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3071019> [육성/ALL]모두 도와줘 : HELPERS - 10 :: 1001

당신◆Z0IqyTQLtA

2020-03-01 22:56:49 - 2020-03-24 21:06:45

0 당신◆Z0IqyTQLtA (0144558E+5)

2020-03-01 (내일 월요일) 22:56:49

상황판의 규칙을 잘 모른다면 일단 상황판 목록 아래 있는 상황극 게시판 '기본 규칙'을 읽고 와 주세요.
진행은 금,토 8시 즈음 합니다!
우리들은 현재 매우 다급합니다.
상황극판 규칙 - https://bbs.tunaground.net/index.php/situplay
위키 : http://bit.ly/helpers_wiki
웹박수 : http://bit.ly/helpersbox
시트스레 : situplay>1570633215>
임시스레 : situplay>1571242597>
시스템 : http://bit.ly/helpers_system
인물 도감 : http://bit.ly/helpers_person
설정 : http://bit.ly/helpers_canon
게시판 : http://linoit.com/users/32107/canvases/HELPOST

33 에릭주 (5783085E+5)

2020-03-04 (水) 21:35:15

몽룡이라...

34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1:41:54

앗앗. 불과하고가 아니라 불구하고...!! 왜 이렇게 쳐졌죠...(흐릿)
따뜻한 커피 한 잔 하면서 카페인을 보충해줄 때가 되었나...

35 에릭주 (5783085E+5)

2020-03-04 (水) 21:43:09

다녀오세요-

36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1:45:12

앋...나가는 거 아닙니다! 금방 다시 왔어요!ㅋㅋㅋㅋㅋㅋ
그냥 믹스커피라 얼마 안 걸렸네요....

37 우미 - 문점프 수련 92 (1198883E+6)

2020-03-04 (水) 21:46:01

>>0

(게을리하지 말고 성실하게 해야 하지만 가끔은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어. 그게 하레우미인 나한테 통하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38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1:46:27

우미주 어서와요!

39 우미주 (1198883E+6)

2020-03-04 (水) 21:46:49

우미주도 사람이야 사람! 아, 이게 아니지. 다들 방가방가~

40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1:48:52

사실 그래서 저도 요즘은 훈련레스 일주일에 6개만 쓰고 있답니다....(소곤)

41 에릭주 (5783085E+5)

2020-03-04 (水) 21:49:28

어서오세요 우미주-

42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2:01:39

혹시 바림이랑 대련 or 사격 내기 하실 분이 있으실까요? 물론 다른 일상도 괜찮습니다!

.....(안 될 걸 알지만 던져보기)

43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2:10:36

안 될 거라 예상은 했지만 심심했습니다!

다른 할 일을 찾아봐야겠군요....

44 에릭주 (5783085E+5)

2020-03-04 (水) 22:13:32

전체적으로 일상력이 부족한 우리 스레...(흐릿)

45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06:11

갱신합니다!
일상...
다들 일상이 부족하긴 하죠

46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3:15:39

김바림? 어디 보자, 의자에 기댄 채로 새우잠을 자고 있어. 하던 일을 겨우 끝내고 잠든 모양이야.
#당신이_잠든_모습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747953

각자에게 배정된 방이 호텔 스위트룸 정도...?라는 언급을 본 것 같았으니 안락의자 하나쯤은 있겠지요. 안락의자 안쪽에 붙어서 새우잠....목아프겠다...

바림 : (아 목이야...씻고 잠깐 쉰다는 게 깜박 잠들었다...침대 가서 자자...)(조심조심 일어남)

47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3:15:59

앗 캡틴 어서오세요!

48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26:21

안녕하세요 바림주
화기 관련에서도 바꿀게 조금 있습니다.
필요 없는 것을 빼는 작업이 될텐데
어찌보면 버프가 될수도 있고..? 그것 때문에 다른 것들을 수치를 조금씩 낮춰 너프가 될수도 있습니다.

49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34:03

약간 스레 진행 스타일을 모던 워페어에서... 둠 같은 느낌으로 할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둠 2016 느낌으로요

50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3:35:24

>>48 앋...화기도 뭔가 바뀌는 건가요...
버프일지 너프일지 봐야 알려나요...!

