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본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3061/recent#top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3008/recent#relay 웹박수: http://yaong.info/ask/nuts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활일 때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오프라인및 1:1은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1:1은 나메에 보내는 캐이름-받는 캐이름 오프라인상황은 나메에 보내는 캐이름-받는 캐이름(오프라인)으로 작성하여 구분합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 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엥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흘러내리는 피를 보자면 청년은 끝내 눈물과도 같이 느껴 손을 뻗었을 것이었다. 아무리 아물어 버린다고 한들, 흐르는 것을 어떻게 하겠어. 문득 뭉글뭉글하게 날개로 맺어진 피가 생각났다. 결국 통증이지, 결국 당신은 지금도, 아픈 셈일까. 더 잔소리를 하다간 압박이 될까 그저 당신을 다독이며 피를 주워 담는다. 그러다가 당신의 낯빛이 어두워진 것 같아서, 결국 또 당신을 압박한 셈이 되는 걸까 싶어 허망한 기색을 보이기도 하였다. 채찍질은 나 스스로에게만 향하면 되는 게 아니었나? 왜 그러는 거야.) ...응. 노력, 해준다고 해서, 고마워. 미안해요. (말 꺼낸 것 자체를 조금 미안해하는 것 같았다. 그 증거로 실제로 미안하다고 작게 속삭이고 있었다. 조금은 안절부절하지 못 하는 낌새도 있었다. 그러니까 나중에라는 말을 한참은 더 새겼어야 한다니까. 눈을 꾹 감았다가 뜬 청년은 굳은 당신의 표정을 마주보며 걱정스레 볼 뿐이다.)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들이 하나같이 의외 투성이다. 적어도 스스로가 톡방에 지낼 당시에 여러 일들을 지내지 않았나, 싶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그러하다 한다면 그는 인지부조화를 느낄지도 모르겠다. 내가? 멀뚱히 당신을 바라보다가, 그래도 적어도 당신에게는 그러했나, 싶기도 하고.) ...그래도 걱정 끼칠 일이 줄어든 건 변화라고 하자! (문득 웃으며 이야기하는 것이다. 톡방에서 그는 자신이 다친 걸 이야기하거나 했으니까 말이다. 지금은 아니라는 점을 생각하자면 이렇게 말할 만 하지 않을까. 제 한결같음을 마냥 긍정하고 싶지 않은 청년의 작은 발버둥이기도 했다. 찬란히 웃는 당신을 보며 눈웃음 사이의 파란 눈이 반짝인다. 마치 당신의 찬란함에 반짝이듯 하였다.) 으응, 적어도 한 박스는 드릴래요. (그러니까 한 스무 권은 넘겠지? 하고 자기 손을 보며 중얼거린다. 물론 당신이 해치지 않은 손. 머릿속으로 얼추 숫자를 세는 모양이다, 손가락까지 까딱이며 세는 것도 같다.) 그 음, 어차피 일어난 일이니까. 그래도... 네에. (무모함은 스스로도 인정하는 바였고 피하려고 하고 있었으니, 그래도 걱정을 덜어주고 싶은 듯 거듭 알았다는 듯 고개를 끄덕거린다. 피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어지는 말에 잠깐 왁, 하고 침대에 몸을 온전히 뉘일 수 있다면 뉘였겠다. 침대 말고 물에서 자는 그는 참으로 오랜만인 푹신함일 것이다. 물론 얼마 안 가서 다시 상체만 또 일으키겠지만.) 신성해 보여도 하는 짓이 그 따위면... (청년의 인상이 구겨진다. 탐탁치 않아하는 게 분명하게 보였다. 신성이고 나발이고 그 따위로 세상을 나눠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그냥, 아니 열을 올려서 무엇 하리. 한숨을 푹 내쉰다.) ...역안이 왜요, 어둠 속을 밝히는 빛 같잖아요. (아니면 나도 역안으로 바꿔볼까 하고 중얼거린다.) (고롱고롱이 느껴지자 으응, 하고 작게 대꾸하고 있다. 눈 앞의 고양이가 친구인 건 알지만 그래도 고양이는 귀여운걸. 고롱거리는 루나냥이를 옮겨온다 얍! 어디로? 청년의 품으로!) 어쩔 수 없는 때는 없어요, 그냥 해야 할 때일 뿐이라고 생각해. (나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제법 단호하다. 그에게 있어서 어쩔 수 없는 건 용납이 잘 안 되는 것이었다. 타인에게라면 모를까.) 그래도 항상 조심할 테니까요. 쉬기도 하고... 앗. (머리 부빗하면 데이브는 루나냥이의 볼을 살살 긁는 것이다! 청년은 확실히 힐링하고 있는 모양이다. 자세도 처음 걸터앉았을 때보다 많이 흐늘거리고 있다.) ...어. (그러니까 부담스럽느냐고 한다면 음,) 그게, 그, 으음, 내가 그런 정도의 걱정을 받아도 되는 걸까 싶은 생각이 들고 그래요. 응... 부담은 아닌데. (제법 반성하고 있기도 하다. 당신이 말했듯이 계속 이어진 인연이 차라리 당신에게 더 좋은 것이라는 답을 들었지만, 감정이 무엇으로 칭해지는가가 다른 것은 많이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게 내 이기심일까, 하는 생각이 다시 맴돌려 하기도 한다.) ...적어도 오늘 아만다랑 이야기하면서 많이 웃었으니까 괜찮아요. (그리고 청년 또한 당신의 웃는 모습을 봤으니까, 응. 이 정도의 걱정은 늘상 하고 있지만서도, 그러니,) 부담은 으으응, 안 된다고 생각해, 아마? (그로서도 제법 확신이 안 서는 말이다.) 4년이요? (눈을 깜빡거린다. 길다고 느끼지만.) 일주일보다는 낫지 않을까. (모쪼록 당신의 선택이긴 하겠지만.)
