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5390> [단문/판타지&포스트 아포칼립스] Always : 황무지 환상곡 - 시트스레 :: 225

스레주

2021-01-02 02:35:44 - 2023-09-04 15:46:22

0 스레주 (pVH5Dr1gGE)

2021-01-02 (파란날) 02:35:44



황량한 세계. 그 사이에서 이어지는 인연과 방랑자들의 여정 이야기.

161 ◆XgzPoOaLlE (rwx6iJlAwk)

2021-03-05 (불탄다..!) 21:47:17

이름: 에반 이치몬지
나이: 32
종족: 인간
출신: 이방인
성별: 남성

외모: 다 해진 정장과 풀어해친 넥타이. 금이 간 뿔테안경.
그리고 칼 한 자루를 벨트에 차고 황무지를 전전하는 올백머리 남성.
이런 세계에서 방랑자는 어딜가던 흔히 볼 수 있는 굴렁초같은 존재이지만
스스로의 수의(壽衣)로 정장을 고를정도로 예를 차리는 사람은 남아있지 않으니 실로 이방인스러운 옷차림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이게 그가 예를 차린다는 의미는 되지 못하리다.

능력치: [ 힘(16), 감각(12), 마력(1) 지구력(16), 매력(5), 지능(5), 민첩성(20), 행운(5) - 총 80 ]
특성: 근접무기
진행방식: 다이스 O

기타 설정: 대전쟁은 세계에 많은 파괴적 변화를 불러왔다. 아득한 차원을 거슬러 불시착 한 이방인. 에반은 그 중 하나이다.
난데없는 황무지의 한복판에서 깨어난 그를 제일 먼저 맞이 해준 것은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과 방사능으로 오염된 대지였다.
순식간에 연고없는 낭인이 되어버린 에반에게 있는 자산이라곤 날이 겨우 붙어있을 뿐인 카타나와 이치몬지 이름의 검술뿐.
그리하여 에반 이치몬지는 오늘도 정체모를 돌연변이와 방해꾼을 베어넘기며 종말의 땅을 떠돈다. 자신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실마리를 찾기 위해.

162 스레주 (UrCXi8HrFA)

2021-03-05 (불탄다..!) 22:11:56

[ 변동사항 ]

진행시 적의 능력치가 정확히 반영되지 않아 표준 수치를 잡아두었습니다.

설정에 따라 일부 능력치가 변경되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인간형 적

- 약한 적
HP: 5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0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0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0

- 일반 적
HP 6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8
마법 방어력: 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1

- 강한 적
HP: 10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0
마법 방어력: 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3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15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이상
물리 방어력: 12 이상
마법 방어력: 8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8
마법 공격 회피율: 5

● 마인형 적

- 약한 적
HP: 50 이하
마법 공격력: 20
물리 방어력: 0
마법 방어력: 8
마법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0
마법 공격 회피율: 1

- 일반 적
HP: 60
마법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2
마법 방어력: 12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3

- 강한 적
HP: 80
마법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18
마법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5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100 이상
마법 공격력: 40 이상
물리 방어력: 8 이상
마법 방어력: 25 이상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8

● 돌연변이형 적(보너스 숙련도 30%)

- 약한 적
HP: 8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8
마법 방어력: 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마법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2
마법 공격 회피율: 1

- 일반 적
HP: 10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2
마법 방어력: 8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2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2

- 강한 적
HP: 15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15
마법 방어력: 1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마법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4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20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40 이상
물리 방어력: 20 이상
마법 방어력: 15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5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7
마법 공격 회피율: 6

● 기계형 적(보너스 숙련도 50%)

- 약한 적
HP: 10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2
마법 방어력: 1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0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2

- 일반 적
HP: 15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15
마법 방어력: 1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마법 공격 명중률: 2
근접 공격 회피율: 2
마법 공격 회피율: 3

- 강한 적
HP: 20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40
물리 방어력: 18
마법 방어력: 18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3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4
마법 공격 회피율: 5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25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50 이상
물리 방어력: 20 이상
마법 방어력: 20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마법 공격 명중률: 5
근접 공격 회피율: 6
마법 공격 회피율: 7

165 스레주 (UrCXi8HrFA)

2021-03-05 (불탄다..!) 23:44:30

https://docs.google.com/forms/d/1j_6V5jK6DkcVouvvoNh6pLpdTTa_RL7zb3zsIvErp8M/viewform?edit_requested=true

황무지 환상곡 웹박수입니다.

스레에 올리기 애매한 비밀설정이나 건의사항 등 각종 질문을 받습니다.

또한 관전자의 메세지나 스레&캐릭터에 대한 평도 받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참치분들이 있다면 편안하게 웹박수에 코멘트 남겨주세요.

