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융합 Celestial Name Fusion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 및 효과 몬스터가 아닌 자신의 덱/엑스트라 덱의 몬스터 중에서, 융합 몬스터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융합 몬스터 1세트 전부의 카드명이 기재된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 함정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6 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언데드족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의식 버전 리메이크. 1번 효과는 앞면 표시의 마함에 파괴 내성을 부여하는 효과. 일단은 원본을 소환하는 데에 필요한 "제일의 관"을 보호하는 목적이지만, 그보다는 언데드 월드나 엘드리치 지속 함정을 보호하는 것에 쓰일 듯. 2번 효과는 소생 효과. 소생 제한만 채운다면 무한히 소생할 수 있다.
"() 파라오"의 의식 소환에 필요.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6 이상이 되도록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를 의식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레벨 6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제일의 관"의 효과로 취급하여 특수 소환한다.
리메이크체 전용 의식 마법 겸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소환 서포트. 1번 효과는 평범한 의식 소환. 2번 효과는 레벨 6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를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하는 효과. "제일의 관"의 효과로 특수 소환이라서 스피릿 오브 파라오도 소환 가능하다.
"파라오의 관"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 함정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6 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언데드족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1000 올린다.
파라오의 관
[의식 마법]
"사우전드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의식 소환에 필요.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6 이상이 되도록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자신의 패에서 "사우전드 스피릿 오브 파라오"를 의식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레벨 6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제일의 관"의 효과로 취급하여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패를 3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화염의 조종자" 1장과 "전설의 검객 마사키" 1장과 "융합" 1장을 패에 넣는다. 발동 후, 이 턴 중에 자신이 "화염의 검사"의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공격력은 700 올리고, 수비력은 1000 내린다. ●1턴에 1번, 배틀 페이즈 중에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룡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패를 2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화염의 조종자" "전설의 검객 마사키" "융합"을 1장씩 패에 넣는다. 발동 후, 이 턴 중에 자신이 "화염의 검사"의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원래 공격력은 2500이 된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1번, 발동할 수 있다.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그 전투의 데미지 계산은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으로 실행한다.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룡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효과가 좀 약해서 상향 조정. 다른 완전 내성 카드와 다르게 파괴수, 어니스트 등이 통하지 않고 덤으로 공룡족 몬스터를 전멸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비트 다운계 카드의 한계
>>23 샐러맨더보다는 반다이판쪽이었는데 이쪽이 더 나은 것 같아서 채택! 공룡 푹찍은 원작에도 있던 공룡족의 약점을 찌르는 화염 속성 이 부분에서 가져왔지.
이렇게 발음하는데, 다른 카드들이 "炎"을 "엔"으로 음독하는 것과 달리, 원본 화염의 검사만 혼자 "호노오"로 훈독한다. 게다가 러시 듀얼 쪽에서도 퓨전 소환용으로 나와버린 터라, 이제와서 이름을 에라타하기도 그렇다. 물론 코나미가 작정하면 안 될 일은 없겠지만...애초에 카드가 썩 성능이 좋은 편도 아니고, 그냥 화염 속성 전사족 몬스터 전반을 서포트하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①: 전사족 / 화염 속성의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으로 취급하고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화염의 검사"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700 올리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배틀 페이즈 동안에만 그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자신 필드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화염의 검사의 필살기 카드. 1번 효과는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인스턴트 퓨전하는 효과. 화염의 검사를 소환하면 공격력 2500 에 배틀 페이즈 동안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화하는 효과를 얻는다. 다만 현 시점에서 전사족 / 화염 속성 / 융합 몬스터는 고작 7장으로, 화염의 검사를 빼면 전부 히어로에 그마저도 2장은 콘택트 융합, 나머지는 마스크 체인지 전용이라 소환을 못 한다. 나머지 애들도 "융합 소환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라는 텍스트를 보유해 활용도가 미묘하다. 2번 효과는 평범한 파괴 내성 효과. 1의 효과로 소환한 화염의 검사를 보호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25 하긴 코나미도 융합 소재 몬스터 재록 안 하고 대놓고 인스턴트 퓨전으로 뽑으라고 했으니 그쪽이 낫긴 해. 그런 경우에는, 이렇게
화염투사의 의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으며,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패에서 일반 몬스터를 포함한 몬스터 2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엑스트라 덱에서 "화염의 검사" 1장을 융합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링크 소재로도 할 수 없고,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원래 공격력은 2500이 된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1번, 발동할 수 있다.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그 전투의 데미지 계산은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으로 실행한다.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룡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①: (아드 보충)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의식 몬스터를 의식 소환하는 효과를 포함하는 효과를 자신이 발동했을 경우, 그 발동은 무효화되지 않으며, 그 의식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아드 보충)
패레어메탈 드라케 Parare Metal Drache 레벨 4/화염 속성/환룡족/펜듈럼/특수 소환/효과 펜듈럼 스케일 2 <펜듈럼 효과> ①: 이 카드가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한, 패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몬스터를 포함하는 자신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몬스터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고, 펜듈럼 소환 및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의 엑스트라 덱의 의식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고르고 패로 되돌린다. 이 턴에 "패레어메탈 드라케"가 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묘지의 의식 몬스터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공격력 2000/수비력 1200
패레어메탈 드라케 Parare Metal Drache 레벨 4/화염 속성/환룡족/펜듈럼/특수 소환/효과 펜듈럼 스케일 2 <펜듈럼 효과> ①: 이 카드가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한, 패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몬스터를 포함하는 자신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몬스터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고, 펜듈럼 소환 및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의 의식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로 되돌린다. 이 턴에 "패레어메탈 드라케"가 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효과로 패에 넣는 몬스터를 자신의 묘지의 의식 몬스터로 할 수 있다. 공격력 2000/수비력 1200
허용마술-오버멘탈 Imagination Dracovermind 일반 마법 ①: 의식 마법 이외의, 의식 몬스터를 의식 소환하는 효과를 가지는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거나 묘지로 보낸다. 그 후, 그 카드에 원래의 카드명이 쓰여 있는 의식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덱/묘지에서 고르고 패에 넣을 수 있다.