글쎄요. 그녀석은 뭐랄까, 실력이 아니라 다른 느낌입니다. 표현하긴 어려워도 그것 때문에 살아남았다고 해야할까요. (그것도 실력의 일부라면 일부겠지만.) 백야 날개가 얻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말해주십쇼. 이로 팀장님께 알려드릴테니. (방긋 웃어보이고는 볼을 누르자 우읏... 이라고 중얼거리며 볼을 부풀려 손가락을 밀어내려고 했다.) ...흐응... 아무 관계 아니니 쳐 주무시랍니다. (무미건조한 말투로 장난치려던 것을 그만두고는 있는 그대로 말했다.)
뭐지 그럼?(갸웃) 운이 좋은 편도 아닌거같았는데.. 우리 부서 막내처럼 누가 뒤를 봐주는 것도 아니고. (이해하기 힘들다는 표정을 짓다가, 캐서린의 말에 정색한다) 괜찮습니다. 저는 하얀 신을 수십번이나 관리하고 싶지 않아요? 하다가 죽기 직전까지 가는 것도 싫거든요 (손사래까지 치며 거절한 뒤, 부풀린 볼을 다시 꾹 눌러 바람을 빼내려 한다) 정말..? (그제야 감았던 눈을 뜨곤 화면을 확인했지) 으아... 다행이다... 이제 그림 집중할수 있겠어.. (안도의 한숨을 내쉬곤 펜을 잡았지, 속도가 아까랑 비교해서 눈에 띄게 빨라졌다)
글쎄요. 정확한 걸 제게 물으셔도 전 모릅니다. 라는 대답 외는 할 수 없습니드. (어깨를 으쓱이다가 장난이라는 듯 키득키득 웃음을 터트렸다.) 뭐, 나중에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페일뎀도 맞다보면 기분 좋아질지도 모르죠. (개논리를 펼치며 웃어보이고는, 바람을 빼내려는 행동과 그의 반응을 보며 좀 더 골려주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그 두분의 거리감이 꽤나 가까웠죠. 함께 같은 이불 덮고 자기도 하고... 어쩌면 우려가 현실이 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지도요. (시아의 어깨를 툭툭 치며) 분발하시죠.)
본인이 아는 것 같지도 않던데..직접 물어보기도 뭣하고, 흐음.. (손을 입가로 향하며 고민하던 그는 아 뭐 어때. 하고 중얼거린다. 그닥 중요한 것도 아니니까.) 기분이 너무 좋아서 죽어버리는 거였군, 미처 몰랐네요. (어이없다는 듯 말하더니) 난 관리자가 시키지 않는 한 절대 시도 안할거야. 내가 맞는 페일뎀은 심판새 가끔 대신 관리할때 정도면 충분하다고? (그 대신 관리하는 것도 왠만해선 안 받았으니까. 그것보다는 다음에 이어진 말이 시아에게는 더 중요했지) 같..같은 이불..(충격먹은 목소리를 내더니 머리카락을 신경질적으로 꼬아 내린다) 아니.. 아니.. 같은 기숙사니까 당연하겠지만.. 거리감도 가깝고.. (이어진 캐서린의 2차 공격에는 머리를 감싸쥐더니 책상에 아예 엎어진다) 나.. 작가 때려치고.. 좀 더 분발해야할까... (펜이 또로록 굴러가는걸 눈으로 쫒으며 한탄한다)
딱히 중요한 건 아니니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집착에 가까운 것이니까요. (짧게 대답했다. 어차피 에디의 이야기는 자신도 잘 몰랐으니까.) 그렇네요. 복상사라고 표현하면 되는 걸까요? (빙긋 웃어보이고는) 아 심판새... 제대로 된 방어구가 없다면 5등급도 힘들텐데 꽤 위험한 걸 관리하시는군요. (잠시 고개를 끄덕이다가, 바이올렛을 재미있다는 듯 바라보았다.) 작가 그만두시면 제가 곤란한데요 작가님. 제가 비밀 지켜드리기로 한 약속이 기억 안 나십니까? (키득키득 웃다가도) 뭐, 말은 이렇게 했지만 파이퍼 팀장님은 별로 연애에 대해 관심 없어 보이시고, 에드워드 역시 그런 쪽으로는 둔감한 편이니 당장은 안심해도 될 겁니다. 시간이 너무 지나버린다면 장담할 수 없지만요. (시아를 쓰다듬어주기 시작했다.)
