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4567062> ★★★★상황극판 정보 공유 스레★★★★ :: 101

이름 없음

2020-07-13 00:17:32 - 2024-10-10 17:55:57

0 이름 없음 (2925188E+5)

2020-07-13 (모두 수고..) 00:17:32

1. 정보 공유 스레는 상황극판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의 공유, 토의, 문답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스레입니다. 정보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참치의 유용한 기능 사용법
- 스레를 준비하는/캡틴이 된 참치가 알면 좋은 팁
- 상황극을 즐길 때의 좋은 팁
- 유용한 외부 사이트
- 특정 파츠가 포함된 picrew의 링크
- 기타 등등

2. 타 스레의 캡틴, 참여자, 캐릭터 또는 타 스레 그 자체를 직·간접적으로 저격하는 목적으로 이용하지 마십시오.
ex) 내가 생각하는 최악의 스레는 이러이러한 스레다, 이런 유형의 캡틴/참여자/캐릭터는 극혐이다 등

27 이름 없음 (g9H7n8wtuI)

2020-10-16 (불탄다..!) 15:44:55

여기서 캐릭터는 (위, 곁, 앞)X(내면, 관계, 세상)로 정해진다. 사실 좀 어거지스럽게 만든 부분도 있긴 있지만...

위: 테이블의 위, 즉 플레이어들과 마스터들이 있는 곳이다. 다음 세 질문은 플레이 메타적인 캐릭터의 위치를 나타낸다. 거꾸로 말하면, 메타적 논리는 여기서 끝내고 다른 여섯 질문에서는 되도록 테이블 내적 논리로 답하도록 하자.

1. 위X내면. 캐릭터는 나에게 어떤 존재인가?
플레이어인 당신에게 캐릭터는 무엇인가? 지금까지 준비한 빌드를 실전에서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 머신인가? 이야기를 써나가는 붓인가? 자신의 트라우마와 판타지를 녹여 넣은 분신인가? 특별히 흥미는 없지만 파티가 돌아가야 하도록 부족한 부분을 채워넣는 아교인가? 자신이 캐릭터에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얻었는지를 확실히 하자.

2. 위X관계. 다른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어떻게 받아들이나?
그들의 캐릭터의 역할을 침범하지 않는가? 다른 플레이어를 불쾌하게 하지 않는가?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파워 레벨은 비슷하나? 이 질문은 캐릭터를 만든다기 보다, 완성된 캐릭터를 점검하는 질문에 가깝다.

3. 위X세상. 캐릭터는 마스터에게 어떤 존재인가?
이 캠페인에 무리없이 녹아들 수 있는 존재인가? 마스터가 써먹기 좋은 떡밥을 배경에서 제공하는가? 지나치게 스토리에서 겉돌지 않는가? 자신이 마스터라면 이 캐릭터에 얼마나 흥미가 있을지 생각해보자.

곁: 캐릭터 곁에 있는 것은 다른 PC들이다.
다음 세 질문은 캐릭터 스스로와, 함께 모험하는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들 간 사이의 관계에 대한 질문이다. 가장 오래 마주치게 될 캐릭터들이니 만큼, 신중하게 답하자.

4. 곁X내면. 캐릭터는 스스로를 어떻게 정의하는가?
캐릭터의 정체성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무엇인가? 왜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나? 중요한 인물이나 사건이 있었나? 그 정체성에 만족하는가? 캐릭터 시트를 짤 때 가장 중요한 질문일 것이다.

5. 곁X관계. 캐릭터는 다른 PC들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뭉뚱그려 말하지 말고 하나하나 말하자. 어떤 점을 존경하고 어떤 점을 싫어하는가? 선입견을 가지는 대상이 있나? 과거에 엮였거나 미래에 엮일 것 같은 캐릭터는? 이 질문을 정할 때는 당연하지만 다른 플레이어와 상의하자.

6. 곁X세상. 캐릭터는 함께 모험을 할 일행 전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왜 이들과 어울리나? 어울리게 된 계기가 있나? 이 일행에서 자신은 어떤 역할인가? 앞으로도 일행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나? 개개인이 아니라 일행 전체를 뭉뚱그려서 말하는 질문들이다. 캐릭터가 모험을 하는 동기와도 관련이 되어 있다.

