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개인 수련은 개인의 수련입니다. 개인적으로 검을 휘둘렀다. 기술을 연마해보았다. 진행에서 구입한 책을 읽는다. 등등 흔하지 않고 무언가 특별함이 없는 것 같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수련은 그만한 특별함이 필요합니다. 수련을 통해 얻는 것이 없어보여도 실제로는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이 경험치가 수치 이상 쌓인다면 여러분에게 새로운 스킬 하나를 만들 기회를 드립니다. 스킬은 여러분의 수준에 따라 창작 즉시 숙련자의 등급을 가지며 오직 개인의 스킬로 취급합니다. * 개인 수련은 이 표시와 함께 이틀에 한 번 가능합니다
자신이 가진 스킬을 연습하거나 마력을 이용해 이런 행동을 해보거나 육체를 단련하러 뛰어다니거나 책을 읽어보는 등. 개인의 발전을 위한 행동 전체가 수련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척추가 저릿한, 그 느낌을 아는가. 상대의 어떤 요소가 그런 불편함을 불러일으켰는지는 알지 못한다. 다만, 확실한것은 그 능력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는 사실이겠지. 그렇기에 나또한 노력을 해본다. 가슴을 꿰는 공허함이 흐르는 땀으로 체워지는것이 아니지만, 그래도 몰두하는 과정중에는 공허함이 느껴지지 않으니까.
부웅ㅡ
콰직!
휘두른 창두가 공기를 가르고, 찔러넣은듯이 보이지만 순식간에 창을 타고 들어가 팔꿈치를 꽂는다. 스승님이 알려주신, 나에게 남은 유이한 유산. 과거와의 인연. 다음번 만났을 때 오롯이 부끄럽지 않기 위해서 나는 창두를 휘두르고, 나무 밑둥에 주먹질을 한다.
공기를 가르기만 하던 창두가 부러질 때까지 나무기둥을 지르기만 하던 주먹이 부숴질 정도로 끊임없는 수련의 끝에는 공허함이 저 스스로를 먹어 사라질까? 아직 모른다. 아는것도 별로 없이 살아온 일자무식의 인간이니, 할 수 있는것을 하는법이다.
밤바람이 시원하게 땀을 훑어간다. 바닥에 누운 나의 모습은, 주먹에선 피가 흐르고, 손에는 물집이 잡히고, 팔꿈치와 발등은 충격으로 욱신거리는, 추한 모습이것만. 마음 하나만큼은 나쁘지 않다. 되려 상쾌하다.
방패병에게 필요한것은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나도 이제 제법 짬이되는 방패병이니 슬슬 다른 보직으로 바뀌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다른이들도 방패를 사용하는경우는 있다. 다만 우리들의 방패와는 크기와 무게가 다르다. 마법이 날아와도, 화살이 날아와도, 군마의 발길질에도 도망치지않아야했으니까. 방어자세를 취한다. 어떤 공격에도 당황하지 않게, 어떤 상황에도 우직하게.
....
고요하다. 검도 휘두르지않고 방패도 휘두르지않는 이 헛짓거리를 과연 다른 병과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그야말로 헛짓거리. 무의미, 무가치하다. 검도 휘두르지 않는다. 피하는것도 용납하지 않는다. 몸을 지키고, 적에게 무력감을 선사하는 것. 전장에서의 무력감을 느끼게 할 행동은 강렬한공격이 아니다. 철벽같이 유지되는 전선과 망설임없는 행동이다.
...
슬슬 팔과 다리가 저려오기 시작했다. 버틴다. 손이 떨려온다. 아프다. 버틴다. 다리가 후들거린다. 빨리 앉아서 쉬고싶다. 버틴다. 살아남아야한다. 아직 죽을 수 없다. 적어도, 내 동생들이 결혼하기 전까지는.
창은 본디 찌르는 무기입니다. 그 거리를 가늠하고 무기로서의 기능을 버린 채, 오직 보조 도구로만 사용하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창수들의 전투를 강제하고, 창이라는 무기의 기능을 막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갓 창이라는 무기를 잡은 티르에게는 고통스럽기 따름입니다.
가끔 가족들에게서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라이노겐의 검은 대륙 제일의 검이지만, 라이노겐의 창도 그만큼 뛰어난 기술을 가졌다고요. 하지만 티르의 스승은 얘기했습니다. 무기의 가능성, 무기를 다루는 법, 무기를...버리는 법까지. 티르의 무기는 아직도 무겁고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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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시르 식 창투술의 고수는 창의 울림을 이용하여 모든 신체를 무기로 싸웠다고 한다."
티르의 손이 허공을 휘젓고 창은 한 보 앞으로 뻗어져 거리를 가늠합니다. 티르의 창이 내질러짐과 동시에 몸 역시도 한 걸음 앞으로 쭉 뻗어집니다. 무기일체. 아직 막연한 그 경지이지만. 언젠가는 스승이 말한 경지의 일부라도 엿볼 수 없을까 하면서 티르는 몸을 움직입니다.
"한 번 움직임으로 사방을 모두 바라보는 창. 일명 샬루트의 경지를 엿보기 위한 과정에는 이 창이 필요할 게다."
