기적을 배움으로써 다양하게 성장할수 있습니다.
초기값이 분명히 낮은 만큼 전투도 고되겠지만,
성장이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18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7:00

인간 특수 클래스 일람



광전사


적을 죽이는것, 그것 외에 전사에게 필요한게 있습니까?
감히 당신의 앞에 선 어리석은 이들에게 자신의 분수를 깨닫게 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20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한손 무기의 경우 두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허나 방패와의 조합이 불가해집니다.
( 예 : 장검 2개 등 )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광기


HP가 1 감소할때마다 데미지가 증가한다.


아드레날린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전투상황당 "한번" 그 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광전사입니다.
아슬아슬한 하드모드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저점이 낮지만 고점도 분명히 높습니다.


용사


아아, 인간의 구세주시여.
부디 우리에게 여신의 축복을 내려주소서.

모든 능력치의 제한이 해제됩니다.
어떠한 숙련도도 레벨을 올릴수 있고, 어떠한 스킬도 획득 가능합니다.

용사 칭호가 귀속됩니다.
용사 칭호를 장착한 상태로 시작하며, 어떠한 수단으로도 해제 및 파괴할수 없습니다.

칭호 : 용사
목숨을 건 시련을 부여받고, 이를 넘나들때마다 강해집니다.

데드 플래그 이벤트가 강제로 마련될수 있습니다.
위 이벤트를 클리어 할 경우 레벨이 5 오르며, 모든 스텟이 레벨당 20 증가합니다.
실패할 경우 사망합니다.

필요 토큰 : 10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하드코어 모드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맞춤 클래스입니다.
허나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을 얻어야 해금이 가능하고,
더 이상의 장점도 얻지 못하며, 뼈아픈 단점들이 덕지덕지 붙어있어
캐릭터 생성 초기에 데드 플래그 이벤트와 마주할 경우 생존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애정을 담아 고심끝에 만들어낸 캐릭터가 쉽게 죽는것은 가슴아픈 일이겠지만,
그 모든것을 감수하고서라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하드코어 난이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위 특수 클래스를 선택하실 경우, 언제 데드 플래그 이벤트에서 사망하실지 모른다는 점 다시한번 안내드리며
선택하실 경우 이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하겠습니다.

1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7:11

종족



엘프


당신은 엘프입니다.
긴 시간을 살아가는, 숲을 사랑하는 민족.
당신의 아름다움이 긴 시간 속 무료함을 달래줄수 있기를.

기본 장점 :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보통의 인물들이 호감도가 +1 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활 또는 석궁 무기를 사용할 경우, 숙련도 레벨이 1 증가된채로 적용됩니다.

기본 단점 : 엘프는 쇠로 인한 상처에 치명적입니다.
금속으로 이루어진 무기로 공격 받을시 데미지가 현재 Hp의 최대 10%만큼 더 들어옵니다.

당신은 육류를 입에 댈 수 없습니다.
육류를 섭취할 경우 Hp가 현재 Hp의 50%만큼 감소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엘프 클래스 목록 일람



궁사


전장을 빠른 속도로 누비며,
적을 추적하는데에 특화된 당신은
평범한 궁수가 아닙니다.

민첩이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 무기의 숙련도가 1 증가한 채로 시작합니다.
적을 추적하는 행동을 할 경우 보정을 받습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궁수입니다.
기껏 좋아하는 궁수 캐릭터를 만들었으나, 전투 상황에서
뒤에서 활을 쏘는 묘사가 전부로 지루해지는게 걱정이셨다면
이 클래스를 고르고 마음껏 전장을 누비실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클래스 해금 또한 가능합니다.


페일노트


15m 앞의 표적을 맞추는건 엘프들에겐 쉬운 일입니다.
눈을 감고서도 할 수 있는 일이죠.

150m 쯤 되면 평범하게 맞출수 있는 거리입니다.

300m부터 명중률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500m, 하물며 1500m라면?
그러나 당신에겐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엘프들이 경의를 담아 당신을 이렇게 부릅니다.
페일노트.