앞: 스토리가 앞으로 나가면서 자연스럽게 마주치게 될 질문들이다.
다음 세 질문은 캐릭터의 향후 행동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될 질문들이다. 이 질문들이 빈약하면 캠페인도 캐릭터 개인의 서사도 공회전을 하게 된다.

7. 앞X내면. 캐릭터의 목표는 무엇인가?
무엇을 위해 행동하는가? 장기적 목표와 단기적 목표가 모두 있나? 계획이 있는가 아니면 단순한 희망사항인가? 최종적으로 목표로 하는 삶이 있는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어디까지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는가? 이 또한 모험을 하는 동기와 밀접한 연관이 되어 있다.

8. 앞X관계. 캐릭터는 다른 사람과 어떻게 교감하는가?
다른 사람과 지내는 것이 익숙한가? 특별히 마음에 두는 NPC나 조직이 있는가? 어떤 기술과 능력으로 그들과 관계하는가? 완전히 모르는 사람과는 어떻게 소통하는가? 특별한 말투나 버릇이 있는가? 캐릭터의 RP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분들이다.

9. 앞X세상. 캐릭터는 세상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캐릭터의 가치관은 무엇인가? 믿는 종교나 따르는 신념이 있는가? 어떤 방식이 가장 잘 먹힌다고 생각하는가? 이런 세계관은 어떤 계기로 형성되었는가? 캐릭터가 선택을 할 때 계속해서 불려나올 질문들이다.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rpg&no=118259&_rk=zx3&exception_mode=recommend&page=14

28 이름 없음 (KgxQqMl/F6)

2020-10-22 (거의 끝나감) 20:52:39

찾아다니던 짤을 찾아냈는데 어디에 쓰려고 했는지 기억이 안나고 일단 여기에 올린다
"관우!! 내 목적은 너다!!" 하는 짤

29 이름 없음 (FKX9J6EkGc)

2020-11-05 (거의 끝나감) 14:09:38

혹시 슬프게 우는 짤 가지고 있는 참치 있을까..? 옛날에 짤 모았던게 다 날아가버려서......

30 이름 없음 (zxr4ntAovg)

2020-11-05 (거의 끝나감) 14:13:25

나 심슨 짤 있어

31 이름 없음 (zxr4ntAovg)

2020-11-05 (거의 끝나감) 14:14:01

올리고 보니 눈물이 없네... 이것도 필요하면 쓰렴

32 이름 없음 (jKP8D7jHXQ)

2020-11-05 (거의 끝나감) 14:48:06

이런거라든가

33 이름 없음 (4btD9G8CG.)

2020-11-05 (거의 끝나감) 19:11:16

>>30-32 참치들 진짜...너무 친절하고 착한거 아니야...? 사랑해 고마워 참치들... 진짜 알차게 쓸게ㅠ

34 이름 없음 (NjPRy3soik)

2020-12-08 (FIRE!) 00:09:14

오늘도 자캐 만든다고 머리 뽀개지는 참치들에게 참치 눈곱만큼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35 이름 없음 (kJM7VxMZAo)

2020-12-27 (내일 월요일) 03:10:38

자캐 이름 랜덤으로 만드는 사이트 가지고 있는 사람 혹시 공유해 줄 수 있으까ㅠ

36 이름 없음 (tmDlVm4BQM)

2020-12-27 (내일 월요일) 03:13:15

https://kr.shindanmaker.com/c/list?mode=tag&tag=%EC%9D%B4%EB%A6%84
진단 메이커의 이름 태그가 붙은 진단 목록이야. 원하는 테마 별로 찾아갈 수 있음

http://www.hipenpal.com/tool/japanese-names-make-my-japanese-name-in-korean.php
일본 이름 지을 때 사용하는 사이트. 원하는 독음 입력하면 거기에 맞는 한자 찾아주는 기능도 있음. 영어나 중국어, 한국어도 있는 것 같은데 그건 안 써봐서 얼만큼 좋은진 모르겠다

37 이름 없음 (/VlZCH..ZM)

2020-12-27 (내일 월요일) 03:15:02

>>36 당신의 작은 호의가 오늘 한 인간을 살립니다...
고마워!!!ㅠㅠ!!!!!! 진심이야!!!

