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함정 카드의 발동이 무효가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효과는, 무효가 된 함정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대혁명"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대혁명 반전의 카운터 카드. 카운터 함정에 대항할 수 있는 카운터 함정이다. 1번 효과는 "함정 카드의 발동이 무효가 되었을 때"라는 빡빡한 조건. 무효화된 함정 카드의 효과를 복사할 수 있다. 코스트도 그대로지만. 2번 효과는 묘지에서 함정 카드를 세트하는 효과. 아예 2번 효과를 중점으로 운영할 수도 있을지도.
자신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 이하의 어느 효과를 포함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상대의 패 / 필드 / 묘지의 카드를 전부 제외한다. ●패의 카드를 파괴하는 효과 ●패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효과 ●패의 카드를 제외하는 효과
마녀의 일격 이후를 생각해본 카드. 조건이 까다로워서 자주 볼 수는 없지만 한데스 덱 상대로 강력한 억제력을 발휘한다.
①: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골라 버린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②: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의 마법 카드가 3장 이상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여,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카드 1장을, 이 카드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배드 엔드 퀸 드래곤의 리메이크 카드. 괜찮은 랭크 6 드래곤족 엑시즈 몬스터가 없어서 한 번 만들어보았다. 1번 효과는 핸드 데스+드로우로 어드밴티지를 버는 효과. 2번 효과는 자체 소생 효과. 지속 마법 카드가 아니더라도 가능하다. 원본과 공수가 뒤바뀐 덕분에 효과 발동이 훨씬 쉬워졌다.
①: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 / 상대 묘지의 마법 카드를 합계 5장까지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제외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제외한 카드의 수X300 올린다. ②: 마법 카드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화이트 혼즈 드래곤의 리메이크 카드. 마법을 흡수한다는 설정에 충실하게 마법을 제외해 타점을 올리고 마법 카드를 견제하는 효과를 탑재했다. 1번 효과는 원본의 효과를 자신 묘지도 포함하도록 조정해 상대의 묘지에 구애받는 부분을 줄였다. 이름의 휘각룡은 빛날 휘(輝)에 뿔 각(角)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에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리고,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의 지원 카드. 루시어스들의 효과 발동을 위해 이름이 룰상 3개나 되는 괴랄한 텍스트가 붙었다. 레이더즈 윙도 룰상 이름이 3개니까 뭐 상관없겠지.
1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의 공통 효과의 강화판. 공격력 상승 효과가 추가로 붙었다. 2번 효과는 전투시 패를 버리고 공뻥+마함/면역을 얻는 효과. 노강 상태라도 2500의 마함 면역은 나름 강하다. 3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특소. 이름이 3개라 효과 발동도 가능하다.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랭크 7 의 엑시즈 몬스터의 위에 이 카드를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카오스 솔저" 몬스터 또는 "암흑 기사 가이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카오스 솔저" 몬스터 또는 "암흑 기사 가이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
①: "지박신" 몬스터는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②: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어드밴스 소환한 이 카드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배틀 페이즈를 실행할 수 없다. ③: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④: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⑤: 필드 마법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이 카드는 파괴된다.
①: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고, 자신 필드의 환신야수족 / 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턴 종료시까지 4000 이 되고,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그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가 받는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오시리스의 천공룡" "오벨리스크의 거신병" "라의 익신룡" 중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삼환신 버전 소환사 알레이스터. 1번 효과는 삼환신 몬스터를 신으로 만들어주는 효과.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에만 0이 되므로 다이렉트 어택은 상관없다. 2번 효과는 일반 소환 / 리버스하면 삼환신을 서치하는 효과. 라의 익신룡-구체형이나 갓 피닉스는 서치할 수 없지만, 서치 수단이 거의 없는 나머지 삼환신들을 서치할 수 있다.
①: 자신 드로우 페이즈에 일반 드로우를 실행하는 대신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기계족 몬스터 1장을 골라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자신은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 및 그 같은 이름의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이 카드의 컨트롤러가 받는 효과 데미지는 0 이 된다. ④: 이 카드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⑤: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팔 파츠는 종종 바뀌므로 바뀌지 않는 헤드+몸통+다리 부분만 합체시켰다. 1번 효과는 헤드 파츠의 통상 드로우 대신 아머 몬스터를 드로우하는 효과를 기계족 전체로 범위를 넓힌 것. 대신 턴 종료시까지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2, 3번 효과는 몸통 파츠의 데미지 면역 효과. 4번 효과는 다리 파츠의 대상 비지정 면역 효과의 강화판. 마법 / 함정에도 문제없다. 대상 지정이면 박살나지만. 5번 효과는 헤드 파츠의 특소 효과를 조정한 것.
실용성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일단 4축이고 수비력 하나는 최상급 수준으로 높으니까 벽은 되겠지.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의 수×200 올린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④: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 시에만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기계족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자신 기계족 몬스터는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경우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④: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왼팔 파츠. 빅뱅 블로우를 그냥 여기에 넣을까 했는데 미묘해서 관뒀다. 1번 효과는 어드밴스드 실드의 효과를 뒤집어, 기계족 몬스터가 존재하면 특소 가능. 기계족 4축 엑시즈에 특화된 효과다. 2번 효과는 기계족 함정 면역. 3번 효과는 기계족 몬스터에게 전투 면역을 부여하는 효과. 4번 효과는 3번 효과와 연계하여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비지정은 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의 수×200 올린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④: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 시에만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양쪽 플레이어는 이 효과로 파괴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①: 자신 필드에 기계족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기계족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자신 기계족 몬스터는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④: 자신 기계족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 있다. ⑤: 이 카드와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①: 자신 필드에 "사이킥 아머-헤드 암즈"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위에서 카드를 10장 넘겨, 그 중에서 "사이킥 아머" 몬스터를 가능한 만큼 특수 소환한다. 남은 넘긴 카드는 전부 제외한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사이킥 아머"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으며,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는 엔드 페이즈에 묘지로 보내진다.
