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562084> [대립] 救濟不能 : 구제불능 - 404 Not Found :: 189

임시스레는길을잃었습니다

2022-07-14 00:04:12 - 2022-07-28 06:13:53

0 임시스레는길을잃었습니다 (VrnZxn.g16)

2022-07-14 (거의 끝나감) 00:04:12

救濟不能 :: 도저히 돕거나 구하여 주는 것이 불가능한 사람. 또는 그런 상태.

'완벽한 영웅이 어디 있으며, 완벽한 악당은 어디에 있나?'
그런 당신은 역시 救濟不能.

※※※
여기는 구제불능의 빈 페이지, 백지 공간.
내가 채워내든 당신이 채워 나가든
무렵엔 검게 물들어 있겠지.

37 ◆nWEjHA703I (ntzZijlZKY)

2022-07-19 (FIRE!) 23:24:38

>>36 요즘말로 비행깁니다
출입국이 금지되었지만 돈으로 안되는건 없죠.

38 ◆nWEjHA703I (ntzZijlZKY)

2022-07-19 (FIRE!) 23:44:03

[엔딩]
+(0/10000)
-(0/10000)
만 명.
+평화시에서 만 명의 목숨을 구한다면 국가의 지원을 받아 끝내 평화를 되찾을 것이다.
-평화시에서 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다면 혼란과 혼돈이 가득한 종말을 되찾을 것이다.

그것에 보탬이 되고 싶다면 실로 매우 간단하다.


<끝을 향하는 법>
step1. 반드시 내용에 >>0 으로 앵커를 건다.
step2. 민간인을 살리는/죽이는 내용을 함께 서술한다.
-길이는 상관없으나 성의없는 한 줄은 엔딩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다.
-구했는지 살렸는지 애매모호한 서술은 -와 +를 직접적으로 기재.
-구하기도 했으며 죽이기도 했다면 + , - 다이스를 함께 두 번 굴려도 상관없다.
step3. 1 부터 100 의 dice를 굴린다. (ex- .dice 1 100. )
step4. 나온 다이스 값으로 구해낸/사살한 민간인의 숫자를 캡틴이 카운팅한다.

반드시 만 명을 전부 다 채울 필요는 없기 때문에 부담은 갖지 않되 까먹지 않고 꾸준히 일할 필요성은 있다.
만 명은 최대 한도선이기 때문에 한 쪽이 무조건 만 명에 도달한다면 강제 엔딩이 날 수 있다.
진행 속도가 더뎌 만 명을 찍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조금 더 우세한 쪽이 끝을 장식한다.
둘다 근소한 차이로 엇비슷하다면,
....그럴 리가. 어린아이는 잘 시간이다.

39 ◆nWEjHA703I (ntzZijlZKY)

2022-07-19 (FIRE!) 23:45:58

>>38 이 내용은 일거리를 주어야 스토리가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아 dlc로 주어진 부가 퀘스트 정도로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너무 부담 갖지 마시길

그렇다고 제가 스토리 진행을 자주 하겠다는 건 아니겠지만요

40 ◆nWEjHA703I (ntzZijlZKY)

2022-07-19 (FIRE!) 23:58:25

[나비효과]
빈도 높은 스토리 진행 대신 평화시는 나비를 믿는다.
구원, 테러. 크고 작은 사건들은 모두 평화시에 조용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 작은 나비의 날갯짓은 결국 폭풍을 부르고야 말 것이라고.
당신의 선한, 악한 영향력이 이야기의 획을 긋게 된다는 것을 새겨둘 것.

당신이 무심코 살리고 버린 나비의 생명이, 손가락이, 눈알이, 피를 튀기던 전투가 어떤 방식으로 다시 되돌아오게 될지.
폭풍은 일관되지 않기 때문에 제게 직접 닿기 전까진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41 ◆nWEjHA703I (y/PUbr7Wr6)

2022-07-20 (水) 00:10:59

설정 뭉치들을 꽤 풀어놔서 슬 개장해도 될 것 같은데
제가 이번주 수목에 일정이 바빠서 빨라도 이번주 금요일 저녁이 될 수 있을까요.