민첩이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 또는 석궁 무기의 숙련도가 1 증가한채로 시작합니다.
스킬 "저격수" 와 "흐름읽기" 을 획득합니다.

스킬 : 저격수
거리에 따른 명중률과 데미지 저하를 무효시킵니다.

스킬 : 흐름읽기(패시브)
한 자리에 위치한 경우 1레스당 데미지가 10 증가한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저격수 캐릭터입니다.
안전하게 초반을 성장할수 있으며, 저격수 스킬과 흐름읽기 스킬로
성장한 뒤에도 큰 화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적을 제거하는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죠.

특정 조건을 만족할시 클래스 해금또한 가능합니다.


정령술사


태초에 세계수와 함께 존재했던 수많은 정령들.
한번 파괴되었던 세계수에 의해 그 대부분이 사라졌으나,
세계수가 서서히 회복하고 있는 지금.

당신은 점차 돌아오는 그들이 눈에 보이고,
희미한 유대감을 쌓아가기 시작합니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모든 정령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의 정령과 계약을 맺어 다음과 같은 스킬을 획득합니다.

스킬 : 정령소환

계약을 맺은 정령을 소환하여 함께 싸울 수 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정령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정령과 계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반 마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엘프족의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인간족의 마법사와는 다른 계통으로, 직접적인 마법을 통해 싸울수도 있고,
치유 마법 또한 배워 신앙심이 낮더라도 사용할수 있으며,
정령을 소환해 함께 싸우고,
후반의 강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습니다.

2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7:22

엘프 특수 클래스 일람



다크엘프


당신은 저주받았습니다.
끔찍한 기억과 함께 힘을 얻었고
증오스러운 검은 피부와 함께 모든 종족의 혐오를 얻었으며
달콤했던 꿀열매의 맛과 같은 행복을 잃고
피비린내 나는 고깃덩이와 같은 증오를 얻었습니다.

전투 중 HP와 MP 모두 회복할 수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NPC의 호감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언제나 악몽을 꾸기에 정신계열 마법공격에 취약해집니다.

힘과 체력, 민첩 능력치가 15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망령


정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잃고
망령으로부터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망령을 소환하여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금기 : 강령술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단 한번" 살아날 수 있습니다.
스킬이 진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7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21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7:39

장점



반짝임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무엇이 당신의 아름다움에 비교될까요?
저 하늘에 떠있는 별과 달도 당신의 미소엔 버금가지 못할것입니다.
흐르는 은하수도 당신의 머리카락보다 덜 매끄러울것입니다.
그 어떤 보석도 당신의 눈동자보다 사랑스럽지 않을것입니다.

필요 토큰 : 2개

대부분의 인물들이 당신에게 호감도가 + 2 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크고작은 이벤트, 사건사고에 휘말릴수 있습니다.


총명함




번뜩이는 지혜를 갈구하는 이들은 많지만,
당신에겐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필요 토큰 : 2개

1,100 다이스를 굴려 50 이상이 나올 경우, 작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70 이상이 나올 경우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90 이상이 나올 경우 큰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아래의 상태에서 시작하며, 상한 능력치는 돌파가 가능합니다.

물리 공격력 : 10 / 999

물리 공격을 이용한 공격력입니다.
돌을 던지거나, 주먹을 휘두르거나 하는 기본적인 행동부터, 무기 계열의 스킬은 전부 이쪽 데미지로 계산됩니다.

마법 공격력 : 10 / 999

마법 공격을 이용한 공격력입니다.
간단한 마법부터, 마법 계열의 스킬은 전부 이쪽 데미지로 계산됩니다.

체력 : 10 / 300

기본적인 체력입니다. 0이 될 경우 사망합니다.

마나 : 10 / 300

기본적인 마나입니다. 스킬을 사용할 경우 소모되며, 물약 등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0이 될 경우 극심한 두통과 피로를 느끼며 탈진 상태에 빠집니다.

힘 : 10 / 300

당신의 힘입니다. 성장할 경우 힘이 강력해지며,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힘 1 성장당 물리 공격력 2가 증가합니다.

