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건한 선봉대장 Firm Marauding Captain 랭크 3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700 / 수비력 900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땅 속성 전사족 몬스터×2 ①: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그 후, 패/묘지에서 레벨 4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묘지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고, 자신 필드 위의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필드 위의 전사족/마법사족/파충류족 몬스터의 수X200만큼 올라간다.
선봉대장 콤보로 엑시즈 할 수 있는 몬스터. 1번 효과는 선봉 대장+취사 대장+화난 대장의 효과를 어떻게든 짬뽕했고 2번 효과는 원래 효과에다가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효과 대상으로 할 수 없는 효과를 추가. 3번 효과로는 연합군 효과에다가 그 대상에 선봉 대장과 연이 있는 가가기고의 속성인 파충류족을 부여.
쟈테라나이트 아레가 Jatellarknight Arega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100 / 수비력 9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쟈테라나이트 아레가" 이외의 "테라나이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엑시즈 몬스터 또는 "테라나이트"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아레가 데네브 알타이르 베가- 기존 테라나이트와는 다르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이름도 살짝 꼬아두었습니다.
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를 2장까지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플레이버 텍스트를 살려 "재빠른" 카드군에 속하게 된 엘프 검사. 스텟은 원본의 1400 / 1200 에서, 재빠른 몬스터 공통의 수비력 100 으로 맞췄다. 여담으로 하운드 드래곤과 능력치가 같다. 레벨이 1 낮아져 4축 엑시즈 소환에 써먹을 수는 없지만, 대신 "재빠른" 몬스터의 서포트를 받는다. 이를 이용해 재빠른 덱의 어태커로 채용할 수도 있다.
효과 발동 타이밍이 다소 느린 편이지만, 자기 자신도 소환할 수 있고, 패에서도 소환 가능해 엘프의 성검사의 공격 조건을 채울 수도 있다. 메인 페이즈까지 살릴 수만 있다면 바로 4축 엑시즈 소환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속성은 "빛"으로도 취급한다. ②: 서로의 배틀 페이즈에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자신 필드의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800 올리고,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홀리 엘프의 카오스화. 융합체인 "카오스 위저드"가 OCG 최초의 (이름만) 카오스 몬스터라는 점에서 유래했다. 1번 효과는 카오스 그레퍼처럼 몬스터 존에서 빛 속성으로도 취급하는 효과. 2번 효과는 홀리 버스트 스트림에서 끝내 재현되지 못한 공격력 상승 효과. 효과 파괴 내성도 생겨 공격 반응형 함정에도 면역이 생긴다. 물론 바운스 등에는 얄짤없다.
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빛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공격력을 1200 내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대상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서로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1200 내린다. 이 효과로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이 0 이 되었을 경우, 그 몬스터를 묘지로 보낸다.
맘모스의 무덤의 리메이크 카드. 원작의 융합+마법 효과의 화살+맘모스의 무덤으로 궁푸백과 강제융합(...)이라는 의미 불명의 효과를 재현했다. 종족도 어둠 속성 언데드족이 되어 일러스트 값을 한다. 단점은 역시 너무 느리다는 것. 거기에 효과 발동에는 제약이 없다보니 자체 효과로 막거나, 다른 몬스터로 바꿔먹으면 그만이다. 대신 0이 되면 파괴도 아니고 "묘지로 보내는" 효과이므로 이제는 흔한 파괴내성이나 각종 트리거 효과도 깔끔하게 씹는다.
①: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장착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튜너로 취급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장착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와 같아진다. ③: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장착 몬스터를 포함하는 융합 소재 몬스터를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융합 / 싱크로 / 엑시즈를 모두 실행할 수 있는 장착 마법. 여담으로 "퓨전" 마법 카드이므로 해당 서포트를 받는다.
1번 효과는 평범하게 튜너로 취급하는 효과. 장착 몬스터를 튜너로 만든 후 그대로 하리파를 소환할 수도 있다. 2번 효과는 레벨 조정 효과. 필드의 몬스터이므로 상대 몬스터도 고를 수 있다. 여담으로 "레벨은 ~ 같아진다" 이므로, 링크 몬스터나 엑시즈 몬스터는 장착해봤자 의미가 없다. 3번 효과는 평범한 필드 융합. 장착 몬스터를 포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