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4686995>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않는다 임시어장 :: 422

이름 없음◆6fGkSDZCMs

2017-12-31 11:23:05 - 2018-01-08 00:26:08

0 이름 없음◆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11:23:05

본스레는 기존에 있던 늑대인간과 흡혈귀,마녀의 서사시의 리부트를 위한 준비어장입니다. 갑작스러운 사태에 의해서 세우기에 양해부탁드립니다.

168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0:54:47

기타 : (과거사, 캐릭터의 그외 특징등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시면됩니다. 무기를 작성하려면 인류와 동일하게 양손에 쥘 수 있는 무기까지만 허용하며, 기술력을 동반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169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0:56:46

>>168 종족의 설정이 너무 자유로운 탓에 무기 표기에 어색함을 만들어 낼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종족이 문어 괴물이라면 당연히 팔이 8개 겠죠. 그러니 뭔가 다른 제한을 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70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0:57:18

근데 만약에 판타즈마 고리아가 일시적 형성능력을 가지고있다면 그경우는 인류의 기술력을 흉내낸 (다만 밸런스를 위해 개인이 사용할수있는 범위까지만) 무장을 불러오는것을 가능하게 할수도 있어서. 이건 진짜 밸런스적인 부분에서 맞추고 설정적으로 손대는건 끝이없을듯.

171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0:58:38

ㅋㅋㅋㅋㅋ 뭔가 빡빡해지고 있는 느낌이다...

172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0:59:43

그런가~ 내가 예민한 부분을 건드려버린건가... 그냥 사소한건 즉석 질문에서 처리하는걸로 할까?

173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0:59:56

아 그냥 무기를 제한해버리겠다. 그걸로 쫑내자.

174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1:49

앗. 제가 너무 떠들었나요? 미안해요.

175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2:40

결국 그렇게 해버리는거야?? ㅋㅋㅋㅋㅋ 어쩔수 없는건가~ 뭔가 해선 안될걸 하는 느낌인데...

176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3:26

아니면 너무 성급히 결정하지말고!! 음~ 뭔가 더 보완해야할 부분 있어? 일단 보류해두고 그쪽부터 처리하는걸로 하자~

177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4:00

아니아니. 진짜 이런부분이 파고들기 시작하면 끝이없는 분야라 애초에 능력이 있다면 날붙이를 포함해서 굳이 쓸 이유가 없을거같거든. 시트에서 작성이 허용이 안된다면 이해하고 질문이 행여나 있으면 환상종은 자기 능력에 자부심을 가지기에 굳이 무기를 활용하지않는다. 단, 형성을 다루는 능력에 한해서는 인류의 것을 모방한 형태라도 무관하다 라고 대답해주는걸로.

178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5:02

애매한 부분은 QnA를 몇개 만들어서 매꾸는걸로.

179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6:17

끄으응~ 무기 쓰는 환상종이란건 무지 매력있는거 같은데... 레주가 그렇다면야~

180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8:44

아니면 환상종에서 그냥 휴머노이드 종족만 있다고 해도 됩니다. 휴머노미드 종족만 허용한다고 해도 캐릭터 작성시 창조할 수 있는 캐릭터의 가짓수는 매우 많습니다.

181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08:52

아아니면은... 인간쪽에 마법 비슷한걸 허용하는건 어때?

182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0:43

>>180 이렇게 될 경우 '양손에 들수 있은 이라는 조건'을 총족하면서도 다양성의 확보가 가능해집니다.

183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2:33

으음~ 설붕일진 모르겠지만 관심있으면 조금 더 설명해볼순 있을것같은데~

184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4:19

ㅋㅋㅋㅋㅋ 아니다 생각해보니까 뭔가 아다리가 안 맞아...

185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4:49

- 환상종 시트 양식

이름 : (동서양 구분 하지 않습니다.)

성별 : 남,여

나이 : (외모나이는 중학생정도의 나이나 중년까지의 나이도 관계없지만 그 아래나 이상은 선논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실제 나이는 자유롭게 작성해도 좋습니다.)