51 우미주 (1198883E+6)

2020-03-04 (水) 23:37:59

재갱신이야. 커스텀 총기를 보고 소구경 총몸에 두께 300% 총신의 바인디움 재질로 만들면 되겠네라고 생각했는데 다들 ST가 낮네.

52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38:54

힌트를 드리면 아마 예상이 갈텐데 총을 쏘면서 이것은 정말 다들 신경을 안 썼습니다.
캡틴도 적용하기 복잡하고 귀찮아 안 했고요.

때문에 그것을 빼고 그것에 대한 점에 대한 여러가지 조정이 있을겁니다.

53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3:40:33

>>49
오...(검색) 저번에 말씀하셨던 그런...조금 더 과감한 시도도 허용되는 그런 쪽 말씀이신가요! 그렇군요!

54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42:34

다들 총을 피하고 안에 틀어박히고 조심스래 적을 찾는건 캡틴이 바라는 스레의 방향이 아니었으니까요.
좀더 부수고! 쏘고! 박살내는게 바라는게 아니겠습니까!!

물론 잠입액션 게임처럼 잠입해 조용하고 완벽히 일처리 해나가는 플레이를 바라는 분도 있다면 그렇게도 갈수 있게 하겠지만, 캡틴은 과감하고 용감하게 나서는 방향에 좀더 이득을 주어 다들 그렇게 하는것을 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55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3:45:38

우미주 다시 어서와요!

>>52 앋 뭘까요...연사율? 아니면 총알 잔량...?

아, 생각해보니 혹시 총알 잔량인가요...?
혹시나 해서 따로 세어두고는 있었지만...! 확실히 진행 중에 재장전을 한 적은 없네요. (끄덕)

56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50:05

>>55
역시 우리 스레 분들 눈치 빨라요!

57 당신◆Z0IqyTQLtA (4008376E+5)

2020-03-04 (水) 23:52:01

싸우는데 잔탄 확인하기 귀찮잖아요? 생각하기도 귀찮고 일일히 쏜거 생각하기도 귀찮고 적어두기도 귀찮습니다.
싸움에 집중할수 있게 하는게 제일 중요하죠.

그러니까 잔탄이나 탄창 그런거 뺐습니다.

58 우미주 (1198883E+6)

2020-03-04 (水) 23:54:16

전투 중에 장전을 하면 피하기로만 방어할 수 있고 피하기를 하면 장전을 못하니까. 탄창을 뺀다고? (동공지진)

59 바림주 (1652325E+5)

2020-03-04 (水) 23:58:37

>>54 앗 그렇군요...그 점도 염두에 두어야겠네요!

음음...쓰다보니 생각났지만 두 번째 임무에서 이거 될까 안 될까 고민하다가 안 했던 것들이 몇 가지 있었네요. 이를테면 슈트 조종하던 사람의 팔을 격동 능력으로 붙잡는다든가 해서 조종을 방해해본다든지...
저도 기왕 키네시스 클래스를 골랐으니 다음 전투에선 좀 더 다양한 시도를 해볼까 싶네요...!

60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00:29

>>57 와 그럼 저 빠른무장 기능 3종세트 다 모으려고 했는데 빠른무장(장전) 안 찍어도 되는 거에요?? :D

61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02:57

>>58
앗 ㅋㅋㅋㅋㅋ 탄창을 뺀다가 아니라 장전을 뺀다 입니다.

>>60
그렇죠. 빠른무장 장전이라면 활이나 석궁 같은건 필요하겠지만 총에는 모르겠네요.
우미는 활에서 화살이 나오니 장전이 필요 없고요.

62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06:21

>>59
시도 해봤다면 가능했을지도 모르죠.
그렇게 해보도록 노린것도 있었고요!

63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09:35

근데 또 그럼 잔탄이 없어서/아끼기 위해 근접무기를 든다!하는 시츄에이션은 없어지는 것인가요...그럼 근접무기 간접 너프...?

