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백정장 이야기가 나왔었던 김에 청량리 관추 끝났고, 이마하마 플로우의 야이치 관추는 토요일 아침부터의 저에게 맡기고, 센은 적당히 다음 주안에 끝내자고 저 자신과 딜하면...퍄오 (감 올때마다 관추), 마모루씨 (일단 세계관 내 캐들 보면서 관계가 있을지 생각해보는게 우선), 천한성 -> 경칩, 지계성 할아버지 관추 정도가 남았을까여...
죽은 아이를 죽여서 살아남은 단 한번의 사례 = 미도리 선생님+ 야이치네 아버지(=생존자의 전부). 음음...그렇다면 역시 설정 변경에.....으음 근데 죽은 아이 찾기 관련으로 비틀려있다는 느낌이 강한 캐릭터들이 많아서(예외도 있는 듯 하지만...) 이녀석 괜찮은걸까 싶은거에요...얘만 장르 넘 다른 느낌인데. 하긴 모티브가 아예 다른 방향이니까 그렇다만..
>>499 "역시 그런 어투가 너에게는 참으로 어울리는구나...크크크..."하면서 그런 봄씨의 입술을 손으로 어루만지며 내 기운을 마셨으니, 이제 조금은 살만 하더냐? 하고 조롱조로 이야기하면서도 그 능글맞은 웃음 속에서 봄에 대한 걱정이 느껴질지도 모른다-같은 망상을 해버린겁니다 (?????)
선배들과 전부터 전해내려오는 괴담... 이란 언급을 했다시피 고독관은 대대로 3-2의 학생들을 처분해야 할 때 쓰였던 장소였던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요. 그래서 벽장 안에 해골이 열자마자 우수수... 빨리 죽으라고 칼도 들어있고... 근데 그때는 선생님이 죽은 아이(?)여서 망할 뻔했던 거였어요. 선생님이 그 장소를 알고 있던 건 거기서 같이 죽었으니까. 데자뷰? 라는 느낌.
>>506 사실 고독관은 들어간 사람이 다 죽으면 마지막 한 명만 나갈 수 있는 초자연적인 규칙이 있는데 관에 들어오지 않은 선생을 죽여서 야이치 아버님이 살아나갈 값을 치렀다... 그러니 선생이 죽은 아이인지 아닌지는 불명. -> 이런 설정도 생각해봤지만 설명이 너무 길어져서 생략됨.
>>506 학생들을 모두 처분하는데 쓰인다면 1년이라면 몰라도 계속 누적되면 아무래도 경찰이라던가 꼬리가 잡혀서 사각관이 날라갔을테니...저는 미도리쌤과 야이치 아버지가 있었던 그 해가 특이한 것이었고 평시에는 죽은 아이로 추정되는 아이를 몰래 납치해서 그렇게 한다던가...하는걸 상상한 것이에여...(?) 그게 계속 쌓이고 쌓이다보니 그게 한가득에 고문도구가 들어있다던가-하고 상상했었네용. 근데 진짜 저러면 학교 전체가 미쳐있는 느낌이 팍든다...!
그런 것이군요...뭔가 원작 어나더에서 마지막 대학살극이 떠오르는 선생님이에요 (?)
>>507 오오...답 하나하나가 굉장히 짙다...! 그래. 무척이나 달았다하고 답하면서, 물들여진다고 하면 평소보다 환히 웃으면서 그래. 원래 물에 먹물이 들어가면 물드는게지...하고 있어보이는 듯한 말을 해볼거 같기도 하구...(???)
혼돈의 설정정립이다....!!!!!!!!!!!! 우웃 다들 먼가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죽은 자를 죽였다는 세대를 두 개를 만들지 않아도 다른 설정을 날조한다면.....나름 빌드할수 있어요!!!!!그러니까 기존에 정립된 설정을 굳이 엎지 않아도...괜찮다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도...!!!!!! 대신 >>503쪽을...날조...할래용.
카이리: 사각관이 날라간다고? 무너지게 되는 건축물이 아니라 외압으로 날라간다면 그 명예는 어디에 가는 거냐!!(광분) 용서 못한다! 용서 못해! 경찰서의 건물도 관으로 만들어 저주하마! 요미의 여왕. 피안의 음식을 여기저기 놓아둬 그것을 먹은 자들을 전부 끌고 가도록 해버릴 것이다!!! 참치: 저..저... 돌은 건축가가!!
>>517 그리고 경찰은 관으로 개조해주겠다는 카이리의 제안을 상큼하게 거절하고 그렇게 끝났다고 합니다 (??????) 기본 건축이란 누가 의뢰하거나 청탁을 받아들여야 이루어지는 것이니 카이리도 가끔 만들고 싶은걸 못만들어서 아쉬운 일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갑자기 드는거 같기도...(????)