민첩 : 10 / 300

당신의 민첩함을 나타내는 수준입니다. 성장할 경우 더욱 민첩해지고, 빨라지며, 속도에 보정이 붙습니다.

지혜 : 10 / 300

당신의 지혜를 나타내는 수준입니다. 성장할 경우 마법과 더욱 친해지며, 마법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지혜 1 성장당 마법 공격력 2가 증가합니다.

신앙 : 5 / 300

당신의 신앙을 나타내는 수준입니다. 성장할 경우 특정 수치당 기적 스킬이 해금되며
전체 능력치에 보정을 받습니다.

2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07:56

숙련도 시스템
숙련도가 증가할 경우 공격력에 보정이 붙거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시)
대검 숙련도 : 0/10

1 : 갓 대검을 배운 수준. 공격력 보정치 0
사용 가능 스킬 : 없음

2 : 대검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수준. 공격력 보정치 5
사용 가능 스킬 : 없음

3 : 대검을 다룰 수 있는 수준. 공격력 보정치 10
사용 가능 스킬 : 없음

4 : 대검이 익숙한 수준. 공격력 보정치 20
사용 가능 스킬 : 있음

5 : 대검의 숙련자 수준. 공격력 보정치 40
6 : 대검의 베테랑 수준. 공격력 보정치 80
7 : 대검의 달인 수준. 공격력 보정치 160
8 : 대검이 자신의 팔 같은 수준. 공격력 보정치 320
9 : 대검과 공명하는 수준. 공격력 보정치 700
10 : 검아일체. 공격력 보정치 2000

지팡이와 같은 마법 무기의 경우 위와 동일하며, 4 레벨부터 스킬 사용에 보정이 붙습니다.

화 마법 숙련도 : 0 / 10

1 : 갓 마법을 배운 수준.
사용 가능 스킬 : 파이어볼

" 파이어볼 "

화 마법의 기초 단계로써 사용 가능한 스킬.
불덩이를 던져 적을 공격한다.
기본 데미지 : 10 (+본인의 마법 공격력)

2 : 마법에 익숙해진 수준.
사용 가능 스킬 : 화염꽃

" 화염꽃 "

화 마법의 기본 단계로써 사용 가능한 스킬.
아지랑이처럼 흔들리는 불길을 만들어 내어 적을 공격한다.
기본 데미지 : 20 (+본인의 마법 공격력)

3 : 마법을 다룰 수 있는 수준.
사용 가능 스킬 : 플레임

" 플레임 "

화 마법의 보통 마법으로써 사용 가능한 스킬.
적에게 불길을 휘감아 공격한다.
기본 데미지 : 40 (+본인의 마법 공격력)

4 : 마법이 익숙한 수준.
사용 가능 스킬 : 점화

" 점화 "

화 마법의 고급 단계로써 사용 가능한 스킬.
적을 발화시킨다.
기본 데미지 : 80 (+본인의 마법 공격력)

5 : 마법의 숙련자 수준.
사용 가능 스킬 : 크리에이트 파이어

" 크리에이트 파이어 (패시브) "

화 마법의 진수로써, 불길을 다룰 수 있게 된다.
불꽃 마법을 생성하여 다룰 수 있게 된다.
생성한 스킬은 데미지가 160(+본인의 마법 공격력)으로 고정된다.

6 : 마법의 베테랑 수준.
크리에이트 파이어로 생성한 스킬의 공격력이 320(+본인의 마법 공격력)으로 고정된다.

7 : 마법의 달인 수준.
크리에이트 파이어로 생성한 스킬의 공격력이 700(+본인의 마법 공격력)으로 고정된다.

8 : 마법이 자신의 수족같은 수준.
크리에이트 파이어로 생성한 스킬의 공격력이 1500(+본인의 마법 공격력)으로 고정된다.