169 스레주 (dgI95EU5dc)

2021-03-06 (파란날) 00:17:52

[ 변동사항 ]

화기/근접무기 공격 명중률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화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55부터 시작 / 민첩성(0.2), 감각(0.2), 행운(0.2)당 감소 / 화기 특성(-10)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5배) / 다이스 수치 100(상대 즉사)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0부터 시작 / 민첩성(0.5), 행운(0.2)당 감소 / 근접무기 특성(-5) / 명중 확률 수치 2/3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다이스 수치 100(4배의 추가 데미지) ]

170 스레주 (dgI95EU5dc)

2021-03-06 (파란날) 00:19:41

◆ 스텟별 기능


< 체력/마력 >

기본 체력 : 40 [ 지구력(x3)당 증가 / 생존 특성(+45) ]
기본 마력 : 30 [ 마력(x3), & 지구력(x1)당 증가 / 마학 특성(+30) ]


<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1 / 힘&지구력(총 합의 1/2)당 증가 / 생존 특성(+5) ]
마법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0 / 마력(1) 당 증가 / 마학 특성(+5) / 마학 특성이 없는 캐릭터(- 총 마법 방어력의 1/2) ]


< 공격력 >

근접무기 공격력 : 8 [ 힘(1)당 증가 / 근접무기 특성(+15) ]
총기 공격력 : 10 [ 감각(1)당 증가 / 화기 특성(+5) ]
기본 마법공격력: 40 [ 마력(0.5), 지능(0.5)당 증가 / 마나 소모량: 25 ]


< 명중률 >

화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55부터 시작 / 민첩성(0.2), 감각(0.2), 행운(0.2)당 감소 / 화기 특성(-10)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5배) / 다이스 수치 100(상대 즉사)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0부터 시작 / 민첩성(0.5), 행운(0.2)당 감소 / 근접무기 특성(-5) / 명중 확률 수치 2/3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다이스 수치 100(4배의 추가 데미지) ]
마법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5부터 시작 / 지능(0.5), 민첩성(0.2), 행운(0.5)당 감소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 명중 실패시 다음 명중 시도 수치 5 감소. 30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 회피율 >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30부터 시작 / 감각(0.5), 민첩성(0.5), 행운(0.5)당 증가 ]
마법공격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25부터 시작 / 지능(0.2), 마력(0.5), 민첩성(0.2), 행운(0.2)당 증가 / 마학 특성시 5 증가 ]

< 진행 분기점 >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 65 이상 성공 [ 매력(1), 행운(1)당 감소 ] - 탐색 실패시 다음 탐색 시도 수치 5 감소. 35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상황판단에 따라 힘/감각/지구력/지능/민첩성 등이 진행 다이스 보정치에 합산될 수 있음)

172 스레주 (dgI95EU5dc)

2021-03-06 (파란날) 00:24:12

>>26
< 하늘사람 수호이 lv.1 >

HP 100/100 MP 0/0 [ 힘(Str): 5 감각(Per): 20 마력(Mag): 0 지구력(End): 5 매력(Cha): 15 지능(Int): 5 민첩성(Agi): 20 행운(Luc): 10 ]

[ 특성 - 생존 : 체력 회복과 회피율(+3), 명중률(-3), 진행 다이스 수치(-5)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패러글라이더 : 모험심과 호기심이 넘치는 하늘사람들은 굉장히 자유로운 존재들입니다. 황무지 어디든 닿을수만 있다면 머나먼 소문의 땅까지 향할수 있는 거의 유일한 사람들입니다. (일부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 장소 이동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매우 빠르게 장소를 이동할수 있습니다.) ]

화기 공격력: 30 / 근접무기 공격력: 13 / / 물리 방어력: 11 / 마법 방어력: 0
화기 공격 명중률: 45(-3)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48(-3)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5(+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42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0(-5)이상 성공


< 소지품 >

100링(황무지의 화폐이다. 맨들맨들한 합금재질. 모양이 비슷한 유사품에 주의.)
권총(특징 없는 9mm 구경의 반자동 권총 / 화기 공격 무기)
하늘사람의 패러(아주 오랜 시간을 비행할수 있게 고안된 패러글라이더. 하늘을 사랑하는 하늘사람들이 남긴 작품이다. / 고유 특성 - 패러글라이더의 효과를 유지한다.)
비상식량x4(아주 건조하고 딱딱한 비상식량. 맛은 없지만 먹으면 기운이 난다. / 잃은 체력의 절반 수치를 회복한다.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줄수도..?)