사실 다음주에도 일정이..바빠서.... 이번달은 임시 개장으로, 8월 1일부터 정식 개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임시 개장 중에 참여율이 저조하다면 정식 개장하지 못할 수도 있고 그렇습니다
이렇든 저렇든 앞으로 잘 부탁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무탈하다면 정식 개장일이 8월 1일이라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42 ◆nWEjHA703I (y/PUbr7Wr6)

2022-07-20 (水) 00:14:56

제가 수요일 목요일에 거의 접속을 못해도..
시트를 제출하시고 사담이라도 나누고 싶다 하시면 오늘 기를 써서 시트를 세울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늦어서 ◐◐.....과연...........와주실까요...

아무튼 큰 줄기는 다 설명드렸네요

43 ◆nWEjHA703I (y/PUbr7Wr6)

2022-07-20 (水) 01:19:56

잠잠하네요......그럼......다양한 질문을 받겠으며..여기 웹박수를 놓고..쉬러가겠습니다..
수요일 저녁 이후론 금요일까지 띄엄띄엄 올 것 같습니다 (아닐수도잇음

웹박수 주소 :
https://forms.gle/XkngHeSSoifGQNAD8

44 ◆nWEjHA703I (y/PUbr7Wr6)

2022-07-20 (水) 01:21:03

웹박수 넣으시면 넣으셨다고 레스 달아주세요.

45 이름 없음 (2AiXuNSOIU)

2022-07-20 (水) 14:01:26

시트에 성격이나 과거 행적 등을 어느 정도로 공개할지 감이 잘 안 잡혀서 질문드립니다. 공개시트에 얼마나 자세히 적는 것을 추천하시나요? (물론 나머지 비밀부분은 웹박수로 보내겠지만...

47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4:47:10

>>45
1. 성격을 길게 서술하더라도 그 틀에 맞게 캐붕이 나지 않고 돌릴 수 있나?
2. 여럿을 만나고 진행되다 보면 캐릭터의 가치관이 충분히 바뀔 수도 있지 않나?
위와 같은 이유로 중심이 되는 커다란 핵심 성격 위주로 서술하라 적은 것입니다
그래도 자신 있으시다면 길게 쓰셔도 상관은 없고 성격을 숨기라는 뜻보단 위와 같은 이유입니다.


과거 행적 같은 경우는 인지도가 낮다면 다른 캐릭터들은 그 캐릭터의 과거 행적을 모를 것이기 때문에 시트 내용에 쓰는 것은 오로지 자기 재량입니다. 비설로 천천히 스레에 풀어나가든 처음부터 풀고 시작하든 반만 풀든🤔..
저였다면 아무래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 작성 했을 것 같네요. 레스주만 아는 것과 캐릭터가 아는 건 다르다지만. 그래도요.


*또한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는 인지도가 왜 높은지 과거행적을 서술해주시는 것을 권장하며..
또는 정체를 숨기고(로브,가면,변장..) 활동하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이것 또한 시트에 쓰시든 스레에서 풀든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48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25:53

능력에는 정신조작이나 죽어서 부활같은 것도 가능?

괴력이나 몸을 암석처럼 변하게 하는 능력은 얼마나 유지됨?

49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5:36:14

>>48 정신 계열 능력은 밸런스를 해치는 지름길이라 지양 부탁드립니다
부활 능력이라면 하루 최대 사용 제한 1회 정도라면 가능합니다.

패시브성 능력 유지는 레스 한 턴 입니다.

능력을 사용하는 전투 레스를 쓰셨다면
능력 사용 카운팅 1회로 치는 것이 되고, 자신의 턴이 끝난다면 능력의 유지도 끝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참치에서의 전투방식은 티키타카와 핑퐁, 다이스, 턴제에 의존하니까요
무한대로 하루종일 쭉 유지하셔서 사용할 순 없습니다

50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5:37:50

또한 일상 중 능력 사용도
당연히 하루 능력 사용 횟수10회 제한 속에 포함 됩니다

무심결에 염동력으로 리모컨을 가지고 왔다?
-오늘 남은 능력 사용 횟수 9회.

51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5:39:52

먼치킨 캐릭터는 캡틴의 강한 압박이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남들보다 우세하다 해서 평등한 이곳에서 별반 다를 것 없으니 즐거운 상판라이프를 위해 유념해주세요.