38 이름 없음 (/VlZCH..ZM)

2020-12-27 (내일 월요일) 03:18:12

혹시 이름 사이트 더 가지구 있는 참치 있으면 더 올려줘도 감사하게 쓸게!!!! 다다익선이니까!!!!

39 이름 없음 (OPgNGHmBVs)

2020-12-27 (내일 월요일) 03:37:16

http://www.behindthename.com/
이름짓는 사이트 이거 좋더라
이름 어원, 파생된 이름, 뜻 등등에 따라 다양하게 검색가능하고 조건에 맞는 국적 랜덤이름도 만들어줘

40 이름 없음 (L3gg0v0NKg)

2020-12-30 (水) 23:38:40

옆동네 벚꽃 스레에서 썼던 걸로 기억하는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메모 형식 게시판이 어떤 건지 혹시 아는 참치 있을까? 보드에 포스트잇을 붙이는 형식이었던 걸로 기억해.

41 이름 없음 (fKN06sxBBM)

2020-12-30 (水) 23:40:11

>>40 이거지롱! https://ko.linoit.com/
맞아?

42 이름 없음 (L3gg0v0NKg)

2020-12-30 (水) 23:42:03

>>41 헉헉 천사참치야 고마워 답례로 뽀뽀해줄게 (?)

43 이름 없음 (XzhpPt3cvE)

2021-01-04 (모두 수고..) 14:43:53

https://www.miricanvas.com/#/design?teamScope=INDIVIDUAL&teamIdx=5517
https://www.onlinelogomaker.com/

편하게 썸네일이나 로고를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야. 혹시 어장의 대표 로고를 만들고 싶은 어장주가 있다면 참고! 상업 목적으로도 쓸 수 있으니 저작권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네.

44 이름 없음 (P2snJNUfiw)

2021-01-04 (모두 수고..) 15:39:39

>>43 방금 전까지 포토에디터랑 씨름하고 있던 나는.... 뭘까... 좋은 정보 고마워!!

45 이름 없음 (x/lgm07JtA)

2021-01-23 (파란날) 22:06:12

혹시 동영상 익명으로 올릴 수 있는 사이트 기억하는 참치 있니 ㅠㅠㅠㅠ

46 이름 없음 (muiWuu9Bpg)

2021-01-23 (파란날) 22:24:11

https://vimeo.com/ko/upload
여기서 되는 듯

47 이름 없음 (x/lgm07JtA)

2021-01-23 (파란날) 22:26:00

>>46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48 이름 없음 (3aCdH1nZ2Q)

2021-03-05 (불탄다..!) 11:22:53

육성스레 스레주들 npc는 얼마나 준비하고 그래? ㅠㅜ
npc 생각하니깐 막막해
도와줘

49 이름 없음 (abZTaMqG0I)

2021-03-05 (불탄다..!) 13:02:46

50 이름 없음 (abZTaMqG0I)

2021-03-05 (불탄다..!) 13:03:18

51 이름 없음 (abZTaMqG0I)

2021-03-05 (불탄다..!) 13:03:57

>>48

나는 이런식으로 준비해!
숫자는 대충 생각날 때 마다 늘리는 식이라서 좀 많은것 같앙

52 이름 없음 (Z3JDTrx8Do)

2021-03-05 (불탄다..!) 13:06:56

>>48
큰 틀과 필수 npc만 미리 짜둬.

이후 캐릭터와 연관되는 스승, 제자, 친구, 동료 등등 그런 경우에는..

세계관에서 이런 컨셉이다 하고 틀만 잡아둔 npc 40% = 캐릭터성 보고 연관지어봄
캐릭터 시트 나오는 거 보고 즉석으로 만드는 npc 60%

이정도?

