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동? 모든 레스주들은 하루에 총 3회의 행동 기회를 제공받습니다. 행동 기회를 소모하여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위치를 수색한다(행동 1) → (몬스터를 발견했을 경우)몬스터를 공격한다(행동 1~3) → (대적을 발견헀을 경우)대적과 겨룬다(행동 3) → (대적을 발견했을 경우)대적에게서 도망친다(행동 1) ㄴ 대적에게서 도망칠 경우 도망치는 위치는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 (적 세력이 같은 위치에 있을 경우) 적 세력에게서 보물을 훔친다.(행동 1~3) → (적 세력이 같은 위치에 있을 경우) 적 세력과 싸워 강탈을 시도한다(행동 3) → (각 세력의 본거지에서) 보물(또는 명예)를 정산한다.(행동 1) → 이동한다(행동 1) → 가치(또는 명예)를 소모하여 상응하는 대가를 받는다.(행동 1)(이때 가치(또는 명예)의 최대치와 현재 수치가 감소합니다.)(행동 1)
◆ 구역 1부터 23까지의 구역이 생성됩니다.
1. 도시의 평범한 입구 안내 간판이 존재하는 평범한 입구입니다. 호론 상단의 본거지가 존재합니다.
2. 도시 도입부 도시의 입구에서 조금 들어선 입구입니다.
3. 외곽 시장 도시의 외곽에 만들어진 시장입니다.
4. 도시 공원 도시의 관광지 목적으로 만들어진 듯한 공원입니다. 숲과 분수 등등의 시설로 이뤄져 있습니다.
5. 외곽 거주지 도시의 거주 지역입니다. 여러 아파트와 연립 주택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6. 외곽 식당가 도시 외곽에 존재하는 식당가입니다. 적당히 싼 가격에 많은 모험가들이 이용하곤 하는 구역이었습니다.
7. 도심가 도시 외곽과 중앙 근처에 존재하는 적당한 도심가입니다.
8, 9, 10. 도시 평범한 듯 보이는 도시의 풍경입니다.
11. 공동묘지 도시 외곽에 존재하는 공동묘지입니다. 누구도 관리하지 않아 어수선해진 공간입니다. 그런 곳을 뒤지며 보물을 찾는 당신의 인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12. 중앙 초가집 까마귀의 집입니다. 외전 > 중앙 초가집 항목을 확인해봅시다.
13. 거주지 도심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은 곳에 존재하는 거주지입니다. 대부분 고가의 주택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14. 시청 도심에 존재하는 시청입니다. 한때 이곳에서 마을의 지배자를 뽑곤 했습니다. 아무도 남지 않은 도시에 무슨 지배자가 있겠냐만은 말입니다.....
15. 항구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존재하는 언더크로우 시티의 항구입니다. 삼두해골 해적단의 본거지가 존재합니다.
16. 상가 거리 한때 언더크로우 시티의 가장 큰 상가가 있던 곳입니다. 지금은 누구도 관리하지 않은 곳이지만, 이따금 승냥이같은 이들은 이 곳에서 가치 있는 것을 찾곤 하지요..
17. 학원 구역 교육은 백년대계. 라 하지만.. 자신들의 자식에게까지 모험의 업을 계승하고 싶진 않았던 걸까요?
18, 19, 20. 도시 평범한 듯 보이는 도시의 풍경입니다.
21. 까마귀 동상 도시의 시작이었던 까마귀의 모습을 빗대어 만든 동상입니다. 물론 많은 미화가 들어가긴 했지만 말입니다.
22. 교회 이런 곳에서도 신앙은 피어나고 있던 걸까요? 어느 신의 교회인진 모르겠지만, 기도하도록 합시다.
23. 멜버스크 산 도시의 뒤를 막고 있는 거대한 산맥입니다. 이 멜버스크 산을 거치는 것으로 언더크로우 시티를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향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는 페콘 기사단의 본거지가 존재합니다. 도시 밖으로 나갈 수는 없을겁니다.