직위 : (에버초즌, 귀족정, 일루젼 셋 중에 선택해주세요. 에버초즌이나 귀족정은 제한된 인원수를 넘어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종족 : (환상종의 종족명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유로운 종족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인간의 신체와 유사 -팔다리가 많은 경우는 불가- 하거나, 인간으로 의태할 수 있는 부류를 권장합니다.)

외모 : (외설적이거나, 논란이 있을만한 부분이 아니라면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성격 : (캐붕을 위한 공란 허용됩니다.)

클래스 : (비스트 브라더후드, 엘리멘탈 서클, 판타즈마고리아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라이머리 :

-예시본을 참고하여 클래스에 맞는 능력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별다른 능력을 두고 싶지않더라도 종족의 특성에 가까운 능력이라도 작성을 권장합니다.

무간홍염(명칭 부분으로 자유롭게 작성)
고열의 불을 방출하여 태우는 기술에 특화 되어있다.(상세적인 설명)

기타 : (과거사, 캐릭터의 그외 특징등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시면됩니다. 무기작성이 가능하나 인간과 동일하게 인간의 신체가 양손에 쥘수있는 무기만을 허용합니다.)

186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5:45

됬는가?

187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6:52

된...것 같네~! 으아 참 힘들다~ ㅋㅋㅋㅋㅋ 내 탓인가?

188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17:19

애초에 인간이랑 가까운 부류만을 허용하려고했고 그게 의도에 맞거든.

189 이름 없음 (723101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31:23

그런거야? 문어 괴물 못 보는건가 흑흑...

190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33:08

오징어소녀는 못나오는 징어

191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33:39

.dice 1 100

다이스 테스트

192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34:20

읭 왜 안되는것이지..

193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35:00

.dice 1 100. = 96

194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35:32

오케이 찾았고
.d!ce 1 100.
안되는지 확인

195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43:54

이 어장은 기존에 있던 늑대인간과 흡혈귀,마녀의 경계선의 정신적 후속 어장입니다. 기존의 있던 어장의 언급은 불가하나 어장의 시트를 재활용하는것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상황극판의 룰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는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입니다.

단, 고어적인 묘사에 유혈까지의 묘사는 해당하지않으며, AT필드 형성 및 분쟁조장에는 시트를 내릴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7일이상 부재시에는 시트가 자동적으로 파기됩니다.

■이벤트에 대해서
정규 스토리 라인은 존재하지 않으며, 참치(레더)들이 자유롭게 이벤트를 다른 참치들의 동의를 받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규모에 따라 전쟁 이벤트와 같은 큰 이벤트나 AU적 요소가 들어간 이벤트의 경우는 캡틴(레주)나 부캡틴(부레주)와의 논의가 필요합니다.
엔딩의 경우는 활동하는(7일내외로 활동한적있는)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거친 후 진행할수 있습니다. 또한 엔딩이 성사되었을시 커플어장으로 새롭게 생성하는것은 자유입니다.

■전투 및 대련에 대해서
양심룰과 다이스룰 양쪽 모두 가능합니다.
양쪽 모두 완결형 문장을 허용하지 않으며, 상대하는 참치의 동의를 얻지아니하고 전투에서 상대방의 상황을 임의로 작성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EX.

나는 그녀를 찌르려고 했다 (허용), 나는 그녀를 찔렀다 (불가)
내가 쏜 탄환에 의해 그녀는 폭발에 휘말리려고 했다, 내가 쏜 탄환의 의해 그녀는 폭발에 휘말렸다 (모두 불가)

다이스의 경우 .d!ce 1 100. (!를 i로 수정해주세요)로 판정하여 50 초과시에는 명중 50 이하는 빗나감으로 판정됩니다.