53 이름 없음 (AkNzEUrDeQ)

2021-03-05 (불탄다..!) 13:12:49

>>48
필수 npc는 살짝 자세하게 짜놓고
중요 npc들은 이름과 키워드 정도만 설정
그 외에는 즉석으로 만들엉

54 이름 없음 (M.yj1s53ck)

2021-03-05 (불탄다..!) 14:11:50

>>49-53
대부분 즉석에서 만드나보구나.. ㅠㅠㅜ 그렇구나ㅠㅠ
고마워 너참치들 복받아랑

55 이름 없음 (QPIcDF7VXs)

2021-03-20 (파란날) 13:38:43

오, 여기서 물어볼수 있네.

스토리 분기점은 다들 어떻게 만들어? 다양한 스토리 어장 보는데 존경스러워서 물어본다.

56 이름 없음 (iG7LlwjONs)

2021-03-20 (파란날) 13:53:21

>>55 나 같은 경우는 그냥 또 다른 상황극이라고 생각하고 만들어.
그냥 큰 것들만 어느 정도 정해놓고 그 무대 안에서 이런 반응이 나오면 이렇게 흘러가지 않을까? 하는 느낌?
좋은 방향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렇게 하는게 자유도가 제일 높게 적용되는 것 같긴 하더라.
물론 다 짜놓고 특정 방향을 가려고 하면 경고를 하거나 혹은 은연중에 힌트를 풀어놓는 그런 방식도 있을걸 아마

57 이름 없음 (l4dkeWnGDw)

2021-03-20 (파란날) 14:07:19

>>55 분기점 일일이 만들려면 경우의 수가 장난 아니라서 나도 >>56이랑 비슷하게 해! 정말 중요한 분기점은 미리 설정해놓지만 나머지는 임기응변으로 처리하는 느낌.
자유도를 중시한 방법인 만큼 그러다 스토리가 완전히 예상과 틀어지면 솔직히 쪼끔 까다롭긴 해<:3

58 이름 없음 (5bwFZmxP1o)

2021-03-23 (FIRE!) 13:37:13

https://baby-name.kr/

한국인 캐릭터 이름 지을 때 도움이 될 것 같을 사이트 공유하러 왔어.
랜덤 작명도 가능하고, 이름 검색 및 인명용 한자도 알아볼 수 있고, 연도별로 어떤 이름이 많았고(2008년까지의 자료가 있음) 어떤 이름이 인기 있는지 인기가 하락세인지 상승세인지도 알 수 있더라.

59 이름 없음 (ZIk2pNccms)

2021-03-23 (FIRE!) 14:51:41

>>58 들어갔다 맬리크모하메드탈라트모하메드요세프 라는 이름을 보고 충격받아서 나왔다

60 이름 없음 (z5lTWDyBZQ)

2021-03-23 (FIRE!) 14:53:20

>>58 나도 조나단알렉산더가 두 명 있다는 걸 보고 놀라서 나옴

61 이름 없음 (0XixZBE5qI)

2021-04-11 (내일 월요일) 01:52:29

잡담에 올렸다가 여기있다는거 뒤늦게 생각남;;
구글폼/설문지로 웹박수 어케 만드나요 캡틴님들!!! 완전 처음 만드는거라 자세하게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62 이름 없음 (Rk6y2nPY.w)

2021-04-11 (내일 월요일) 02:01:31

내가 쓰던 방법
구글 폼에 들어가서 양식 중에 제일 왼쪽에 있는 내용 없음 누름
->객관식 질문이라고 있는 드롭다운에서 장문형 선택->제목 없는 설문지 부분을 스레 제목으로 바꿈
->설문지 설명 부분에 웹박수에 대한 간단한 내용 적음
->제목없는 질문 부분을 다른 걸로 바꿈(확인을 위해 세 자리 숫자를 끝에 덧붙여달라든지)->완성되었으면 오른쪽 위의 보내기 클릭
->전송용 앱 아이콘 중에 가운데 누름->하고 싶다면 주소 단축 눌러서 복붙

보내기 옆에 있는 눈 모양이 미리보기고 그 옆 파레트는 색 같은 거 변경하는 거

63 이름 없음 (X.RdNTAoo.)

