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방패는 고대부터 방어의 무기로도 사용되었지만 역으로 공격을 상징하는 의미로도 사용되었다고도 합니다. 제국 2군단의 상징인 방패 군단의 기술인 실드 하울링 역시 이 고대 상징적인 전투의 함성이었던 것이죠. 그리고 방패는 아군에게 든든함을, 적군에게는 답답함을 느끼게 만드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강철같은 벽 앞에서 한낱 인간은 좌절하는 수밖에 없기 마련이지요.
실드 파이트 2(1/3)
수련을 완료했습니다. 경험치가 상승합니다.
>>168 유즈네 신은 어디에도 있으며, 어디에서도 우리를 바라보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것은 그녀가 대지모신의 이름을 받은 이유이고, 또한 어디에나 존재하는 땅에 대한 경외심에서 시작되었다는 성서의 구절을 보면 알 수 있듯. 그녀의 귀는 어디에나 있으며 또한 어디에서나 바라보고 있습니다.
기도를 하고 있으면 꼭 간질간질 거리는 듯한 느낌이 손끝을 타고 몸으로 퍼지곤 합니다. 이것이 신성력이라는 사실은 느끼고 있지만, 때때로 이해할 수 없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신명 없는 사제에게 왜 신성력을 쓸 수 있게 두었는가. 그리고 왜 자신에게 신명을 내려주지 않았는가.
>>171 일찍이 강한 마녀들이 감정을 주저할 수 없어 일으킨 수많은 사건들을 기억해보세요. 마녀는 감정에 기원하여 그 힘을 받고, 이용하는 존재. 그런 마녀들조차 완전히 감정을 지울 수가 없는 이유.
인간의 마음속에는 세 가지의 힘이 싸우고 있다고 합니다. 육체의 의지, 정신의 의지, 영혼의 의지. 육체의 의지는 당장의 안의를 위해 싸우고, 정신의 의지는 만족을 위해 싸웁니다. 영혼의 의지는 이런 둘을 규합시켜, 더 높은 경지에 다다르고자 하는 것이지요. 아주 높은 경지에 다다른 기시나 고결한 마법사들은 때때로 자신의 생각조차 버리고 그대로 행동하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조차 완전히 생각을 비우는 것이 아닌 잠시 스스로의 정신을 버리는 것이므로, 아직 그 경지조차 엿보지 못한 히료에게는 불가늠한 일이었습니다.
자다 깨버렸습니다. 저 정보들로 500을 단번에 채우지는 못하겠지만 감은 잡히네요. 정신분석학으로 생각한다면 이드, 에고, 슈퍼에고인걸까요. 이드-육체의 의지 에고-영혼의 의지 슈퍼에고-정신의 의지라고 생각하면 간단하네요. 육체와 정신의 의지가 서로 싸우는 것, 그리고 그걸 중재해서 적당히 규합시키는 것은 영혼의 의지. 그걸 방금 전 그거에 대입시키고 생각해보면 그건 정신역동이겠죠. 또한 캡틴이 말하셨던 걸 떠올려보자면 마녀는 특수한 경우로 사랑을 할 때 마력이 강해진다 합니다. 이 경우는 프로이트 정신분석학의 잠복기에서 성인기로 가며 사랑과 일이라는 것으로 대표되는 생산적인 사회 구성원이 되는 것을 의미하는 걸로 보입니다. 그 대표되는 두 가지에서 사랑만 떼놓고 보면 사랑이라는 것에 대해 모르는 어린아이였던 마녀가 사춘기가 지나고 사랑을 알게 되며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잡고 자신에 대한 통제력이 강해지며 당당한 성인으로서의 모습이 생긴다는 것일까요. 완전히 무감정한 상태로 있게 된다는 것은 그 어떤 일에도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못할 만큼 무감각하거나 그만큼 자기통제력이 강하다는 거겠고 자기통제력 쪽으로 간다면 영혼의 자아=즉 에고가 그만큼 강한 통제력을 가졌다는 거라고 보입니다. 그런고로 사랑을 하게 된 마녀의 마력이 강해지는 것은 단순히 생각하기보다는 성인으로서 '성장'했기에 자기통제력이 늘어났고 그만큼 제 감정을 잘 다룰 줄 알게 되었기에 그렇게 마력이 강해진다는 것으로 보이네요.