< 기술 >

● 비상 - 알지 못하는 자들은 하늘사람들의 거추장스러운 장비를 모욕하지만 그들에게 있어선 생명과도 같은 것이다.
[ 하늘사람의 패러를 작동시켜 전투, 위기 등 여러 상황을 모면할수 있는 선택지를 얻는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과학 특성 획득시 조건에 따라 추가적인 이점을 획득할 수 있다. ]
[ 자신이 아닌 과학 특성을 가진 동료를 통해 '하늘사람의 패러'에 숨겨진 기능을 찾아낼 수 있다. ]

● 비행꾼의 감각 - 하늘사람들은 비행과 친숙해지기 위해서 굉장히 뛰어나고 예민한 감각을 갖는다.
[ 전투시 일순간 감각 수치를 2배로 증폭시켜 화기 공격력&명중률, 회피율을 상승시킨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미인 - 황무지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다른 이의 도움을 필요로 할때가 많다.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는 미인에게는 그런 일이 보통 사람들보다 비교적 편하게 느껴진다.
[ 이성을 대상으로 한 설득/흥정 등의 진행 다이스 수치에 매력이 2배 수치로 반영됩니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4 증가 [35 → 31]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2 증가 [35 → 33]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1 증가 [35 → 34]

173 스레주 (dgI95EU5dc)

2021-03-06 (파란날) 00:27:41

>>84
< 다른 곳의 검객 에반 이치몬지 lv.1 >

HP 88/88 MP 0/0 [ 힘(Str): 16 감각(Per): 12 마력(Mag): 0 지구력(End): 16 매력(Cha): 5 지능(Int): 5 민첩성(Agi): 20 행운(Luc): 6 ]

[ 특성 - 근접무기 : 근접무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신기 : 정체모를 절대적인 힘에 이끌려 다른 세계로 전이된 이방인에게는 아직도 그 힘의 일부가 남아 깃들어 있습니다. (마법에 강한 내성을 가져 마법 방어력이 5 상승하고 마력을 지닌 대상과 전투를 취할때 근접무기 공격력이 마법 방어력 수치의 절반만큼 상승하게 됩니다.) ]

화기 공격력: 22 / 근접무기 공격력: 39 / 물리 방어력: 17 / 마법 방어력: 0
화기 공격 명중률: 48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3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49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40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54이상 성공


< 소지품 >

신기가 깃든 카타나(이치몬지의 검. 신기가 깃들어 견고한 물체를 꿰뚫어도 이가 나가지 않는다. / 근접무기 공격과 고유 특성 - 신기 효과를 유지한다. / 전투에서 승리하면 숙련도를 1씩 획득한다. / 숙련도가 10 이상이 되면 봉인된 힘이 한단계씩 해제된다.)
권총(특징 없는 9mm 구경의 반자동 권총 / 화기 공격 무기)
붉은빛의 물약(어떤 마인에게서 전해받은 붉은빛의 물약. 그녀는 이치몬지에게 위급할때 사용하라는 말을 일러주었다. / 사용시 특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자색으로 빛나는 광석(보석 세공사 김렛이 건네준 광석. 엘더벨트의 미리암에게 전할 물건이다. 어둠속에서도 희미하게 빛을 흘린다.)


< 기술 >

● 기습베기 - 뛰어난 검객은 상대의 약점을 간파하고 순식간에 빈틈을 파고든다.
[ 전투시 2회 사용 가능한 기술. 시전시 상대의 다음 공격에 1회에 한해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이 10 증가하고 공격 명중시 치명타를 입힌다. ]

● 되받아치기 - 신기가 깃든 칼날은 마법과도 같은 힘을 발휘한다. 오래전 사라진 마검사의 모습과 닮아있다.
[ 전투시 2회 사용 가능한 기술. 시전시 다음턴에 효과가 적용된다. 근접공격의 경우 2/3에 해당하는 피해를 차단하고 차단한 피해의 절반만큼을 되돌려준다. 화기 공격의 경우 적으로부터 입는 피해를 모두 차단한다. 마법 공격의 경우 2/3에 해당하는 피해를 적에게 되돌려준다. ]
[ 스킬 다이스를 굴리지 않아도 효과가 적용된다. ]

● 이치몬지류 - 다른 세계의 검술. 떠돌이가 된 이방인만이 간직하고 있다. 진심이 담긴 단 한번의 합.
[ 전투시 1회 사용 가능한 기술. 모든 스텟을 합산한만큼 근접무기 공격력이 증가하고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이 1/2 증가한다. 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는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이점 없음 [54 → 54]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1 증가 [54 → 53]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6 증가 [54 → 48]

174 스레주 (dgI95EU5dc)

2021-03-06 (파란날) 00:31:28

>>109
< 괴물이 되어버린 사냥꾼 그레이 휴 lv.1 >

HP 106/106 MP 0/0 [ 힘(Str): 10 감각(Per): 20 마력(Mag): 0 지구력(End): 7 매력(Cha): 10 지능(Int): 13 민첩성(Agi): 13 행운(Luc): 7 ]

[ 특성 - 생존 : 체력 회복과 회피율(+3), 명중률(-3), 진행 다이스 수치(-5)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내면의 짐승: 괴물의 목에 걸린 현상금을 노리던 사냥꾼은 이제 그가 쫓았던 괴물과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제어할수 없는 괴물의 폭력성은 서서히 당신의 모든 것을 앗아가고 있습니다. (늑대인간 상태에선 장비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또한 이성을 잃게되어 피아식별이 불가능해집니다.) ]