사실 여행도 아니라닌 말에 고개가 절로 기울어졌다. 그러다가 무슨 무거운 사정이라도 있는가보다 하고 생각해서 더 묻지 않았다. 대신 살짝 웃으면서 말했다.
"뭐, 인생은 다 여행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 자기 나름의 여행을 한다. 로망이 있는 느낌이라 좋아하는 말이었다. 더 깊게 묻지 않고, 어디서 귀동냥으로 얻은 것이라도 좋으니 가벼운 이야기를 기다렸다. 조금 장난치듯이, 미루듯 말하던 히료가 이야기 속에 종종 등장하던 마녀와 같은 웃음을 지었다. 나는 두근두근거리며 별이 박힌 밤하늘 같은 눈을 빛냈다. 보석같은 별이 하늘을 메운 밤, 잠자리에 들기 전 아버지의 곁에 누워 이야기를 듣던 그 평온하던 날들을 떠올리며.
"답례요? 음... ..이야기로도 괜찮을까요? 이야기의 교환이라는 거, 재밌을 거 같은데."
히료, 아니 시노아 아모르는 그렇게 생각했다. 눈다래끼라던가 하는 그런 저주가, 과연 괜찮을까? 고작 그런 걸로 내 몸을 지킬 수 있을 만큼이 되는걸까? 고양이 발 주술도... 사실은 그닥인걸. 아무튼 그녀는 그래서 떠올렸다. 좀 더 강한 저주를 배우고 연습하면 되지. 아니 어쩌면 나 자신을 강하게 할 수도 있을 지 모르고. 그러니까 저주를 걸듯이, 마력을 다른 방법, 다른 방향으로 불어넣을 수 있게 응용할 수는 없을까?
"......역시 안돼려나?"
그렇지만 그녀는 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일단은 자신을 최대한 무감정한 상태로 만들기로 했다.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은 채, 그 어떤 감정도 잊으려 한 채, 제게 방해되는 수많은 감정을 다른 곳으로 던져버리려 했다. 그리고는... 제 마력을 제 몸 안에 순환시키고, 온 몸에 퍼트리고, 마력을 다루는 법을 연습했다.
"그런가요. 그저 태어나는 순간부터 인생이라는 길을 여행하는 것으로 태어난다던가 뭐 그런 걸까요. ......뭔가 시적인 표현이었어요. 방금 표현 좋았다고 생각해요. 음, 적어둘 수 있다면 좋으려나... 아무튼 그럼 답례, 이야기라고 했죠? 좋아요. 그럼 제가 들었던 그 이야기를 시작할게요."
그녀는 가만히 말하곤 웃었습니다. 그러곤 입을 달싹이기 시작합니다. 마치 구연동화를 하는 것 마냥 고운 목소리.
"어떤 소녀가 있었습니다. 호수처럼 깊은 눈동자에, 고운 햇빛이 고이고 분홍빛의 작은 사탕 한 알이 데굴데굴 굴러들어가 녹아 섞인 것 마냥 예쁜 눈을 가진 고운 소녀였죠. 그녀는 그 두 눈으로 세상을 곱게만 바라보았답니다. 당연한 거였어요. 그녀는 아무것도 모른 채, 순수히만 자라났으니까."
이 대목에서 그녀는 조소했다.
"그러다가 집안이 무너집니다. 저런, 안타까워라. 그리고 결국 아버지는 결심하죠. 이 쓸모없는 딸을 팔아넘겨야지. 대부호의 아내로 만든다면 괜찮을거야. 소녀는 안타깝게도 얼굴만은 반반했거든요. 이윽고 소녀는 팔려가듯 결혼할 위기에 처했고, 결국 아무것도 모르던 소녀는 어딘가의 대부호에게 팔릴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혼은 파토났죠. 왜냐고요? 그녀가 그 닥쳐온 상황을 견디지 못하고 미쳐버렸거든요. ......그러곤 이내 미쳐버린 소녀는 험한 세상에 내던져졌고 그녀를 한 노파가 거둬갔습니다. 노파는 그녀의 광증을 치료했고 그녀는 가문으로 돌아갈 생각을 접었습니다. 그녀는 그 때부터 노파와 행복하게 살기 시작했죠. 소녀는 노파에게서 사랑을 배웠고 모두를 사랑하며 살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야기 끝."
당시에는 혁명군이던 로이크덴 혁명군은 초기 지도자가 적 장수를 죽이고 동귀어진하는 바람에 그 세력이 사분오열나는 바람에 당시 초기 지도자의 딸이던 이든 여제와 카이젠, 이후에 북방 유목민족의 술탄이던 오리엔. 이렇게 세 사람이 이끄는 병력들이 제국의 성이던 아인헤르쯔를 점령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제국에서는 반란군이던 그들을 제압하기 위해서 제국 기사단장 로렌타와 정예군 6만을 이끌고 진압하기 위해 나타나고, 라이노겐 군과 합류하게 되는 제국 건국의 신호탄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마스터급 영웅만 수백이었고 스페셜 급의 영웅들도 수십 참여했으며 병사 하나하나가 유저급의 실력자였을 정도로 지금 제국의 기준으로도 별들의 전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