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고, 이 카드의 효과를 사용하는 턴, 자신은 "디클레어러"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를 싱크로 / 엑시즈 소재로 할 경우, 패의 "디클레어러" 몬스터 1장도 싱크로 / 엑시즈 소재로 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오로라 디클레어러" 이외의 레벨 2 이하의 "디클레어러"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디클레어러"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할 경우, 이 카드 1장으로 의식 소환에 필요한 레벨만큼의 릴리스로서,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디클레어러 리어셈블리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고,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디클레어러"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①: 패에서 천사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디클레어러" 튜너 몬스터 1장과 튜너 이외의 "디클레어러"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발동 후 이 턴 중에 자신 "디클레어러" 몬스터의 특수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디클레어러 트랜센더스
[의식 마법]
"퍼펙트 디클레어러" 또는 "얼티미트 디클레어러"의 의식 소환에 필요.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자신 패 / 묘지에서 "퍼펙트 디클레어러" 또는 "얼티미트 디클레어러"를 의식 소환한다. 상대 필드에만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는 자신의 덱의 "디클레어러" 튜너 몬스터도 의식 소재로 할 수 있다.
어장 초창기에 올린 디클레어러 오리카. 아래 두 카드는 텍스트 다듬기 겸 효과 조정으로 올려봤어.
①: 이번 턴 자신의 몬스터만을 사용하여 어드밴스 소환할 경우, 릴리스 소재를 3장까지 사용할 수 있다. ②: 이번 턴 어드밴스 소환된 몬스터의 릴리스 소재의 수에 따라 각각의 효과를 부여한다. ●1장 이상: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을 400 포인트 올린다. ●2장 이상: 이 카드는 1턴에 1번 전투 또는 효과로 파괴되지.않는다. ●3장 이상: 1턴에 1번,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여 파괴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 또는 수비력 중 더 높은 쪽의 수치만큼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
기어프리드 퓨전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으며 이 카드를 발동한 턴 자신은 전사족 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1)자신의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기어프리드 몬스터와 레벨 5 이상의 기어프리드 몬스터를 각각 1장씩 묘지로 보내고 엑스트라 덱에서 "기어프리드" 융합 몬스터를 1장 융합 소환한다.
기어프리드 웨폰-라이트닝 스워드 장착 마법 기어프리드 몬스터에만 장착 가능 1)이 카드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800 포인트 올리고 상대 필드의 물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은 500 포인트 내린다. 2)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상대에게 1000 포인트의 효과 데미지를 준다. 3)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덱에서 이 카드명 외의 기어프리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기어프리드 웨폰-드래곤 슬레이어 장착 마법 기어프리드 몬스터에만 장착 가능 1)이 카드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700 포인트 올린다. 2)장착 몬스터가 드래곤족 몬스터랑 전투를 실행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데미지 스텝 개시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다. 3)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덱에서 이 카드명 외의 기어프리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기어프리드 웨폰-캐슬 브레이커 장착 마법 1)이 카드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그 공격력을 1500 포인트 올린다. 2)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공격력이 수비력을 넘었을 경우 그 수치만큼 전투 데미지를 준다. 3)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덱에서 이 카드명 외의 기어프리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환영의 철기사 기어프리드 레벨 4 전사족 빛속성 공:1800 수:1600 이 카드명의 2번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묘지의 전사족 몬스터를 1장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전사족 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2)이 카드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레벨 4의 기어프리드 몬스터를 1장 특수 소환한다.
위대한 검성 길포드 기어프리드 레벨 10 융합 몬스터 공:3000 수:2500 땅속성 전사족 레벨이 다른 기어프리드 몬스터 2장 1)1턴에 1번 상대가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경우 자신 묘지의 카드 1장을 제외하는 것으로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그 후 상대 필드/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고르고 제외할 수 있다. 2)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자신 필드 위의 장착 마법 1장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3)묘지의 기어프리드 몬스터 1장을 제외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력만틈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기어프리드의 해방 속공 마법 이 카드는 룰상 '구속 해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자신 필드의 레벨 4의 기어프리드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기어프리드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2)자신 필드의 기어프리드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묘지에서 제외할 수 있다.