화기 공격력: 30 / 근접무기 공격력: 18 / 물리 방어력: 14 / 마법 방어력: 0
화기 공격 명중률: 47(-3)이상 명중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2(-3)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0(+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2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8(-5)이상 성공


< 소지품 >

빛바랜 쇠뇌(사냥꾼 그레이의 쇠뇌. 소리없이 목표를 꿰뚫는다. / 화기 공격 무기)
은화살(마력이 깃든 은으로 만들어진 견고한 화살이다. / 공격에 성공시 대상의 방어력에 상관없이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한다.)
부상 회복제x3(피를 멈추고 상처를 빠르게 아물게 하는 명약. 희귀한 재료로 제조되어 비싼 값에 거래되고 있다. / 사용시 모든 체력을 회복한다.)


< 기술 >

● 변화 - 죽음에 가까워진 순간 생존 본능이 내면에 잠들어 있던 짐승의 모습을 일깨운다.
[ 체력이 1/3 이하로 떨어지면 늑대인간 상태가 된다. ]
[ 보름달이 뜨면 늑대인간 상태가 된다. ]
[ 늑대인간 상태가 되면 체력이 2배로 회복되고 근접무기 공격력이 화기 공격력만큼 증가한다. ]
[ 물리 방어력이 마법 방어력만큼 증가하고 마법 방어력은 0이 된다. ]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이 화기 공격 명중률로 전환된다. ]
[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이 마법 공격 회피율로 전환된다. ]
[ 전투가 종료되면 늑대인간 상태에서 인간 상태로 전환되고 모든 효과가 해제된다. ]
[ 늑대인간 상태에서 체력이 1/3 이하가 되면 다시 인간이 되어 이성을 되찾는다. ]
[ 늑대인간 상태에서 자해를 통해 강제로 체력을 낮춰 인간 상태가 될 수 있다. ]

● 짐승 사냥꾼 - 수많은 돌연변이를 상대해온 바운티 헌터는 금세 괴물의 약점을 간파해낸다.
[ 인간 상태일시 돌연변이 개체를 상대로 화기 공격 치명타의 확률이 명중 확률 수치 2배에서 1.5배로 감소하고 추가 데미지가 3배로 증가한다 ]
[ 화기 공격 다이스 58(-3)이상 - 추가 데미지 3배 ]

● 달빛에 비친 야수 - 보름달이 떠오르는 밤이면 감추어둔 야수의 힘이 들끓기 시작한다.
[ 보름달이 떠오르는 날이면 늑대인간 상태에서 물리 방어력(+5)과 근접 공격력(+5)이 소폭 상승한다. ]
[ 보름달: 스레 내 시간으로 일곱 번째 밤마다 보름달이 떠오른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이점 없음 [43 → 43]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1 증가 [43 → 42]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1 증가 [43 → 42]

178 스레주 (QF16rUoS1U)

2021-03-08 (모두 수고..) 19:50:37

[ 황무지 웹박수 2차 공개 ]

( Cora ): Peekaboo-★ 박수지기 코라에요!

( Cora ): 며칠 사이에 많은 일이 있었죠. 새로운 식구도 찾아왔구요. 반가워요 서호군!

( Cora ): 잠깐 졸았을 뿐인데 벌써 웹박수를 열 시간이 다 됐다니..

( Cora ): 그럼 들어온 메세지 목록을 확인해 볼까요?

---

<질문>

- 텅!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텅!

---

( Cora ): 에엥..? 아하...

( Cora ): 왠지 손에 잡힐때 엄청 가볍더라니........

( Cora ): 그래도 코멘트는 계속 받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https://docs.google.com/forms/d/1j_6V5jK6DkcVouvvoNh6pLpdTTa_RL7zb3zsIvErp8M/viewform?edit_requested=true

↑ 황무지 환상곡 웹박수

179 스레주 (JSg4GGzrp2)

2021-03-14 (내일 월요일) 22:01:46

[ 황무지 웹박수 3차 공개 ]


( Cora ): Whoosh─━☆ 어김없이 찾아온 웹박수 공개시간!

( Cora ): 이번에는 얼마나 많은 메세지가 도착했을까요?

( Cora ): 그럼 함께 확인해보도록 해요!

---

<질문>

- 익명의 회전초 : 3000링이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까요?
→ ( Cora ): 설마 그레이씨의 몸값을 노리시는건..? 😨 볼트백 같은 대도시에서 집 한 채 정도를 얻을 수 있는 값이라고 생각해주세요!

- 익명의 비행소녀 : 🛫🛫🛫
→ ( Cora ): 안녕, 익명의 비행소녀님! 보내주신 설정은 스레주 앞으로 잘 접수되었어요. 곧 진행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하시네요~ 소중한 설정 고마워요!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텅!

