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름 없음
(qOsYYkhCUg )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14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2:53
>>140 음 질병에 관해서 좀 더 자세히 설정해둘 필요가 있긴 하겠네. 일단.. 10? 까지 쌓이면 로스트라고 치자. 그럼 그동안 질병의 영향을 받아야 할텐데.. 질병의 종류를 정해야겠는걸.
143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3:28
그러다 상태가 양호로 떨어지면 뒤늦게 발병하는거지
144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4:12
>>142 그건 너무 복잡해진다고 위에서 안하기로 했을걸 그냥 좀비화 되는게 어때?
145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3:55:30
질병에 걸린 상태에서 오랫동안 치료되지 않으면 좀비화가 된다던가 아까 말했던 거 같은데 좀비화 스택까지 관리하면 너무 복잡하려나
14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5:42
혹시 증상을 말하는 거라면 일반적인 발병~오한~기억감퇴~ 순으로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대부분의 병이 그렇지 않나?
147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7:04
>>143 정정 지침으로 떨어지면 발병
14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7:17
>>144 음.. 그래도 아무것도 없으면 좀 이상하니까.. 으음 좀 더 빨리 지친다던가? 가령 배고픔/목마름 수치가 행동당 2씩 깎여나간다던가.
14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7:53
>>146 그 증상을 시스템으로 표현해야 하니까.. 그건 레스주의 묘사라고 치고 말이야.
150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8:18
그래 네가 괜찮다면!
151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9:11
그럼 마지막으로 정리해도 될까? 더 추가할 내용 있다면 말해줘
152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01:56
>>151 이거를 스프레드시트 같은데에 올려서 다같이 수정하게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153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04:27
설정은 여기서 더 수정될 일 없을 것 같아서 괜찮을 것 같은데
154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04:57
추가될건 꽤 있을 것 같아서. 없다면 괜찮겠지만.
155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05:48
예를들어서?? 그리고 추가되는 대로 시트에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 해.
156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06:07
시트스레에... 라는 뜻이야!
157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07:17
그래 그럼 그렇게 하자.
158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09:36
질병 굴리는 식은 1 10으로 괜찮을까? 아니면 더 간단하게 1 3 하고 2가 나올 시 감염이라거나...
159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00:10:04
난 졸려서 이만 잠수참치야... (풍덩) 당장 자는 건 아니지만 기화한다!
160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11:22
ㅋㅋㄲㅋㅋㅋㅋ고생많았어!!
161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13:04
그래도 되지 않을까?
162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14:14
1 10에서 1~5 6~10 으로 나누는게 좋을까? 1 10에서 1 5 9 로 나누는게 좋을까?
163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16:26
위가 나을거 같은데.
164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18:12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165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34:26
>>164 양호~지침 상태에서만 굴린다고 하면 양호~지침 상태에서는 계속 질병 다이스를 굴려야 하나? 지침 상태에서만 굴리는게 낫지 않아?
166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3:54:39
아니 한 번만 굴리는 걸로 의견제시 했던거였어 그리고 이후에는 감염 스탯이 쌓이니 안 굴리는게 맞지 않을까?
167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7:01:27
갱신... 오늘 테플 할 수 있을까?
168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7:03:23
일단 난 살아있다(펄떡)
169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7:08:47
그럼 둘이서 테플 해보면 되나!
170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7:18:40
그런가?
171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7:35:07
사실 한 명만 테플해봐도 될것같은데... 시스템상 문제 없는지만 확인하는 거잖아
172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7:44:28
그럼 난 구경 할래 'ω'
173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15:59
ㅋㅋㅋㄱㅋㅋㄱ그래 내가 해볼게
174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8:16:44
파이팅! §(* ̄▽ ̄*)§
175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20:24
그의 체력 : 60 감염 여부 먼저 굴린다.dice 1 10. = 2
176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23:52
그의 직업은 탐색자로 감염되지 않은 식품을 조달해 안전지대의 식량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것이 주된 목표다. 그는 버려진 마켓에 들어가 쓸만한 물건을 챙기고 돌아 나온다. 배고픔 -1 목마름 -1
177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25:26
쓰다보니까 사냥꾼이 직업일 경우, 동물은 감염 안 되는 세계관인지 안 정했고 탐색시 좀비와 대치할 식도 안 정했네... 이상, 테플 감상! 또 뭐 필요한 거 있을까?
178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8:48:16
탐색 장소를 맵을 만들어서 할지 이벤트로 할지? 맵이라곤 해도 마트로 간다 약국으로 간다 이런 느낌이지만.
179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50:21
기본적인 장소는 만들어 두고 이벤트로 추가해 가도 괜찮을 것 같은데. 그리고 내가 생각해봤는데 스레주를 자원하는 사람에게 주기적으로 바꿔 주면서 각자가 원하는 이야기를 진행하도록 하는건 어때?
180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8:52:34
자원할 사람이 없을 거 같단 것만 빼면 그거 참 괜찮다.
181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55:01
마트 (소형) 약국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병원 :물품이 많으며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이런 정도면 되지 않을까
182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8:55:05
나도 >>180과 동의견 그냥 다른 스레와 같이 스레주가 있어야 할거야...
183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55:37
아 이거 띄어쓰기 적용 안되네 맵 처럼 만들라했는데
184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8:57:23
숲도 있는게 좋을거 같다. 야생동물을 사냥하거나... 약초? 같은걸 캔다건가...
185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8:57:54
AA쓰면 가능할거 같기도 한데
186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8:59:38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187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9:00:45
그 야생동물 말인데 감염 안된다는 전제인거지? 인수감염이 안된다는 전제.
188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9:01:44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역시 식재료는 식당 아닐까? 누가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음식이 상해버린다던가 하는 패널티를 달고!
189
이름 없음
(2KYSg7i90Q )
Mask
2021-07-24 (파란날) 19:02:08
인간만 감염된다고 하면 되지 않을까?
190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9:02:51
의사나 정신적 노동을 맡는 포지션이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던가도 괜찮을지도.
191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19:04:07
나 일단 밥먹고올게
192
1번 생존자
(G5Zz0ftqZk )
Mask
2021-07-24 (파란날) 19:05:11
동물을 사냥한다는 시스템이 있다면 >>30 얘기를 슬쩍 다시 꺼내본다... 탐색은 모두가 나갈 수 있지만 사냥꾼은 도심으로 내려온 동물을 잡는다는 컨셉으로 안정적인 추가 식량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라는 건 어떨까 하는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