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당신◆Z0IqyTQLtA
(0144558E+5 )
2020-03-01 (내일 월요일) 22:56:49
상황판의 규칙을 잘 모른다면 일단 상황판 목록 아래 있는 상황극 게시판 '기본 규칙'을 읽고 와 주세요. 진행은 금,토 8시 즈음 합니다!우리들은 현재 매우 다급합니다. 상황극판 규칙 - https://bbs.tunaground.net/index.php/situplay 위키 : http://bit.ly/helpers_wiki 웹박수 : http://bit.ly/helpersbox 시트스레 : situplay>1570633215> 임시스레 : situplay>1571242597> 시스템 : http://bit.ly/helpers_system 인물 도감 : http://bit.ly/helpers_person 설정 : http://bit.ly/helpers_canon 게시판 : http://linoit.com/users/32107/canvases/HELPOST
53
바림주
(165232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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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水) 23:40:33
>>49 오...(검색) 저번에 말씀하셨던 그런...조금 더 과감한 시도도 허용되는 그런 쪽 말씀이신가요! 그렇군요!
54
당신◆Z0IqyTQLtA
(4008376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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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水) 23:42:34
다들 총을 피하고 안에 틀어박히고 조심스래 적을 찾는건 캡틴이 바라는 스레의 방향이 아니었으니까요. 좀더 부수고! 쏘고! 박살내는게 바라는게 아니겠습니까!! 물론 잠입액션 게임처럼 잠입해 조용하고 완벽히 일처리 해나가는 플레이를 바라는 분도 있다면 그렇게도 갈수 있게 하겠지만, 캡틴은 과감하고 용감하게 나서는 방향에 좀더 이득을 주어 다들 그렇게 하는것을 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55
바림주
(165232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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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水) 23:45:38
우미주 다시 어서와요! >>52 앋 뭘까요...연사율? 아니면 총알 잔량...? 아, 생각해보니 혹시 총알 잔량인가요...? 혹시나 해서 따로 세어두고는 있었지만...! 확실히 진행 중에 재장전을 한 적은 없네요. (끄덕)
56
당신◆Z0IqyTQLtA
(4008376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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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水) 23:50:05
>>55 역시 우리 스레 분들 눈치 빨라요!
57
당신◆Z0IqyTQLtA
(4008376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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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水) 23:52:01
싸우는데 잔탄 확인하기 귀찮잖아요? 생각하기도 귀찮고 일일히 쏜거 생각하기도 귀찮고 적어두기도 귀찮습니다. 싸움에 집중할수 있게 하는게 제일 중요하죠. 그러니까 잔탄이나 탄창 그런거 뺐습니다.
58
우미주
(1198883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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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水) 23:54:16
전투 중에 장전을 하면 피하기로만 방어할 수 있고 피하기를 하면 장전을 못하니까. 탄창을 뺀다고? (동공지진)
59
바림주
(1652325E+5 )
Mask
2020-03-04 (水) 23:58:37
>>54 앗 그렇군요...그 점도 염두에 두어야겠네요! 음음...쓰다보니 생각났지만 두 번째 임무에서 이거 될까 안 될까 고민하다가 안 했던 것들이 몇 가지 있었네요. 이를테면 슈트 조종하던 사람의 팔을 격동 능력으로 붙잡는다든가 해서 조종을 방해해본다든지... 저도 기왕 키네시스 클래스를 골랐으니 다음 전투에선 좀 더 다양한 시도를 해볼까 싶네요...!
60
바림주
(357161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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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5 (거의 끝나감) 00:00:29
>>57 와 그럼 저 빠른무장 기능 3종세트 다 모으려고 했는데 빠른무장(장전) 안 찍어도 되는 거에요?? :D
61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0:02:57
>>58 앗 ㅋㅋㅋㅋㅋ 탄창을 뺀다가 아니라 장전을 뺀다 입니다. >>60 그렇죠. 빠른무장 장전이라면 활이나 석궁 같은건 필요하겠지만 총에는 모르겠네요. 우미는 활에서 화살이 나오니 장전이 필요 없고요.