---

( Cora ): 공개가 늦어서 미안해요..! 원래대로라면 저번 주에 올라왔어야 했는데 스레주가 게으름을 피우는 바람에..

( Cora ): 덕분에 말이죠. 다음 공개는 언제쯤이 될지 확답을 드릴 수가 없게 됐어요.

( Cora ): 빨리 돌아와요 스레주! 알았죠?

180 스레주 (wT6HHtt/2c)

2021-03-18 (거의 끝나감) 08:41:57

[ 황무지 웹박수 4차 공개 ]

( Cora ): Hoa-♬ 박수지기 코라에요!

( Cora ): 자 그럼 어떤 메세지가 도착했는지 확인해볼까요?

---

<질문>

- 텅!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텅!

---

( Cora ): 이번에는 들어온 메세지가 없네요-

( Cora ): 그럼 며칠 후에 또 찾아뵐게요!

181 스레주 (Ymgm.Rwl/6)

2021-04-04 (내일 월요일) 13:24:00

[ 황무지 웹박수 5차 공개 ]

( Cora ): Waaaah〰️❗ 박수지기 코라에요.

( Cora ): 한동안 뜸했죠? 공개 주기가 돌아와도 메세지가 들어오지 않으면 지금처럼 스킵할 예정이에요!

( Cora ): 자 그럼 어떤 메세지가 도착했는지 확인해볼까요?

---

<질문>

- 텅!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익명의 바람풍선: 캡틴에게 파이팅을 보낸다! 아자아자!
→ ( Narrator ): 익명의 레스주님 응원 메세지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열심히 꾸려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 Cora ): 오호라, 응원의 목소리에 캡틴이 엄청 감동한 모양이네요-

( Cora ): 황무지 웹박수는 늘 참여자&관전자 분들의 메세지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 Cora ): 그렇다고 해서 거창하거나 뜻 깊은 메세지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 Cora ):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뵙도록 할게요. 안녕!

182 스레주 (5LWm0aDd6g)

2021-06-06 (내일 월요일) 15:19:34

서호주의 부재기간이 한 달이 넘어 시트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드 처리 요청 주시면 바로 처리하도록 할게요

188 이름 없음 (RXQX5czZwQ)

2021-06-08 (FIRE!) 03:10:45


이름: 유진
나이: 19
종족: 인간
출신: 황무지 방랑자 - 기리스탕족
성별: 남성

외모: 키가 170정도 되는 작은 체구에 붉은 가죽에 철판을 덧대입고있다. 목에는 흰 짐승의 털가죽을 두르고 있고, 목에는 부족 전통의 이빨 장신구를 착용하고있다. 얼굴을 전부 가리는 투구는 방호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독환경에서도 버틸 수 있게 해준다. 등에는 한손 도끼, 곡괭이, 탈부착 대검이 달린 엽총, 갈고리를 메고있다. 보통 갈고리와 한손검을 들고 싸우는 것을 선호한다. 평소에는 주머니가 많이 달린 롱자켓을 겉에 입는다.



능력치: [ 힘(16), 감각(11), 마력(0), 지구력(11), 매력(7), 지능(6), 민첩성(18), 행운(11) - 총 80 (인간 등 마법을 다룰 수 없는 종족은 마력 수치가 0으로 고정됩니다.) ]
특성: 생존
진행방식: [ 다이스 O }

기타 설정: 유진은 원래 협곡에서 굴을 파고 사는 부족사람이었다. 그러나 어느날 어떤 습격자들에 의해 대부분의 부족민이 학살당해 부족이 완전히 와해됐고, 고향 협곡에는 유진과 어린 동생들만 남게됐다. 유진은 어린 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부족의 전통적인 무예들을 이용해 유물을 발굴하고 파는 일을 해야만 했다. 다행히도 각지에 흩어진 부족민들이 유진을 도와 유진이 번 돈으로 먹을 것을 사 동생들에게 전해주거나, 상인들과 연결해줘 일에 전념할 수 있었다.

유진은 다양한 무기에 능한데, 특히 긴 줄로 연결됀 갈고리를 잘 사용한다. 갈고리로는 목표를 끌어당기거나, 반대로 목표로 날아가는 등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

기리스탕족 : 유진의 출신 부족으로, 온갖 무기와 무용을 이용한 활용도 높은 무술이 특징이다. 현재는 마을이 초토화돼 살아남은 부족민은 전부 뿔뿔히 흩어졌고, 유진과 다른 동생들을 돕고는 있지만 더이상 기리스탕족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첨부한건 제가 생각한 이미지입니다!

190 스레주 (8rrj537amQ)

2021-06-08 (FIRE!) 14:44:11

[ 황무지 웹박수 6차 공개 ]

( Cora ): Bam★ 박수지기 코라에요!

( Cora ):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했어요.. 저도 오랜만에 장롱에 묵혀둔 선풍기를 꺼냈답니다.

