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1. 성격반전 2. 오프 더 레코드 3. 10년 후 4. 성별반전 5. 현대 고교물 6. 블러x본풍.. -이를테면 '로라시아 섬은 아바돈으로 들끓었으며 그 곳에 남은...'- 7. 프린스, 프린세스 메이커. 여러분들은 모두가 대관식의 경쟁ㅈ.. 8. 10년 혹은 10+a년 전 꼬꼬마 유치원 9. 궁중 암투물(서양풍과 동양풍 중 선택) 10. 마법소년소녀물 11. 동화풍 12. 스포츠물 13. 흑화 14. 색상반전..? 15. 느와르 16. 어반 판타지(도시에서 능력자 배틀물같은)
"모~~~~~래 징쨔... 야아아아 나도 너 있는 줄 몰라꺼등???? 징쨔거등????? "
흥이다 흥!!! 농담도 농담이지만 듣는 입장에서도 참 잘도 속는듯 보인다. 상대의 농담에 바로 볼을 부풀리는 바보가 어디있는가? 여기있다. 여기! 역시 몸을 쓰는 일 빼고 다 바보답다.
"남쟈기숙샤 냉방 고장나써???? 징쨔??????? 마니 더웠게따 징쨔! "
그보다 더워서 나온 거구나?? 하긴 오늘 쫌 많이 덥긴 했다. 냉방이야 뭐 팀 건물은 쌩쌩하니 시원하게 맞다 나오긴 했지만. 굳이 냉방 쨍쨍한 팀 건물 냅두고 숲에 나온 이유는 별 거 없다. 혼자만의 스웩을 즐기고 싶었다! 진짜 별 거 없다!!!! 어차피 시원한 옷 입고 나왔으니 더위 신경 쓸 걱정도 없고! ....사실 팀 건물이 많이 추웠다........냉방이 너무 쎘어....징쨔 너무너무너무 쎘다구........
"난 언제냐 살만하쥐! 나 더위에 강하거등?????? "
덥든 춥든 언제나 반바지를 입고 다니는데 오죽하랴. 굳이 오늘 긴바지를 입고 나온 데는 별 이유 없다. 모기 물리기 싫어서다. 다리에 물리는 것만큼 최악이 ㅇ벗다.
뭔가 ㅇㅈ받았는데 ㅇㅈ되지 않은듯한 이 기묘한 느낌은 모지????? 모지감자?????? 말은 주고받는다고 사이좋게 서로 바버 바버라 하고있다. 이건 마치 바보가 바보한테 바보라고 하는 기분이다. 정말 눈물이 날거같다.... 그보다 모???? 모라구???? 골무라구?????? 눈을 초롱초롱 밝히며 되물었다.
'그'에게서 그런 말을 넘겨 받았다. 무력을 행사할 인재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그런 자가 흔한가? 용력과 정의를 한번에 가진 이는 대개 세 부류다. 머리가 굳었거나 정의를 연기하거나 손익계산이 둔하거나.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이긴하다. 자신의 능력으로 정의를 실현한다. 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구미가 당기는 일인가? 흔히 말하는 영웅이라 부르는 인물들은 용력과 정의를 한 번에 가지고 자신의 의지를 관철한다고. 나에게는 의미 없는 이야기지만.
"그래서, 누구를?"
안타깝게도 제국의 인물은 제외다. 그들에게는 나의 휘하보다 여제의 친위대나 전방에서 공을세워 신분을 뛰어넘는 출세를 원할테지. 나는, 그렇게 뛰어난 인물이 아니기에.
술에 떡이 되어 돌아온 아빠의 등짝을 엄마를 말리며 직접 때리시는 모습이라던가 마을 최고의 도깨비 할아버지로 통하는 모습을 떠올리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무서운 분이거든요! 그걸 그대로 오빠가 닮아서 좀 괴롭지만.
'...할아버지 말이 맞았어.'
그리고 뭐 어쩌라고? 하는 듯 바라보는 로라시아를 보며 예전에 이아나는 어떤놈이든 년이든지 간에 나이가 많이 들수록 다들 꼬장이 늘어간다는 말을 겁없이 생각해내다가 그러다 정말 목날아갈까봐 다른 생각을 합니다. 음음. 그래도 할아버지는 늘 날 울린 애들한테 꿀밤부터 쥐어박아주셨지. 증조할머니도 언제나 내 머리를 쓰다듬으시면서 노래를 불러주셨고...
"아뇨ㅡ 괜찮습니다. 살려주세요."
그리고 하나의 질문이라는 말에 이아나는 두개는 안되냐고 하고 싶었습니다. 인간이 신을 어떻게 배신했는지도 궁금하고, 증조할아버지도 궁금해서 입이 근질거렸습니다만... 이럴때야말로 신을 믿을 때! 이아나는 반지를 빼내어 땅바닥에서 동전팽이를 하듯 굴립니다.
1. 동전이 이아나에게 가깝다면 자신은 이 반지밖에 그 분의 것을 갖고있지 않지만... 혹시 그분이 누구이며 어떤 분인지를,
2. 로라시아에게 가깝다면 인간이 신께 무엇을 배신하였는지를
물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반지가 뱅글거리다가 멈추며 쓰러지자 그 방향을 보고 입을 엽니다.
목소리만 필사적이 되었나 생각했는데, 그 생각마저도 혼란스러웠다. 잘못 맞춘 퍼즐이 틀에서 벗어나려 몸부림치듯 아슬아슬한 상황이었다. 그 와중에 말은 어떻게 하고, 대답은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다.
비류가 반지가 든 상자를 가져가자 그것을 대신하듯 남아있던 꽃장식이 달린 팔찌를 집어왔다. 손가락 사이에 걸리듯 잡힌 팔찌를 잡아와 머리끈과 함께 쥐었다. 이제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돌아가지 않는 머리로 생각하는 내게 비류가 불쑥 질문을 던졌다. 그 질문에 머릿속이 일순 차가워지는 느낌, 아니, 차갑게 식었다.
"어...?"
무심코 나간 말조각은 단순한 반사였다. 아무런 의미 없는. 그러고 가만히 고개를 들어 비류를 보았다. 눈은 보이지 않아도 시선이 확실히 향했다. 그대로 한 1분간이 지난 것 같다.
왜 그런 걸 묻냐고 반문할 법도 했지만 나는 반문 대신 내 대답을 돌려주었다.
"아마 나는...아니, 나는, 그 사람의 행동에 이유가 있건 없건 이해하겠지. 이해해버리고 말 거야. 그럴 수 밖에 없었을 거라고. 설령 자기만족이나 단순쾌락을 위해 그랬더라도, 나는 이해할 수 밖에 없어. 그렇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