9 : 마법과 공명하는 수준.
크리에이트 파이어로 생성한 스킬의 공격력이 4000(+본인의 마법 공격력)으로 고정된다.
사용 가능 스킬 : 메테오

" 메테오 "

고등화염마법으로써, 실존하는지조차 의문이었으나
지금 이 자리에 화염 마법의 진수가 펼쳐진다.
거대한 불꽃에 휘감긴 운석을 떨어트려
큰 범위에 거대한 데미지를 입힌다.
기본 데미지 : 10000 (+본인의 마법 공격력)

10 : 대마법사 수준.
크리에이트 파이어로 생성한 스킬의 공격력이 10000(+본인의 마법 공격력)으로 고정된다.
사용 가능 스킬 : 헬 플레임

" 헬 플레임 "

이것을 화염 마법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이것이 정말 화염 마법이라면,
우리가 사용하는것은...

두렵다.
허나, 이 마법이 두려운것인지,
이정도의 경지에 다다른 저 마법사가 두려운것인지
나는 알지 못한다.

꺼지지 않는 불꽃으로 레스당 20000(+본인의 마법 공격력)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 스킬과 동등하거나 더 강력한 스킬의 경우에만 해제할수 있다.

23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10:04

일단 이렇게까지 뼈대 잡아가고 있고, 판정같은 경우엔 원하지 않으면 내가 직접 다른곳에서 다이스 굴리고 행동묘사로 진행하려고.
HP나 MP, 다이스 롤같은 게임적인 요소가 진행하는동안 계속 보이고 하면 몰입에 방해될까봐.
그래서 장점 특성에 토큰 0개로 넣어놓을 생각이야.

수요조사도 겸하고 있으니까 혹시 관심있거나 뭔가 의견 있으면 남겨줘... 나는 이제 기절잠 자러감 안녕~

24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5:13:17

아 그리고 지도 제외하고 참고 이미지는 전부 ai로 만들었어!

25 이름 없음 (VLPc8Wt8VQ)

2022-10-24 (모두 수고..) 06:08:01

마법사 같은 경우에는 초보일 떄는 일반적인 rpg 처럼 고정된 마법 밖에 못 쓰지만.

베테랑이 되면 크리에이트 스킬로 마법을 본격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거임?

예: 크리에이트 파이어로 열선을 집중시키는 마법을 사용하던가. 아니면 빛을 순간적으로 터트려 시야를 차단하던가.

그리고 불, 얼음, 물, 땅, 바람이 기본 속성이면.

특별한 속성이 있다는 건데. 이것은 숨겨져있고 총 몇 개 정도임?

다른 육성 어장 처럼 일상을 통해 무언가를 얻을 수 있음?

그걸 통해 육성 아이템을 사거나 할 수 있고?

26 이름 없음 (q7K8ayFHSI)

2022-10-24 (모두 수고..) 07:46:36

용사의 데드 플래그는 자주 발생?

27 이름 없음 (g9SkI9TySk)

2022-10-24 (모두 수고..) 10:19:52

간만의 정통 RPG!!! 응원할게!! 그리고 질문!

스레 전체의 큰 사건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걸까, 아니면 개개인의 사건이 개별적으로 뻗어나가는 구조일까?

28 이름 없음 (4mvXW4j06c)

2022-10-24 (모두 수고..) 12:14:01

창잡이 캐릭터도 낼 수 있을까...?!

2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3:52:40

>>25 맞아~ 초보일때는 획득한 스킬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5레벨 이상이 되면 크리에이트 스킬을 사용해서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해!
일부러 의도한 컨셉이고, 모든 마법 계열에 동일하게 적용돼.

특별한 속성은 총 7개가 더 숨겨져있고, 마법 속성은 총 12개야.

현재 성장 방안은 매일 수련 레스를 올리는것과, 일상을 통해 획득한 골드로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살 수 있게끔 하려고 하고 있어.
기본적으로는 수련 레스 횟수 1 증가권, 경험치 물약, 숙련도 물약, 스킬 획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고려중이야~

>>26 제법 자주 발생하지~ 매 진행때마다 정도는 아니지만, 눈에 띌 정도로 자주 발생하는걸 생각하고 있어.