2021-04-11 (내일 월요일) 03:57:13

>>62 넘 고마워 설명 진짜 잘해줬어 ㅠㅠㅠ 잘 만들어서 쓸게!!

64 이름 없음 (adN84NGmWQ)

2021-05-27 (거의 끝나감) 23:47:04

한글만 있는 인증코드는 3자까지
한글 2자 인증코드에 숫자, 영어는 3자까지
한글 1자 인증코드에 숫자, 영어는 5자까지
한글 0자 인증코드에 숫자, 영어는 8자까지

모르는 참치가 많은 거 같아서 올려본다.

65 이름 없음 (LPqL23Kd66)

2021-05-27 (거의 끝나감) 23:52:55

>>64 엥 한글만 있는 인코는 뭐가 3자까지라는 거야?

66 이름 없음 (adN84NGmWQ)

2021-05-27 (거의 끝나감) 23:57:31

>>65 한글이 3자까지라는 거야.
상황극판 정보 스레에 올리는 것을 염두에 두지 않고 메모용으로 작성해둔 것을 다듬지 않고 올린 거라서 이해가 안 될 수도 있겠네.

67 이름 없음 (FRUpS5k.Xc)

2021-05-28 (불탄다..!) 00:20:51

>>64 헐 어쩐지 다르게 써도 겹치더라

68 이름 없음 (Zp81dVXAXk)

2021-05-28 (불탄다..!) 00:24:33

>>66 그러니까 인코에 한글은 3자까지만 쓸 수 있다는 거야? 그보다 많이 넣으면 다르게 써도 같게 나온다고?

69 이름 없음 (CGJX147nCg)

2021-05-28 (불탄다..!) 00:28:44

>>66 #참치회덮밥 #참치회모둠 이렇게 두 가지의 인코를 써도 참치게시판의 인코 시스템은 맨 앞의 "참치회" 라는 세 글자밖에 인식을 못해서 인증코드가 동일하게 나온다는 거지?

70 이름 없음 (Zp81dVXAXk)

2021-05-28 (불탄다..!) 00:29:40

헐 진짜네

71 (tUqAeGEA4I)

2021-05-28 (불탄다..!) 00:31:17

>>68 인증코드가 한글 3자면 이후에 1이 들어가든 a가 들어가든 인증코드는 같게 나온다는 소리야.
심지어 위의 나메칸에 있는 폭 없는 공백이 들어가도 같아.

>>69 맞아, 잘 이해했어.

74 이름 없음 (gyfqksEYVo)

2021-05-28 (불탄다..!) 21:38:33

● '상L'이란? ●

- 언제든지 스레의 설정에 맞춰 자유롭게 난입하여 1:n 형식으로 일상을 돌리는 스레.
주로 상L, 상라, 상l 등으로 불린다.


특징 1. 별도의 시트 없이 일상을 돌릴 수 있다.
_시트스레가 존재하지 않아 이름, 나이, 성별, 성격 등 내가 구상한 캐릭터의 자세한 내용을 글로 작성하여 올리지 않는다.
하지만 설명이 전혀 없으면 일상을 함께 돌릴 상대 참치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주로 첫 난입과 함께 캐릭터의 간단한 외형과 성별을 언급해주기도 한다.


++ 그럼 상L에서는 일상을 어떻게 돌리나요?
_일상을 돌릴 사람을 따로 구하지 않고 바로 레스를 올려 일상을 돌린다. 대부분 난입 레스를 올리고, 올라오면 반응하는 방식이라서 한 사람하고만 주고받는 게 아닌, 여러명의 사람과 동시에 여러가지 일상을 주고받는다.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주로 대부분은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레스를 작성한다.

(캐릭터가 하는 행동) 캐릭터가 하는 말

괄호 안에는 자신의 캐릭터가 하는 생각이나 행동을 적고, 괄호 밖에는 캐릭터가 하는 대사를 적으면 된다.

EX) (오두막 집에서 문을 열고 나와 하늘을 바라본다.) 오늘은 날씨가 참 좋네! (빨래가 잘 마를 것 같다는 생각에 기분 좋은 웃음을 지으며 가방을 고쳐 들고 힘차게 걸어간다.)