필마로 의식 소환하는 허용마왕이나 속공으로 의식 뽑는 블매덱, 통상마법으로 의식 뽑는 마건 같은 테마가 이 카드를 좋아하...ㄹ지도 모릅니다
①: 자신 마법 & 함정 존에 "비전 히어로" 카드가 존재하는 한, 자신이 전투 / 효과로 받는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②: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 시에, 마법 & 함정 존의 "비전 히어로" 몬스터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특수 소환하고, 공격 대상을 그 카드로 옮겨 데미지 계산을 실행한다.
비전 히어로의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데미지를 입어야 마함 존에 놓일 수 있는 비전 히어로 덱의 LP 소모를 줄여주는 효과. 2번 효과는 마함 존에 놓인 비전 히어로를 방패로 삼는 효과. 직공 능력을 가진 카드도 강제로 몬스터에 꼬라박게 만들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링크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히어로"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의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히어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비전 히어로 서포트 카드. 의외로 "히어로" 마법 / 함정 카드 중에는 지속 마함이 존재하지 않는다. 아니, 애초에 히어로 관련 카드 중에 지속 마함 자체가 없다. 그나마 존재하는 것이 필드 마법인 "마천루2-히어로 시티"와 장착 마법인 "페이버릿 히어로" 2장뿐이다.
1번 효과는 짧고 강력한 덤핑 효과. 다만 히어로 몬스터밖에 소환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다. 2번 효과는 실질 비전 히어로를 대신 파괴하는 효과.
G전대 샤인레드 Shiny Red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붉은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붉은 혜성"...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뛰어난 전략을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 샤인블루 Shiny Blue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푸른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푸른 거성"...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재빠른 속도를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 샤인옐로 Shiny Yellow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노란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노란 번개"...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엄청난 괴력을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 샤인핑크 Shiny Pink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분홍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분홍 바람"...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트릭키한 움직임을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초장갑병기 로보 그랜드 레인보우G Super Armored Robot Armed Grand Rainbow "C" 랭크 4 / 땅 속성 / 기계족 / 공격력 4000 / 수비력 4000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땅 속성 전사족 몬스터×5 ①: 이 카드는 엑시즈 소재가 있을 시, 상대 카드의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G전대' 몬스터 한 장을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하고, 상대 필드 위의 카드 한 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가 한 장 줄어들었을 때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500 내린다. 이 카드에 엑시즈 소재가 한 장 늘어났을 때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500 올린다.
①: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다크 시티" "유옥의 시계탑" 중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에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이블 히어로 스테인드 글라스" 이외의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이 카드는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와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하며, 같은 효과를 얻는다. ②: 이 카드가 융합 소환의 소재가 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또는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다크 퓨전"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엘리멘틀 히어로 플리즈마의 이블 히어로화. 1번 효과는 덤핑 및 이름+효과 복사. 플리즈마와 달리 덤핑이 코스트가 아닌 효과이므로 우라라에 막히고, "히어로"만 가능하지만, 융합 소재로 쓰여져 있지 않더라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2번 효과는 융합 소환에 소재가 되면 다크 퓨전을 패에 넣는 효과.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패 또는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돌연변이"로 취급한다. ②: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8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이 카드를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60 ③의 효과에 태클. 상대 턴에도 가능한 마법 카드의 효과의 발동은 기본적으로 이 턴 이외의 턴에 세트되어 있던 속공 마법 카드의 발동 / 발동 조건을 충족한 유발효과의 발동밖에 없습니다. 다시 말해 프리 체인으로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는 없다 이 말입니다. 차라리 발동 조건을 자신 필드에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통상 소환할 수 없는 "히어로"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로 하는 건 어떨까요?
메타모르 퓨전 Metamorfusion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융합 소재로서 묘지로 보내고, 그 몬스터와 같은 레벨로 그 카드명이 융합 소재로서 쓰여 있는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②: 이 카드의 카드명은, 패에 존재하는 한 "돌연변이"로 취급한다.
진초량기신왕 블래스터 매그너 Neo Super Quantal Mech King Blaster Magna 랭크 12 / 빛 속성 / 기계족 / 공격력 4300 / 수비력 3900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레벨 12 몬스터×4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초량기수" 몬스터 4장을 소재로 하는 것으로 엑시즈 소환 취급하여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2종류 이상: 1턴에 1번, 자신 / 상대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또는 2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를 제거한 엑시즈 소재의 수만큼 고르고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4종류 이상: 이 카드는 상대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6종류 이상: 상대는 카드의 효과로 덱에서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없다. ●8종류 이상: 상대는 필드에 몬스터를 한 장만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모든 카드를 파괴하고, 자신 묘지의 "초량기수" 엑시즈 몬스터 4종류를 1장씩 고르고 가능한 만큼 특수 소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