검신 슬래시 기어프리드 레벨 10 융합 몬스터 화염 속성 전사족 공:3500 수:2800 기어프리드 몬스터 3장 이상 1)이 카드는 1턴에 3번 공격할 수 있다. 2)1턴에 1번 상대가 효과를 발동할 경우 자신/상대의 묘지의 장착 마법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상대가 발동한 효과를 무효로 하고 그 장착 카드를 이 카드에 장착한다. 3)이 카드가 장착 마법을 장착하고 있을경우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장착 마법의 수까지 상대 필드의 카드를 고르고 파괴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전설의 검"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②: 장착 마법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자신 필드의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할 수 있다.
길포드의 리즈 시절. 전설의 검을 얻고 고된 노력 끝에 스스로 전설이 되었다나 뭐라나. 소환되어 전설의 검을 장착해도 1900의 평범한 하급 어태커 수준. 2번 효과로 한정적인 파괴 내성을 얻을 수는 있다. 강점이라고 한다면 1번 효과가 묘지도 가능하고, 각 효과에 턴 제약이 없다는 정도.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전설의 검"으로 취급한다. ②: 전사족 몬스터를 릴리스할 경우, 장착 몬스터는 2장만큼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장착되어 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길포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아포클리포트 카넬"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을 절반으로 할 수 있다.
무너진 기초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8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같은 이름의 카드가 존재하지 않는 "클리포트"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어셈블러"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패를 1장 버리고 덱에서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떨어진 영광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게놈"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그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무의미한 승리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의 절반만큼의 대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아카이브"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그 카드를 파괴할 수 있다.
더럽혀진 아름다움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자신 / 상대의 몬스터가 릴리스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1장 드로우한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툴"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이 턴, 자신은 통상 소환에 더해 1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클리포트"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로 일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절반이 된다.
난폭한 힘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카드를 전부 제외하고, 그 매수 x300 만큼 상대에게 대미지를 준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액세스"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그 수치의 절반만큼 라이프를 회복한다.
거짓된 자비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한다, 덱에서 "클리포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는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 이 턴, 자신은 이 효과로 소환한 몬스터와 원래 카드명이 같은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디스크"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클리포트" 몬스터 x300 올린다.
불가능한 이해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클리포트"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몬스터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번 공격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쉘"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그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 전투 대미지를 준다.
닿지 못할 지혜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클리포트 에일리어스"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그 카드를 주인의 덱으로 되돌릴 수 있다.
부서진 왕관 지속 마법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를 제외한 "클리포트" 카드가 없다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1턴에 1번,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자신 필드 위에 원래 카드명이 "아포클리포트 킬러"인 카드가 존재한다면,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마법 / 함정 /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 세피로트의 나무의 반전이 클리포트의 나무인만큼, 10종류의 지원 지속마함을 만들어봤다.
귀결된 가능성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이 카드는 룰상 "클리포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클리포트" 몬스터뿐일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클리포트" 몬스터를 전부 제외하고, 자신 필드 위에 "클리포트 코어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6)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클리포트 코어 토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효과로 제외한 "클리포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의 합계가 된다. "클리포트 코어 토큰"은 레벨 5 이하의 몬스터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 다아트는 반전이 없기 때문에, 클리포트를 치우고 나오도록 했습니다.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릴리스한 몬스터보다 레벨이 1 높은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파워 다트 슈터
★5 / 땅(地) / 기계족
ATK: 1800 DEF: 7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기계족 / 땅 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은 6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다트 슈터"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릴리스된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로켓 다트 슈터
★6 / 땅(地) / 기계족
ATK: 1900 DEF: 1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기계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②: 이 카드가 "다트 슈터"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릴리스된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얼티미트 다트 슈터
★7 / 땅(地) / 기계족
ATK: 2400 DEF: 3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다트 슈터"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자신의 "다트 슈터"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자신 필드의 카드 2장을 릴리스하고,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사와타리가 사용한 최초의 카드군. 다트 슈터입니다.