( Cora ): 자 그럼 어떤 메세지가 도착했는지 확인해볼까요?

---

<질문>

- 텅!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익명의 아이스크림: 황무지 환상곡 분위기 너무 좋아-! 느려도 쭉 이어졌으면 좋겠어-!
→ ( Cora ): 아이스크림.. 먹고싶어요.. 🤤 (츄릅) ..가- 아니라!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한 코멘트에 저도 기분이 좋아지는걸요?

---

( Cora ): 두 달 만이었죠? 오랜만에 만나서 반가웠어요!

( Cora ): 황무지 웹박수는 늘 참여자&관전자 분들의 메세지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 Cora ):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뵙도록 할게요. 안녕!

193 스레주 (8UeWsrsgWo)

2021-06-09 (水) 22:23:34

>>188
< 기리스탕의 이빨 유진 lv.1 >

HP 118/118 MP 0/0 [ 힘(Str): 16 감각(Per): 11 마력(Mag): 0 지구력(End): 11 매력(Cha): 7 지능(Int): 6 민첩성(Agi): 18 행운(Luc): 11 ]

[ 특성 - 생존 : 체력 회복과 회피율(+3), 명중률(-3), 진행 다이스 수치(-5)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협곡인 : 협곡 사이의 몸을 웅크리고 살아가는 황무지인들은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강해져야만 했습니다. (적의 수에 따라 전투 관련 스테이터스가 일부 증가합니다.) ]

화기 공격력: 21 / 근접무기 공격력: 24(+3) / 물리 방어력: 18(+1) / 마법 방어력: 0(+1)
화기 공격 명중률: 47(-3)이상 명중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49(-3)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0(+6)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2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7(-5)이상 성공

< 소지품 >

100링(황무지의 화폐이다. 맨들맨들한 합금재질. 모양이 비슷한 유사품에 주의.)
하얀 마석 투구(어두운 곳에서 은은한 하얀빛을 흘린다. /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1씩 상승시킨다. 일정한 흑색 마력의 영향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총검이 장착된 엽총(오로지 사냥을 위해 제작된 장총. 대검을 장착할 수 있도록 개조되었다. / 화기 공격 무기)
기리스탕의 갈고리(당신과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도구. 손에 익어 친숙하다. / 기술 - 앵커 아츠에 요구되는 장비)
한손 도끼와 곡괭이(전투보다는 작업에 어울리는 도구들이다. 제법 두께가 상당하고 무겁다. / 근접 공격 무기)

< 기술 >

● <시그니처 기술> 기리스탕의 춤 - 뛰어난 손재주를 지닌 협곡인들은 다양한 무기를 손쉽게 다룬다. 그들은 이러한 능력을 그들만의 역동적인 전투방식에 고스란히 적용시켰다.

[ 스테이터스에 따라 추가 공격력과 회피율을 얻는다. ]
[ 힘: 1당 근접무기 공격력 0.2 (3) / 민첩성&지구력: 1당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0.1 (3) ]

● 협곡의 모래폭풍 - 부족으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무예를 스스로의 것으로 이끌어내어 탄생한 변칙적인 형태의 기술. 호전적인 자세로 적을 몰아붙여 형세를 무너뜨리고 약점을 간파한다.
[ 공격에 성공할 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4회로 고정된다. ]

● 앵커 아츠 - 협곡인들은 험한 경사를 오르기 위해 여러 도구의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부족을 위협해오는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활용된다.
[ 한 턴이 시작될 때마다 다음 중 하나의 효과를 제한 없이 시전 가능하다. ]
[ 1. 적에게서 멀어지며 회피율을 증가시킨다. (레벨에 따라 3씩 증가.) / 2. 적에게 근접해 명중률을 증가시킨다. (레벨에 따라 3씩 증가.) ]
[ 전투 외에도 일부 상황에서 이점을 얻는데 사용된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이점 없음 [47(-5) → 47(-5)]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2 증가 [47(-5) → 45(-5)]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4 증가 [47(-5) → 43(-5)]

195 스레주 (8UeWsrsgWo)

2021-06-09 (水) 22:27:25

시트 정리

하늘사람 수호이 lv.1(숙련도 8/10)
[ 인간 / 15세 / 여성 / 황무지 방랑자(비행사람) / 고유 특성 - 패러글라이더 ] >>26 >>172

다른 곳의 검객 에반 이치몬지 lv.1(숙련도 6/10) (카타나 숙련도 2/10)
[ 인간 / 32세 / 남성 / 이방인(검객) / 고유 특성 - 신기 ] >>84 >>173

괴물이 되어버린 사냥꾼 그레이 휴 lv.2(숙련도 4/10)
[ 늑대인간 / 28세 / 남성 / 황무지 방랑자(사냥꾼) / 고유 특성 - 내면의 짐승 ] >>105 >>174

기리스탕의 이빨 유진 lv.1(숙련도 0/10)
[ 인간 / 19세 / 남성 / 황무지 방랑자(기리스탕족) / 고유 특성 - 협곡인 ] >>188 >>193

198 스레주 (/JTUcb8aYY)

2021-06-16 (水) 15:04:38

[ 황무지 웹박수 7차 공개 ]

( Narrator ): 반갑습니다. 황무지 나레이터입니다!

