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기껏 좀비 요소가 있으니까. 그 유일한 병에 걸려서 면역력이 약해지면, 우리들(생존자)도 좀비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게 된다던가 하는 건 어떨까. 의사가 병을 예방하지 않으면 1단계, 2단계, 3단계에 걸쳐서 점차 영구적인 좀비화 증상을 얻는 거지. 약간의 현기증부터 시작해서 밤 시간대가 될 때마다 좀비로 변해서 묶어놔야 한다던가.
>>27 전투 담당과 탐색 담당이 따로 있는 거구나. 만약 사냥꾼만 나갈 수 있다고 하면, 다른 포지션에게 패널티를 주는 게 아니라 사냥꾼에게 이득을 주는 방향으로... 모든 캐릭터가 탐색을 나갈 수는 있지만, 사냥꾼만은 탐색을 하면서 같이 추가 식량을 얻는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같은 걸 제안해보려고 했는데. 다른 캐릭터 : 탐색할 때 다이스를 굴려서 랜덤 이벤트로 식량을 얻는 이벤트가 나와야 획득 가능 사냥꾼 : 탐색할 때 이벤트가 뜨는 다이스와 (이벤트로 나오는 식량보단 조금 못하지만)안정적인 식량을 얻을 수 있는 다이스를 같이 굴릴 수 있음 이런 식으로...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일정 수치를 벗어난 캐릭터는 질병에 감염되기 쉬운 환경에 놓인다. 지구는 기후이상으로 인한 핵전쟁이 일어났으며 그 영향으로 좀비 등 괴이생물체가 대거 발생한다. (situplay>1596261370>15)
이번에도 일단 .dice 1 100.을 쓰는 룰을 제안해보면... 질병 수치가 있고 지침 상태일 때 .dice 1 30. = 29을 굴려서 체력 수치 이상일 때 병에 걸린다. 질병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최소치를 올려서 굴린다. 정신력과 상호작용을 생각해 보면, 병에 걸리면 아프니까 정신력이 떨어진다던가. 의사는 특성으로 병으로 떨어지는 정신력을 줄여서 집단 감염이 일어났을 때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다던가. 그러고보면 정신병도 체크해야 할까? 질병 수치가 있고 정신력이 낮을 때, .dice 1 15. = 9(정신병이란 게 그렇게 잘 일어나는 건 아니니까 절반으로)을 굴려서 정신력보다 다이스 수치가 높으면 질병 수치로 인해 나타나는 가벼운 증상을 병에 걸린 걸로 과대망상해서 병과 같은 증세를 얻는다던가.
정신병도 넣으면 재밌겠지만... 일단 후보군에 넣어두는 걸로 하자. 그리고 기왕 수치를 세 개로 세분화했으니까 그 수치에 따라 질병 진행도가 달라진다는건 어떨까? 질병에 걸리는 것도 반드시 병이 진행되는게 아니라, 감염이 되었으나 건강한 상태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던가. 예를들어 dice 1 10 중 1 5 9 일 때 병에 걸린다고 하면 양호 수치를 제외하고 정상 수치일 때는 병이 진행되지 않지만, 지침 상태일때는 하루마다 증상 진행 다이스를 굴린다던지~ 아니면 그냥 하루 지날수록 진행 카운트를 넣어둔든지...
>>78 그러니까.. 가령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이렇게 한다고 했을 때 캐릭터의 현재 체력 : 28 이럴 경우에 질병 감염 다이스를 굴린다는거지? .dice 1 10. = 7(1~5의 경우 질병 감염 6~10의 경우 감염 안 됨) 뭐 이런 식으로?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정상~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정상~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예 :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예 :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좀비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좀비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에 따른 좀비의 수 등장.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 ×100 한 값이 좀비의 체력이다.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 ×100 한 값이 좀비의 체력이다. 좀비수는 dice 1 3을 굴리며 (하)구역에서는 굴리지 않고 (중)에서 1~2 (상)에서 1~3을 굴린다?
맵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일단 나는 바로 세우면 관리를 못 할것 같고... 세우기 전까지 정리만 해둘게. 마지막으로 정할 내용은 스레 제목이랑, 시트 양식일 것 같은데... 일단 임시로 생존자들 이라고 정하긴 했거든. 근데 다른 제목 생기면 엑셀 시트도 바꿀거야. 시트 양식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게 있을까?
스탯은 체력 정신력 질병 공복 갈증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이며, 1~ 발열 2~8 오한 9~ 기억감퇴로 보면 좋다.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최대 2스탯씩 감소하며 추가로 증가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반대로 1회 섭취 시 5씩 증가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양호 상태에서 감염될 경우 1스탯만 쌓이고 진행되지 않으나, 지침 상태에서 감염될 경우 스탯이 지속적으로 누적된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최소치와 최대치는 100씩 증가한다.
dice 1 10에서 1~2가 난이도 하 지역, 1~5가 난이도 중 지역, 1~8이 난이도 상 지역이며 9~10이 나올경우 좀비와 조우하지 않는다.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 ×100 한 값이 좀비의 체력이다. 좀비수는 dice 1 3을 굴리며 (하)구역에서는 굴리지 않고 (중)에서 1~2 (상)에서 1~3을 굴린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