>>27 고마워!! 나 눈물이 흐른다.. 오픈월드 RPG를 지향하고 있어서, 둘 다 어우러지게끔 하려고.
다양하게 준비해둔 많은 자그마한 퀘스트가 있고, 중규모와 대규모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어. 이 모든게 클리어 될 경우 스레는 엔딩을 낼 생각이고, 예상해둔 기한은 1년정도야~
개개인의 사건또한 가볍게 넘어가면 캐릭터 몰입에 재미가 없을거라고 생각해서, 다양한 맞춤 사건들을 준비할 예정이야.

>>28 당연히 괜찮지! 전사쪽 클래스라면 어떤 근접 무기든 사용할수 있어~

자고 일어났는데 많은 반응 고마워... 이정도로 많이 모여줄줄 생각도 못해서 감동이네... 더 열심히 준비해서 오늘 저녁에 또 다듬은 설정들 올릴게~
언제나 질문이 있으면 남겨줘!

30 이름 없음 (QToUhoLE7Y)

2022-10-24 (모두 수고..) 13:58:57

참가자 제한은 있나?

31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4:19:01

>>30 최대 10명 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1주일간 무통보 잠수의 경우 시트를 내릴 생각이야~ 동결도 가능.

32 이름 없음 (mS5pR5Byzk)

2022-10-24 (모두 수고..) 14:32:33

정통...판타지...드워프가...마려우니...존버를...하는겨...껄...껄...

33 이름 없음 (kD1EDAOVtU)

2022-10-24 (모두 수고..) 14:40:48

언제 열 생각이야?

34 이름 없음 (KEI2OJU5Dw)

2022-10-24 (모두 수고..) 14:44:14

종족 설정

장점 설정

35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4:46:28

>>32 고마워! 사실 인기 없을줄 알고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내지 않을까 고민중이었는데 작성해야겠다.

>>33 설정이 다 정리가 되는 대로 열려고. 늦어도 11월까지는 열어볼 생각이야!

36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4:48:07

>>34 종족 설정은 지금 열심히 작성중... 혹시 더 궁금한거 있어? 인간이랑 엘프는 어느정도 마무리가 된것같은데~
장점 설정 짜는게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듯... 나도 의견 "줘"

37 이름 없음 (KEI2OJU5Dw)

2022-10-24 (모두 수고..) 14:57:40

수인이 궁금해!!

38 이름 없음 (q7K8ayFHSI)

2022-10-24 (모두 수고..) 15:10:57

정령술사는 치유마법도 사용가능하다고 했는데.

이건 정령과 정식으로 계약하면 할 수 없음?

3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5:11:42

>>37 수인은 힘을 숭상하는 민족으로써, 전사와 주먹을 사용해 근접전투하는 무도가 클래스 같은걸 넣을 예정이야.
각 종족에 따른 특별 클래스도 넣을 예정! 새 수인이라면 비행이 가능하다던지 하는 식으로.

물론 힘과 체력에 몰빵한 만렙토끼전사도 가능.

40 이름 없음 (q7K8ayFHSI)

2022-10-24 (모두 수고..) 15:12:46

그리고 데드 플래그 예시는 뭐양.

예를 들어서 몬스터가 들이닥치거나 강적과 만난다는 느낌?

41 이름 없음 (Trd05FKCAo)

2022-10-24 (모두 수고..) 15:14:07

>>39
수인중에 캔타우로스도 있어?

중기병메타 간다

4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5:14:15

>>38 오히려 정령과 정식으로 계약했기에 가능하다고 볼수있지. 일반 마법사는 치유마법의 사용이 불가하지만, 정령술사는 힐이 가능한 정령과 계약함으로써 신앙이 낮더라도 사용 가능해!
치유 마법은 기본적으로는 신앙에 비례한 기적 스킬 분류거든.

43 이름 없음 (Trd05FKCAo)

2022-10-24 (모두 수고..) 15:15:11

용기병도 하고싶다!!!!!
3차원 전투!!!!!!!!!!