++ 저도 참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_먼저, 스레의 0레스 등을 확인하여 참여할 스레의 설정과 지켜야 하는 규칙을 숙지한다. 그 다음 가장 처음 스레에 참여할 때와 이후 일상을 돌리고 싶을 때 '난입 레스'를 작성하여 참여한다. 위에서 설명한 형식을 활용하여 스레의 설정에 맞춰 내가 돌리고 싶은 일상의 상황을 표현한 레스를 올려서 난입하면 된다.
난입 레스에는 레스의 맨 아래에 난입을 한다는 표시를 해서 알려준다면 정말 좋다!

EX) (한 남자아이가 계속 바닥을 두리번 거리며 달려오다가 넘어진다. 정신없는 모습이 무언가를 잃어버린 사람처럼 보인다.) 이게 대체 어디 간거야! (결국 금방이라도 눈물이 나올 것처럼 울먹이기 시작한다.)
#난입합니다!


++ 다른 사람의 난입이나 제가 받은 답레에 어떻게 반응하죠?
_상대방이 자신을 향한 레스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당 난입 혹은 답레의 레스 번호를 언급한 뒤 이어갈 일상 내용을 작성한다.

EX) >>1000 (주변에 떨어진 지갑을 주워 당신에게 내밀어 보인다.) 꼬마야, 혹시 이걸 잃어버렸니? (무서워하지 않도록 사람 좋은 미소를 지으며, 당신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무릎을 굽힌다.)



특징 2. 잡담보다 일상의 비율이 높다.
_기본적으로 상L에서는 잡담을 잘 하지 않는 분위기이다. 그리고 상L은 특유의 간결한 일상 형식 때문에 호흡이 빠른데, 이런 이유 때문에 일상 돌리는 것만으로도 잡담을 할 시간 없이 바쁠 수도 있다.
주로 '#'표시 등 을 잡담의 맨 앞에 붙여 일상과 내용을 구분하고,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EX) ~일상내용~
#오늘 너무 졸려서 먼저 들어가 보겠습니다!



<장점>
a. 시트 작성이 없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b. 단기간에 여러 사람과 빠르게 일상을 돌릴 수 있다.

<단점>
a. 스레 참여자와 캐릭터들의 설정을 한 눈에 알아보기 어렵다.
b. 한 번에 여러 명과 일상을 돌려 어지럽고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다.




● '일반' 이란?●

- 시트스레와 본스레가 따로 존재하는 스레. 1:1 매칭으로 일상을 돌린다.
주로 일반, 일상 등으로 불린다.


특징 1. 시트를 작성한다.
_주로 캐릭터의 이름, 나이, 성별, 외모, 성격, 기타 서술할 요소를 작성한다.
스레마다 시트 양식이 존재하며 스레의 설정에 따라 양식에서 추가되거나 빠지는 요소가 존재하기에 이를 꼭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작성하면 된다.

EX) 판타지라면 캐릭터의 종족이, 대립이라면 캐릭터의 소속 진영이, 연애/플러팅이라면 캐릭터의 성향(sl,hl,gl,bl 등)이 양식의 기타 부분이 아니라 이름, 나이 처럼 개별적인 필수 작성 요소일 수도 있다.


++ 시트는 알겠는데, 시트스레는 무엇인가요?
_스레의 설정과 시트의 양식, 캡틴의 n/mpc 그리고 참치들이 작성한 시트를 올리는 스레이다. 참여하기 전에 생기는 스레 관련 질문과 이에 대한 캡틴의 답변 역시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부득이하게 시트를 내려야 한다면 이 역시 시트스레에서 이야기한다.

++ 시트를 올리기만 하면 되나요?
_시트를 올리면 캡틴이 이를 확인하고 통과 여부를 알려준다. 간혹 캡틴이 스레 설정과 맞지 않아 시트에서 고쳐야 할 점을 알려줄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해당 부분만 수정하여 다시 올리면 된다!
그리고 시트가 통과된 이후에는 본스레에서 열심히 활동하면 된다!

