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1370> 아포칼립스 일상물 임시 스레 :: 294

이름 없음

2021-07-23 20:43:16 - 2021-08-19 21:34:11

0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244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18:22

>>240 그럼 어떻게 등장을 시킬건데? 가령 숲에서 가장 낮은 종류의 좀비가 등장한다고 치고, 뭐 다음 장소에서 HP가 높은 좀비가 등장한다고 하면 모든 좀비를 그 HP가 높은 좀비로 등장시키는거야?

245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8:27

내 생각엔 명중률은 필요 없을 것 같은데.
데미지는 체력과 비례한다고 하면 기억하기 쉬울 것 같아.

246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9:23

>>2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4 스레주도 안 정해졌는데 복잡하게 가긴 싫어서

247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21:08

아니면 좀비 나오는 것도 확률로 하기로 했잖아?
그 확률이 높을수록 강한 좀비가 나오는거고
그 확률값에 ×100 한 값이 체력인건 어때?
확률은 탐사가는 전원이 굴리고

248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21:44

>>246 뭐 좀비를 어떻게 등장시킬지 모르니.. 그래.

249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26:10

그럼 일단 정리할게.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좀비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50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28:02

또 정리할 내용 있어?
없으면 테플~

251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35:34

좀비 수는? 발생가능성의 다이스 값=좀비 수가 되는거야?

252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12:22

음 그렇게 할까?
사실 좀비는 일대일로 싸우고 다수가 될 경우 이벤트로 하면 어떨까 했는데 그것도 괜찮겠다.

253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43:34

그럼 함 정리하고 테플해볼게

254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44:42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좀비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에 따른 좀비의 수 등장.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55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45:29

체력은 30
질병 다이스 먼저 .dice 1 10. = 10

256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51:53

질병스탯 1/10 목마름/배고픔 8/10 8/10

사냥꾼은 소형 마트로 떠난다.
.dice 1 5. = 1
1~3 무탈 4~5 좀비

257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3:00:07

아 이게 내가 이해를 잠깐 잘못하긴 했는데
좀비 발생 식이 직관적이지 않네.
하-중-상에 맞춰서 수치 먼저 정해야겠다.

258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3:17:04

1 4 하 1 8 중 1 10 상 이게 좋을까,
dice 1 10 중 1~4 하 1~8 중 1~10 상 이게 좋을까?

259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3:21:04

일단 1~10까지 두고
1~2가 하 1~5가 중 1~8가 상 이게 나을거 같은데.
그리고 나온 수만큼 좀비가 등장하는건 좀 너무 많지 않을까 싶으니까, 식을 따로 두던가.. 아니면 마이너스 한다던가? 하는게 좋을거 같기도 한데..

260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3:22:55

그렇네. 최대 5정도가 적당하겠지?

261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3:25:37

좀비 출연 수 말한거야...
그리고 >>259 식 대로 하면 9 10이 나온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데?

262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3:27:14

>>261 좀비와 조우하지 않았다. 가 되지 않을까?

263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3:27:53

>>260 최대5.. 음 이건 해봐야 알겠지만 만약 혼자서 5명의 좀비와 만나게 되면 죽기 십상일거 같은데.. 인원에 따른 제한도 둬야할 거 같기도 하고..

264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3:29:09

그럼 셋?

265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3:33:15

맵 탐색 식은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정리했어.

266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7:50:23

그럼 정리하고 테플해본다

267 이름 없음 (C4PHCPz0PY)

2021-07-25 (내일 월요일) 17:51:50

오키

268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7:55:58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 ×100 한 값이 좀비의 체력이다.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69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7:56:56

체력은 30
질병 다이스 먼저 굴린다 .dice 1 10. = 8

270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7:59:37

질병 : 1/10 목마름/배고픔 : 8/10 8/10

사냥꾼은 소형 마트로 탐색을 떠난다.
좀비 발생 다이스 .dice 1 10. = 6

271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03:18

아 또 문제가...
하 지역에서 중상 지역의 값이 나오면 어떻게 할 지 안정했네
일단 좀비 숫자를 정한다 .dice 1 3. = 3

272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04:49

좀비는 200의 체력을 가졌다고 가정한다.
이거 선공 여부까지 결정하는 게 좋을까?
암튼 일단은 인간 선공인 것으로 .dice 1 100. = 98

273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06:17

아 잠시 사냥꾼이고 무장했다고 가정해서 다시.
.dice 100 200. = 102

274 이름 없음 (C4PHCPz0PY)

2021-07-25 (내일 월요일) 18:08:22

다이스가 극과 극이네

275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12:02

좀비1에게 102의 피해를 입혀 98 200 200 의 좀비가 남았다.
회피 주사위...를 안정했네. 좀비의 공격치보다 높으면 회피로 할까. .dice 1 200. = 32
회피1 .dice 100 200. = 105
좀비2 .dice 1 200. = 164
회피2 .dice 100 200. = 198
좀비3 .dice 1 200. = 173
회피3 .dice 100 200. = 192

276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15:02

회피 3회 전부 성공...
회피 주사위는 지금처럼 진행해도 될까?
여럿이서 진행할때의 문제는 없겠지?
테플 종료해도 될것같은데.
단점... 전투가 루즈할 수 있다.