음, 이상으로 평범한 학생의 장황설이었습니다. 사실 저도 정신분석학이라던가 심리학에 대해 잘 모르고, 오히려 따지자면 전 그런 계열로 갈 생각이 없어 그쪽 공부는 그냥 취미로만 책 몇번 읽고 그런 게 다니까 틀릴 확률이 높겠네요.
아니 이거 써놓고보니까 너무 길잖아......;;; 암튼 제가 본 마녀에 대한 견해는 이렇다고요. 그냥. 아무래도 중세시대인 것 같으니 프로이트 정신분석학은 아직 없었을테고 어라 그러면 수련 레스에 쓸 수가 업짜나? 에잇 모르게따 그냥 올려버려야징! 하고 휘갈겨보았습니다. 틀렸다면 캡틴이 말해주실거라고 믿어요! 아 근데 저거 진짜 너무 장황하고 막 저도 뭔 소리 하는건지 모르겠고 3가지의 의지와 이드 에고 슈퍼에고를 갖다가 대입해보니까 어 이거 딱딱맞는뎅? 하고 막 삘받아서 위키 보면서 나름대로 해석해본 거였는데 사랑 관련해서 막 주저리한게 추가되고... 아아악 진짜 모르겠네요!!!
제가 썼지만 정말 이상한 헛소리였어요! 이힣ㅎ히 히료는 어려운 얘기를 좋아해도 저는 어려운 얘기를 그닥 좋아하지 않으니까 전 이만 다시 머리를 비우고 자러갈게요! 다들 굿나잇! 그리고 전 저게 맞다면 맞는대로 틀렸다면 틀린대로 어떻게든 해서 다음번 수련의 주제로 써먹을겁니다 히힣ㅎ히!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캡틴은 누구도 편애하지 않습니다. 지금 캡틴이 이거는 이렇고, 저거는 저렇다. 고 말할 수 없습니다. 분명 제 기준으로는 틀린 부분이 맞는 부분보다 많고요. 자신의 생각을 모두 캡틴이 피드백해줄 수 없습니다. 깨달음이 왜 깨달음일까요? 무의지가 어째서 500이라는 수치를 지녔을까요. 캡틴은 여러분에게 호수와 같습니다. 파문을 일으키든, 호수의 물을 바라만 보든 그 뒤는 레스주의 영역이죠.
엣 아니 편애한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알렌주만 봐도 1000이라는 수치를 갖고 있고...... 그리고 틀린 부분이 맞는 부분보다 많다. 음. 괜찮아요 어차피 틀릴 거라 생각하고 제 이론을 늘어놓은거니까. 그리고 모두 피드백해주실 수 없다는 거 알아요. 저도 캡틴도 바쁘니까.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했어요! 라는 걸 설령 틀린다 하더라도 내놓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인거죠. 그렇지만 맞는 부분이 있었다는 건 신기하네요. 어쨌던 제 생각과는 다른 답이 나왔군요. 음음. 그렇게 나오니까 뭔가 더 어려워졌지만...... 전 어려운 걸 풀어나가는 걸 좋아하니 한 이틀정도의 시간동안 풀어보죠! 예예!!! 신난다!!!!!
나는 지금 호흡을 하고 있다. 벌레 우는 소리만 겨우 들리는 곳에서, 정적에 파묻힌 채로, 곧은 나무에 등을 기대고서. 눈을 감고, 아주 단순하지 않은 호흡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다 보면 가끔.. 아니 종종, 머릿속에 많은 것들이 떠오른다.