◆ 이동 이동은 한 번에 2개의 구역만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령 여러분이 1. 도시의 평범한 입구가 있다면 하루 세 개의 행동을 모두 소모하여 이동할 수 있는 구역은 최대 7. 도심가가 될겁니다. 위와 같은 행동을 기억합시다. 만약 행동 이상으로 이동하려 할 경우 최대 이동할 수 있는 거리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대적을 만날 경우 패널티로 다음 날의 행동은 대적이 이동하더라도 무조건 '대적과 전투한다' 로 고정됩니다.
◆ 수색 이벤트 수색한다. 행동을 통해 발생하는 이벤트입니다. →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다. 다시 찾아보자 → .. 이상한 강아지 동전을 찾았다. (도기 코인 + 1) → 몬스터를 발견했다. → 보물을 찾았다. 보물을 획득한다. → 구역에 관련된 이벤트가 발생한다.
◆ 대적의 행동 대적은 하루에 한 번, 특정 구역을 움직이며 이동합니다. 각 대적은 특정한 행동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샤테이의 행동 샤테이의 첫 시작 위치는 13. 거주지에서 시작합니다. 사테이는 그날 가장 많은 인원이 몰린 위치를 향해 한 칸에서 세 칸 이동합니다.
★ 도모로모의 행동 도모로모의 첫 시작 위치는 3. 외곽 시장에서 시작합니다. 도모로모는 랜덤한 방향으로 두 칸 이동합니다.
★ 켸의 행동 켸의 첫 시작 위치는 21. 까마귀 동상에서 시작합니다. 켸는 2. 도시 도입부 16. 상가 거리 22. 교회 중 하나의 구역으로 랜덤으로 이동합니다.
◆ 지원 공격! 지원 공격은 어느 위치에 있더라도 행동할 수 있습니다. 행동 기회를 소모하지 않지만 대신 망념이 10 증가합니다. 몬스터 당 1회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같은 세력의 지원 공격은 .dice 10★30.을 정상적으로 1회 취급하며 타 세력의 지원 공격은 .dice 1★30.으로 1회 취급합니다.
◆ 언더크로우 시티의 종료 조건 영웅서가 2 외전 - 언더크로우 시티는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종료됩니다.
→ 한 세력이 15000의 가치를 모을 경우 → 세 기의 '대적'이 모두 토벌될 경우. → 휘황찬란한 보물이 다섯 개 발견될 경우 → 외전 시작 후 너무 장기간 진행되어 캡틴이 종료 선언을 할 경우 → 이외 기타 상황에서 캡틴의 선언이 있을 경우 외전은 종료됩니다.
◆ 그래서 외전은 왜 하나요? 캡틴은 6월동안 총 다섯 개의 결혼식과 세 개의 경조사를 다녀와야 합니다. 즉 여덟 개의 일을 처리하고 신경을 써야만 합니다. 5월의 신부 그거 전부 개뻥입니다. 6월의 신부가 더 많고 신랑도 합치면 더 많음. 코로나는 개객기입니다. 따라해봅시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캡틴에게 직접 물어봅시다.
◆ 외전은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6월 5일 23:59분까지 세력을 결정한 후 6월 6일 00:00분부터 외전 - 언더크로우 시티가 시작됩니다.
◆ 외전은 어디서 처리되나요? 토의장 - situplay>1596307070> 어장에서 처리됩니다. 모든 이들은 나메칸에 자신의 캐릭터명 - 세력명 으로 행동을 입력하도록 합시다. 모든 행동은 당일 00시 00분부터 22시 00분까지 받습니다.
◆ 늦었지만 외전에 참여하고 싶어요! 참여에 늦을 경우 참여 선언 기준으로 가장 참여자가 적은 세력에 자동으로 소속됩니다. 그렇더라도 걱정하지 맙시다. 12. 중앙 초가집에서 획득한 것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