>>515 넹... 아부지가 직접 겪은 건수로 생각해서 📗쌤을 만들었었고... 그 이전에 죽은 아이를 죽여서 끝냈다 해도 원작대로면 죽은 아이의 존재 자체가 소멸하거나 아니어도 한번에 딱 잡을 수가 없었을 테니 죽은 아이를 잡을 때까지 죽였다... 라는 걸 공표할 수 없었을테니. 죽은 아이의 킬수(?)는 자유로워도 될거같아요!
>>524 그렇지요...봄을 걱정하는 계절기는 많지만, 그들은 인간을 사랑하기 때문에 인간을 증오하게 된 봄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무언가...라는 느낌이 드는겁니다...
천한성은 어차피 계절기는 봄 빼고 모조리 싫어했고, 인간도 귀찮은 것들일 뿐이라고 생각하는만큼, 더더욱 봄이 이렇게 된 것에 대한 분노가 생각보다 꽤 큰 상태이고 말이지여...그렇기에 그 실실거리는 웃음 속에서, 미약하겠지만 걱정하는 느낌이 있지 않을까하는 것입니다! 술을 가져와서 쾌차를 바란다던가했던 면도 그렇고 말이지요...
>>533 그렇지요...보는 것에 예민한 봄이기에 더더욱 아저씨도 가면만을 보고 판단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대할 수 있는 것일테고 말입니다...메리배드엔딩...최고에여...
ㅋㅋㅋㅋㅋㅋㅋㅋ확실히 그럴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천한성 마구 욕먹으면서 빌런 신화 찍다가 이제 최종전인가?! 했더니 이제 마왕을 봉인해야하는데 빠질 수 있겠느냐하면서 부축받으며 왔던 봄씨가 갑자기 돌변해서 계절기를 습격하더니, 그래서, 이게 끝이냐?하고 물으면서 천한성 옆으로 위치를 옮긴다던가 (????)하는 것도 생각나구...
복선 찾아보면 정말 치밀하게 깔려있을거 같지요...'그 계절기'라니, 왜 그렇게 부를지 이해가면서도 그런 봄씨가 너무 좋은겁니다...!
나를 파멸시키로 온 나의 구원자. 세상을 부감하는 눈에 띄인 것이다. 그런 독백이 나온다거나.. 초반에 무덤덤하게 설명하던 인간과 계절기를 증오하는 듯한 마왕 입장같은 나레이션이 사실 봄이라던가...
마왕을 붙잡는데 힘을 보태던 봄씨는 어디가고(사실 그 마왕 붙잡는데 힘을 보태는 건 천한성이랑 적대하는 지계성 할배 계열이고 런한성 관련에는 잘 못 보냈다던가라는 복선이 있다거나) 부축을 받지 않아도 되나 부축받는 것은 사실... 뭔가 약간 주술적인 걸 걸어두려는 수작이라던가..
'그 계절기' 이유추측이라던가. 여러가지 추측글이 많을 것이고.. 시점이 변경되어서 이것저것 나올 수도 있을지도 몰라요(?)
>>536 오오...마왕으로 느껴지던 나레이션이 봄...좋은거에여...마왕보다 더 마왕같은 봄이니 (?)
지계성 할아버지라던가 천한성에 적대적인 마왕들은 경우에 따라 봄이 넘어간 이후 계절기에 협력하는 적의 적은 아군같은 케이스를 보여준다던가-하는 것도 떠오르는겁니다 음음. 앗...수작인가요! 봄 답고 좋은 느낌이군요 (????)
추측글이 굉장히 쏟아지겠지요...음음. 많이 나오면 볼맛이 있겠습니다 (?) 미리 굿나잇입니다아-
>>537 어서오세요- 보고 왔습니다! 평범하고 말수가 적은 학생인 것으로만 보이지만 사실은 탐정 그 자체인 아버지를 물려받아 탐정 기질을 타고난 아이군요! 작품이 어나더라서 그렇지. 관 시리즈같은 느낌이었다면 셜록 홈즈 느낌으로 사건을 해결했을 거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망자에게 조력자가 있다-라는 것으로 묘하게 두루뭉실하게 표현된 것이 좋았습니다 (?) 아직 야이치 일행 중 한 명 망자 루트는 사라지지 않았다 (??????)
이런 포지션의 경우 끝까지 어떻게든 살아남아서 추리를 밝히고 활약하는 왕의 귀환형(?)이거나 대부분 공포소설이 그렇듯 초반에 어처구니없이 죽거나의 느낌이 있는거에여...최대한 같은 편을 만들어서 어떻게든 살아남았으면 좋겠지만...평판이 평판이라 아무래도 어려워보인다는게 밸런스 패치 잘되었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