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름 없음
(qOsYYkhCUg )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193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9:05:18
즐밥!
194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05:23
심리상담사... 라던가?
195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05:54
다녀와
196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9:22:23
정신력 회복에 음악가와 심리상담가를 하면... 사실 화가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화가는 정신력 회복과는 좀 다르려나? 가봤던 지역의 지도를 그린다던가.
197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24:17
지도 그리기 좋다. 화가와 탐색자가 동행해서 화가는 자세한 지도를 그린다던가?
198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25:03
비전투 인원들한테도 전투에 유용한 스킬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해. 의사는 응급처치레벨이 높고, 요리사는 재료가 먹을 수 있는건지 아닌지 판별 가능하고 등등...
199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25:29
공돌이도 있었음 좋겠다. 전투원들에게 무기를 만들어 준다던가...
200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9:27:59
음악가는 악기를 연주해서 어그로를 끈다던가 하는 걸 생각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날 두고 먼저 가! 라면서 좀비들 사이에서 크게 연주하면서 희생하는 것밖에 생각이 안 나
201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31:57
>>200 연주로 어그로끌기는... 너무 사망율이 클거 같은데...
202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06:27
다녀왔다! 음악가는 정신 회복 외적으로 쓰이기엔 좀 판타지스러워
203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0:14:20
그러면 아예 음악가를 빼고 라디오 같은 아이템을 쓰는 건 어떨까 지구 어딘가의 누군가 송출하고 있는 클래식을 들을 수 있는 라디오 비상시에는 어딘가에 던져서 노이즈메이커로 사용 가능
204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14:57
일단 정리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05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15:30
오 그건 꽤 재밌는 생각이다
206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17:40
아 숲도 넣자고 했었지?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숲 :식량 획득 가능 좀비 발생 가능성 (상)
207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19:10
사실 맘 같아선 다른것도 더 넣고싶은데 복잡해질까봐 못하겠어
208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25:22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09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26:20
직업에 대한건 레스주가 원하는 직업과 스킬을 정하면 그대로 하게 하는 건 어때?
210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27:19
대충 이 정도로 하고 다시 테플 해볼까?
211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0:28:45
전투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좀비가 등장하게는 만들었는데 내용물이 없어
212
이름 없음
(Fp5Bm/IGQU )
Mask
2021-07-24 (파란날) 20:31:09
맵을 좀 자세하게 만들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럴만한 사이트가 있나 찾아봐야겠다
213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0:32:48
발생 가능성에도 다이스를 둬야겠지. 가령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한다던가..
214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35:18
아아 그렇다 내가 너무 서둘렀네 전투는 공격/회피가 있고, 회피하지 못하고 양호 이하 상태일 시 감염된다는거 어때?
215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0:40:01
아하 체력이 중간~낮을 때 공격당하면 감염 다이스를 굴리는 건가
216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42:32
맞아! 그렇지 않을 경우 체력만 깎인다든가
217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0:43:02
>>214 감염은 곧바로 좀비가 된다는거?
218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0:46:13
좀비는 질병 스탯이 10이 넘어갈 경우 라고 스레주(추정) 정리본엔 나와있다
219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0:46:36
다치고 제대로 치료받지 못해서 악화되면 좀비화가 진행된다는 느낌인가
220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0:47:35
즉 좀비와 싸우게 되면 완벽한 승리->감염되지 않고 좀비를 쓰러트림 애매한 승리->감염되고 쓰러트림 패배->사망 이런 느낌인가. 애매한 승리의 경우가 제일 많을텐데, 이 경우엔 곧바로 캠프로 돌아가 치료 받는게 중요하겠네.
221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0:54:01
치료사(의사)가 중요하겠네 어딜 가든 좀비가 출현한다면
222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0:55:10
>>221 그렇지. 원래 이런 아포칼립스물에서도 중요한건 의사니까..
223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58:31
좀비는 rpg 처럼 풀피가 있고 때리는 만큼 닳는다는거 어떨까 가령 좀비가 50일 경우 .dice 1 100. = 91 에서 치는만큼 닳는거지
224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0:58:51
오 원턴킬...
225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0:59:23
>>223 그게 레스주들을 위해서라도 편하고 좋을 것 같다.
226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0:59:43
그리고 가지고 있는 무장에 따라서 다이스 숫자가 늘어나거나 줄어든다고 하는 것도 괜찮을듯.
227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00:46
턴제로 하는거 어때? 좀비가 공격합니다! 하면 회피하고 좀비가 멍때립니다! 하면 공격하고
228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02:14
>>226 그거 얘기할까 하다가 복잡해질까봐 말았는데 직업별로 특성에 맞게 전투 직업군이면 +타격이 들어간다고 해도 괜찮을것 같은데
229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1:04:18
전투 직업군은 최소 다이스 전투 무장은 최대 다이스를 올려주는 거 어떨까 확실하게 차별화가 된다구
230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05:35
2 100,1 200 같은 식으로?
231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1:05:52
그렇치
232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1:06:43
>>229 이거 괜찮다. 근데 최대 다이스도 바꾸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가령 좀비HP가 50이면 비전투원 다이스는 1~30 전투원은 20~50 이런식으로. 1~100은 좀 유리하지 않을까 하니까, 원턴킬은 진짜 아주 운이 좋을 경우만.
233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09:59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까지가 현재까지 나눈 내용이지? 물음표는 내 추측인데 맞아?
234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1:11:27
>>233 회피에도 전투원에게 이점을 주는게 맞을거 같긴 하다.
235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11:27
>>232 그거 말인데 좀비가 강한 정도를 갈수록 높여가면 어떨까? 처음 지역에서는 쉽게 죽이다가 위험 지역에 가면 어렵게 싸우는 거지.
236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1:11:57
>>235 뭐 방사능에 심하게 당한 좀비는 더욱 강한 좀비가 된다던가.. 괜찮을 것 같아. 그럴 경우엔 종류를 좀 늘려야 하겠지만.
237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13:38
종류는 우리가 이미지로 진행하는게 아니니까 좀비다! 로 통일해도 괜찮을것 같아.
238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1:14:50
>>237 스테이터스를 늘린다면 구분을 해야하지 않을까? 이름으로 구분해두는게 여러모로 편해.
239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21:15:31
가령 HP50 명중률50 대미지20(예시)가 일반좀비 라고 한다면 HP70 명중률60 대미지30(예시)가 병사좀비 라던가..
240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16:10
구분을 왜 해야할까? 체력만 늘리면 되는데.
241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16:48
아아 너희는 명줄률 까지 생각했구나 나는 체력만 생각해서
242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21:17:12
아 너희가 아니구나
243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21:17:21
HP1 명중률10 데미지100 도박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