상급들의 원작 효과가 하도 답이 없어서 기계족 / 땅 속성으로 범위를 넓히고,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도록 에라타했습니다. 상급 다트 슈터들의 2번 공통 효과는 얼티미트 다트 슈터가 지니고 있던 "엔드 페이즈시 릴리스된 다트 슈터 소환"을 각 카드에 내장시킨 것입니다.
얼티미트 다트 슈터의 1번 효과는 자체 특소. 상급들의 2번 효과를 이용하면 실질 아드 소모 없음. 2번 효과는 유우야의 마술사 카드를 NTR해간 점에서 따와 두 마술사들의 펜듈럼 효과를 얻은 것. 몬스터 효과에는 취약하다는 단점. 3번 효과는 카드 2장을 릴리스하여 카드를 아무거나 1장 파괴하는 효과. 무효라서 내성도 씹을 수 있다. 상급 다트 슈터와 병행하면 어차피 엔드 페이즈에 돌아오므로 아드 소모도 없음.
⑴: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펜듈럼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다른 한쪽 자신의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할 경우, 추가로 자신 펜듈럼 존의 카드를 전부 파괴하고 배틀 페이즈를 종료할 수 있다. ⑵: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펜듈럼 몬스터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펜듈럼 / 효과]
①: ②: 자신 /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③: 1턴에 1번,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펜듈럼 존의 카드의 수만큼, 필드의 몬스터를 고르고 파괴한다. ④: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⑴: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펜듈럼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또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펜듈럼 / 효과]
이 카드명의 ③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②: 자신의 펜듈럼 존에 카드가 2장 존재할 경우, 이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그 후, 배틀 페이즈를 종료한다. ③: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펜듈럼 존의 카드의 수만큼,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고르고 파괴한다. ④: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대충 완성. 펜듈럼 존만 잘 지킨다면 매턴 몬스터 2장 파괴 및 공격 무력화가 가능하다. 4턴까지 버티면 괴물이 될 것이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7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1턴에 1번,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을 턴 종료시까지 맞바꾼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에 "7 카드"가 3장 장착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 필드의 "7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덱에서 3장 드로우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Furioso"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광란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에 놓인 광란 카운터의 수×200 올린다. ④: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⑤: 이 카드에 놓인 광란 카운터를 전부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Furioso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검은침묵"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에 광란 카운터를 2개 놓고, 이 턴 대상 몬스터는 1번의 배틀 페이즈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그 후, 덱에서 "Furioso"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의 "검은침묵"이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은 룰상 "돌연변이"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필드에서 그 몬스터와 같은 이름으로 취급하는 레벨이 같은 몬스터 1장을 덱 /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패에서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묘지의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방계전생 지속 함정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패 / 필드 / 묘지의 "방계" 카드를 합계 2장 제외한다. 또는 제외하지 않고 이 카드를 파괴한다. ①: 자신 필드에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방계" 몬스터가 특수 소환될 때마다, 자신은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기 위해 묘지로 보내진 "방계" 몬스터의 수만큼, 덱 / 묘지의 카드 및 제외되어 있는 카드 중에서 "방계" 카드를 고르고 패에 넣는다. ②: 자신의 "방계"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고, 그 일반 소환 / 특수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방계전생"은 자신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이 카드의 발동에 대해서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①: 패에서 비행야수족 / 바람 속성 몬스터를 포함한 카드 4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의 차이가 1씩 나도록 비행야수족 / 바람 속성 몬스터 3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메인 페이즈 동안, 서로 패에서 발동하는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비행야수족 / 바람 속성의 서포트 카드. 수호신의 패 다음으로 많은 패 코스트를 요구하지만, 레벨의 차이가 1씩 나기만 하면 비행야수족 / 바람 속성 몬스터 3장을 서치할 수 있으며 ② 효과와 조합하면 패 트랩에 면역을 얻을 수 있다. 단, 증식의 G나 디멘션 어트랙터는 이 카드를 발동하기 전에 발동할 수 있음에 주의. 시무르그와 상성이 좋다.