++ 본 스레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_서로 인사하고, 함께 잡담을 나누거나 일상을 돌리고, 각종 공지나 이벤트 알림을 올리는 곳이 바로 이 본스레 이다. 대부분 본스레라고 써두지 않고 스레의 정식 이름과 번호로 되어있다.
스레의 번호는 주로 0 또는 1부터 순서대로 카운트된다.

EX) [All/현대/학원] 뉴비를 위한 강의! - 1


특징 2. 1:1로 일상을 돌린다.
_상L과 다르게 일반에서는 함께 돌릴 상대방을 구하고, 서로 합의하여 일상을 돌린다. 주로 선레(일상의 시작이 되는 레스)를 작성할 사람, 상황(일상의 배경)을 합의한다.
서로 합의만 한다면 1:1:1로도 돌릴 수 있으며, 일상을 동시에 여러 개 돌릴 수도 있으나(멀티라고도 부른다.) 이는 참치의 개인적인 선택이다!


++ 일상 레스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_기본적으로 줄글의 형태로 작성한다. 1인칭, 3인칭 여부는 상관 없으며 주로 대사를 큰 따옴표(" ") 안에 작성하여 캐릭터의 행동과 생각을 서술하는 내용과 구분시킨다.
일상을 올릴 때는 이름 칸에 '내 캐릭터의 이름 - 상대 캐릭터의 이름' 의 형태로 누구를 향한 일상인지 표시한다.

EX)이름칸 : 나참치 - 너참치
나는 먹구름 가득한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를 그대로 맞으며 당신을 바라보았다. 무겁게 이어지던 침묵이 작은 원망에 손쉽게 부서졌다.

"어째서 나를 배신했나요?"

당신 만큼은 나를 떠나가지 않으리라 믿었는데. 결국 그녀의 눈에서 뜨거운 눈물이 흘러 내렸지만, 곧 비에 섞이며 흔적도 없이 사라져 갔다.



<장점>
a. 시트가 있어 참여자와 캐릭터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b. 일상을 돌릴 때 캐릭터의 감정과 상황을 좀 더 자세하게 서술하여 전달할 수 있다.

<단점>
a.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일상이 자유롭지 않다.
b. 상L보다 설정이 자세하거나 방대한 경우가 많다.



++ 그렇다면 반상L은 무엇인가요?
_반상L은 일반과 상L의 형식이 일부 합쳐진 스레이다.
일반스레의 형식인 '시트스레+시트'와 상L의 형식인 '1:n 방식의 난입형 일상'을 채택하여 만들어졌다.
간혹 시트와 더불어 일상 역시 형식은 상L이지만, 돌리는 방식은 1:n이 아니라 일반의 1:1 매칭 방식을 사용하는 스레도 간혹 있다.

<장점>
a. 시트가 있어 참여자와 캐릭터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b. 단기간에 많은 사람과 빠르게 일상을 돌릴 수 있다.





* 본 레스는 작성자 참치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 정리 레스는 상황극판의 절대적인 정의가 아닙니다! *

*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하려고 노력했는데, 보기 어렵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

* 스레마다 형식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레스는 참고용으로 읽어보고, 참여 하기를 원하는 스레의 0레스, 혹은 시트스레의 설명과 설정을 자세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 우리 뉴비 참치들! 화이팅! *

75 이름 없음 (NrgWDzNWIU)

2021-07-31 (파란날) 22:06:51

정보 공유 스레는 오랜만이네!
혹시 ☆☆서 있는 형태의 전신이 나온 픽크루☆☆를 알고 있는 사람 있을까?
나도 안 찾아본 건 아닌데, 옛날에 찾아뒀던 것들은 대부분 404가 떠버려서...
지금 목록 상위에 나와있는 건 알고 있는데, 이것 말고도 있을까 해서!

76 이름 없음 (mnZ0kfyUSQ)

2021-08-01 (내일 월요일) 01:54:04

갱신...!

77 이름 없음 (urekZ3ddkU)

2021-08-07 (파란날) 22:56:04

https://lab.bab2min.pe.kr/korRelWords

유의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사이트
끝.

Powered by lightuna v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