>>609의 2번 효과, 발동하는 효과가 아니라 지속효과니까 디메리트가 이상하네요. 수정해봅니다.
지박신 Wiraqocha Rasca-데스 싱귤러리티
★10 / 어둠(暗) / 비행야수족
ATK: 2400 DEF: 1000
[효과 몬스터]
①: "지박신" 몬스터는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②: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어드밴스 소환한 이 카드는 상대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④: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⑤: 필드 마법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이 카드는 파괴된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3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토이로봇 토큰"(기계족 / 바람 / 레벨 1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자신 필드에 토큰이 존재하는 한, 상대는 "마공요새 지그라트"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패의 수까지, 자신 필드에 "토이로봇 토큰"을 특수 소환한다.
도마 삼총사 중 아멜다의 에이스 몬스터. "마공합체"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이 가능했으나, 그냥 효과를 합쳐 3장 릴리스로 특수 소환할 수 있게 되었다. 1번 효과는 원작의 마함내성을 그대로 가져왔다. 2번 효과는 상대 엔드페이즈까지 포함되어 상향된 토큰 특소 효과. 3번 효과는 "토이로봇 토큰"에서 그냥 토큰으로 상향된 공격 대상 면역. 4번 효과는 상대 패에 따라 토큰을 특수 소환하는 효과.
하이 눈 게임 [지속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덱을 뒤집어 플레이한다. ② ①의 효과로 보이는 덱의 맨 위의 카드가 "크래시 리볼버" 일때, 양측의 플레이어는 "Bang!"을 선언할 수 있다. 먼저 선언한 플레이어는 다음의 효과 중 하나를 발동할 수 있다. * "Bang!"을 선언한 플레이어는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 "Bang!"을 선언한 플레이어는 필드 위의 카드 한장을 고르고 그 카드의 컨트롤을 얻는다. * "Bang!"을 선언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3000 데미지를 입는다.
천재지변+기적의 창조자(?)+할리갈리(?) 크래시 리볼버는 공업에 묘지에서 하이 눈 게임을 서치하는 장착 마법 사양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발동 후, 자신은 "오드아이즈" 이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1장과, 자신 묘지의 드래곤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그 후,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종류(융합 / 싱크로 / 엑시즈)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융합: ●싱크로: ●엑시즈:
앜파 마지막화의 역대급 오리카인 오드아이즈 퓨전 / 싱크로 / 엑시즈 게이트의 효과를 조정해서 하나로 합치는 중...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발동 후, 자신은 "오드아이즈" 이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1장과, 자신 묘지의 드래곤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그 후,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종류(융합 / 싱크로 / 엑시즈)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융합: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 2장만을 소재로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싱크로: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은 튜너로서 취급하고, 레벨은 1이 된다. ●엑시즈: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엑시즈 몬스터는 그 랭크와 같은 수치의 레벨의 몬스터로 엑시즈 소환의 소재로 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마술사" 펜듈럼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마술사"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펜듈럼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마술사 지원용 링크 몬스터 완성. 문제는 이름인데...링크 몬스터에 걸맞는 이름은 뭐가 좋을까.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마술사" 펜듈럼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마술사"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펜듈럼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상대로의 직접 공격이 무효가 되었을 시에 라이프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게 다시한번 상대로의 직접 공격권을 주며, 이때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으며 만약 그 몬스터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준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묘지의 빛 속성 몬스터가 3장일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②: 이 카드의 ①의 효과의 적용에 의해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묘지의 빛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빛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나선창살처럼 수비 표시 몬스터에게 관통딜을 먹이면 1장 덤핑+드로우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녔다.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가디언" 몬스터가 공격 대상이 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그 적절한 대상이 되는 자신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자신 묘지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고, 상대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가디언 포스와 포메이션을 합친 카드. 1번 효과는 공격 대상이 될 경우 장착 카드를 장착하는 효과. 가디언의 힘 같은 걸 장착하면 쉽게 터져나가지는 않겠지. 2번 효과는 가디언의 컨셉(라펠 주장)인 묘지에 몬스터를 남기지 않았을 경우 발동하는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파사의 대검-바오우"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버린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섬광의 쌍검-트라이스"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1번에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버린다. ③: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에, 자신 묘지의 "가디언"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몬스터 파괴시 가디언 몬스터를 아무거나 소환 조건 씹고 소환하는 효과와,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의 패를 터는 효과. 더블 어택도 합쳐져 최소한의 타점만 확보할 수 있다면 꽤나 흉악해질 것이다.
①: "중력의 도끼-그랄"이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상대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에 공격하는 공격 선언시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500 올린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유성의 활-실"이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장착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가디언 실"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정적의 가디언 케이스트
★4 / 물(水) / 해룡족
ATK: 1000 DEF: 23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정적의 로드-케이스트"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상대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가디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가디언 케이스트"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파사의 가디언 바오우
★4 / 어둠(暗) / 악마족
ATK: 1300 DEF: 4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파사의 대검-바오우"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동안, 그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가디언 바오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