흐음.. 뭐 그렇다면야 (더 이상 할 이야기는 없었는지 가볍게 고개를 끄덕이던 시아는 복상사라는 표현을 듣곤 '그거 이럴때 쓰는 말 아니지 않냐..' 라는 표정으로 캐서린을 바라본다. 사실 그도 이거 완전 복상사네- 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입 밖으로 뱉지는 않았잖은가) 내가 관리하는거 아니에요. 심판새 담당자는 파이퍼 팀장님인데, 가끔 대신 맡는거라구요. 정말 가아아-끔(강조하며 말하곤 한숨쉬더니) 딱히 너 아니더라도 내 작품 보는 대부분의 관리직들도 곤란해하지 않을까. 약속.. 아- 무슨 약속 했더라-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 (책상에 엎드린 채로 귀를 막는 체 하며 눈을 감는다) 당장은 이잖아요. 당장은. 언제 어느새 둘이 손잡고 다니기라도 하면 나 진짜 내 펜 부러트릴지도 몰라아아아아아.. (말을 질질 끌며 다시 펜을 잡고는 손을 움직인다) 무어.. 그래도 지금 의뢰받은건 다 그릴 거지만요. (킥 웃으며 그림에 집중한다)
(시아가 바라보자 캐서린은 뻔뻔한 표정으로 뭐 어때요. 라고 말하는 듯 시아를 바라본다. 뭐 문제 될 거라도 있나?) 알겠습니다. 굳이 그렇게 강조할 필요가 있나 싶기는 하지만... (알았다며 손을 절레절레 내저었다.) 그러니까요. 돌려보기도 하고 하여튼 독자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런 사람들을 등돌리시면 안 되죠. (귀를 막자 볼을 살짝 부풀리고는) 이로 팀장님께 이르러 갑니다..? 아니면 파이퍼 팀장님이라던가.. (장난스레 귀에 속삭였다.) 그렇게 되기 전에 막을 생각을 해야지 벌써부터 그런 걸 생각하고 있으면 어떡합니까. 패배자의 근성이에요, 그런 거. (팔을 콕콕 찌르다가) 그렇죠. 파이팅입니다. (다시 푸스스 웃는다.)
#슬슬 그림 그려줬다- 로 끝내고 막레 하실래요..? 더 잇고 싶으시다면 이어주셔도 괜찮지만요!
아니요. 역시 관둘래요. 이쪽 마법과 동시에 습득이 가능할 지부터 모르겠거든요. (너를 따르듯 쓰윽 둘러보았다. 실내에서만 있다가 오랜만에 바깥공기를 쐬니 참 좋아) 맞아요. 오늘 날씨가 맑아서 다행이에요. 이렇게 나올 수 있었으니까요. (네가 돗자리를 까는 걸 돕는다.)
그래? 그래도 관심 있으면 말해줘?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으니까. (돗자리를 다 깔고는 그 위에 앉아 세계수의 몸통에 등을 기댄다.) 그러게. 날씨가 흐렸으면 슬펐을텐데. 구름 한점 없이 맑아서 다행이야. (늘어지게 기지개를 피고는 캔디를 향해 웃어보였다.)
이런 곳에는 자주 나와도 좋을 것 같은데. 원래 세계의 학교 근처에는 이런 거대한 푸른 나무같은 건 보기 힘드니까. (캔디의 옆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는, 가져온 책을 폈다. 잠시 읽다가 무언가를 하고있는 캔디를 보고는) 뭘 그리고 있어? (호기심이 생겼는지 고개를 갸웃했다.)
파크의 세계에는 그러면 어떤 게 볼만한가요? 그곳에도 다음에 같이 가보고 싶어요. 그럴 수 있다면요. (아직 그쪽은 모르는 것 투성이라 여러 가지로 알아두고 싶었다. 책을 읽던 네가 자신이 하는 일에 관심을 보이자 고개를 젓는다.) 다 그리기 전까지는 비밀이에요. (하면서 스케치북을 감춘다.)
글쎄? 우리가 개방하는 건 앞서나간다기보단 그냥... 외부인들이 들어온다 해도 학생들에게 해가 되기는 불가능에 가깝거든. 그래서 그런 거야. (고개를 끄덕이다가, 마카롱이라는 말에) 흐응. 마노랑 나중에 같은 책 보는 것도 좋겠네... (라고 중얼거리며 다시 책을 읽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