52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41:26

즉사치트 급도 아니고 10회가 한계라면.

부활 능력은 약한 편에 속하지 않나요?

정신 능력도 10회라면 약할텐데.

53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42:31

밸런스 조절은 빡세긴 하죠 ㄹㅇ

54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5:44:09

>>52 제가 캡틴이기 때문에 제가 안된다는 건 안됩니다
애초에 즉사 능력은 시트를 받을 생각도 없구요

55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45:33

그건 누구도 안하죠 당연히....

56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46:32

그리고 단호한 건 좋네요. 확실히 밸런스는 잘 잡을 것 같기도 하고.

57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49:34

그럼 이건 능력자물이가 하지만 아예 메인이라기 보다는 일종의 비상? 보조적인 능력 같은거네요.

58 이름 없음 (2AiXuNSOIU)

2022-07-20 (水) 15:50:36

정신조작 계열도 그렇고 저항할 수 없는 즉사도 그렇고, 타 캐릭터의 조작을 직접적으로 방해 혹은 통제하는 계열은 안 된다는 맥락이군요.

그리구 이건 사족인데
천국에 떨어지든 지옥에 올라가든<<이 문구가 저는 참 좋아요

59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5:52:28

모순적이지만 뭔가 느낌이 오는 말.

60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6:02:18

>>57 막상 전투를 해보시면
전투 레스를 인당 10회 씩, 즉 두 사람이서 총 20레스 씩 주고 받으시다보면 대부분의 전투는 결말이 나 있을 겁니다. 생각보다 소모적이니까요.
같은 날 다른 시각에 두 명을 상대하게 된다면 횟수 제한으로 위험한 상황이 벌어져 한쪽은 도망치려 하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저희는 다이스 전투와 양심 전투 둘다 채택합니다.

>>58 수줍어지네요. 감사합니다

61 이름 없음 (2AiXuNSOIU)

2022-07-20 (水) 16:04:20

저야말로 흥미로운 설정 감사함다
시트 미리 써두는 거 재밌네여
본격적인 검수는 시트스레 열린 뒤겠죠?

62 이름 없음 (NK6/eDvrS.)

2022-07-20 (水) 16:06:29

실제로 이런 제한이 없는 능력자물도 잘 살펴보면 그리 능력을 쓸 일이 없긴 하죠.

이제야 좀 파악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63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6:09:48

>>61 필요하시다면 웹박수로 미리 검수 가능합니다
서로서로 수정할 게 있다면 미리 고치는 게 좋으니까요

>>62 네 맞습니다 잘 이해해주셨다면 다행이네요
다채로운 질문 감사했습니다

64 이름 없음 (2AiXuNSOIU)

2022-07-20 (水) 16:12:16

>>63 오에엥 감사합니다
다 쓰면 보내보고 여기 레스 적을게여

65 ◆nWEjHA703I (JQLSdxypp2)

2022-07-20 (水) 16:25:10

>>64 네! 참여 의향 감사합니다

66 이름 없음 (svCoViyEks)

2022-07-20 (水) 19:35:31

능력 검수 건으로 폼 보냈는데 확인 부탁해! 마비 능력이야.

67 ◆nWEjHA703I (y/PUbr7Wr6)

2022-07-20 (水) 22:55:33

>>66 확인했습니다
능력의 사용 범위가 너무 무궁무진한 것 같아 조금 어렵네요.
능력을 사용하고 그 사이에 급소를 여러차례 공격한다면 당신을 이길 자가 없는 듯해서요.
제약 전혀 없이 본인만은 자유롭다는 부분 때문에 능력이 많이 강해진 것 같기도 하고요.

68 ◆nWEjHA703I (y/PUbr7Wr6)

2022-07-20 (水) 23:28:02

여러분들은 NMPC가 많은 것을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소수인 것을 선호하시나요
NMPC가 많아진다면 편의성이라던가 정보 캐기가 유용하겠지만 딱히 관심없다면 없어도 되니까요.