44 이름 없음 (q7K8ayFHSI)

2022-10-24 (모두 수고..) 15:16:23

그렇다면 마법사는 정령술사보다 부족해지는 것 같은데 이건 어떻게 해결할려구?

아니면 원래 정령술사가 마법에 더 유리한 느낌?

45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5:54:57

>>40 >>44
데드 플래그 이벤트는 용사를 위해 준비된 각종 시련들이고, 다양한 범위로 준비되어 있어. 유적지 공략, 사투, 공성 등등.

정령술사의 경우 다양한 선택지가 준비되어 있어. 정령을 소환하는것에 특화할수도 있고, 정령과 함께 싸우는것에 특화할수도 있고, 정령을 보조할수도 있으며, 정령을 통해 마법을 사용할수도 있지. 선택지가 다양하지만, 이 모든것을 섭렵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거야.
성장에 시간이 걸린다는 뜻이지.

하지만 인간 마법사는 마법을 사용하는 계열로써, 회복 마법을 사용할수 없는것 뿐이지 모든 마법을 사용하고, 그에 대한 숙련도를 올릴 수 있어.

중급 회복 정령마법 하나와, 중급 불꽃 정령 소환 스킬 하나를 가진 정령술사와, 상급 얼음 마법 스킬 하나를 가진 마법사중 누가 유리할까? 결국 어느 숙련도를 올리고, 한정되어있는 MP속에서 어떤 스킬 구성과 조합으로 상대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이지, 누가 더 특출나고 부족하고 밸런스에 문제가 있다고 보긴 어려울것같아!

>>41 켄타우로스도 가능~ 단순히 귀와 꼬리가 있는 정도의 수인부터 평범한 사자수인이라던지 대부분 허용할 예정이야. 몇몇개는 클래스로 넣을거고.

>>43 용기병인가~ 그것도 좋겠네. 캐릭터 생성을 용기병으로 시작하는건 어렵고, 시작은 드래곤 아종인 와이번같은걸 탈 수도 있겠지만, 전사계열 클래스를 올리다보면 가능할지도? 낭만있으니까!

46 이름 없음 (q7K8ayFHSI)

2022-10-24 (모두 수고..) 16:04:45

과연 이해했어 해설 고마워!

47 이름 없음 (q7K8ayFHSI)

2022-10-24 (모두 수고..) 16:08:59

그리고 마법을 잘 다루면 물질에서 마력을 흡수할 수 있어?

예를 들어서 화염을 흡수해서 마력을 회복한다거나.

아니면 세상에늘 마력이 퍼져 있어서 그걸 차근히 흡수 가능하거나.

가능하다면 어느 정도의 경지에 있어야 돼?

그리고 한 번 직업을 마법사로 정하면 무투가 처럼 주먹으로 싸우긴 힘들까? 아니면 봉을 휘둘러 치거나. 마법을 응용해서.

48 이름 없음 (0wzjLeYvPM)

2022-10-24 (모두 수고..) 16:13:18

종족 진화도 있어?

49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6:17:01

>>47 특정 스킬을 획득하면 가능하지만, 그 외의 MP 회복은 물약으로만 가능해.

숙련도의 기본 제한은 3이고, 해금이 되지 않았다면 거기가 상한선이라고 생각해주면 될것같아.

>>48 현재로써는 없고, 클래스 진화는 가능해.

50 이름 없음 (4mvXW4j06c)

2022-10-24 (모두 수고..) 16:19:31

시트를 내게 만들 수 밖에 없어...새로워..신선해..!!

개인차가 있겠다만 레벨 5까지 달성하는데 예상되는 평균적인 기간을 말해줄 수 있을까?!

51 이름 없음 (QQld3Dx4Ok)

2022-10-24 (모두 수고..) 16:47:32

dnd느낌나는 정통판타지...

52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17:31:07

>>50 칭찬 고마워! 그 부분은 지금 고민중이야. 기본적으로 레벨이 올라가는 기간과 각종 숙련도가 올라가는 기간의 밸런스를 고민중인데 조금 어렵네...

>>51 (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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