■캡틴 및 부캡틴의 장기간 부재 및 양도에 대한 사항

이 어장은 기본적으로 前캡틴의 부재로 인한 리부트를 거친 바가 있기에 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캡틴의 장기간 부재(7일이상)는 부캡틴에게 권한이 양도됩니다.
부캡틴의 장기간 부재(7일이상)은 캡틴의 부재가 없을경우 다른 참치를 참치들 동의하에 재임명 및 자격박탈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캡틴 및 부캡틴이 활동을 정지해야 할 경우 활동하는 참치중 희망하는 자에게 양도나 대리를 맡기는 것을 허용하며, 다른 참치의 동의후 절차를 진행합니다.

■시트통과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시트를 내는 즉시 바로 통과가 되지만 캡틴과 부캡틴의 사후 확인을 통한 수정이 제안될 수 있으며,
시트가 어장의 설정에 위배됨에도 수정이 되지않는다면 시트를 거부할수 있습니다. 시트를 짜는데 있어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또한 인원제한이 있는 시트를 제외한 시트는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196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47:27

규칙 조항이군요

197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49:36

아참. 콘솔창에 off 라고 치면 다이스 수식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요.

.dice 0 100.

198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49:49

부재나 양도에 대한사항은 우리가 이미 데여보고 슬픈일을 겪었기에 내 나름대로 고민을 하고 넣은 조항이야.
캡틴 및 부캡틴 모두의 장기간 부재(7일이상)의 경우, 참치들간의 논의를 통하여 어장을 유지존속할경우 캡틴과 부캡틴을 새로 임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는 깜빡했네

199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0:42

그렇지만 콘솔에 off쓰면 글자색도 넣지못하지않아? 글자색 바꿔야해서.

200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1:50

off 콘솔을 설명 조항에만 적용시키면 될줄 알았습니다...

201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3:05

아근데 분할하면 되긴하겠다.

202 이름 없음 (428057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3:57

ㅋㅋㅋ 양도 사항 너무 무서워... 최대한 힘내보겠지만~!!

203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4:38

<clr #FF0000>* 7일이상 부재시에는 시트가 자동적으로 파기됩니다.</clr>

204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6:03


<clr #FF0000>* 7일이상 부재시에는 시트가 자동적으로 파기됩니다.</clr>

205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6:36

어째서 안되는 거신가

* 7일이상 부재시에는 시트가 자동적으로 파기됩니다.

206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6:55

오케이 색상코드는 포기한다.

207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7:27

방금 생각난 건데... 세컨드 캐릭터의 작성 가능 유무는 어떨까요?

208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1:59:00

이건 진짜로 너희들 의견에 따른다.

209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0:00

>>207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환상종과 인류에 각각 하나씩 총 2명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처리가 곤란하면 그냥 금지 할 수도 있겠지요.

210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0:24


중요한 사항이니까

211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2:03

네, 알겠습니다...!

212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3:22

각진형으로 둘인가각자 하나

213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4:12

미안 기능 써보는거 실험해보는거라서 진지하게 생각하지마 ㅋㅋㅋ

214 이름 없음 (428057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5:24

음~ 나는 어디라도 상관없이 모든 참여자가 두 캐릭터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보통은 한 진영에 하나씩 가지겠지만, 별로 그러고 싶지 않은 사람도 있을거구~ 나같은 힙스터들 말야 ㅋㅋㅋㅋ

215 ◆6fGkSDZCMs (5085212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5:39

내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ruby $결국 안오게되서 시트가 둘이나 날아가>부캐릭터 내놓고 잠수타버리는 사람 그렇거든</ruby>

216 이름 없음 (4280575E+4)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5:55

ㅋㅋㅋㅋㅋㅋㅋ 뭐냐구 대체 ㅋㅋㅋ 나도 쓰고싶다 ㅋㅋㅋㅋ

217 이름 없음 (451886E+46)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5:56

>>214 그것도 좋겠지요!

218 이름 없음 (3020054E+5)

2017-12-31 (내일 월요일) 22:05:58

이미 다 마무리 된것 같지만, 밸런스 관련해서는 육성물이 아닌 이상 나중 가서는 아무래도 좋은 결과가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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