---

<질문>

- 익명의 비행소녀 : 🛫🛫🛫
→ ( Narrator ): 보내주신 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진행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텅!

---

199 스레주 (Grv1iV0TQc)

2021-06-19 (파란날) 23:28:37

[ 시그니처 발동기 ]

-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기술의 명칭을 뜻합니다.
-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때마다 추가기술, 기술강화에 상관없이 강화됩니다.
- 단, 레벨이 오를때마다 얻는 기술강화 기회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 추가기술, 기술강화 중 기술강화를 선택해 시그니처 발동기를 한번 더 강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각 캐릭터당 시그니처 발동기에 해당하는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사람 수호이 - 비상

다른 곳의 검객 에반 이치몬지 - 이치몬지류

괴물이 되어버린 사냥꾼 그레이 휴 - 변화

기리스탕의 이빨 유진 - 기리스탕의 춤

200 스레주 (Grv1iV0TQc)

2021-06-19 (파란날) 23:30:02

< 내용 정리 >

[ 스레 설정 ]

- 진행방식&참고하실 사항 >>3

- 배경 설정 >>1
- 기본 설정 >>2

- 출신 >>5
- 종족 >>6
- 지명 >>7

- 스테이터스 >>154
- 특성&숙련도 >>9
- 시그니처 발동기 >>199
- 조력자 >>11

- 스텟별 기능&상황별 다이스식 >>170
- 시트양식 >>153

- 플레이어 캐릭터 목록 >>195

[ 황무지 웹박수(각종 질문 건의사항/관전자 코멘트) ]

황무지 웹박수 주소 >>165

첫번째 웹박수 >>137
두번째 웹박수 >>178
세번째 웹박수 >>179
네번째 웹박수 >>180
다섯번째 웹박수 >>181
여섯번째 웹박수 >>190
일곱번째 웹박수 >>198

[ 변동사항 목록 ]

- 전투방식 수정(대상 수, 강한 정도 등에 대한 판단) >>126 >>128 >>129
- 상황판단 이점 관련 변동사항 >>133 >>134
- 레벨 상승마다 주어지는 이점 >>136
- 적 표준 수치 >>162

201 스레주 (q7NoedPHJk)

2021-06-20 (내일 월요일) 21:03:20

- 현재까지 등장인물

클린치 타운의 보안관 덩컨:
산중턱에 위치한 마을 클린치 타운의 보안관.
험악한 인상과 달리 여행자에게 친절을 베풀줄 아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실체는 마을을 점거한 무법자. 토착민인 황무쥐를 내쫓고 인근의 모든 식량을 독차지했다.
또한 카운터에 숨긴 정체모를 마석은 마을에 잠시 머물렀던 마인의 것으로 프루통에게 모든 죄를 뒤집어씌웠다.
하지만 마을 정착민들은 대부분 그의 과거를 모르고 그저 능력있는 사람 정도로 보고 있다.
그러나 수호이의 끈질긴 조사 끝에 결국 숨기고 있던 본색이 들통나버리고 만다.
결국 개미귀신 떼의 습격에 휘말려 큰 부상을 입은채로 수호이와 결투를 벌이다 절명한다.

보안서의 관리인 헤더:
클린치 타운의 보안서를 지키고 있는 관리인이다.
수척한 얼굴에 눈밑에는 그늘이 져있어 늘상 피곤하고 신경질적으로 비친다.
마을 정착민이지만 모종의 사건을 통해 덩컨과 상하 복종 관계가 되었다.
보안관의 뒤를 캐는 수호이를 설득하거나 그의 악행을 말리는 등 선한 모습을 비치기도 했지만 마을의 거짓된 평화를 이어가기 위해 레인과 프루통을 외면했다.
결국 보안관의 만행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리려는 수호이를 협박하지만 개미귀신 떼의 습격에 휘말려 정신을 잃고만다.

갈색 황무쥐 프루통:
클린치 타운이 위치한 산맥 일대에 살고 있는 황무쥐. 코가 구부러져 억울해보이는 얼굴을 하고 있다.
마을 정착민과 황무쥐 사이가 악화된 관계 속에서도 레인과의 친분을 계속해서 유지했으며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소녀의 부모님을 위해 졸음풀을 선물해주었다.
하지만 마석 도둑으로 몰려 몰매를 맞고 보안서 감옥에 수감되어 긴 시간을 보낸다.
수호이의 도움으로 보안서를 탈출하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부상을 입었다.
결정적으로 레인에게 겨누어진 총구로부터 덩컨의 총알을 대신 받아내고 쓰러지고 만다.

