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5390> [단문/판타지&포스트 아포칼립스] Always : 황무지 환상곡 - 시트스레 :: 225

스레주

2021-01-02 02:35:44 - 2023-09-04 15:46:22

0 스레주 (pVH5Dr1gGE)

2021-01-02 (파란날) 02:35:44



황량한 세계. 그 사이에서 이어지는 인연과 방랑자들의 여정 이야기.

105 이름 없음 (Q9eAV7nWCo)

2021-01-18 (모두 수고..) 00:09:11

이름: 그레이 휴
나이: 28
종족: 인간 -> 늑대인간
출신: 황무지 협회 -> 황무지 방랑자
성별: 남성

외모: 회색 머리에 푸른 눈, 힘 쓰는 사람으로는 보이지 않는 덩치를 가졌다. 눈은 총기를 띄었지만 어딘가 불안해보이기도 한다. 확실히 커보이는 옷과 망토로 몸 대부분을 가려 짐승 때 모습을 최대한 감추려고 한다. 망토는 본디 짙푸른 색을 띄었으나 황무지의 모래바람과 시간에 휩쓸려 바래버렸다. 쇠뇌와 화살, 단촐한 짐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빈 손이다.

능력치: [ 힘(10), 감각(17), 지구력(7), 매력(7), 지능(13), 민첩성(13), 행운(5) - 총 72 ]
특성: 생존
진행방식: 다이스 O

기타 설정:
그레이는 5년 전, 바운티 헌터로써 동료와 함께 쫓던 짐승이 있었다. 오랜 추적을 이어가며 죽는 이들도 있었다. 추격을 포기하고 그레이를 떠난 이들도 있었다. 그러나 그레이만은 계속해서 추격을 이어갔다. 추격의 끝에 그레이는 홀로 그 짐승을 맞닥들여 혈투를 벌였다. 그 짐승의 몸에 화살을 몇 방이나 쏴댔다.
쓰러진 짐승은 인간의 모습으로 변했다. 비열한 얼굴의 남자는 웃음 짓고 있었다. 그레이 또한 짐승에게 당한 상처가 심해 시체를 내버려두고 치료를 위해 마을로 돌아가기로 했다. 커다란 보름달이 뜬 날 밤, 그레이는 무언가 잘못됐다는 것을 깨달았다. 달빛을 받는 순간 털이 돋고 주둥이가 길어졌다. 짐승의 모습이 된 것이다.
단서를 얻고자 시체를 확인하러 갔지만 시체는 남아있지 않았다. 대신 익숙한 얼굴이 있었다. 이전에 동료였던 이는 그레이에게 총구를 겨눴다. 총알이 쏟아졌고, 상처 입은 그레이의 속에서 짐승의 본성이 깨어났다. 해가 뜨고 나서야 인간으로 돌아온 그레이는 자신의 내면에 잠든 짐승을 쫓아내기 위해, 사라진 짐승의 행방을 쫓기 위해 바운티 헌터를 그만두고 방랑을 시작했다.

126 스레주 (.o8HhY4hWE)

2021-02-24 (水) 16:28:51

[ 변동사항 ]

기존의 전투방식을 수정합니다.
다수의 적과 조우시 불합리한 전개로 이어질 가능성을 최대한 배제하려고 합니다.

1) 대상이 1-3명일때
- 기존과 동일(적에 대한 패널티 없음)

2) 대상이 4-7명일때
- 적들의 체력이 1/3으로 감소합니다.
- 적을 통해 입는 피해가 1/3으로 감소합니다.

3) 대상이 8-10명일때
- 적들의 체력이 1/2로 감소합니다.
- 치명타에 공격당한 적은 그 즉시 사망합니다. (보스급이나 일부 특성이 주어진 적 제외)
- 명중 수치가 1.5배 이상이 되면 공격 다이스가 1회 더 주어집니다.
- 단, 추가 공격 다이스는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4) 대상이 10명 이상일때
- 2명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공격에 성공하면 그 즉시 적은 사망합니다. (보스급이나 일부 특성이 주어진 적 제외)
- 2회 공격 중 1번이라도 명중 수치가 1.5배 이상이 된다면 공격 다이스가 1회 더 주어집니다.
- 단, 추가 공격 다이스는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128 스레주 (.o8HhY4hWE)

2021-02-24 (水) 16:42:06

[ 변동사항 ]

전투에 승리시 얻을 수 있는 숙련도입니다.