62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0:06:21
>>59 시도 해봤다면 가능했을지도 모르죠. 그렇게 해보도록 노린것도 있었고요!
63
바림주
(357161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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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5 (거의 끝나감) 00:09:35
근데 또 그럼 잔탄이 없어서/아끼기 위해 근접무기를 든다!하는 시츄에이션은 없어지는 것인가요...그럼 근접무기 간접 너프...? 제 생각에는 완전히 없애는 게 애매하다면 잔탄을 기존의 잔탄 갯수가 아니라 사용가능한 턴 수를 기준으로 잡고 전투가 끝나면 특별한 행동 없이도 재장전되도록 하는 식으로 간략화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64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0:11:55
>>63 이 아이디어도 나쁘지 않네요. 고려해보겠습니다!
65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0:34:24
벌써 12시 반...잘 준비 하러 나가볼게요! 모두들 좋은 밤, 편안한 밤 되세요!
66
우미주
(5246811E+6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0:39:05
우미주도 자러 가볼게.
67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0:40:10
안녕히 가세요! 캡틴은 좀더 있겠습니다!
71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05:40:17
바뀐점을 말씀드립니다. 시스템에서 성공에 대한 효과가 추가 됬습니다. 기준 수치 - 판정을 할때 기준이 되는 능력치 혹은 기능 패널티와 보너스를 모두 더한 기준 수치가 17이상이라면 판정없이 성공이라 할수 있습니다(단 겨루기가 필요한 판정에서는 제외) 예1) DX 판정을 시 DX 15 보너스 2 일때 결과 DX는 17. 자동 성공 판정 가능. 예2) 활 실력이 25 일때 패널티 6을 받았지만 결과 실력이 19이므로 자동 성공 판정 가능. 빠른무장의 효과를 바꿨습니다. 빠른무장은 하나로 통일 됬습니다. 장전에 대한 내용은 삭제 되었고 무기 준비와 조준도 이 기능 하나에 적용됩니다. 무게와 크기에 따라 이 기능에 패널티가 추가 됬습니다. 근력에 따라 패널티가 감소합니다. 빠른 무장 기능을 가졌던 분들에게는 빠른 무장을 제거 했고 CP를 돌려 드렸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CP 모두 포함해 원하는것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72
에릭 - 훈련(가롯테 14일차)
(3947877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18:37:38
>>0 에릭은 뚠뚠 오늘도 뚠뚠 가롯테 수련하네.
73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05:27
갱신합니다! 오...조금 큰 변화가 생겼군요...확인해 봐야겠네요.
74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09:42
되돌아온 CP로 빠른무장을 다시 찍을 수 있을까요? 저는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기존에도 빠른무장 기능 3개를 다 얻을 생각이었어서... 이렇게 되면 빠른무장(조준) 훈련하던 것도 의미가 없어졌으니 다음 훈련은 뭘 할지도 생각해 두어야겠네요...!
75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27:58
>>74 당연히 가능하죠!
76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0:27
캡틴 안녕하세요! 와! 그거 다행이네요!
77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3:05
빠른무장 +3 다시 찍었습니다...! 음 그리고...기존 빠른무장(조준) 훈련치는 지울까요.
78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4:09
>>74 무엇보다 훈련이 의미 없지는 않습니다! 빠른무장은 숙련되면 될수록 좋을겁니다.
79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6:27
이왕 훈련 한거 1만 더 채우죠! 지우는것보다는 그냥 두세요!
80
바림주
(357161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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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5 (거의 끝나감) 20:39:35
>>78 오! 음 그럼....훈련치는 이름만 바꿀까요! 4일만 찍었지만... 그래도 어쨌든 기존 목표는 달성했으므로...! (바림 : 올ㅋ 개꿀?) 오늘은 훈련레스 넘어가고 다음번에 뭘 할까 조금 더 생각해볼까 싶습니다!
81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1:04:38
으으음...대충 범위는 좁혀졌는데 발명 시도는 너무 이른가 싶고... 특수이동 관련 훈련이냐 아니면 전투 관련 능력을 올리냐...그것이 고오민입니다...