말더듬이 레인: 클린치 타운에 살고 있는 소녀. 다른 아이들에 비해 옷차림이 누더기 같고 어딘가 불안해보이는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소녀의 부모는 마을의 오꼬무치 떼를 관리하는 일을 맡고 있었지만 과거 돌연변이의 습격에 모두 목숨을 잃었고 그로 인해 레인은 미쳐버리고 만다.
덩컨은 마석에 얽힌 이야기를 알고 있는 레인을 방치했고 마을 사람들도 그의 행동에 동조해 거의 버림받다시피하지만 친구 프루통의 도움으로 간신히 목숨을 연명한다.
그러나 덩컨이 프루통을 감옥에 집어넣은 이후 완전히 버림받았고, 수호이의 도움으로 간신히 친구 황무쥐와의 재회에 성공한다.
수호이가 마을을 떠날때 마지막까지 뒤를 따르며 아쉬운 마음을 내비쳤다.

초록 두꺼비 웽턴: 음식점이자 여관인 라 브리의 오너. 부담스러울만큼 동그란 눈동자에 초록색 피부를 가진 두꺼비 수인이다.
엉뚱한 구석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친절한 여관 주인이며 도리아와 레미 남매와 가게를 함께 운영하며 둘을 보살피고 있다.

꼬마 비행꾼 레미: 황무지의 이름없는 마을에 살고 있는 평범한 소년. '꼬부랑 수염'이라는 사람에게 비행옷이라 부르는 글라이더를 선물받았지만 수호이와의 비행사고로 완전히 망가지고 만다.
세상물정 모르는 아이처럼 굴지만 비행에 대한 애착만큼은 진심인듯. 마을 사람들 모두가 이상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비행을 계속해서 이어왔다고 한다.

웨이트리스 도리아: 레미의 누이. 말썽꾸러기인 소년을 유일하게 제어할 수 있는 사람이다. 여관 주인인 웽턴을 도와 생계를 꾸려가고 있다.

202 스레주 (tZEbl9aEfw)

2021-06-22 (FIRE!) 07:23:46

[ 변동사항 ]

- 그레이 휴의 기술 '짐승 사냥꾼'이 다음과 같이 강화됩니다.

[ 인간 상태일시 돌연변이 개체를 상대로 화기 공격 치명타의 확률이 명중 확률 수치 2배에서 1.5배로 감소하고 추가 데미지가 3.5배로 증가한다 ]
[ 화기 공격 다이스 58(-3)이상 - 추가 데미지 3.5배 ] ( 90 → 105 )

- 그레이 휴의 스테이터스(민첩)가 3 상승합니다. [ 13 → 16 ]

화기 공격 명중률 : 46(-3)이상 명중
회피율 : 51(+3)이하 회피

203 스레주 (tZEbl9aEfw)

2021-06-22 (FIRE!) 18:29:41

[ 변동사항 ]

- 그레이 휴의 레벨 상승으로 시그니처 발동기인 변화가 강화됩니다.

다이스 판단 없이도 자해를 통해 강제로 체력을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5 스레주 (JCuMiA0SK.)

2021-06-24 (거의 끝나감) 21:27:31

[ 변동사항 ]

- 그레이 휴 레벨 상승 [ 2 → 3 / 숙련도 0 ]


- 그레이 휴의 스테이터스(행운)가 3 상승합니다. [ 7 → 10 ]

힘(Str): 10 감각(Per): 20 마력(Mag): 0 지구력(End): 7 매력(Cha): 10 지능(Int): 13 민첩성(Agi): 16 행운(Luc): 10


화기 공격 명중률 : 46(-3)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 50(+3)이상 명중

회피율: 53이하 회피
마법공격 회피율: 34이하 회피
상황 다이스: 45이상 성공


- 그레이 휴의 레벨 상승으로 시그니처 발동기인 변화가 강화됩니다.

1) 달이 뜬 밤 야수 상태가 되면 달빛에 비친 야수 효과가 적용된다.
2) 보름달이 뜨는 밤이면 상승치가 2배가 된다.


- 새로운 기술이 추가됩니다.

● 사냥꾼의 곡사 - 사냥꾼은 두려움을 극복했다. 나아갈 길을 찾은 화살은 적을 순식간에 꿰뚫는다.
[ 인간 상태일시 공격력이 1/2로 감소하는 대신 여러 대상(최대 다이스 판정 3명)을 공격할 수 있다. (전투 시 1회 사용 가능) ]

● 군랑의 포효 - 파괴적인 충동에 휩싸인 야수는 광기어린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기꺼이 몸을 던진다.
[ 야수 상태일시 여러 대상(최대 다이스 판정 3명)을 공격하는 대신 적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입는다. (전투 시 1회 사용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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