1) 대상이 1-3명일때
- 약한 적: 1
- 보통 적: 2
- 강한 적(준보스급): 3
- 매우 강한 적(보스급): 5 ~ 10

2) 대상이 4-7명일때
- 약한 적: 1
- 보통 적: 2
- 강한 적(준보스급 포함): 3

3) 대상이 8-10명일때
- 약한 적: 2
- 보통 적(준보스급 포함): 3
- 강한 적(준보스급 포함): 4

4) 대상이 10명 이상일때
- 약한 적: 3
- 보통 적: 4
- 강한 적(준보스급 포함): 5

○ 단, 보스급의 경우는 전투와 상관없이 처치하면 추가 숙련도를 획득하게 됩니다.
- 짧은 챕터의 보스급: 5
- 한 챕터의 마지막 보스급: 6~10

[조우한 적의 수, 혹은 보스의 강함에 따라 산정합니다.
(조우한 적의 수로 산정시 - 5명 이하: 6, 8명 이하: 7, 10명 이하: 8, 12명 이하: 9, 15명 이상: 10)]

[조우한 수가 적어도 보스가 강력하면 더 많은 숙련도를 얻게 됩니다.
(보스의 강함 기준: 플레이어 캐릭터의 HP/MP 수치 2배 이상, 전투에 이점이 되는 특성이 주어진 경우)]

129 스레주 (.o8HhY4hWE)

2021-02-24 (水) 16:46:27

[ 변동사항 ]

보스의 강함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숙련도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입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의 HP/MP 수치 2배 이상: 숙련도 2 추가
- 전투에 이점이 되는 특성이 주어진 경우: 숙련도 2 추가

(단, 조우한 적의 수로 얻는 숙련도와 보스의 강함 기준으로 얻는 숙련도를 모두 합해 최대치인 10을 넘을수 없습니다.)

133 스레주 (.x2RaFjd.o)

2021-03-02 (FIRE!) 13:42:33

[ 변동사항 ]

각종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은 초기 스테이터스로 결정됩니다.
초기 스테이터스는 다음과 같은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으로 적용됩니다.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 매력, 행운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 감각, 지능, 행운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 힘, 민첩성, 지구력, 행운

134 스레주 (.x2RaFjd.o)

2021-03-02 (FIRE!) 13:43:28

[ 변동사항 ]

힘)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감각)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지구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매력)

평균 이하- 다이스 수치 8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4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8 증가

지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민첩성)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행운)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6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135 스레주 (.x2RaFjd.o)

2021-03-02 (FIRE!) 13:44:11

[ 변동사항 ]

수호이 숙련도 8 증가 ( 전투: 보안관 덩컨 )

136 스레주 (.x2RaFjd.o)

2021-03-02 (FIRE!) 13:48:36

[ 변동사항 ]

레벨 상승)
- 주어진 숙련도를 모두 채우면 다음 단계로 레벨이 상승합니다.

1. 추가기술, 기술강화 중 한 가지를 택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스테이터스를 3만큼 얻게 됩니다.

137 스레주 (leYKGKrpls)

2021-03-04 (거의 끝나감) 09:27:03

[ 황무지 웹박수 1차 공개 ]

( Cora ): Ta-da★ 황무지의 웹박수를 책임지고 있는 박수지기 코라에요-!

( Cora ): 자, 드디어 대망의 첫 코멘트 공개 시간!

( Cora ): 그럼 들어온 메세지 목록을 확인해 볼까요?

---

<질문>

- 익명의 바운티 헌터
→ 스레주: 확인했습니다. 진행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진행에 필요한 사항이 생기면 다시 여쭤보도록 할게요~


<참여자&관전자 코멘트>

- 지나가던 황무지인
→ 이치몬지 멋있어!

---

( Cora ): 이상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153 스레주 (UrCXi8HrFA)

2021-03-05 (불탄다..!) 21:01:35

◆ 시트양식

이름: [ 자유 ]
나이: [ 자유 ]
종족: [ 인간 외 창작종족 가능(배경 범위를 넘어서는 전설적, 신적 존재 불가) ]
출신: [ 마기아 연합/황무지 방랑자/황무지 무법자/이방인/아토믹 리버티/황무지 협회/코드 애버그린 등 창작 출신 가능 ]
성별: [ 남성/여성 ]

외모: [ 자유 ]

능력치: [ 힘(), 감각(), 마력(), 지구력(), 매력(), 지능(), 민첩성(), 행운() - 총 80 (인간 등 마법을 다룰 수 없는 종족은 마력 수치가 0으로 고정됩니다.) ]
특성: [ 화기, 근접무기, 마학, 과학, 생존 중 택 1 ]
진행방식: [ 다이스 O / 다이스 X ]

기타 설정: [ 캐릭터의 여러 설정을 써주시면 됩니다. ]

154 스레주 (UrCXi8HrFA)

2021-03-05 (불탄다..!) 21:02:03

◆ 스테이터스

○ 힘(Str) -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감각(Per) - 총기 공격력,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마력(Mag) -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마법 회피율, 마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구력(End) - 체력, 마력, 물리 방어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매력(Cha) -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 호감도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능(Int) - 마법 공격력, 마법 공격 명중률, 마법 공격 회피율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민첩성(Agi) -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행운(Luc) - 치명타, 회피율 및 진행 다이스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1 - 4: 평균 이하
5 - 10: 평균
11 - 15: 평균 이상
16 - 20: 월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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