①: 자신 필드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이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7 이하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①: 자신 필드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이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사족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전사족 몬스터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7 이하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파괴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그 중에서 몬스터 1장을 골라 자신의 패에 넣는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2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가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마력 카운터를 2개 제거하고 자신이 데미지를 받지 않은 턴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리고 이 턴 동안, 자신 카드는 상대가 발동한 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①: 필드에 특정한 속성을 가진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바람: 이 카드의 공격으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1번만 더 이어서 공격할 수 있다. ●물: 이 카드의 컨트롤을 변경할 수 없다. ●화염: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땅: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속성이 4종류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공격력 1500 이하의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고대의 카드군인 "엘리멘트" 시리즈의 효과를 부여하는 필드 마법. 4속성을 커버할 수 있는 덱에 유용하기는 할 것이다.
이 카드는 룰상 화염 속성으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묘지에서 마법사족 1장과 악마족 3장과 야수족 1장과 언데드족 2장과 천사족 1장을 제외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③④ 효과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①: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의 소재로 할 수 없으며,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자신 또는 상대가 마법 카드를 발동할 때마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자신 / 상대 턴에 1번,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를 4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이 카드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④: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탭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⑤: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묘지의 화염 속성 / 식물족 몬스터 8장을 제외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를 패 / 묘지 / 덱 / 제외 존에서 특수 소환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한다.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인 경우,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묘지로 보낸다. ● 상대가 몬스터를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시기에 발동한다.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인 경우,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묘지로 보낸다. ●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한다.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인 경우,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묘지로 보낸다.
대체 망령과 저 종족들이 무슨 관련이 있을까 싶지만 노골적으로 어떤 캐릭터를 컨셉으로 만든 카드야. 실전성은 당연히 0이고 원래 이런 카드 안 만드는데 백신 맞고 와서 그런지 머리가 띵해서 만듦.
수비력 밑에 [특수 소환 / 효과] 천사족 1장 → 천사족 2장 그러고 보니 한명을 빼먹었네. 마법사족 1장과 악마족 3장과 야수족 1장과 언데드족 2장과 천사족 2장을 덤핑할 수 있는 덱 따위 있을 리가 없고 천마신 노레라스를 소환하는 게 더 쉬워. 인잭터 엑사비틀에 아티팩트 듀란달이라는 연계도 청천벽력에 GB헌터 사용하는 게 더 쉬워보이니 말 다 했지.
①: 자신 묘지의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몬스터의 수가 같을 경우에, 그 중에서 한쪽의 속성을 모두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특수 소환하기 위해 제외한 몬스터의 속성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빛: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어둠: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다음 상대의 엔드 페이즈까지 뒷면 표시로 제외한다.
일러스트는 잘 뽑은 주제에 성능은 답이 없는 카오스 솔저의 리메이크인 소암이 이랬다면 어떨까 생각해보았다.
일단 빛 속성으로도 취급하는 효과를 삭제하고, 상대 필드의 몬스터만 제외할 수 있도록 너프했다. 대신 각 효과를 매턴 1번씩 발동할 수 있게 되었고, 배틀 페이즈 실행 불가라는 황당한 제약도 정규 소환에 성공한 턴에 공격 불가로 완화되었다.
①: 덱에서 "쌍천권의 웅비" "쌍천각의 홍곡" 중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엔드 페이즈까지, 묘지로 보낸 몬스터와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한다. ②: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쌍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③: ()
의외로 플레이하는 맛은 있는데 성능이 애매한 쌍천의 서포트 카드 제작중... 1번 효과로 웅비와 홍곡을 베낀 후 특소+융합하는 콤보.
①: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2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묘지의 "쌍천" 융합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①: "쌍천" 효과 몬스터만을 소재로서 융합 소환에 성공한 이 카드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①: "쌍천" 효과 몬스터만을 소재로서 융합 소환한 이 카드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상대 턴에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엑스트라 덱 / 묘지에서 "쌍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①: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쌍천" 융합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에 세트된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쌍천" 융합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에 세트된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고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