-이런 이야기가 있다. 호수 속에서만 살던 물고기가 호수 밖으로 나와 감탄하는. 우거진 녹음에 환호하고, 피어나는 다색 꽃잎에 감동하고, 별이 박힌 밤하늘에 눈물 흘리는. 하지만 물고기는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지 못했다. 왜냐하면, 물고기였으니까. 펄쩍 뛰어 땅 위로 올라선 물고기는 괴로움에 몸부림쳤다. 숨을 쉬지 못했다. 꺽꺽 거리다가, 지나가던 아이가 불쌍히 여겨 호수로 다시 넣어준 뒤에야 겨우 다시 살아났다. 마법사가 된 이후로 나는, 가끔 그 이야기를 문득 떠올리곤 했다. 자연의 마력 속에서 '헤론데'로 호흡하는 나는, 물 속에서 아가미로 숨을 쉬는 물고기와 조금 겹쳐 보였다. 마법사는 '마력'이라는 바다에 빠져사는 물고기가 아닐까. 그렇다면 만약, 아주 만약에 세상에 마나가 없어진다면 죽고마는 것 아닐까.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록 생각이 많아졌다. 많은 것을 볼 수록 떠오르는 것이 많아졌다. 내가 보는 세상에는 마나가 있다. 평범한 남들과는 아주 조금 다르게 세상을 보고 있다. 내 눈은 자랑할 수 있을 만큼 에쁘고 특이했다. 그래서, 더 그런 생각이 들었다. 물 속의 물고기가 보는 것과, 어쩌면 비슷하지 않을까. 다만, 그래도 딱히 상관은 없다고 생각했다. 그게 적어도 지금은 아닐 것이니까. 혹 내가 물 속에서 끄집어내진다 할지라도.. 나는 멈출 생각이 없었다.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으니. 그러니 인사하는 것이다. 내가 가라앉아 있는 물 속이자, 여태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함께 할 동반자에게. 언젠가 끝이 올 때 까지 부디 잘 부탁한다고. 멋대로 가져가서 미안하다고, 고맙다고.
신에게 사랑받았지만 차별 받았던 남자 이야기를 떠올립니다. 그는 차별받고 배척받았으나 결국 그들을 위해 타올랐죠. 당신 역시 그와 같이 고결한 희생을 할 각오는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진정으로 그들을 위해서 일까요? 그저 맹목적으로 당신이 섬기는 여신을 위해서 아닐까요? 그들에게 보여주는 친절 웃음 그것들 역시 모두 애정이라고 당신은 학습했습니다.
당신은 다시 기도를 올립니다. 당신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열심히 기도합니다. 그리고 이런 기도를 올리는 것 자체가 이기적이고 기만이라고 생각하지만 부탁드려 봅니다. 홀로 넓은 저택에서 식사를 하고 계실 아버지를, 본인이 생각하는 정의의 길을 붉은색으로 물들인다 하여도 걸어나갈 자신의 형님을 지켜달라고. 그들이 슬퍼하지 않기를, 그들이 고통받지 않기를.. 그들이 죄를 쌓아올리지 않기를 당신은 기도합니다.
아침에 제가 상당히 피곤했는지 말에 날이 서있더군요. 사과드립니다. 실제로 최고등급의 결전기인 콜팅트보다 숫자가 큰 기술들은 정신적인 깨달음 이상으로 신체적인 깨달음 역시도 중요합니다. 즉, 만약 100 이상의 숫자가 나온다면 일단 욕을 하신 뒤, 간단히 추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37 사과의 의미로 조금만 알려드린다면 초대 라이노겐의 궁극기이자 검으로 능히 하늘을 베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라이노겐 가문의 가주만이 교육의 기회를 가지는 기술입니다. 현대에 전해지는 콜팅트들은 4대 가주인 아샬 라이노겐이 정리하였는데 망해가던 라이노겐을 대공의 작위에 올린 위대한 괴물입니다. 이 인간의 손에 털린 기술들만 수백가지거든요.
>>246 하늘도 베어버리고, 만 명의 기사도 베었던 라이노겐도 죽었습니다. 초대 성녀는 당연히 이미 유즈네의 품으로 갔죠. 물론 존재합니다. 지금이 18대 성녀인가 그렇습니다. 교황은 신의 일을 대신하는 대리자입니다. 성녀는 신의 목소리를 전하는 대리자이고요. 권한은 교황이 더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