제 생각에는 완전히 없애는 게 애매하다면 잔탄을 기존의 잔탄 갯수가 아니라 사용가능한 턴 수를 기준으로 잡고 전투가 끝나면 특별한 행동 없이도 재장전되도록 하는 식으로 간략화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64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11:55

>>63
이 아이디어도 나쁘지 않네요.
고려해보겠습니다!

65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34:24

벌써 12시 반...잘 준비 하러 나가볼게요!
모두들 좋은 밤, 편안한 밤 되세요!

66 우미주 (5246811E+6)

2020-03-05 (거의 끝나감) 00:39:05

우미주도 자러 가볼게.

67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0:40:10

안녕히 가세요!
캡틴은 좀더 있겠습니다!

71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05:40:17

바뀐점을 말씀드립니다.

시스템에서 성공에 대한 효과가 추가 됬습니다.

기준 수치 - 판정을 할때 기준이 되는 능력치 혹은 기능

패널티와 보너스를 모두 더한 기준 수치가 17이상이라면 판정없이 성공이라 할수 있습니다(단 겨루기가 필요한 판정에서는 제외)

예1) DX 판정을 시 DX 15 보너스 2 일때 결과 DX는 17. 자동 성공 판정 가능.
예2) 활 실력이 25 일때 패널티 6을 받았지만 결과 실력이 19이므로 자동 성공 판정 가능.

빠른무장의 효과를 바꿨습니다.
빠른무장은 하나로 통일 됬습니다.
장전에 대한 내용은 삭제 되었고 무기 준비와 조준도 이 기능 하나에 적용됩니다.
무게와 크기에 따라 이 기능에 패널티가 추가 됬습니다. 근력에 따라 패널티가 감소합니다.


빠른 무장 기능을 가졌던 분들에게는 빠른 무장을 제거 했고 CP를 돌려 드렸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CP 모두 포함해 원하는것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72 에릭 - 훈련(가롯테 14일차) (3947877E+5)

2020-03-05 (거의 끝나감) 18:37:38

>>0

에릭은 뚠뚠 오늘도 뚠뚠 가롯테 수련하네.

73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05:27

갱신합니다!
오...조금 큰 변화가 생겼군요...확인해 봐야겠네요.

74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09:42

되돌아온 CP로 빠른무장을 다시 찍을 수 있을까요?
저는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기존에도 빠른무장 기능 3개를 다 얻을 생각이었어서...

이렇게 되면 빠른무장(조준) 훈련하던 것도 의미가 없어졌으니 다음 훈련은 뭘 할지도 생각해 두어야겠네요...!

75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27:58

>>74
당연히 가능하죠!

76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0:27

캡틴 안녕하세요!
와! 그거 다행이네요!

77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3:05

빠른무장 +3 다시 찍었습니다...!
음 그리고...기존 빠른무장(조준) 훈련치는 지울까요.

78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4:09

>>74
무엇보다 훈련이 의미 없지는 않습니다!
빠른무장은 숙련되면 될수록 좋을겁니다.

79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6:27

이왕 훈련 한거 1만 더 채우죠!
지우는것보다는 그냥 두세요!

80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0:39:35

>>78 오! 음 그럼....훈련치는 이름만 바꿀까요! 4일만 찍었지만...

그래도 어쨌든 기존 목표는 달성했으므로...! (바림 : 올ㅋ 개꿀?)
오늘은 훈련레스 넘어가고 다음번에 뭘 할까 조금 더 생각해볼까 싶습니다!

81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1:04:38

으으음...대충 범위는 좁혀졌는데 발명 시도는 너무 이른가 싶고...
특수이동 관련 훈련이냐 아니면 전투 관련 능력을 올리냐...그것이 고오민입니다...

82 당신◆Z0IqyTQLtA (5596411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1:20:48

아예 발명과 도구 관련으로 간거 그쪽으로 완전 특화 해도 좋을거라 생각하곤 합니다.

83 바림주 (3571619E+5)

2020-03-05 (거의 끝나감) 21:28:40

이제 전투능력은 얼추 갖춰졌으니까 한동안 그 쪽에 집중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래도 심심하면 대련 신청하고 다닐 것 같다는 것이 함정이지만요...

근데 이거 어떻게 시작하죠...레이를 만나봐야 하려나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