82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1:20:48
아예 발명과 도구 관련으로 간거 그쪽으로 완전 특화 해도 좋을거라 생각하곤 합니다.
83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1:28:40
이제 전투능력은 얼추 갖춰졌으니까 한동안 그 쪽에 집중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래도 심심하면 대련 신청하고 다닐 것 같다는 것이 함정이지만요... 근데 이거 어떻게 시작하죠...레이를 만나봐야 하려나요...?
84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1:33:43
아마도요..? 제작 관련으로 훈련해봐도 좋을거 같고요.
85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2:19:42
이건 그냥 제 성향이 이 모양인 걸수도 있는데..... 가끔은 어디까지가 허용선인지 잘 모르겠어서 과감한 행동을 못 지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기계 공작 훈련레스 쓸 때 바림쟝이 뭘 만들고 있는지 잘 묘사하지 않는다든지, 아니면 어째 쓸데없는 걸 만들고 있다든지 하는 것도 사실 그것 때문이었습니다... :3c 나중에 임의 소품 장점으로 '예전에 만든 장난감 총을 꺼내서 진짜인 것처럼 연기해 상대를 위협한다' 이런 데 써먹는 것까지야 괜찮겠지만... 진행에 그보다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되는 행동(가지고 있는 고유 장비를 개조해본다든지...)은 그런 이유로 일부러 피한 감이 있어요.
86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2:32:18
하하하 괜찮아요! 그런걸 신경 쓸 사람 없어요? 훈련으로 이상한걸 만든다 해도 뭐라 할 필요 없으니까요! 너무 다른 사람 시선을 신경 쓰지마요. 적어도 이 스레정도에서만이라도요. 너무 과하다 싶으면 캡틴이 말할테니까요. 믿어봐요. 좀 더 크게 하고 싶은데로 해보자고요. 조금 엑셀을 밟아 보죠! 가능하면 세게?
87
바림주
(357161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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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5 (거의 끝나감) 22:41:12
음...그럴까요! 사실 그 부분은 이상한 걸 만드는 게 문제가 아니라 어...훈련으로 장점 올리면서 다른 기능 못 찍는 거랑 같은 이유로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한 걸 걱정한 거였지만요. 그거 뭐라고 하죠...밸런스? 형평성? 아무튼, 조만간 레이쟝을 만나봐야겠네요...!
88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2:44:44
훈련으로 뭔가를 만드는게 뭔가 문제 될거 같으면 물어보고 의논을 해보면 되는거 겠죠. 우미주도 보면 많은 시도를 하고 이게 이상하다 싶은걸 많이 알려 주시곤 하잖아요? 사실 우미주가 일어나는 많은 패치들의 일등공신일만큼... 그래서 우미주에게는 정말 많이 감사하기도 하고 죄송하기도 합니다!
89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2:51:45
>>88 음음...그렇군요! (끄덕끄덕)
90
바림주
(357161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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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5 (거의 끝나감) 22:56:50
앗 맞다 맞다아!! 캡틴 혹시 벨벳쟝 볼 수 있을까요!! 저번 일상에서 벨벳쟝이 명상 가르쳐준다고 했었던 것 같습니다!
91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2:58:23
가능하죠오? 지금 일상 할까요?
92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00:19
>>91 네넵! 선레는...제가 드리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장소는 훈련장으로 괜찮겠지요?
93
당신◆Z0IqyTQLtA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02:28
>>92 벨벳이 훈련장에서 기다리고 있는걸로 선레를 쓰려고 했는데 바림주가 주신다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훈련장에서 명상하고 있는 벨벳에게 와주세요!