69 이름 없음 (2AiXuNSOIU)

2022-07-20 (水) 23:29:45

>>68 캡틴 편한대루가 제일이라 생각하긴 하지만,,,
저는 머릿수보단 캐릭터성에 집중하는 편이에여

70 ◆nWEjHA703I (ZXqHel8obY)

2022-07-21 (거의 끝나감) 00:42:12

내일 제가 접속이 어려운데도
오늘 개장을 해놓고 미리 시트를 받아둘까요
그냥 금요일부터 시트를 열어두는게 나을까요 🤔

71 이름 없음 (YcfLn6qm9Q)

2022-07-21 (거의 끝나감) 00:54:55

>>67 확인했어!
음... 그러고보니 패널티 기입하지 말라는 건 공개 시트 얘기였지... 패널티 추가하면 좀 괜찮을까?

난 금요일이 더 좋아. 기다리는 동안 늘어지기도 하고 캡틴도 접속 어려운데 미리 열어두면 신경 쓰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

72 ◆nWEjHA703I (ZXqHel8obY)

2022-07-21 (거의 끝나감) 01:00:38

>>71 아뇨 패널티는 공통적으로 능력을 자유롭게 쓰기 위해 최대한 제약을 걸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만
위에 설명했듯이 능력 발동 조건이 너무 쉽고, 상대방을 2분동안 무장해제로 만드는 것과 다름 없는 것 같아
패널티보다는 능력의 강도를 낮춰주시거나 제한을 걸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널티와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요

의견 감사합니다!

73 이름 없음 (YcfLn6qm9Q)

2022-07-21 (거의 끝나감) 01:03:41

>>72 아하 이해했어. 피드백 고마워! 다시 조절해서 검수 받으러 올게~ 좋은 밤 보내 캡틴!

74 이름 없음 (5uCqMnpKRk)

2022-07-21 (거의 끝나감) 14:14:17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는 스레드에는 와드를 박는것이 국룰!

75 ◆nWEjHA703I (hC6qWUkZo.)

2022-07-22 (불탄다..!) 00:11:42

오늘..시트..세워도..될까요? ◑◑

76 이름 없음 (okNNPTteuA)

2022-07-22 (불탄다..!) 00:24:03

(저는 찬성이에... 파이팅)

77 ◆nWEjHA703I (hC6qWUkZo.)

2022-07-22 (불탄다..!) 00:32:29

참..여기서만 쓰는 사담이지만 꼭 대립 우당탕탕 시리어스 필요없고요 일상물로 평화롭게 돌리셔도 되고
즐겁게 손잡고 연애하셔도 뭐라 안 합니다. 구제불능 평화시에서 행복하게 살아주세요

78 ◆nWEjHA703I (hC6qWUkZo.)

2022-07-22 (불탄다..!) 00:45:48

마무리 멘트만 후딱 짓고 세우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79 이름 없음 (36InfTYPCI)

2022-07-22 (불탄다..!) 01:22:41

시트스레 세워져 있네. 굿 타이밍!
웹박수 보냈으니까 느긋하게 확인해줘~ 마비 능력 조금 손봤어

80 몽유주 (okNNPTteuA)

2022-07-22 (불탄다..!) 23:05:23

슉.슈슉.임시스레.

81 ◆nWEjHA703I (hC6qWUkZo.)

2022-07-22 (불탄다..!) 23:22:37

얼른 본스레가 열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82 몽유주 (okNNPTteuA)

2022-07-22 (불탄다..!) 23:24:05

4-5명 들어오면 열린다구 하셨죠 두근

83 이름 없음 (7ynLpAVZaw)

2022-07-22 (불탄다..!) 23:26:44

두근두근!

84 몽유주 (okNNPTteuA)

2022-07-22 (불탄다..!) 23:29:31

다들 개성강하구 매력적인 캐릭터여서 기대만발이에여
하이~

85 잭주 (7ynLpAVZaw)

2022-07-22 (불탄다..!) 23:40:16

시트를 좀 더 이쁘게 쓸 수 있지 않았을까 슬픈거에요.

86 잭주 (bLDwKSfsWA)

2022-07-23 (파란날) 10:19:47

갱신!

87 양장주 (dAgY12EAyM)

2022-07-23 (파란날) 10:22:46

우와 하루만에 개성있는 시트가 두 개나 들어왔네~ 다들 반가워~ 본스레 기대된다!!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