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어찌 인간은 돈이라면 껌뻑 죽는지 모르겠구나. 큰돈 떨어지면 옳게 쓰는건 고사하고 배를 갈라서라도 빼낼 터이니, 참으로 안타깝기도 하지! 이런 연유로 내 미물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당연하나 흥미롭기도 하여 들어보련, 들어보련. 이 노파 이야기 하나 들어보련?
내 옛적의 일이니. 자, 여기 앉아 들어보거라.
나는 과거 떠돈 적이 있으니, 당시 보았던 것은 전란戰亂이 이제 막 끝난지라 세상이 아직 핏빛이 주변에 조금씩 남아 채 가시지 못하여 굶는 자 많고 병든 자도 많더구나. 그중 아무도 없는 곳에서 다 타버린 나무도 베지 못하고 그저 물만 끓이는 자 있으니, 내 다가가 무슨일이냐 묻자 주저하다 말하길.
— "고기를 먹고자 합니다."
하지 무어니. 그래서 내 고기가 어디 있느냐 묻자 비쩍 곯은 어미 품에 안겨 곤히 잠든 갓난아이 내려보더라. 둘의 얼굴 수심 깊으나 눈은 생존 때문에 선악의 기로에서 고민하며 벌벌 떨리니, 그 모습이 안타까워 내 잠시 줄것이 있다며 손을 까딱여 불렀지. 하여 아비쪽에서 다가오기에 한가지 제안하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대신 대가가 필요하니, 받아들이겠느냐?" 하였단다.
당연히 수락을 하더구나. 그리하여 내 뒤돌아 무언가를 하나 빼어 주었으니, 그의 손에 쥐어주었지.
— "돈이 필요한 순간 깨끗한 물에 담가 절 올리거라." — "이걸 말입니까?" — "그래. 지금 해보아도 좋다."
아비가 엉거주춤 따라하자 은전이 손에 들어오는 것 아니겠니. 놀란 아비에게 내 당부하였지.
— "놀랍지? 허나 명심하거라. 그 누구에게도 알리지 말아야 하며, 남용하지 말거라. 세상은 온전히 너의 것이 아니며 절제하여야 하니, 절대 그 이상의 것을 탐욕치 말아야 할 게야."
그는 필히 그리 하겠노라 하였지. 그런데 사람의 욕심 끝이 없고 악은 악이지 않더니. 선인이던 그 가족은 은전으로 읍내 내려가 배불리 먹을 수 있었고, 적절한 순간에 기도를 드리며 경건하여 좋은 집 얻어 행복한 삶을 살았으나, 시간 지나 머물다 간 객이 문제였지.
집에 잠시 하루 묵어가던 무인이 뒷마당에서 기도하자 은전 생기는 모습을 본 거야. 저 신묘한 보옥만 있으면 낭인 생활도 끝이겠거니 싶었기에 훔치려 했고, 결국 사람을 해쳤지. 일가족의 삶도 거기서 끝이었고 푸르던 보옥은 아버지만은 살려달라며 바짓가랑이를 붙잡던 아이의 눈물과 피에 적셔져 붉게 물들었단다.
내 당부하였지. 일주일에 한번, 깨끗한 물에. 남용하지 말고 절제할 것. 그런데 이 무인은 기도하는 것만 보았으니 알겠니? 냅다 기도해버린 게지. 피와 눈물에 얼룩진 것이 금전과 붉은 보석을 우수수 쏟자 기뻐 몇번이고 더 절하였단다. 그리고 모조리 쓸어담아 도망쳤지. 삽시간에 부자가 된 무인은 방탕하게 살았단다.
그리고 피가 말라붙어 가루되어 떨어지고 더이상 깨끗한 물도 없으니 기도의 효력이 있겠더니. 계속 기도해도 효과가 없자 보패는 목이 말라 와그작! 무인을 씹어 먹고는 아주 아름다운 보석 하나만 툭 던져내고 어딘가로 사라져버렸지.
어찌 고작 구슬 하나가 그럴 수 있냐고? 얘, 아가. 내 어찌 이 이야기를 알고 있다 생각하니. 내 눈 하나 빼어 주었으니, 눈이 마르면 뻑뻑해 도무지 하계를 제대로 볼 수가 없더구나. 이해가 가니?
이 금호金祜, 백전선인百錢仙人의 눈은 보석으로 되어있으니 말이다.
- 금호안金祜眼: 백전선인의 왼쪽 눈 가진 자에게 축복과 저주 있으라! 금호안은 본디 깨끗한 물을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으나 부정해진 지금은 피를 갈구합니다. 주기적으로 금호안을 씻기지 않을 경우 소유자를 공격합니다.
- 혈루血淚: 누군가를 해치는 등, 악행을 저질러 금호안에 피나 눈물이 묻을 경우 소유한 은전이 1 늘어납니다. 본인의 눈물은 해당되지 않으며, 부상도 해당되지 않습니다.
- 백전선인은 하계가 보고파: 많은 것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백전선인을 만족하게 해주세요. 소사건이 하나 완료될 경우 은전 2개, 대사건이 하나 완료될 때마다 은전이 15개 지급됩니다.
- 정화: 이 보패는 끔찍한 사고로 인하여 부정해졌습니다. 조건을 성립할 경우 [혈루전금호안-정화 소사건]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