94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06:27
앗 그러고보니 이 녀석 벨벳쟝 연락처 있었던가...하는 생각이 뒤늦게 들었지만...그렇게 하면 문제 없겠네요! 오 알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95
바림 - 훈련장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19:10
바림은 적당히 휴식을 취하고는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될 때 훈련장으로 향합니다. 훈련장에 도착한 후 벨벳에게 연락하려는 생각이었는데...아차, 벨벳의 연락처가 있던가요? 벨벳에게 어떻게 연락할까, 하던 그의 고민은 다행히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때마침 벨벳도 그 곳에 먼저 와 있었으니까요. 그는 벨벳을 발견한 후 잠깐 생각하더니 이번엔 기척을 숨기지 않고 평범하게 걸어서 다가갑니다. 가까이서 보니 벨벳은 명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안녕, 벨벳." 근처에서 반갑게 인사말을 건네봅니다. "마침 연락하려고 했는데 여기서 만나네."
96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19:50
바림 : (어쩐지 훈련장이 만남의 광장 비스무리하게 되어가고 있는 것 같지만 다들 훈련하러 많이 오니까 이상하진 않은가.)
97
우미 - 문점프 수련 93
(5246811E+6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30:14
>>0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노럭은 여자를 돋보이게 만들어주지. 겉모습만 아름다워서는 의미가 없지만.) //오호호, 우미주가 왔사와요.
98
바림주
(3571619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33:59
우미주 어서와요!ㅋㅋㅋㅋ
99
우미주
(5246811E+6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37:56
안뇽, 바림주~
100
벨벳 - 바림
(5596411E+5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40:58
"응. 기다리고 있었으니까." 명상중이던 벨벳은 살짝 눈을 떠 바림을 쳐다보았다. "명상 가르쳐 준다고 했지? 어디든 편한곳에 앉아봐." 그러더니 천천히 벨벳은 일어섰다. "아픈게 아니라면, 허리를 곧게 펴고 편안히 앉아서 하면 되고, 앉아 있기도 힘들면 그냥 누워도 되. 잠들지 않게 집중 할 수 있게 편한 정도면 되니까." /어서와요 우미주!
101
우미주
(5246811E+6 )
Mask
2020-03-05 (거의 끝나감) 23:56:29
캡도 안뇽~ 지금도 생각나는 것들은 많아. 무기를 빼앗는 공격을 할 수 있을까 방어 판정을 할 때 후퇴를 할 수 있을까 적극적 공격이 가능할까 박치기의 파괴력은 얼마일까 등등...
102
바림 - 벨벳
(914831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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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6 (불탄다..!) 00:00:28
"내가 올 줄 알고 있었던 거야?" 바림의 반쯤 감긴 눈이 아주 잠깐 크게 떠집니다. 이런! 더 늦었으면 큰 실례가 될 뻔했네요. "몸은 좀 괜찮아." 그는 그렇게 말하며 허리를 펴고, 양반다리로 근처 바닥에 앉습니다. 재생능력 같은 건 없었지만, 그는 그 때 일로 회복력이 전보다 좋아졌다는 걸 알 수 있었지요... "그 다음은?"
103
당신◆Z0IqyTQLtA
(4812288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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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6 (불탄다..!) 00:03:13
>>101 우미주의 이런 점을 참 좋아 합니다. 캡틴이 생각해야할 상황들을 생각하게 해주거든요! 1 무기를 빼앗는 공격은 특정 무기가 필요할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채찍이나 갈고리가 달린 사슬,아니면 사슬주, 뭐든 갈고리가 달린것, 아니면 근거리 무기와 매우 숙련된 실력(무기를 빼앗는 판정을 무기로 할테니 패널티를 많이 받겠죠). 단순히 무기를 맞춰 무장 해제 시키는거면 더 간단합니다. 손을 공격하거나 무기를 공격하는 부위 공격을 하고, 그냥 명중 판정을 굴리면 되니까요. 2 방어 판정은 상대가 공격했을때 하는거니 가능하죠! 후퇴하는 이동 행동을 하면서 오는 공격을 막으면 되겠죠. 속력이 빠르다면 뒤로 이동해서 근거리 공격은 안 맞을테니 방어 판정은 안 하겠지만요. 3 박치기의 파괴력은 50% 파괴력 정도로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조심하세요! HT판정을 해서 실패하면 박치기 한 사람이 헤롱 거리게 될테니까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