277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16:25

가능하면 혼자 탐사갈 때 좀비수 다이스는 안굴리는게 좋겠어.

278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20:21

마지막 정리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 ×100 한 값이 좀비의 체력이다.
좀비수는 dice 1 3을 굴리며 (하)구역에서는 굴리지 않고 (중)에서 1~2 (상)에서 1~3을 굴린다?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식량 획득 가능
좀비 발생 가능성 (상)

279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18:21:35

정리한 내용 보고 다들 이해 안 가는 부분 있으면 말해줘~
그리고 스프레드 시트는... 혹시 사용할 수 있어?

280 이름 없음 (C4PHCPz0PY)

2021-07-25 (내일 월요일) 19:40:27

공용으로 쓰려면 새 계정 파야 하는데... 구글 계정 새로 만든 게 마지막으로 언제였는지 모르겠어.
필요해?

281 이름 없음 (Yd9Pey89.2)

2021-07-25 (내일 월요일) 20:12:58

사실 필요할 것 같아... 전부 일일이 계산하자니 복잡해지는것 같아서; 부탁할 수 있을까?ㅜㅠ

282 이름 없음 (On0WJAfX.A)

2021-07-30 (불탄다..!) 04:25:35

이거 세워지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좀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응원할게!

283 이름 없음 (FeGNHASTY2)

2021-07-31 (파란날) 07:40:13

엑셀 만들었던 참치가 안 와서...
그냥 세워보려는데 아직까지 참여의사 있는 건 맞지?
아니면 나도 그냥 다른 스레 가도 되거든.
생각하는건 원하는 참치가 원하는 이벤트를 연다는 쪽으로 가려고 하고, 그 이전까지는 어쩔 수 없이 내가 스레주가 되겠지.

284 이름 없음 (OO29.GMKwo)

2021-07-31 (파란날) 12:12:33

엑셀참친데... 미안. 멀티 때문에 손이 바빠져서 이쪽에 더 신경을 쓰기엔 무리일 것 같아.

285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1:25:23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bLU61_8JkM9Ggsbn90YmH7vAYlU--B1SYPPVWi9pneg/edit?usp=sharing
만들어봤다. 혹시라도 세울 참치 있다면 이용해도 좋다.

286 이름 없음 (HxoeOLYn9I)

2021-08-01 (내일 월요일) 02:04:39

언제 세워질지 몰라서 정확하게 확답은 못 하지만 참여 의사는 당연히 있다!!

287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2:25:36

일단 나는 바로 세우면 관리를 못 할것 같고...
세우기 전까지 정리만 해둘게.
마지막으로 정할 내용은 스레 제목이랑, 시트 양식일 것 같은데...
일단 임시로 생존자들 이라고 정하긴 했거든. 근데 다른 제목 생기면 엑셀 시트도 바꿀거야.
시트 양식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게 있을까?

288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2:56:39

스탯은 체력 정신력 질병 공복 갈증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이며,
1~ 발열 2~8 오한 9~ 기억감퇴로 보면 좋다.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최대 2스탯씩 감소하며 추가로 증가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반대로 1회 섭취 시 5씩 증가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양호 상태에서 감염될 경우 1스탯만 쌓이고 진행되지 않으나, 지침 상태에서 감염될 경우 스탯이 지속적으로 누적된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최소치와 최대치는 100씩 증가한다.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 ×100 한 값이 좀비의 체력이다.
좀비수는 dice 1 3을 굴리며 (하)구역에서는 굴리지 않고 (중)에서 1~2 (상)에서 1~3을 굴린다.

289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2:57:09

물음표 붙은 부분 임의로 정한거니까 바꾸고 싶으면 건의해줘

290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2:57:22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291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2:58:00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식량 획득 가능
좀비 발생 가능성 (상)

292 이름 없음 (g5j07CveNk)

2021-08-01 (내일 월요일) 04:27:04

수치는
체력/정신력 : 양호~정상~지침~로스트
질병 : 양호~좀비
공복/갈증 : 양호~정상~지침
으로 표기된다

293 이름 없음 (xYuJLGggDM)

2021-08-19 (거의 끝나감) 20:52:19

<시트 양식>

이름
성별
나이

외모

직업

스킬

...정도면 되려나?

294 이름 없음 (xYuJLGggDM)

2021-08-19 (거의 끝나감) 21:34:11

*본 스레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일상을 돌리기 위해 만들어진 스레입니다.

*스토리 중심이 아닌 이벤트 중심 스레로 참여자가 원하는 스토리가 있다면 언제든 해당 방향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기본 토대는 스레주가 세우겠지만, 이외의 사항은 레스주들이 참여하며 바꿔가는 참여형 스레가 될 것입니다.

*관계가 깨끗한 캐릭터 재활용이 가능하며, 레스주 간 과한 친목으로 인한 AT를 제외하면 모든 대화와 관계를 권장합니다.

*본 스레에는 스탯 시스템이 있으며, 이를 원활히 이용 가능케 하기 위해 엑셀 시트를 사용합니다.

*본 스레에는 맵 시스템이 있으나 해당 맵은 스레주 뿐만 아니라 레스주의 의견으로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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